니체의 사상중에 영원회귀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삶은 영원히 반복된다는 거죠. 그러면서 니체는 지금 사는 삶을 영원히 반복되어도 좋다고 생각할만큼 살라고 말합니다. 우리 삶은 고통에 가득차있지만 역설적이게도 고통이 있기에 행복이 가치있게되고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발전하게됩니다. 저도 취준하고있지만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이 단순히 저를 좀먹고 있다고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고통을 원동력 삼아 움직 일수 있는거고 나를 성장 시킬수 있다고 전 믿습니다. 철도 열을 가하고 두드리고 찬물에 급냉하면 단단해집니다. 사람도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니체의 사상중에 영원회귀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우리가 사는 삶은 영원히 반복된다는 거죠. 그러면서 니체는 지금 사는 삶을 영원히 반복되어도 좋다고 생각할만큼 살라고 말합니다. 우리 삶은 고통에 가득차있지만 역설적이게도 고통이 있기에 행복이 가치있게되고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발전하게됩니다.
저도 취준하고있지만 지금 겪고 있는 고통이 단순히 저를 좀먹고 있다고만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고통을 원동력 삼아 움직 일수 있는거고 나를 성장 시킬수 있다고 전 믿습니다. 철도 열을 가하고 두드리고 찬물에 급냉하면 단단해집니다. 사람도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형님 보면 볼수록 정말 피가되고 살이되는 소리입니다.
ㅋㅋ 저도 생산관리 직무로 일하고 있는데 연봉 인상했는데 크게 좋다는 느낌이 없네요. 백수일때는 이정도만 받으면 성공한 인생이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받아보니 현실은 다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