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에서나 밖에서나 벌벌 떨며 짖기만 하는 우리 집 겁쟁이 강아지! 손님 맞이도 어렵고, 같이 놀러가기도 어려우셨다면? 억지로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 강아지와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시기 전에, 보호자님의 '심리 울타리' 안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7개월된 진도믹스 입니다. 마당이 있는 전원주택에서 풀어놓고 키우는데 겁이 많아서 그런지 외부인이 오면 물어 죽일듯이 짖으면서 소변을 지립니다 그흥분도가 맥스에 달했을때에는 똥도 지리는데 이것도 훈련을 통해서 고칠수가 있나요? 있다면 어떤 훈련을 해야 할까요.. 유기견 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인데 제 선에선 어떻게 훈련을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ㅜㅜ
아직 7개월이라면 늦지 않았습니다. 외부인에 대한 겁이 많은 강아지라면 줄이 풀린 상태에서 마당을 다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목줄과 리드줄을 채운 상태에서 보호자님의 규칙에 맞게 걷는 연습을 먼저 하셔야하고, 그 과정에서 안정감을 느껴야 합니다. 보호자님과 1:1로 먼저 안정감을 전달해줄 수 있는 관계를 먼저 만들고, 이후에 다양한 자극을 경험시켜야해요!
안에서나 밖에서나 벌벌 떨며 짖기만 하는 우리 집 겁쟁이 강아지!
손님 맞이도 어렵고, 같이 놀러가기도 어려우셨다면?
억지로 사회성을 키우기 위해 강아지와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시기 전에,
보호자님의 '심리 울타리' 안에서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우선입니다!
스테이영은 정말 정말 .. 세상에 많이 알려지면 좋겠어요.
훌륭한 훈련사님들은 많지만
스테이영은 강아지의 감정과 근본을 다루는 면에서
교육법과 분석에 다른 훈련사들과 차이가 큰 것 같아요!
방법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늘 감동받아요
감사합니다!! 열심히 할게요~!
안녕하세요! 목줄을 영상처럼 점점 강도를 높이며 땡겨도 강아지가 빠져나오려고 몸부림 칠뿐 앉을 생각을 전혀 하지 않는데.. 이런 강아지를 위한 솔루션이 있을지요..ㅜ
이럴땐 강도를 높이지 마시고 강도를 유지한 상태로 가만히 있어보세요. 그럼 스스로 앉을거예요! 스스로 앉을때까지 차분히 기다려주고, 앉으면 '차분히'칭찬+간식을 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전에 아이가 실외배변을 하지 못해서 여쭈어보고 솔루션을 받아, 덕분에 쉽게 고민을 해결했었는데요. 지금은 아이가 9개월인데 8개월부터 자꾸 창문 근처에 가서 자주 짖어서 걱정이네요..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창문을 우선 쳐다볼 때마다 쿠션이나 켄넬로 들여보내줘서 굳이 스스로 경계를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알려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 창문을 평소에 가려주시는고, 보호자님과 함께 있을때만 열어주시는것도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 이제 2개월 좀 넘은 비숑아가를 데려왔는데요 울타리는 언제까지 넣어두면 될까요 ? 한달 정도면 충분할까 싶어서요 !
심리적인 울타리는 평생 가지고 가는겁니다~!
울타리 안에 들여보내줬는데 편하게 있고, 보호자님에게 항상 붙어있지 않아도 스스로 잘 쉰다면 울타리를 치워주셔도 괜찮아요~
7개월된 진도믹스 입니다.
마당이 있는 전원주택에서 풀어놓고 키우는데 겁이 많아서 그런지 외부인이 오면 물어 죽일듯이 짖으면서 소변을 지립니다 그흥분도가 맥스에 달했을때에는 똥도 지리는데 이것도 훈련을 통해서 고칠수가 있나요? 있다면 어떤 훈련을 해야 할까요.. 유기견 보호소에서 데려온 아이인데 제 선에선 어떻게 훈련을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ㅜㅜ
아직 7개월이라면 늦지 않았습니다.
외부인에 대한 겁이 많은 강아지라면 줄이 풀린 상태에서 마당을 다니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목줄과 리드줄을 채운 상태에서 보호자님의 규칙에 맞게 걷는 연습을 먼저 하셔야하고, 그 과정에서 안정감을 느껴야 합니다.
보호자님과 1:1로 먼저 안정감을 전달해줄 수 있는 관계를 먼저 만들고, 이후에 다양한 자극을 경험시켜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