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이란 단순히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인간의 품성을 나타내는 게 아니다. 양심은 하나님과 내가 서로 교제하게 도와주는 수단이다. 즉 하나님께서 내게 말씀하시는 음성의 통로다. 그래서 다윗은 ‘양심이 밤마다 나를 교훈하도다’라고 하였다.” 선한 양심(베전 3:16)이나 청결한 양심(딤후 1:3)은 우리를 교훈하여 가책을 느끼고 잘못된 길에서 돌아서게 만든다. 이에 반하여 화인 맞은 양심(딤전 4:2)이 있다. 화인이 찍히면 살이 탄 부분은 상처가 남고 감각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그들의 양심은 죽은 것이나 다름이 없다. 너무나 손상되어 감각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잘못에 대해 경고를 해 주거나 이의를 제기해도 수치심이나 죄책감 대신 외식할 방법을 찾고 거짓말하는 자들이라고 말씀은 분명히 밝히고 있다. 홍익학당 강의 너무 재미있게 듣고 있습니다. 뭐가 뻥 뚫린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생업을 매일 하다보니
공부가 소홀한대 저는 솔직히
매일 선생님과 같이 공부하고싶어요
감사합니다.
늘 열공하시는 개똥벌레님! 감사드리고 응원합니다~☺️🙏
오 예!
신과함께! 가끔씩 동네 한 바퀴 돌아다니다가도 또 집으로...
감사합니다♡♡♡
어렸을때 예수님이 많은 양을 나두고 길잃은 한마리 양을 찾는 구절이 이해가 가질 않았는데 영을 알고보니 이제야 이해가 갑니다. 그 한마리가 성령이고 참나였던거죠 감사합니다.
대표님 말씀에 감동의 눈물이 납니다
내 안에 성령과 함께 함에 행복합니다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4:11 예수님의 큰 자비, 하나님의 큰 사랑, 깊고 높고 넓으신 뜻 (_ _)
그것을 정확히 통찰하여 군더더기없이 전달하시는 윤선생님! 👏👏
감사합니다 오늘도.
통쾌한 강의 고맙습니다 멋져요 감히 개스라엘을 제대로 평가 하시다니
훌륭합니다
자명합니다
서로 믿고 힘빼게 만드는 게 문화. 공감합니다
감사합니다🙇♀️🙆♀️
잘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덕분입니다
기독교까지 정통하셨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히 잘 듣고 갑니다.노력하겠습니다.
대박 지혜
‘양심’이란 단순히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인간의 품성을 나타내는 게 아니다. 양심은 하나님과 내가 서로 교제하게 도와주는 수단이다. 즉 하나님께서 내게 말씀하시는 음성의 통로다. 그래서 다윗은 ‘양심이 밤마다 나를 교훈하도다’라고 하였다.”
선한 양심(베전 3:16)이나 청결한 양심(딤후 1:3)은 우리를 교훈하여 가책을 느끼고 잘못된 길에서 돌아서게 만든다.
이에 반하여 화인 맞은 양심(딤전 4:2)이 있다. 화인이 찍히면 살이 탄 부분은 상처가 남고 감각을 느끼지 못하게 된다. 따라서 그들의 양심은 죽은 것이나 다름이 없다. 너무나 손상되어 감각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잘못에 대해 경고를 해 주거나 이의를 제기해도 수치심이나 죄책감 대신 외식할 방법을 찾고 거짓말하는 자들이라고 말씀은 분명히 밝히고 있다.
홍익학당 강의 너무 재미있게 듣고 있습니다. 뭐가 뻥 뚫린 기분입니다. 감사합니다~!
🙏
신천지사이비땜에돌아버리겠는데 몰라만주문할겡ㅛ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
사랑 합니다.
행복 하세요.^(^
先生の教えがない人生なんて意味なんかないですね。先生尊敬しています。それに,いつも有り難う御座います🙇
기독교를 버려야 진정한 하나님을 만난다 라는 의미를 깨닫습니다
28:36
감사합니다.
후원 감사드려요~😊🙏
감사합니다
또또감사드림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