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규-l7y 흠... 복잡하니까 실제 F1차에 적용되는 원리는 무시하고 내용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중요한 내용} (여담) {왼쪽 브레이크 테두리의 빨간색은 1랩 동안 충전할 수 있는 ERS의 양입니다. 빨간색이 전부 다 차오른다면 더 이상 ERS를 충전할 수 없습니다.} (빨간색이 다 차오르면 노란색 ERS %의 공간이 남아있어도 일종의 충전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1랩 동안 다 충전할 정도로 브레이크를 밟는 경우는 없습니다. 특별하게 VSC 상황에 ERS가 너무 없으면 브레이크를 밟으며 엑셀을 밟아서 브레이크 과열을 이용해서 충전을 시도하는 경우에 다 사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오른쪽 엑셀 테두리는 ERS 가동 제한입니다. 현 F1 규정상 1랩 동안 ERS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정도 33초이며 이를 보여주는 표시입니다. 따라서 초록색이 다 사라지면 노란색 ERS가 사용 금지 표시로 전환되며 완전히 사용할 수 없어집니다.} (그러나 사실 시간제한이 아니라 사용량 제한입니다. 이때 F1 차량은 상시 하이브리드에 가까운 차량임으로 ERS를 [OVERTAKE] 모드로 전환하지 않아도 기본적 사용되는 ERS로 인해서 초록색이 천천히 줄어드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제가 ERS를 많이 사용한 랩 1랩의 경우 초록색 바가 30% 정도 남았고, 언더컷을 위해 ERS를 거의 사용하지 않은 5랩의 경우 70% 정도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기준이 1랩 당이기 때문에 영상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1랩이 끝나면 양쪽이 초기화됩니다. 제가 지금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서 틀린 내용을 포함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큰 틀에서는 맞는 내용입니다.
Ferrari's Master🅱️lan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 브레이크와 엑셀 감도 테두리 게이지는 어떤건지 아시나요?
차오르다 줄었다 변화하길래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노랑색 게이지를 말씀하신거라면 ERS입니다. 엔진에서 나오는 에너지를 재활용해서 배터리를 모은다음 추가 출력을 얻습니다.
@@니니뇨뇨-y5k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제가 궁금한건 그게 아니고
브레이크 게이지 엑셀 게이지 테두리로 차오르는 붉은색과 녹색을 이야기한것입니다.
@@장성규-l7y어머 ㅋㅋㅋㅋ 그건 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장성규-l7y 흠... 복잡하니까 실제 F1차에 적용되는 원리는 무시하고 내용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중요한 내용} (여담)
{왼쪽 브레이크 테두리의 빨간색은 1랩 동안 충전할 수 있는 ERS의 양입니다. 빨간색이 전부 다 차오른다면 더 이상 ERS를 충전할 수 없습니다.}
(빨간색이 다 차오르면 노란색 ERS %의 공간이 남아있어도 일종의 충전기?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1랩 동안 다 충전할 정도로 브레이크를 밟는 경우는 없습니다. 특별하게 VSC 상황에 ERS가 너무 없으면 브레이크를 밟으며 엑셀을 밟아서 브레이크 과열을 이용해서 충전을 시도하는 경우에 다 사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오른쪽 엑셀 테두리는 ERS 가동 제한입니다. 현 F1 규정상 1랩 동안 ERS를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정도 33초이며 이를 보여주는 표시입니다. 따라서 초록색이 다 사라지면 노란색 ERS가 사용 금지 표시로 전환되며 완전히 사용할 수 없어집니다.}
(그러나 사실 시간제한이 아니라 사용량 제한입니다. 이때 F1 차량은 상시 하이브리드에 가까운 차량임으로 ERS를 [OVERTAKE] 모드로 전환하지 않아도 기본적 사용되는 ERS로 인해서 초록색이 천천히 줄어드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제가 ERS를 많이 사용한 랩 1랩의 경우 초록색 바가 30% 정도 남았고, 언더컷을 위해 ERS를 거의 사용하지 않은 5랩의 경우 70% 정도 남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기준이 1랩 당이기 때문에 영상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1랩이 끝나면 양쪽이 초기화됩니다.
제가 지금 정확히 기억나지 않아서 틀린 내용을 포함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큰 틀에서는 맞는 내용입니다.
@@장성규-l7y 이걸 드디어 물어보시는 분이 생겨서 신나게 알려드리다 보니 너무 길게 쓴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