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에 한국 무인기...북한 외무성의 '중대성명' / KBS 2024.10.12.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8 фев 2025
  • 북한은 어제 저녁 조선중앙통신에 외무성 명의의 '중대성명'을 내고, 한국이 지난 3일과 9일에 이어 10일에도 심야 시간에 무인기를 평양 중구역 상공에 침범시켜 수많은 선동 삐라, 즉 대북 전단을 살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북한 상공에서 포착됐다고 주장하는 무인기의 사진을 비롯해 전단과 묶음통 등의 사진도 공개했습니다.
    이어 군사적 공격 수단으로 간주될 수 있는 무인기를 수도 평양 상공까지 침입시킨 건 중대 도발이라며, 반드시 대가를 치러야 할 엄중한 군사적 공격 행위라고 비난했습니다.
    또 이를 응당 자위권에 따라 보복해야 할 정치군사적 도발로 간주한다며, 북한 국방성과 총참모부, 북한군 각 군은 사태 발전에 대응할 준비에 나섰고, 모든 공격 수단들은 즉시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태세를 갖췄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엄중히 경고한다며, 또다시 무인기를 침범시킬 경우 경고 없이 즉시 행동으로 넘어갈 거라고 위협했습니다.
    한편 북한은 비난 성명을 낸 직후 또다시 쓰레기 풍선을 띄웠습니다.
    북한의 대남 쓰레기 풍선 부양은 지난 5월 이래 올 들어 28번째로, 합참은 적재물 낙하에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KBS 뉴스 이효용입니다.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goo.gl/4bWbkG
    ◇ 이메일 : kbs1234@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북한 #무인기 #대북전단

Комментарии •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