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정책 과장님의 인터뷰가 우리나라 우리조국 방사청의 신뢰감을 느끼게 해주시네요. 국가가 발전하는데 이바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국가 핵심기술로서 꼭 항공기용 터보펜 제트엔진 국산화에 성공하길 바라는 개인으로서 무한 신뢰와 하루빨리 개발 성공에 도달하시기를 응원드립니다.
방사청 기술정책과장님 항공기용 국산 엔진 개발의 필요성, 목표, 과제, 문제점, 해결방안 등 핵심을 알기쉽게 잘 설명 해주시네요. 4급 서기관, 과장급으로 나이로 보아 기술고시 출신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의 국가 발전을 위한 고심과 노고로 우리나라가 발전하는 것 같아 많은 기대와 응원을 보냅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엔진 국산개발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나온건 거의 처음인 영상인거 같네요. 5500파운드에서 15년 이내로 1만, 1만5천까지 개발이 목표인게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한 8천파운드 급까지만 개발하는게 아닌가로 알고 있었는데... 차례대로 개발하면 오래걸려서 병렬개발한다고 하니 1만파운드급과 1만5천파운드급 병렬로 개발해서 2030년대에 나오면 그때에는 KF-21 엔진에 국산화 엔진 넣을수 있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엔진의 중요성은 모든 정밀 과학 부분의 발전과 괘를 같이 하는 듯... 자동차 엔진도 독자 기술이 없었던 한국이... 이제는 항공엔진 무린기 엔진 개발 한다고 하니, 정말 개발자 여러분들! 응원 합니다. 정부에서는 정파에 상관 없이 국가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지원 해 주시길...
기술정책과장 휼륭한분입니다... 추격형 필수개발방식이 병렬형이 되야 하는것은 너무 당연합니다... 우리 주특기가 되버린 추격형 압축성장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과제수행방법입니다... 어느수준에 다다르면 개발속도가 아주 빨라질것이고요... 우리나라 수준에서 그리 어려운 과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방사청직원들도 수준있는 과학자분들이나 공학자분들이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고도의 방산개발지원하는 전문적인 기관이 되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중요한 내열 소재 개발처럼 시간이 걸리는 사안에 대해서는 국가연에서 진행도 하고, 병렬적으로 공모도 제안해야....(도대체 15년이 머임...먼가 개선 방안을 찾아야...) 특정 온도 내열 소재를 개발한 업체나 연구기관이 알아서 개발한 경우 개발비 전액보전과 보상 그리고 국가로 특허 이전과 일정 특허사용료 지불을 제안해야... 소재개발은 특정 연구소 한군데서 여러가지 아이디어 방법을 실험 하려면 시간을 갈아넣어야 하는데....(한곳에서 시간 끌면 않됨...여러군데서 시도해 볼수 있도록 제안을 해야....) 많은 기업이나 사기업 연구소, 대학연구소등도 필요성이 있는 곳이 있을 것...국가가 보상을 한다고 하면 뛰어들지 못했던 연구소들도 도전할 가능성이 높음...시간절약에 도움이 될 것....
관건은 국내에 부족한 기술, 인력, 인프라를 어떻게 활용해서 15년 간 쭉 개발하느냐에 있지요. 말로는 국가 차원에서 협력을 한다고 하지만, 아직도 일부 연구 주체가 전체 과제를 주도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연구의 중복 및 누락을 막기 위해 방사청 주도로 15년 간의 계획을 수행하기 위해 '항공용 가스터빈 엔진 개발 사업단' 형태의 협력 체제 및 컨트롤타워 구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항공기용 엔진 개발자들은 죽을때까지 의대 안간걸 후회 안할 정도로 잘먹고 존경받고 자부심을가지고 후회없이 잘살수 있는지 가장 궁금합니다... 이젠 공밀레 엔진이나 각종 개발품을 부끄럽고 수치스럽게 여겨야 할 때입니다.. 부디 지금 의대들어간 아이들이 자기 자식들에겐 공대추천하는 세상이 오길 바랍니다... 지금 내자식은 성적이 되면 의대가길 바랍니다..
f414 엔진도 지금 30%정도 더 파워가 높아지려고 하고 있어요.. 15000파운드급은 20년전 사상이고 지금은 20000파운드급을 찾는 시대입니다. 15000파운드 개발하면 또 그시기도 10여년 후인데 새로운 전투기나 kf21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부족하다고 봅니다. 20000파운드급을 만들어야 우리 전투기에 쓰이고 수출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구시대 엔진을 앞으로는 쓰지 않을 것입니다.
전투기 엔진 국산화에 대한 인터뷰를 아직 못봤다면?!
여기서 확인!!
🌟ruclips.net/video/XiTh9YzFfsM/видео.html🌟
국민의 한사람으로 방사청에 근무하는 모든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은 진정한 애국자이고 자주국방의 선봉장이라 생각합니다. K방산 중심에는 여러분의 피와 땀 그리고 보이지 않은 노고가 산처럼 쌓여서 만들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애국페이 열정페이 응원 안합니다.. 인간답게 살고 충분한 보상이 주어지기를 응원합니다. K방산이 싸게 팔리지 말고 제값에 팔리기를 응원합니다.. 개발자여러분..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보잘 것 없지만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엄밀히 말해 선봉장은 아니죠. 직접 개발하는 사람들 즉 실무진이 진정한 선봉장입니다. 이분 포함 방사청은 결국 용역 관리자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멋진 청년입니다
신뢰가 가네요
외부압력없이 계획대로 진행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COREAN-killer 기술고시 합격자 출신이신건가요?
@@COREAN-killer 30대준 알았네요^^
신뢰가는 전문가의 모습입니다 로 수정합니다
조용진 서기관: 흐믓😉
기술정책 과장님의 인터뷰가 우리나라 우리조국 방사청의 신뢰감을 느끼게 해주시네요. 국가가 발전하는데 이바지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국가 핵심기술로서 꼭 항공기용 터보펜 제트엔진 국산화에 성공하길 바라는 개인으로서 무한 신뢰와 하루빨리 개발 성공에 도달하시기를 응원드립니다.
방사청 기술정책과장님
항공기용 국산 엔진 개발의 필요성, 목표, 과제, 문제점, 해결방안 등
핵심을 알기쉽게 잘 설명 해주시네요.
4급 서기관, 과장급으로 나이로 보아 기술고시 출신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분들의 국가 발전을 위한 고심과 노고로 우리나라가 발전하는 것 같아
많은 기대와 응원을 보냅니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
조용진서기관님의 딱 부러진 설명 잘 듣고 이해 했습니다. 수고 부탁드리며 마음속으로 응원 열심히 하겠습니다.
국산 제트엔진의 필요성과 로드맵을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해주셨네요. 정책담당자가 그냥 공무원이 아니라 많은 기반 지식과 목표의식이 있는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저도, 전투기 엔진에 대한 궁금했던 점들을 아주, 잘 설명해주셔서 시청하기 좋았습니다.
국산 제트엔진 개발에 대한 최고의 인터뷰네요. 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되네요.
저번 마냥, 설계도를 주면 만들죠 라는 현문우답도 아니고..
믿음이 가내요..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정말 똑똑해 보이신다.그래서 믿음이 가네요.꼭 최고를 만들어 주십시요.
10년의 계획... 그 기간을 땀과 열정을 동력으로 앞으로 나아간다는 ...
쉽지않은길.. , 그길을 가시는 많은 연구진들 화이팅 하시길....
오늘은 어둠일지라도 내일은 태양이 반짝 반짝하시길... 화이팅@@!!!!
우리 전투기 보라매에 순수 국산 엔진이 장착되어 우리영공을 날아 주었으면 감격해 할것입니다.
연구원 여러분의 노력이 더 할때 엔진개발 성공할것이라 믿습니다.대한민국 만세.
아 가슴이 두근거리는 인터뷰였습니다. 국산 항공기 엔진의 성공적 개발을 응원합니다!!
딱 부러지고 말 한마디 한마디 신뢰가 가는
인물이네요 나라에 더욱 큰 보탬바랍니다
서기관님 설명이 참 이해하기 쉽고 전문성이 느껴집니다~믿음이 가네요~
예전의 대한민국이 아니다. 그동안 다양한 분야의 기술 축적이 있었고 인재도 많이 늘었기 때문에 최초 도전 분야에서도 충분히 성과를 낼 수 있다. 더군다나 일단 시작하면 끝을 보는 개인적인 근성들이 대단하쟎아~~~
서기관님 설명을 들으니 신뢰가 가네요. 사명감을 갖고 열정적으로 묵묵히 일하시는 분들이 우리나라를 지키는 힘임을 다시 확인하네요. 감사합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젊은 박사님 눈물나게 자랑스럽습니다
엔진 국산개발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나온건 거의 처음인 영상인거 같네요. 5500파운드에서 15년 이내로 1만, 1만5천까지 개발이 목표인게 너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한 8천파운드 급까지만 개발하는게 아닌가로 알고 있었는데... 차례대로 개발하면 오래걸려서 병렬개발한다고 하니 1만파운드급과 1만5천파운드급 병렬로 개발해서 2030년대에 나오면 그때에는 KF-21 엔진에 국산화 엔진 넣을수 있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냥토 동의합니다.
충분히 신뢰성이 확보된 엔진을 두고
무조건 국산엔진이라고 중요한 전술기에 장착하지는 않을겁니다.
인터뷰 끝자락에 빨리개발된다면 kf21의 운용유지용으로 쓰일수있도록 희망한다는말이 그런뜻이 아닐까요?
아주 듬직허니 말씀을 잘 하시네요. 감사합니다.
방위사업청 조용진 과장님, 똑 소리 나는군 신뢰가 갑니다,
확실한 자기 신념으로 무장하고, 자기 관점이 확실하군요 좋습니다. 믿음 간다.
과장님께서 굉장히 스마트하셔서 든든하네요 건승하십시요
엔진의 중요성은 모든 정밀 과학 부분의 발전과 괘를 같이 하는 듯...
자동차 엔진도 독자 기술이 없었던 한국이...
이제는 항공엔진 무린기 엔진 개발 한다고 하니,
정말 개발자 여러분들!
응원 합니다.
정부에서는 정파에 상관 없이 국가 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지원 해 주시길...
믿음이 갑니다.
든든합니다.
자주국방이 살길이다.
대한민국 🇰🇷 🇰🇷 🇰🇷 화이팅 입니다.🎉
참 믿음이 간다.
정확한 지식으로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확인되어 든든하다.
인사이동 없이 장기간 이 분야를 이끌었으면 좋겠다.
기술정책과장 휼륭한분입니다... 추격형 필수개발방식이 병렬형이 되야 하는것은 너무 당연합니다... 우리 주특기가 되버린 추격형 압축성장은 우리에게 너무 익숙한 과제수행방법입니다... 어느수준에 다다르면 개발속도가 아주 빨라질것이고요... 우리나라 수준에서 그리 어려운 과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방사청직원들도 수준있는 과학자분들이나 공학자분들이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고도의 방산개발지원하는 전문적인 기관이 되길 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딥런닝 인공지능으로 시간 단축과 예산을 절약 할 수 있을듯....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영상 기다렸습니다
오늘도 좋아요 누르고 봅니다^^
딴 걸 떠나서 말을 참 잘하시네.....시원시원한게....설명 만으로도 이미 개발 및 배치 완료 된 기분임.
방사청 기술 정책 과장 다운 소신과 전망이다,
저런 공무 원도 있군요, 오랜만에 좋은 공무원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진정한 애국자입니다 자랑스럽습니다
공감합니다. 보이지 않는 의지가 돋보입니다. 노고에 감사 드립니다.
우니나라 공무원의 수준을 잘 보여주고 계십니다.
말씀을 듣고있으니 나라의 장래가 참 밝음을 보게됩니다.
관련 연구원님들의 노고에 무한 감사드립니다.
무인기용이 아니라 보라메용도 계발해을수도 있음...그런대 사람이 직접타고 테스트 할수없어 무인기에 8000파운드급을 장착해 테스트하고 성공하면 fa-50에 장착해 테스트 하고 그후 21로 넘어가겠죠....
말씀도 너무 잘하시고, 너무쉽게 현재 상황을 설명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 군사무기의 국제적 위치가 계속 상승하고있는만큼, 현재의 시장성에 포인트를 맞추기 보다 미래를 보고 투자해서 독자기술을 확보해 나가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애프터버너를 가동하면 연료소비가 급증하기 때문에 F-22 랩터처럼 애프터버너 가동없이 고추력 제트엔진을 개발하는것이 핵심이다.
그건 전세계에서 2개 엔진밖에 없을만큼 어려운 기술이죠~
말이 쉽지.
현대자동차 가 스스로의 힘으로 소형 승용차용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설계한게 겨우 25년전 일임.
@@davidjacobs8558 1990녇대 말에 명목상으론 개발을 했는데 엔진이 윤활유를 먹는다던가 또 어떤 엔진은
윤활유가 늘어난다던가 하는 문제가 계속 발생했고 그거 다 해결한 그거 까지 생각하면 이주 겨우 15년전
일입니다.
@@yonggheelee1743 그렇죠. 비교적 간단한 소형차용 가솔린 엔진도 개발이 쉬운일이 아닌데, 첨단 제트엔진 개발이 쉬운것 처럼 말하는게 웃기는거죠.
수고하십니다. 응원합니다. 하시는 일마다 잘되고 복되기를 바라겠습니다.
국산전투기와 국산수송기에 국산제트엔진이 장착되어 하늘을 누비는 그날이 빨리 오길 바랍니다 !
수고 햇어요
참, 똘똘한 서기관 이군요...^-^
나이를 봐서는 고시출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서기관 높은자리인줄 아는데
저렇게 똑똑한 사람들인줄은 몰랐네
애국자분들이다!!!존경심을 가져라!!!
빨리 KF21 엔젠 국산화 추진해야 합니다.
화이팅 해주세요!
엔진은 돈을 쓴다고 능률이 오르는 분야가 아니죠... 돈과 시간을 들이부어야 나올랑말랑
인내심을 갖고 엔지니어 선생님들을 믿어야겠죠?
기술정책과장 똘똘하네
개발진 분들 화이팅 하세요!!!
이거는 돈을 떠나서 국가 안보를 위해서라도 시급히 개발해야 할것같음!
자랑스럽습니다 !! 감사합니다 !
이건 국가 안보를 위해서도 우리가 반드시 걸어야 하는 길이다
항공엔진 후발주자로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국민은 신뢰를 갖고 노력하는 모든 관계자들에게 응원을 보내는게 맞다
개발자 여러분 ... 인간다운 근무환경에서 충분한 보상을 받기 바랍니다... 부자되세요..
인터뷰 좋고 신뢰가 갑니다
꼭 성공 하세요, 축하합니다
22000파운드면 약 9900kg AB추력 F414급 이군요. 궁금한게 F414의 국산화인지 아니면 완전 고유모델 국산엔진개발인지 궁금한네요.
F414 국산화는 로열티가 그대로 나가서 의미가 없음.
미국이 언제든 통제 가능한거임....
우리 걸로 만들어야 미국의 간섭에서 벗어날 수 있음.
당연히 고유모델이죠
똑부러진 서기관님설명을 들으니 든든합니다
무인기가 공포심이나 실신걱정없고 공간활용좋으니 발전성은 무궁무진할듯
응원합니다.
당신들이 있어 국민은 행복을 느낄수 잇답니다
결국 시간과 돈이 필요하단 애기네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그리고 믿습니다!!
저도 회전체는 좀 아는데 100% 국산화는 불가능 함. 어차피 핵심 부품은 수입 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임.
단지 어느 정도까지 국산화를 하냐가 문제겠죠.
중요한 내열 소재 개발처럼 시간이 걸리는 사안에 대해서는 국가연에서 진행도 하고, 병렬적으로 공모도 제안해야....(도대체 15년이 머임...먼가 개선 방안을 찾아야...)
특정 온도 내열 소재를 개발한 업체나 연구기관이 알아서 개발한 경우 개발비 전액보전과 보상 그리고 국가로 특허 이전과 일정 특허사용료 지불을 제안해야...
소재개발은 특정 연구소 한군데서 여러가지 아이디어 방법을 실험 하려면 시간을 갈아넣어야 하는데....(한곳에서 시간 끌면 않됨...여러군데서 시도해 볼수 있도록 제안을 해야....)
많은 기업이나 사기업 연구소, 대학연구소등도 필요성이 있는 곳이 있을 것...국가가 보상을 한다고 하면 뛰어들지 못했던 연구소들도 도전할 가능성이 높음...시간절약에 도움이 될 것....
유익한 제안 입니다.
서로 경쟁체에 하에서
개발의 다번화와
과감한 인센티브및 사업 동반자 관계를 맺어 주는게
개발에 훨씬 효과적이고 빠른 결과가 나올거라 예상해 봅니다.
金いくらあっても足りない話だな。
経済破綻寸前なのに。。。
@@reycloud8354 日本経済が破綻寸前なのに。。。
そして火山爆発と大地震の寸前なのに。。。
@@smida3078
日本の何処が経済破綻なんだ?
破綻どころか日本の外貨準備高は
世界第2位だ。
破綻寸前など聞いたことないわ。
破綻寸前はお前らな。
主力産業の造船業、海運業、半導体産業は瀕死の重症。
さっさとデフォルトして
中国かロシアに統治してもらえ。
🤪🤪🤪🤪
@@smida3078
地震は震度5程度なら
国民生活に大した影響はない。
新しい家なら、震度6では倒壊もしない。
度々発生する
大雨や台風、地震にも、耐性はある。
地震も無いのに、デパートが崩壊する、お前らと一緒にすんな。🤣
머ㅅ집니다. 참조로 f22 랩터에 들어가는 엔진이 추력 35,000파운드짜리 두개가 들어갑니다. 열심히 해서 따라잡아봅시다.
와,,,랩터 만든지 오래됬는데도 엔진추력 겁나 쎄네요
아따 그양반 말 잘하고 믿음직하네. 나랏일 맡겨놓으니 아주 든든해.
이 시대의 최무선들입니다. 러시아 엔진 무단 카피로 아직도 제대로된 출력을 만들지 못한 중국이 분명히 접촉해 올텐데 모두들 유혹을 잘 이겨내시길
좋은정보 감사감사
소재기술만 쌓이면 2만도 가능하겠지만 과연.. 화이팅하시기를 비싸면 나가리 ㅎㅎ
비싸면 나가리가 아니라 미국이 자국 엔진 가격을 낮춰서 후발 주자 시장 진입을 막는거다.
삼성이 치킨게임 하듯이.... 한국이 내수가 작아서 문제긴 한데.... 과연
@@chaostar88 하나의 엔진으로 단발,쌍발,무인기에 적용해서 파이를 늘리는전략인듯.
정부는 앞으로도 방사청 및 국방기술 연구에는 어마어마한 투자와 지원을 해야한다
가스터빈을 소형으로 만드는 게 관건이고 이의 핵심은 축과 블레이드를 일체형으로 만드는 게 핵심 기술임. 크르주 미사일에도 이런 엔진을 사용함. 다음은 내열 소재 개발
설멍정말 잘하십니다 쏙쏙들어옵니다
최근 가장 궁금한 내용들을 문의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긴 시간이지만 담백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관건은 국내에 부족한 기술, 인력, 인프라를 어떻게 활용해서 15년 간 쭉 개발하느냐에 있지요.
말로는 국가 차원에서 협력을 한다고 하지만, 아직도 일부 연구 주체가 전체 과제를 주도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연구의 중복 및 누락을 막기 위해 방사청 주도로 15년 간의 계획을 수행하기 위해
'항공용 가스터빈 엔진 개발 사업단' 형태의 협력 체제 및 컨트롤타워 구축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무인기는 선진국도 아직 개발중이니까 개발된다면 전세계의 수요가 어머어마 하겠네요.
만오천급이 무서운게 일단 저속 무인 정찰 혹은 지상 타격기 개발 ,,, 이걸 후연소 결합하여 2만 이상이면 훈련기나 경공격기.. 근데 이걸 쌍발로 달면 추력 3만급 추력 발생한다는 건 ,,, ,,,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진짜 훌륭한 인간들 저기 계시네요. 나라를 위해 인류를 위해 힘써주세요
자부심 좋아요 ...콜..희망회로 돌립니다..ㅋㅋ
대한민국 국민은 한국무기 연구원들과 기술자분들 당신들에 재산과생명을 연장시키는 연구원분들 응원해주시면 후세가 나라를 이끌거임
현대중공업의 선박용 힘센 디젤엔진도 1990년도 즈음엔
개발이 안된 초보상태였지 지금
세계최고가 되었다니 제트엔진도 뒤따라가는거지
응원합니다 🎉🎉🎉🎉
5500만 성공하면 f5 전투기급 엔진이 만들어 지는건데 성공하면 아니 성공 할 것임. 한국은 엔진을 만들기 위해서 라이센스 생산을 40년 정도 했고 현재의 기술 수준은 못 만들것이 없다고 생각함.
프로파일럿 전문성은 최고인듯. 많이 배우고 갑니다.
유인기와 무인편대기를 같은 시점에 이륙시키나요?
항공모함처럼 무인편대기들을 작전지역까지 운송할 항공모기는 계획에 없나요?
독도함이나 마라도함에서 드론부대나 무인편대기를 이륙시킬수는 없나요?
연구자들 처우개선좀 해라 성과금도 팍팍주고
힘내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박사님이시네 똑부러지시네
전차와 자주포가 뭐가 다른지 같은 질문이 없으니 편안하구만
엔진개발에 따른 기술선도국가 혹은 선도기업들이 압력이나 추후 경쟁 단계로 성장함에 따른 리스크 같은건 없는지가 궁금하군
현대였던가 대우였던가 ?
발전기용 터빈엔진을 국산화 한걸로 압니다
같은 엔진 다른 크기로 알고있는대
더욱 발전 시켜서 비행기용 가스터빈엔진 국산화 하길 응원합니다 !
두산에서 개발했죠.
두산에너빌리티입니다. 20년정도 국책과제로 발전용터빈엔진 만들었죠.
두산 중공업
지금 김포 열병합발전소에서 최초 가동 중 ..25년까지 시운전하면서 이후엔 정식 발전소 가동
발전용 터빈이랑 항공기용..특히 전투기용 엔진은 너무나도 다릅니다. 하나는 장기간 안정적인 출력 발생을 목표로 하고 하나는 주어진 체적과 중량 범위 안에서 높은 출력 발생을 목표로하고 기본적으로 기대하는 수명이 몇천시간대입니다.
전자전무인기 빨리성공하기를바랍니다❤❤❤❤❤❤❤❤❤
응원합니다!!!!!
수요확보도 중요하지만
터키나 중국, 북한의 데드카피도
주요하게 경계해야 합니다.
누리호 발사체에 들어가는 열전도 기술이 제트 엔진에는 쓰일 수 없는건가?
그건1회용 .. 항공기는 몇십년을 타야하는거 차원이다름
항공기용 엔진 개발자들은 죽을때까지 의대 안간걸 후회 안할 정도로 잘먹고 존경받고 자부심을가지고 후회없이 잘살수 있는지 가장 궁금합니다... 이젠 공밀레 엔진이나 각종 개발품을 부끄럽고 수치스럽게 여겨야 할 때입니다.. 부디 지금 의대들어간 아이들이 자기 자식들에겐 공대추천하는 세상이 오길 바랍니다... 지금 내자식은 성적이 되면 의대가길 바랍니다..
f414 엔진도 지금 30%정도 더 파워가 높아지려고 하고 있어요.. 15000파운드급은 20년전 사상이고 지금은 20000파운드급을
찾는 시대입니다. 15000파운드 개발하면 또 그시기도 10여년 후인데 새로운 전투기나 kf21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부족하다고 봅니다.
20000파운드급을 만들어야 우리 전투기에 쓰이고 수출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구시대 엔진을 앞으로는 쓰지 않을 것입니다.
2만 파운드급 만들수 있는 나라 3개밖에 없어요... 미국 영국 러시아
프랑스도 2만 파운드 못내는데ㅡ..ㅡ
@@byo-jab-cho 중국애들 말은 믿을게 못되지만 중국도 개발했다고하고, 일본도 그정도는 개발할 능력은 충분히 되는거 아닌지요?
저도 20000파운드급 이상 개발해 주기를 욕심내 봅니다..!
@@byo-jab-cho 프랑스도 이제 개발하고 있고, 일본은 개발은 했는데 실제 사용은 안하고 있죠.. 중국은 잡스러워도 쓰고 있고요..
님 기술 개발이 무슨 게임 스킬 트리타듯 이거 말고 다른거 바로개발 이런게 가능거로 생각하시나요 ㅋㅋㅋㅋㅋㅋ 20000파운드급 기술 개발을 위해서는 15000파운드급 기술은 무조건 있어야되요 ㅋㅋㅋㅋㅋ ㅂㅂ
합금개발시 딥러닝으로 가상테스트가 가능한지요..? 궁금하네요.
가능해서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는 한국재료연구원 박사님 인터뷰입니다.
15000파운드급이면... kf21엔진도 대체할수있는 목표군요..fa50엔진 사이즈도 같으니..kf21,fa50,무인기 1타3피?
그렇게 생산량을 늘려서 사용할 생각인가봐요
아따
조리있게말잘하시네요
머리에속속들어오네요
좋습니다 ~~
0:06 과 0:26 에 나오는 영상은 출처가 유용원TV 가 아니라 대한항공 입니다...
유용원TV 출처로 작성하신 무인기 영상의 대부분이 대한항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