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정도는 저도 공감하지만 실제 겪고있는 저로서는 완전 공감은 어렵네요. 그냥 간 쓸개 다 빼고 틀린 말이락도 절대 토 달지말고 진짜 바보 코스프레로 일하는게 답입니다. 아는척해도 문제, 불만을 얘기하면 더 문제. 매사 꼬투리 안잡히게 철저히 원리원칙대로 하고 술자리 최대한 피하고 평소보다 말을 줄이고 무슨 생각을하는지 조차 알지못하게 하는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1~5살 차이정도는 극복이 어느정도 가능할 수 있겠지만 그 이상이면 절대 노답입니다. 말은 최대한 섞지마세요. 대화를 많이 할 수록 서열이 명확해지고 굽신거리게 됩니다. 굽신거리면 일할때 쉽게 대하게되고 그러면 트러블이 일어나죠. 승진은 이미 글렀으니 무조건 거리 두시는게 그나마 자존감살리고 오래 다닐수 있는 길 입니다.
교수님...ㅠㅠ 말씀 너무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아놔~ 그런데요. 20살쯤 어린 기복심한 직장 상사들 대하다가 제가 울화병이 날 것 같아요. 얼마나 아줌마라고 사람을 막대하는지... 오늘은 남편 자는데 혼자 새벽까지 맥주 두캔 마시다가 울었어요. 깍듯이 상사 대접해줬는데 이것들한테 한번 지랄을 할까말까, 그만 둘까 말까, 생각만 많고 ㅠㅠ 슬퍼요. 아오, 학 마... ㅠㅠ 하... 먹고 살기 힘드네요.
말씀은 귀담아 듣지만 한번 일해보세요. 말과 틀립니다. 할려면 예의 소통 전혀 안됩니다. 어린애와 소통이 될려면 모든걸 버려야됩니다 . 멍청이로 일해야됩니다. 쉽게 할수있는 일을 조금 말해줄려 하면 자기말을 안듣는다하며 삐져서 말도안합니다. 동영상에사 말하는 어린상사는 0.1%입니다.
▪닥터U 훈련센터 : 02-540-7787
▪강의 질문하기 : doctoru.kr/c/?V=1103
▪닥터U의 고민상담소 : doctoru.kr/?U=Y
▪카카오톡 채널 : pf.kakao.com/_yfIxms
어느정도는 저도 공감하지만 실제 겪고있는 저로서는 완전 공감은 어렵네요. 그냥 간 쓸개 다 빼고 틀린 말이락도 절대 토 달지말고 진짜 바보 코스프레로 일하는게 답입니다.
아는척해도 문제, 불만을 얘기하면 더 문제.
매사 꼬투리 안잡히게 철저히 원리원칙대로 하고 술자리 최대한 피하고 평소보다 말을 줄이고 무슨 생각을하는지 조차 알지못하게 하는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1~5살 차이정도는 극복이 어느정도 가능할 수 있겠지만 그 이상이면 절대 노답입니다.
말은 최대한 섞지마세요. 대화를 많이 할 수록 서열이 명확해지고 굽신거리게 됩니다. 굽신거리면 일할때 쉽게 대하게되고 그러면 트러블이 일어나죠.
승진은 이미 글렀으니 무조건 거리 두시는게 그나마 자존감살리고 오래 다닐수 있는 길 입니다.
정말 맞는 말씀입니다 ! 공감 합니다..
그렇군요..하
사나이 우는 마음을 그누가 아랴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의 순정
교수님...ㅠㅠ
말씀 너무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아놔~ 그런데요.
20살쯤 어린 기복심한 직장 상사들 대하다가 제가 울화병이 날 것 같아요.
얼마나 아줌마라고 사람을 막대하는지...
오늘은 남편 자는데 혼자 새벽까지 맥주 두캔 마시다가 울었어요.
깍듯이 상사 대접해줬는데 이것들한테 한번 지랄을 할까말까, 그만 둘까 말까, 생각만 많고 ㅠㅠ 슬퍼요.
아오, 학 마... ㅠㅠ 하... 먹고 살기 힘드네요.
극복 하셨나요 ?
@@팅팅이-j2v 퇴사하고 전혀 다른 직종에서 근무중이예요~ 헤헤~
@@사랑행복-m7q 항상 행복하세요 ! 행복하기위해 우리 살아요 ~
아... 고생 많으셨을텐데 행복하셨으면 좋겠어요~^^
에구구 축하드려요 퓨 저도 그럴수 잇엇으면
부담없이 되고 같이 일하고 싶게 느끼게 하려고 솔선수범에 분위기메이킹 했더니
이용하네요ㅠ
ㅋㅋ선생님 옳은 말씀이십니다
하지만 그게 진짜 쉽지 않네여ㅋㅋ
옳은 말씀입니다.
대부분 자기보다 생각이 없다라는걸 유념해두세요
"늘 말석에 앉으라"말씀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 . . ♥
말씀은 귀담아 듣지만 한번 일해보세요. 말과 틀립니다. 할려면 예의 소통 전혀 안됩니다. 어린애와 소통이 될려면 모든걸 버려야됩니다 . 멍청이로 일해야됩니다. 쉽게 할수있는 일을 조금 말해줄려 하면 자기말을 안듣는다하며 삐져서 말도안합니다. 동영상에사 말하는 어린상사는 0.1%입니다.
좋은 말씀입니다. 그런데 어떤 이유인지는 몰라도 서로 이겨먹을려는 관계가 되면 정말 골치아프겠네요..정말 그런 상황에서는 경쟁보다는
협력관계를 잘 가져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정말 소통이 중요하지만 때론 소통하자고 해서 너무 많은 것을 공유하면 안되겠습니다.
그런데 어린 선배가 나를 말 그대로 아랫사람 대하듯 하면, 화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감성대디
위채널보시면 해결.
교수님 유익한 말씀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하 상사랑 일해보면 괜찬아요
긴장도해야하고요 혼나면 안되니까요~^^ 옳으신말씀같습니다
말은 말일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