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공을 잡는것도 테슬라 정도 기술이면 학습해서 금방 해낼겁니다 센서로 잡는것도 마찬가지고 찾아보시면 10년전에 공잡는 로봇 팔은 이미 개발된 영상도 있습니다. 저 영상에서 봐야할 핵심은 로봇 손이 2세대로 자유도나 움직임이 좋아진것과 두번째 원격 조정으로도 공을 잡을만큼 빠르고 정확하다 라는것입니다. 원격 조정으로 공잡는게 뭐 대단해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뉴럴링크를 로봇과 연결하면 생각만으로 로봇을 움직여 공도 잡을만큼 정확하다 라는것과 장애를 가진 사람에게 의족이나 의수를 이식해도 될만큼 정확하다 라는것을 보여준것 입니다. 그래서 로봇 팔도 한쪽만 신형으로 달고 보여준것 같습니다.
회전축이 손목에 있는게 아니라 팔꿈치와 손 사이 (중간쯤)에 원래 들어가 있는게 돌아가는거 아닌가요? 손목에 들어가 있으면 저 장갑처럼 생긴 라텍스 부분이 비틀어져야 하는데 안그러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 (팔꿈치와 손목 사이의) 회전축은 원래 있었고 손목의 회전축 이라고 하면 회전축이겠지만 팔꿈치의 회전축이라고 한다면 팔꿈치의 회전축이겠죠. 어깨 (3자유도) 팔꿈치(2자유도) 손목(3자유도) 가 되든지 어깨(3),팔꿈치(3),손목(2) 가 되든지 둘중 하나인듯. 그러니 인체의 모방을 벗어난 범위는 아니지 않나 싶네요.
훌륭한 분석, 감사합니다! 간단한 질문이 있습니다: 내 OKX 지갑에 USDT가 있으며, 복구 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alarm fetch churn bridge exercise tape speak race clerk couch crater letter). 이들을 Binance로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이런것들 보면 dof 가 높아질수록 동역학의 자유도 해석을 절대적으로 사용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듦. 왜냐하면 이전까지는 똑바로 서서 걷는것 혹은 뛰는것 조차 제대로 하기 힘들었는데 AI시대에 들어서면서 머신러닝이 주 축이 되자 로봇들이 걷고 뛰는것 벨러스 잡는것을 쉽게 하고 있음. 그리고 15년 전에 비해 센서나 액추에이터가 비약적으로 발전한것도 아님. 이런점으로 보았을때 과연 동역학적인 해석관점에서 나온 제어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로봇들이 기능을하는가?라는 질문에 수정이 있는 알고리즘을 사용했을거다 라고 답할수 밖에 없음. 다들 잘 알다싶이 동역학적인 해석 방법론들은 60년전에 이미 완성단계 였고 지금까지 잘 안되는 부분은 오류(가정이 틀렷다, 제어의 공차, 환경의변화 등)를 통제하지 못했다 그래서 더 정밀한 해석이 필요하고 적용하자 였는데 머신러닝 시대가 오면서 이런것들이 해결되 나가고 있으니 좀 혼란스러움.
7:12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으심
형님 한템포 늦네요. 이제 눈감고 비탈길을 오르락 내리락 하고 미끄러지면 균형도 잡습니다.
눈을 감는다는게 어떤 의미인가요?
@@적이-l8y시야를 가리고 발바닥이 닿는 감각만 의지해서 걷게했습니다
@@hasuzin 와 이건 놀랍네 ㄷㄷ
한템포 빠르게 보실려면 . 라이브때 바로 보셔야할텐데. 그때도 아마 늦었다고 하시겠죠 ㅎㅎ 유튜브 어렵네요. 전업으로 하는것도 아닌데. 그냥 쉬엄쉬엄 가렵니다
@@AutoMiseng 아이고 형님 농담이었습니다.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미생님 흥미로운 영상 감사합니다.
미생님... 이건 이미 늦었다고 지금 다들 뭐라고 해요. 빨리 비탈길 오르내리는 새 영상 보고 분석해 주세요 ㅎ
최신 영상은 유로 라이브에서 하고 여기 올리는건 시간 지난 내용 같아요😊
놀랍네요!테슬라 옵티머스!미래는 옵티머스 세상!!
(오늘의 교훈)
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로봇은 더 위험할 수 있다
이건 자유도를 추가한게 아니라 자유도 위치를 변경한것 뿐입니다 사람도 손 잘만 돌아가요 근데 손목에서 돌아가는게 아니라 전완이 비틀리며 손목까지 돌리는 거죠 굳이 로봇을 그렇게까지 사람이랑 똑같게 만들면 복잡하기만 하니까 회전 관절을 손목에 구현한거고
그리고 옵티머스 장님이래요. 비젼센서 안키고 다른센서만 사용하고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그건 오늘 올라온 밖에서 걷는 실험에서 그런거구요. 공받는건 장님이 아닙니다 ㅎㅎ
밖에서 걷는것도 결국 비젼센서를 쓸거구요
그렇죠 비젼만으로 이렇게 하는건 엄청난 기술이죠. 저도 감탄합니다
대단하십니다.
구독, 좋아요 꾹~~~
이젠 나의 오른손은 쉴 수 있겠군.
고생했어~😂
카메라로 공을 잡는것도 테슬라 정도 기술이면 학습해서 금방 해낼겁니다 센서로 잡는것도 마찬가지고 찾아보시면 10년전에 공잡는 로봇 팔은 이미 개발된 영상도 있습니다.
저 영상에서 봐야할 핵심은 로봇 손이 2세대로 자유도나 움직임이 좋아진것과 두번째 원격 조정으로도 공을 잡을만큼 빠르고 정확하다 라는것입니다.
원격 조정으로 공잡는게 뭐 대단해 라고 생각할수 있는데
뉴럴링크를 로봇과 연결하면 생각만으로 로봇을 움직여 공도 잡을만큼 정확하다 라는것과 장애를 가진 사람에게 의족이나 의수를 이식해도 될만큼 정확하다 라는것을 보여준것 입니다.
그래서 로봇 팔도 한쪽만 신형으로 달고 보여준것 같습니다.
네 사실은 저도 대학교들에서 성공시켯던 10년전 영상 몇개를 보았었어요 ^^ 그것또한 참 대단하지 읺나요 😀
@ 얼마전 일론말이 팔을 움직여 라는 생각으로 우리 팔이 반응하는 속도보다 뉴럴링크로 읽고 로봇이 반응하는게 더 빠르다고 합니다 그후 나온 영상이에요
기구학 수업에서 지겹게 배웠던 yaw pitch roll DOF
미생형님 지금 이거 리뷰할떄가 아니에유 테슬라옵티머스에서 또다른 영상올렸는디 옵티머스 중심잡는게 진짜 장난 아니네유..... 특히 미끌어져서 중심잡는모습 보면 이거 안에 사람있나 십더라니깐유
넘어 졌는데 사람처럼 중심을 잡음 ㅋㅋ
드디어 T-800이 나오는건가요 영상감사합니다
사람이 조정했다 논란 터지고 테슬라에서 원격조정 맞다고 오백년 전에 인정했던 기억이 아스라이 떠오름
이게 아는 만큼 보이는거
오른손 잡이가 왼손으로 잡는것이 더 대단한거 아닌가요!
손 잡->손잡
회전축이 손목에 있는게 아니라 팔꿈치와 손 사이 (중간쯤)에 원래 들어가 있는게 돌아가는거 아닌가요?
손목에 들어가 있으면 저 장갑처럼 생긴 라텍스 부분이 비틀어져야 하는데 안그러는데 말이죠.
그리고 그 (팔꿈치와 손목 사이의) 회전축은 원래 있었고 손목의 회전축 이라고 하면 회전축이겠지만 팔꿈치의 회전축이라고 한다면 팔꿈치의 회전축이겠죠.
어깨 (3자유도) 팔꿈치(2자유도) 손목(3자유도) 가 되든지 어깨(3),팔꿈치(3),손목(2) 가 되든지 둘중 하나인듯. 그러니 인체의 모방을 벗어난 범위는 아니지 않나 싶네요.
오늘자. 브라인드 WALKING ㅎㄷㄷ
이 영상 해외에서 원격 조정 이라고 발표 된 거 같던데요
공잡는거말고, 곰잡는거 영상 나오면 바로 보디가드로 살게요😅
저건 마미손이라는 이론이 확실한... 잠깐 비켜봐 내가 시켜보고 싶은게 있어.
형님 이거 말고 노면 도보 영상 리뷰해주세요ㅋㅋㅋㅋㅋ 이건 이미 한 턴 지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최고급 정보를 이렇게...
울트라소닉 있다 해도 반응이 느려서 공추적 못할거에요. 공도 너무 작고 반사가 된다 해도 소리속도 두배의 지연시간 때문에 공잡기는 한계가 있을거 같네요.
훌륭한 분석, 감사합니다! 간단한 질문이 있습니다: 내 OKX 지갑에 USDT가 있으며, 복구 문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alarm fetch churn bridge exercise tape speak race clerk couch crater letter). 이들을 Binance로 보내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요?
로봇이 인간 행동을 모방했다면, 아래 순으로 만드는 것 같습니다.
보다 -> 말하다 ( 추론하다 ) -> 걷다 ( 앉다 ,서다 , 걷다 , 뛰다 )
-> 잡다 ( 쥐다, 안다(Hug) , 던지다 ) -> 그리다 ( 글쓰다 , 그림그리다 , 시험문제 풀다 )
천천히 하나씩 완성하고 , 완성도가 어느정도 높아지면 발표하는 것으로 생각함.
전체방향을 보고 , 투자해서 완성해나가는 게 대단해 보입니다.
체인지업 던져보고싶네
모기는 옵티머스가 입에서 말린 빨판혀가 나와 모기를 잡게 될 겁니다.😂😂😂😂😂
스타워즈 드로이드 군대를 실제로 만들면되겠구나.
테슬라
후진할때 어라운드뷰가 바닦 몇센치 튀어나온고 내려가있고 슬루프까지
측장한거보니
카메라로 가리측정을 정확하게 하는거같습니다
오늘 옵티머스봇 산책하는 영상도 리뷰해주세요 아무것도 모르는 제가 봐도 엄청 놀랍더라구요..
어떤 영상에는 미국 vs 한국 축구공슛팅 파워대결. 판자몇장깨는지 영상보고. 난 저거 사람ㅇ의 탈쓴 로봇 아닌가 생각했는데. 그거 보고 이걸보니 그냥.
7:37 좌로도 가고 우로도 가면 중도 아닌가여?
....................죄송합니다ㅠㅠ
다 공개되어 있는 테슬라 최신영상 본 게 뭔 대수라고 리뷰하는 채널에 와서 느리다고 잘난척 하는 유치한 사람들이 참 많네요
구독!좋아욧 꽝!!!
Blind라던데….?
듀얼 카메라인 경우 삼각도법으로 deeps 측정이 가능 합니다
사람이 갑옷입은거아냐?!😂
3초 전은 못참지
보스턴 다이내믹스 화이또
예예예 흉기가 몇년째 점프만 보여주는곳?
이런것들 보면 dof 가 높아질수록 동역학의 자유도 해석을 절대적으로 사용하는게 맞나라는 생각이 듦.
왜냐하면 이전까지는 똑바로 서서 걷는것 혹은 뛰는것 조차 제대로 하기 힘들었는데 AI시대에 들어서면서 머신러닝이 주 축이 되자 로봇들이 걷고 뛰는것 벨러스 잡는것을 쉽게 하고 있음.
그리고 15년 전에 비해 센서나 액추에이터가 비약적으로 발전한것도 아님.
이런점으로 보았을때 과연 동역학적인 해석관점에서 나온 제어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로봇들이 기능을하는가?라는 질문에 수정이 있는 알고리즘을 사용했을거다 라고 답할수 밖에 없음.
다들 잘 알다싶이 동역학적인 해석 방법론들은 60년전에 이미 완성단계 였고 지금까지 잘 안되는 부분은 오류(가정이 틀렷다, 제어의 공차, 환경의변화 등)를 통제하지 못했다 그래서 더 정밀한 해석이 필요하고 적용하자 였는데 머신러닝 시대가 오면서 이런것들이 해결되 나가고 있으니 좀 혼란스러움.
원격 조종해서 잡은게 더 대단한거 아닌가 ㄷㄷ
응 아니예요
오늘 옵티머스 눈가리고 내리막에서 걸어가다 넘어질뻔하면서 자세 다시 잡은것 보면 기절 하실듯😅
이미 봤고 라이브때 리뷰할까했는데. 또 늦었다고 할까봐 그냥 패스 할까 생각중입니다
T800이다
소식이 왜케 느림?
아니면 영상을 늦게 올리시는건가?
오늘 올라온 등산하고 내리막길 내려오는거는 또 몇주 지나서 분석영상 올릴테고..
그땐 다른 새로운 영상 올라오고..
다른 유튜버들보다 마이 느리네요 😂
2주전 라이브 영상을 편집한겁니다. 팔동작속에 숨은 원리가 2주 지난다고 변하는 것도 아닌데. 늘 빨리빨리라는 삶의 속도에 맞춰 리뷰를 해야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원격인데???
저 궁금한게 있는데, 왜 fsd13 보고 미생님 미래가 걱정된다고 하신건가요??? 엔지니어니깐 그래도 직장에는 별 타격 없지 않나요??? 진짜로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adas 엔지니어신가봐요 미생님 그러면 그럴수도…
자동차판매자체가주니까요. 한대가 계속돌아다니면서 자동차 5대 10대분 승객을운송한다고 생각해보세요
원격제어는 아주 제한된 것만 가능하고... 날아오는 공의 궤적을 계산하여 핸드로 잡는 행위는 소프트웨어로 했다고 생각됨. 저걸 원격제어로 잡았다면 여러 차례 시도해서 성공한 케이스로 만든 영상이라고 보임.
예 예 예 투자하지말고 가던길 가세요~
원격제어라고 해서 대단한건아니라고 생각햇엇는데
어떤게 대단한걸까?
일등!!!!
이미 지난주에 미국에서 나왔던 내용인데
처음인것처럼 다른 사람이 베끼는걸 걱정하시네요. 쓸데없는 걱정은 넣어 두세요
3등!!
11:10 fanuc kuka abb yaskawa 이렇게가 유명하고 현차는 공장에 현대로봇틱스가 많이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