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만 공부한다고 알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유투브에도 맞춤 관련되어 얘기하는 이들의 말이 사실일까요? 현직 테일러랍시고? 사실이 아니라 그네들의 입장입니다. 왜? 그네들은 그렇게만 하니까. 근데 제가 모든 방식을 다 해봤는데 다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그걸 두고 이게 맞다고 하고 이게 진짜고 다른 건 가짜네 하는 건 그네들의 입장일 뿐입니다. 지금 하신 방식은 MTM 중의 한 방식인데, 치수 재고 직봉(바로 옷 메이킹) 하는 방식이 장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해봐서 아는데 그보다 좀 더 나은 방식이 있어서 저는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이지 그 방식이 잘못되었다 문제 있다 할 순 없습니다. 중요한 건 그렇게 해서 나온 옷을 본인이 만족하느냐인 거고, 만족한다면 그걸로 끝인 거죠. 그걸 두고 뭐라 할 수는 없습니다. 이게 잘못된 거다고 얘기하는 데 가서 비싸게 주고 하면 무조건 만족할까요? 만족할 가능성이 높지 맞춤에서 100%라는 건 없습니다. 그렇게 비싸게 주고 했는데 만족 못하면 더 큰 문제 아닌가요? 오히려 지금 하신 건 저렴하기라도 하지. 어떤 원단에 어느 정도 가격이라는 것도 적정가라는 건 없습니다. 같은 원단이라고 해도 저기에서는 얼마 여기서는 얼마 제각각이라서 말이죠. 샵에서 넥타이, 신발까지 포함했다면 그리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 정말 사기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는요. 싸구려 원단을 갖고 와서 이거 비싼 원단이라고 속여 파는 경우구요. 상술이라고 보는 경우는요. 지네들은 대량 구매해서 싸게 사와서 고객들한테 이 원단 좋은 걸로 유인해서 지네들 마진 많이 챙기는 거구요. 그런 경우 외에는 가격으로는 뭐라 얘기하기 힘듭니다. 점포가 크면 월세가 많이 나가잖아요. 땅값 비싼 데라면 월세 많이 나가잖아요. 어쩔 수 없는 거죠. 나중에 옷 받고 본인이 만족하지 못하면 어떤 부분이 만족하지 못하는지 얘기하셔서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서 원하는 만족감을 얻으시면 됩니다. 그게 현명한 겁니다. 당했다고 보기는 어려운 사례입니다.
굿!!!! 좋네요.
착용하신 옷의 정보 알려준다는 건 . 괜찮은 아이디어 같아요!
응원합니다.^^
옙 저도 옷 많이 만들어야겠어요~~~
영상 잘 봤어요. ^^
옙
유익합니다
감사합니다
세상 다 비싸지는 시기라 역시 원단도 엄청 오르나봅니다! 언제나 온핏에 방문할 수 있을지~~😅
기회될 때 방문하시면 되죠~
@@urownfit 계속 코로나 시국이후 일이 꼬이고 있는데.. 좀 풀어지면 꼭 방문해야죠!^^
@@tjwhd84 옙! 홧팅입니다!
그럼 이제 국내에는 모직 회사가 하나도 없는 건가요?
아니죠. 있죠. 다만 제일모직보다는 퀄리티 면에서 개런티가 안 된다는 거죠.
@@urownfit 제일모직 원단 재고 바닥나면 테일러샵에는 수입원단 말고는 선택지가 없어지겠네요.ㅜㅜ
@@user-sr8wp5cz9i 글쎄요 모르죠. 이리 저리 들리는 얘기는 있습니다만 확실치 않고 소뮨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개런티하기는 힘든 경우리.
형님 진자 오랜만입니다 형님 몇년만입니까 과거에 인스타로 쪽지로 형님 유튜버 팬이었고 형님 사무실 이전하신다고해서 인사가기로해놓고 그때 다준비 못했다고하셔서 결국 못갔죠^^ 잘지내시죠?
13개월 좀 넘었던 거 같네요. 아 그랬군요. 기억이 나는 듯 싶네요. ㅎ 반갑습니다.
왠 새로운 채널이 떠서봤더니. 채널명 바꾸신거같네요??? 제일모직... 국내 최초 원단을 만든 회사가 이제 원단 안 만들겠다니... 그럼 이제 수입사로 변경하겠다는건가요??
아마 해당 사업은 영위하지 않는 가 같습니다. 말씀하신 바대로 좋은 원단 수입해서 유통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만, 아직 그렇게 한다는 얘기는 없습니다.
예~ 채널명 바꿨습니다. ㅎ
맞추러 가려면 어디로 가야 하나요?
일산 라페스타 쪽에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로 문의 주시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좀만 공부하고 정장 맞출걸 그랬네요 집앞 맞춤 정장 세트라고해서 (친구가 맞춰서 믿고감) 제일모직 보나비토?젤 엔트리 원단 69만원 완불했는데(상의,하의,넥타이,신발) 유튜브 찾아보니 이게 mtm 이라는 거였네요.. 첨에 치수만 재고 저 원단에 69만원 낸거면 완전 당한거죠? 첫 정장인데 ..ㅜ 전화해서 가봉 안해주냐 물어보니 첨에 치수재는 걸 자기들은 가봉이라고 한다네요 참...
좀만 공부한다고 알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유투브에도 맞춤 관련되어 얘기하는 이들의 말이 사실일까요? 현직 테일러랍시고? 사실이 아니라 그네들의 입장입니다. 왜? 그네들은 그렇게만 하니까. 근데 제가 모든 방식을 다 해봤는데 다 일장일단이 있습니다. 그걸 두고 이게 맞다고 하고 이게 진짜고 다른 건 가짜네 하는 건 그네들의 입장일 뿐입니다.
지금 하신 방식은 MTM 중의 한 방식인데, 치수 재고 직봉(바로 옷 메이킹) 하는 방식이 장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해봐서 아는데 그보다 좀 더 나은 방식이 있어서 저는 다른 방식을 취하고 있는 것이지 그 방식이 잘못되었다 문제 있다 할 순 없습니다.
중요한 건 그렇게 해서 나온 옷을 본인이 만족하느냐인 거고, 만족한다면 그걸로 끝인 거죠. 그걸 두고 뭐라 할 수는 없습니다. 이게 잘못된 거다고 얘기하는 데 가서 비싸게 주고 하면 무조건 만족할까요? 만족할 가능성이 높지 맞춤에서 100%라는 건 없습니다. 그렇게 비싸게 주고 했는데 만족 못하면 더 큰 문제 아닌가요? 오히려 지금 하신 건 저렴하기라도 하지.
어떤 원단에 어느 정도 가격이라는 것도 적정가라는 건 없습니다. 같은 원단이라고 해도 저기에서는 얼마 여기서는 얼마 제각각이라서 말이죠. 샵에서 넥타이, 신발까지 포함했다면 그리 나쁜 가격은 아니라고 봅니다.
정말 사기꾼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는요. 싸구려 원단을 갖고 와서 이거 비싼 원단이라고 속여 파는 경우구요. 상술이라고 보는 경우는요. 지네들은 대량 구매해서 싸게 사와서 고객들한테 이 원단 좋은 걸로 유인해서 지네들 마진 많이 챙기는 거구요. 그런 경우 외에는 가격으로는 뭐라 얘기하기 힘듭니다. 점포가 크면 월세가 많이 나가잖아요. 땅값 비싼 데라면 월세 많이 나가잖아요. 어쩔 수 없는 거죠.
나중에 옷 받고 본인이 만족하지 못하면 어떤 부분이 만족하지 못하는지 얘기하셔서 보완하는 과정을 거쳐서 원하는 만족감을 얻으시면 됩니다. 그게 현명한 겁니다. 당했다고 보기는 어려운 사례입니다.
@@urownfit 글쿤요 유튜브도 정보가 넘 많아서 여쭤 보길 잘했네요
말씀 감사합니다!!
걱정이 좀 덜어지네요..
저 말고도 첨 맞춤 정장 맞추시는분들도 도움이 많이 될것같습니다!
좋은 테일러샵은 수트산다고 셔츠니 넥타이니 신발이니 끼워서 팔지않습니다 수트100만원이면 딱 수트받고 끝이에요
👍
👊
스타일이 더 좋아지셨네요. 역시 남자는 중년으로 갈수록 수트/세미정장쪽으로 스타일하는게 멋스럽습니다.
아무래도 젊을 때 입는 수트와는 다른 맛이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