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급이라고 하기에는 좋은 원단들이 너무 많아서요. 가성비 좋은 고급 원단이라고 보시는 게 적합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이태리 수입원단에 비해서 구김이 많이 간다는 얘기는 동급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즉 SUPER 150's 원단들? SUPER 150's라 하더라도 이태리 원단이 한 두개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얘기하기가 좀 애매하긴 하네요. 특별히 슐레인이라서 더 구김이 많이 간다 그런 얘기는 못 들어봤구요. 고급 울의 특성상, 매일 입는 게 아니라 하루 입고 2일 안 입는 식으로 하면 왠만한 주름은 다 복원됩니다. 스카발에도 구김이 많이 가는 원단이 있는데요. 그건 실이 안 좋아서 또 영국 원단이라서가 아니기 때문에 슐레인 원단의 특징이 그렇다고 얘기할 순 없을 거 같습니다.
아 슐레인 이제 못 사게되는 날이 언젠가 오게되는거군요. 기회가 된다면 어서 하나 더 사둬야겠네요. 슐레인은 원단 모르는 사람이 봐도 밑에 등급 원단이랑 비교시 확 좋다는게 느껴지는데, 로로피아나나 제냐 원단이랑 비교시 어떤가요. 제냐랑 슐레인이랑 놓고 비교해보질못해서요.
저도 제냐나 로로피아나는 취급하지 않아서 직접적인 비교는 못해봤습니다. 제냐나 로로는 둘 다 기성복 라인이 있고, 맞춤을 위한 원단을 제공한다고 해도 다른 브랜드에 비해 그렇게 신경을 안 쓰는 느낌이더군요. 제냐가 그런 면은 특히 더 그런 거 같구요. 그래서 일반적인 얘기를 드리자면, 탑 브랜드 원단들이라고 하더라도 너무나 다양한 컬렉션이 있기 때문에 어떤 원단과 어떤 원단을 비교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같은 150수 원단에 기본 배색 즉 솔리드 계열 원단이라고 하면 가격이 너무 차이가 날 겁니다. 원단 퀄리티는 같은 150수 원단 블라인드 테스트해서 못 느끼실 거라고 보구요. 봤을 때의 광택감 등도 브랜드 숨기고 보면 모르실 거라 봅니다. 즉 퀄리티 뒤지지 않는다고 얘기드릴 수 있을 거 같네요. 저평가된 원단입니다. 제일모직, 국내산이라는 거 때문에.
@@urownfit 이전의 영상들에서 원단 원단도 원단이지만 컬렉션이 중요하다고 하셔서, 그런 줄은 알고 있었지만 기성복 라인이랑 맞춤을 위한 원단이 또 따로 있다니 또 하나 알아가네요. 제 의문의 맥락을 딱 짚어주셔서 시원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덕분에 더욱 확신을 갖고 슐레인 선택을 해야겠네요.
@@bonbonliqueur 기성 원단이랑 맞춤 원단이랑 같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기성 원단에는 어떤 원단을 쌌는지 제대로 표시를 안 해주니 알 수가 없구요. 기성의 경우에는 대량으로 원단을 구매하거나 의뢰해서 짜기 때문에 같은 원단이라고 해도 저렴하게 가져옵니다. 그렇다고 저렴하게 가져왔으니 기상복 가격이 저렴하냐? 그건 또 아니죠. 탑 브랜드 정도면 제조 원가의 10배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니까요. 이런 점도 알아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정말 솔직히 선도적인 맞춤집이다. 기회가 된다면 꼭 방문하고, 홈페이지에도 치수 등록해두고 싶다.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방적번수 180수가 아니라 원료번수 super 180's가 아니었을까 싶네요.
원료번수라고 하면 표준이고, 실의 두께까지 포함되기 때문에 더 좋아야 하지 않을까요?
영상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
슐레인을 못본다니....
영상 잘봤습니다!
슐레인 수트 제작도. 역시 유어오운핏!
로얄 온핏러 분들이야 항상 옷 할 경우에는 칮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
원단도 같이 보면서 이야기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단/색상 추천, 등). 입고 계신 로얄마일도 깔끔하네요.
해당 부분은 제가 멤버쉽 컨텐츠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한 영상에서 너무 믾이 다루면 시간이 길어져서요. ㅠ
오랜만에 방송하시네요.
화이팅 입니다
예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네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이태리원단 좋은거
아닙니다
유트브 사장님
원단에대해서
잘모르시는것 같아요
제가 원단섬유설계할때
150수 많이입었구요
그리고 수 라는건
원료차이입니다
우리나라도 수없이
150수 160수 많이
만들어 냅니다
선생님
부산 대구 청주쪽
모직공장 가보세요
슐레인보다 좋은거
더많아요
영상 잘 봤어요.. 슐레인이 원단은 거의 탑급이라고 들었어요.
그런대 이태리 수입원단에 비해서 구김이 많이 간다고 들었습니다.
정말인지 궁금하내요. 감사해요
탑급이라고 하기에는 좋은 원단들이 너무 많아서요. 가성비 좋은 고급 원단이라고 보시는 게 적합할 듯 싶습니다.
그리고 이태리 수입원단에 비해서 구김이 많이 간다는 얘기는 동급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즉 SUPER 150's 원단들? SUPER 150's라 하더라도 이태리 원단이 한 두개가 아니라 일반적으로 얘기하기가 좀 애매하긴 하네요.
특별히 슐레인이라서 더 구김이 많이 간다 그런 얘기는 못 들어봤구요. 고급 울의 특성상, 매일 입는 게 아니라 하루 입고 2일 안 입는 식으로 하면 왠만한 주름은 다 복원됩니다. 스카발에도 구김이 많이 가는 원단이 있는데요. 그건 실이 안 좋아서 또 영국 원단이라서가 아니기 때문에 슐레인 원단의 특징이 그렇다고 얘기할 순 없을 거 같습니다.
@@urownfit 단테님 감사합니다..구독 박고갑니당
@@gabyfernandaochoa3975 감사합니다.
까노니꼬 리벤지(150수)도 가격이 좋습니다. 슐레인보다 오히려 조금 더 저렴하네요.(도찐 개찐이긴 하지만) 갑자기 생각나서 확인해보니 그렇습니다. 참고하세요.
우아…리미티트가 됐다니 거기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니..ㅠ
회사 옮기거나 하는 큰 이벤트 시에 노려보고 싶네요! 물론 그전에 다 가져가실거 같지만 ㅎㅎㅎ
ㅎㅎㅎ 그거야 모르는 일이겠지만 없어지고 나면 이쉬워디더라구요. 제 경험상. 못 가진 거가 더 크게 느껴지는 법이죠.
아 슐레인 이제 못 사게되는 날이 언젠가 오게되는거군요. 기회가 된다면 어서 하나 더 사둬야겠네요.
슐레인은 원단 모르는 사람이 봐도 밑에 등급 원단이랑 비교시 확 좋다는게 느껴지는데,
로로피아나나 제냐 원단이랑 비교시 어떤가요.
제냐랑 슐레인이랑 놓고 비교해보질못해서요.
저도 제냐나 로로피아나는 취급하지 않아서 직접적인 비교는 못해봤습니다. 제냐나 로로는 둘 다 기성복 라인이 있고, 맞춤을 위한 원단을 제공한다고 해도 다른 브랜드에 비해 그렇게 신경을 안 쓰는 느낌이더군요. 제냐가 그런 면은 특히 더 그런 거 같구요.
그래서 일반적인 얘기를 드리자면, 탑 브랜드 원단들이라고 하더라도 너무나 다양한 컬렉션이 있기 때문에 어떤 원단과 어떤 원단을 비교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같은 150수 원단에 기본 배색 즉 솔리드 계열 원단이라고 하면 가격이 너무 차이가 날 겁니다.
원단 퀄리티는 같은 150수 원단 블라인드 테스트해서 못 느끼실 거라고 보구요. 봤을 때의 광택감 등도 브랜드 숨기고 보면 모르실 거라 봅니다. 즉 퀄리티 뒤지지 않는다고 얘기드릴 수 있을 거 같네요. 저평가된 원단입니다. 제일모직, 국내산이라는 거 때문에.
로로피아나 제냐 어떤 번치컬렉션을 말하시는건지 원단이 한 두개도아니고 좀 무지한 질문같네요
@@nomorelifethem 아 네 죄송합니다.
@@urownfit 이전의 영상들에서 원단 원단도 원단이지만 컬렉션이 중요하다고 하셔서, 그런 줄은 알고 있었지만 기성복 라인이랑 맞춤을 위한 원단이 또 따로 있다니
또 하나 알아가네요.
제 의문의 맥락을 딱 짚어주셔서 시원한 답변 정말 감사드려요~ 덕분에 더욱 확신을 갖고 슐레인 선택을 해야겠네요.
@@bonbonliqueur 기성 원단이랑 맞춤 원단이랑 같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기성 원단에는 어떤 원단을 쌌는지 제대로 표시를 안 해주니 알 수가 없구요. 기성의 경우에는 대량으로 원단을 구매하거나 의뢰해서 짜기 때문에 같은 원단이라고 해도 저렴하게 가져옵니다. 그렇다고 저렴하게 가져왔으니 기상복 가격이 저렴하냐? 그건 또 아니죠. 탑 브랜드 정도면 제조 원가의 10배 정도에 가격이 형성되니까요. 이런 점도 알아두시는 게 좋겠습니다.
영상 나올때마다 잘보고 있고
정장에 입을때 아무것도 몰랐는데
재미있고 많은 도움이 되네요~~
영상 자주올려주세요
예. 자주 올리려고 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ㅠ
슐레인 고급이죠 알만한사람들은 다 알겁니다 템테 vip랑은 비교불가능한 그리고 동스펙 해외브랜드원단과도 절대안꿇리고 가격이 착합니다 솔직히 국내원단이라고 제일모직이 너무 저평가를 받는것같습니다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