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지적 해주셨습니다. 시마노 패드는 좌우구분이 없어서 반대로 꽂아도 들어갑니다. 방열판 모양이 달라서 좌우가 있는 것이죠. 저는 촬영 시에 카메라에 집중하느라 좌우 표시를 확인하지 않고 장착했었네요. 원래는 L이 왼쪽이어야 맞습니다. 저도 이제서야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바퀴를 뺀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패드 사이의 공간이 자동을 좁혀집니다. 그래서 바퀴를 끼울 수 없죠. 웻지 공구가 있다면 그것으로 사이를 벌려주셔야 하며, 그런 공구가 보통은 없기 때문에 큰 일자 드라이버 등으로 패드 사이에 끼우신 후 공간을 최대한 넓혀 주시면 됩니다. 충분히 패드 사이의 공간은 넓힌 후, 바퀴를 끼우시고 브레이크를 잡으면 자동으로 적당한 간격이 설정될 것입니다.
오른쪽 R이 왼쪽에 장착되는건가요?????
중요한 지적 해주셨습니다. 시마노 패드는 좌우구분이 없어서 반대로 꽂아도 들어갑니다. 방열판 모양이 달라서 좌우가 있는 것이죠.
저는 촬영 시에 카메라에 집중하느라 좌우 표시를 확인하지 않고 장착했었네요. 원래는 L이 왼쪽이어야 맞습니다. 저도 이제서야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집에 정비대가 없는데, 그럼 자전거를 뒤로 눕혀서 해도 되나요
네, 뒤집어서 작업하시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편합니다.
잘봤습니다만 피스톤 펼때 타이어주걱같이 플라스틱으로하던데 일자드라이버로 해도 안깨지나요?
일자 드라이버 사용 시는 가능한 넓은 것으로 하시고, 조심하시면 괜찮습니다.
뒤쪽은 패드 방향 어떻게 넣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맨 뒷부분에 바쿼가 없는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잡지말라고 하셨는데 이유가 뭘까요
제 자전거가 바퀴를 뺀 상태에서 그렇게 했는지 지금 결합이 안되고 있습니다
바퀴를 뺀 상태에서 브레이크를 잡으면 패드 사이의 공간이 자동을 좁혀집니다. 그래서 바퀴를 끼울 수 없죠. 웻지 공구가 있다면 그것으로 사이를 벌려주셔야 하며, 그런 공구가 보통은 없기 때문에 큰 일자 드라이버 등으로 패드 사이에 끼우신 후 공간을 최대한 넓혀 주시면 됩니다.
충분히 패드 사이의 공간은 넓힌 후, 바퀴를 끼우시고 브레이크를 잡으면 자동으로 적당한 간격이 설정될 것입니다.
카메라소음인지뭔지 너무거슬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