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입 재수를 해본 사람으로서 생각이 많아지는 영상이네요. 안일하게 준비했던 초시에서 올킬을 맛본 후 계획에 없던 재수를 하게되었지만 그때 인생을 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정말 많이 성장한 거 같아요. 세라님의 인스타나 유튜브 이외에도 단단한 내면을 가지게되셨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도전에 대해서 주변의 우려가 많더라도 그게 본인이 생각하는 옳은 일이라면, 하세요. 다만 다시 한 번 편입으로의 도전을 생각하신다면 세상에는 대학말고도 정말 크고 다양한 세계있고 우리의 시간은 한정적이니까 정말 올해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쏟아부으셔야해요. 이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날개를 펼칠때가 되었으니까요. 그동안의 노력을 누구보다도 본인이 알아주잖아요. 마지막으로 무엇보다도 해드리고싶은 말은,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쉬운 결과에 갇혀있기보단 매일의 작은 성취들을 이뤄나가셨던 성실함을 가지고 앞으로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진짜 열심히사셨네요..알바까지하시면서 ㅜㅜ 세라님은 이번년도엔 뭘해도 되실거 같아요!! 🍀 저는 작년 12월부터 갑자기 편입생각 들어서 올해 제대로 해보려고 하는데요..!! ㅠㅠ 남들 다 졸업준비할때 하는거라 늦기도 했고,,불안하긴 하지만 열심히 해보려구요.. 세라님 영상 보면서 힘낼게요!!
엥 이분 학원에서 봤는데 유튜브도 하시네요 고생 많으셨어요🥲 한번더 준비하신다면 준비기간 좀 들여서 가급적 학사로 하시길 추천드리고 가능하다면 알바도 하반기부터는 아예 안하시면 더 좋은 결과 있으시지 않을까 싶어요 3번 하신다는게 말이 쉽지 마음이 많이 안 좋으실텐데 저도 좀 그러네요 마음이 같은 도전자 입장에서 조언을 드린다고 하기엔 웃기지만 가능한 한 알바나 유튜브도.. 어떤 이유신진 모르지만 가급적 맘 편하게 공부에만 열중하시는데 에너지도 덜 뺏기고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 벌써 먹으신거 꼭 붙으세요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지만 응원합니다 내년엔 학벌 이상으로 얻으시는게 많으시길 바라요
아직 2차 발표가 안나와서… 말씀드리긴 좀 그런데. 저는 한달반 준비하고 연세대 한양대 중앙대 1차를 붙었어요… 문해력이 진짜 중요한 시험 같더라고요. SAT 느낌 같은 시험이어서, 지문을 빠르게 형광펜 쳐 가면서 여러번 읽을 수 있어야 풀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저번해에 학원을 다니신 경험이 있으니까 기존에 갖고 있던 교재를 버리지 말고, 이번에는 어려운 원서 하나를 사서…30번 정독해 보는 게 어떨 까요? 비문학으로, 관심 있는 분야로. 원어민이 쓴 명서를 계속 읽어서 그 문장 구조를 체화하게 되면 시험이 더 쉬워질 거에요. 일부러 틀리라고 문장 구조를 이상하게 내는 수능이랑도 느낌이 다르고, 진짜 영어 시험인 만큼 방대한 양을 빨리 읽고 이해하고 판단하기 위해서는 진짜 문해력이 중요한 거 같아요. 원서책 하나랑 단어는 기존에 쓰시던거 쓰셔도 되지만, 저는 워드스마트 1 추천해요… 학원… 보단… 자습을 추천해요…
@@mamini0211 토익은 안 봤어요... 토플은 110. 시간이 별로 없었어서 한 달반 안에 3번 밖에 못 봤습니다. 충남대는 토플이 낮아서 그런 지 1차에서 떨어졌어요... 토익 말고 텝스 추천드리고, 진짜 영어 실력을 늘리고 싶으시면 편입 영어와 토플 공부 병행을 추천드립니다.
편입 재수를 해본 사람으로서 생각이 많아지는 영상이네요.
안일하게 준비했던 초시에서 올킬을 맛본 후 계획에 없던 재수를 하게되었지만 그때 인생을 보는 관점이 달라지고 정말 많이 성장한 거 같아요. 세라님의 인스타나 유튜브 이외에도 단단한 내면을 가지게되셨을 것 같습니다. 어떠한 도전에 대해서 주변의 우려가 많더라도 그게 본인이 생각하는 옳은 일이라면, 하세요.
다만 다시 한 번 편입으로의 도전을 생각하신다면 세상에는 대학말고도 정말 크고 다양한 세계있고 우리의 시간은 한정적이니까 정말 올해가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모든 것을 쏟아부으셔야해요. 이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날개를 펼칠때가 되었으니까요. 그동안의 노력을 누구보다도 본인이 알아주잖아요.
마지막으로 무엇보다도 해드리고싶은 말은,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아쉬운 결과에 갇혀있기보단 매일의 작은 성취들을 이뤄나가셨던 성실함을 가지고 앞으로 좋은 일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진짜 열심히사셨네요..알바까지하시면서 ㅜㅜ 세라님은 이번년도엔 뭘해도 되실거 같아요!! 🍀 저는 작년 12월부터 갑자기 편입생각 들어서 올해 제대로 해보려고 하는데요..!! ㅠㅠ 남들 다 졸업준비할때 하는거라 늦기도 했고,,불안하긴 하지만 열심히 해보려구요.. 세라님 영상 보면서 힘낼게요!!
엥 이분 학원에서 봤는데 유튜브도 하시네요 고생 많으셨어요🥲
한번더 준비하신다면 준비기간 좀 들여서 가급적 학사로 하시길 추천드리고 가능하다면 알바도 하반기부터는 아예 안하시면 더 좋은 결과 있으시지 않을까 싶어요
3번 하신다는게 말이 쉽지 마음이 많이 안 좋으실텐데 저도 좀 그러네요 마음이
같은 도전자 입장에서 조언을 드린다고 하기엔 웃기지만 가능한 한 알바나 유튜브도.. 어떤 이유신진 모르지만 가급적 맘 편하게 공부에만 열중하시는데 에너지도 덜 뺏기고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 벌써 먹으신거 꼭 붙으세요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지만 응원합니다
내년엔 학벌 이상으로 얻으시는게 많으시길 바라요
저도 이 말에 공감해요 재작년부터 응원하던 사람인데 유튜브나 어떠한 활동 같은 거는 지양해도 좋을 거 같아요 알바는 생계 때문에 어쩔 수 없다 쳐도..
ㄹㅇ 학은제해서 학사로 돌리시거나
과도 미컴 영상쪽은 거의 메이저라 비메도 골라서 쓰시기를 추천드려요 ..
@@yej_unnnn 아니면 아예 일공으로 돌리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해요 확실히 일공은 올킬 확률히 일문보다는 훨씬 낮으니
진짜 합격하고 싶으시면 같은학원 또 같은 강의 안들을거같아요
차라리 다른 식으로 준비하는게 어떨까요
토익 편입이라던가 아니면 학원 강의를 다른데로 옮기는게 나을듯하네요
아직 2차 발표가 안나와서… 말씀드리긴 좀 그런데. 저는 한달반 준비하고 연세대 한양대 중앙대 1차를 붙었어요…
문해력이 진짜 중요한 시험 같더라고요. SAT 느낌 같은 시험이어서, 지문을 빠르게 형광펜 쳐 가면서 여러번 읽을 수 있어야 풀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저번해에 학원을 다니신 경험이 있으니까 기존에 갖고 있던 교재를 버리지 말고, 이번에는 어려운 원서 하나를 사서…30번 정독해 보는 게 어떨 까요?
비문학으로, 관심 있는 분야로.
원어민이 쓴 명서를 계속 읽어서 그 문장 구조를 체화하게 되면 시험이 더 쉬워질 거에요.
일부러 틀리라고 문장 구조를 이상하게 내는 수능이랑도 느낌이 다르고, 진짜 영어 시험인 만큼 방대한 양을 빨리 읽고 이해하고 판단하기 위해서는 진짜 문해력이 중요한 거 같아요.
원서책 하나랑 단어는 기존에 쓰시던거 쓰셔도 되지만, 저는 워드스마트 1 추천해요…
학원… 보단… 자습을 추천해요…
한달반이여..?? 혹시 토익은 몇점 이신지 알 수 있을까요..?
@@mamini0211 토익은 안 봤어요... 토플은 110. 시간이 별로 없었어서 한 달반 안에 3번 밖에 못 봤습니다. 충남대는 토플이 낮아서 그런 지 1차에서 떨어졌어요... 토익 말고 텝스 추천드리고, 진짜 영어 실력을 늘리고 싶으시면 편입 영어와 토플 공부 병행을 추천드립니다.
혹시 영어원서 읽으셨던게 있으시면 추천해주실수 있나요? 알려주신 방법대로 해보고 싶은데 막상 사려니 무슨 책을 사야 할지 모르겠네요😂
유튜브나 인스타 많이봤는데 ..현역때도 재수때도 유튜브활동 인스타활동을 자주 하시던데 편입하실땐 왠만하면 안하시는거 추천드려요 알바도 똑같습니다 편입은 편입준비만 해도 벅찹니다..
물론 열심히 하신거 압니다만 방해요소는 없애야된다 생각합니다
ㅇ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