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를 고려하지않고 가장 훌륭한시계라....엄청 고민하게 만드는 질문 입니다. 조심스럽게 말하자면 각자의 선택 이라고 생각 합니다. 누구에게나 "한칼" 이 있듯 브랜드별로 기획상품이나 전략상품이 있는데 그런것들은 정말 많지요. 그것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면 좋겠군요. 굳이 질문에 답을 하자면 "랑게"(랑에라고 부르더군요) 라고 답 하겠습니다.
이게 뭔소리지? 님 루이비통, 에르메스, 프라다, 샤넬에 가죽도 아닌 폴리 자켓도 200만원이 넘어요. 우리가 그런 거 살 때 원가 따지며 사나요? 그거 다 동대문에서 5만원이면 구하는데 매번 완판되는 이유가 뭘까요? 사자나 메뚜기들이 시계 안 차는 이유랑 같은겁니다. 걔내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브랜딩에 대해서, 예술에 대해서 알 턱이 없으니까 안 차는거죠. 님 사자세요? 메뚜기세요? 아니시잖아요 왜그러세요
@@seonkim5477 답글이 두개나 달렸네요~ 어그로 끈감은 있는 댓글이긴 하죠~ 까르띠에를 패션시계라 언급한건 억지도 있지만 예물 시계로 많이들 하시는 편이고 시계 입문자들이나시계에 대한 어느 정도에 지식이 있는 분이시라면 1000만원대 선에서 고를 수 있는 시계들이 워낙 다양하기에 만약 시계를 구입하러 갔을때 비슷한 가격대에 흔히들 아는 iwc, 롤렉스, 까르띠에 3가지 시계가 있다면 저는 뒤도 안돌아보고 까르띠에는 제쳐 둘것 같거든요. 하지만 여성 분들은 당연히 쿼츠여도 까르띠에니까 예쁘니까 까르띠에를 선호하겠죠; 네임벨류에서 여자들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니까요..그런점에서 안타까움에 댓글 달았습니다. 탱크나 발롱블루드 10년 전만 해도 꽤 저렴했는데 제가 쓴 댓글보다 더욱 억지스럽게 가격을 올린것도 안타깝구요~ 예전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칼리브드 가격대를 이제 탱크와 발롱블루가 그 가격을 넘어서 버렸고 10년전 iwc 3717 롤레스 섭마 논데이트 가격이 700 만원선이었는데 지금은 30프로 넘게 오른 천만원선이죠 (그당시 탱크는 200만원 초반, 발롱블루는 생각나지 않치만) 하지만 국기공이나 롤렉스는 현재 무브먼트가 바뀌었고 새로운 기종으로 판매하고 있고 파워 리저브도 많이 개선되었지만 탱크는 어떤가요? 발롱블루는 어떤가요? 같은 모델 같은 기종 뻔한 쿼츠에 지금 이가격이면 과연 좋은 선택인걸까요?
참고로 시계에서 하이엔드라 하신다면 넘사벽입니다~! 파텍이나 피아제 오데마 바쉐론 등등 진정한 하이엔드라 친다면 이미 그 이상도 있죠. 리테일가가 몇천에서 억단위는 우습게 넘기는 하이엔드라는 명칭은 사람에 따라 기준이 다르겠지만 시계 자체만으로 봤을때는 까르띠에와는 거리가 아주 상당히 멀어 보입니다.
발롱블루 어제 혼수로 해볼려고 갔는데 1080만원 부르더군요....2년전에 700만원대로 봤는데 가격이 너무 미친 속도로 올라서 이젠 부담스럽더라구요 그래도 여친이 현명해서 그 가격이면 사지말자고 해서 고마웠습니다 👍
영상 속 말씀대로 요즘 시계 가격이 너무 올라서 취미의 영역을 점점 벗어나고 있는 듯한 기분입니다. 롤렉스나 오메가 처럼 초 고가 시계에는 크게 관심도 없고 능력도 없지만(?) 100~300만원대의 시계도 점점 선택의 폭의 줄어들고 있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실례지만 발롱블루42 중고로 구매하였는데 . 영상을보니 불안해서그런데 정가품 여부 확인 도움을 좀 받을수있을까요??
감정원 가셔서 감정 받으세요
다른 채널에서 인터뷰하신 영상 잘 보았습니다! 가성비 부분에서 완벽한 시계에 대해 세이코 브랜드를 추천해주셨는데, 모델 명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가성비를 고려하지 않고 가장 훌륭한 시계도 궁금합니다!
가성비를 고려하지않고 가장 훌륭한시계라....엄청 고민하게 만드는 질문 입니다.
조심스럽게 말하자면 각자의 선택 이라고 생각 합니다. 누구에게나 "한칼" 이 있듯 브랜드별로 기획상품이나 전략상품이 있는데 그런것들은 정말 많지요. 그것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하면 좋겠군요. 굳이 질문에 답을 하자면 "랑게"(랑에라고 부르더군요) 라고 답 하겠습니다.
@@watch119 역시 독일의 기술력은 세계 최고
안녕하세요 박사님. 바쉬론 콘스탄틴 패트리모니 중고로 구입하려고하는데 혹시 견해를 여쭤봐도 될까요? 내구성이라던다 만듦새 가 어떤가요?
페트리모니시리즈중 복잡기능이 없이 심플한모델은 추천 합니다. 뭐든지 단순(?)한게 고장율도 적으니까요..^^
특급구매할수있나요??
중국 짭 시계들 가성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짭은 불법이니 가성비를 논하는건 온당하지 못하지만 일부제품들은 오히려 진품보다 가성비면에서 월등하다고 볼수있답니다.
솔직히 까르띠에 디자인적으로는 잘 빠졌지만 저걸 명품시계라고 말할 가치가 있는지는 몰겠습니다..
오토매틱도 아닌 쿼츠가 리테일가격이 이제 천만원이 넘는다는건 거품이 너무 많이 끼었어. 까르띠에는 사실 시계 좀 아는 사람들은 취급 하지도 않는 패션시계 급 밖에 안됨
이게 뭔소리지? 님 루이비통, 에르메스, 프라다, 샤넬에 가죽도 아닌 폴리 자켓도 200만원이 넘어요. 우리가 그런 거 살 때 원가 따지며 사나요?
그거 다 동대문에서 5만원이면 구하는데 매번 완판되는 이유가 뭘까요? 사자나 메뚜기들이 시계 안 차는 이유랑 같은겁니다. 걔내들이 마케팅에 대해서, 브랜딩에 대해서, 예술에 대해서 알 턱이 없으니까 안 차는거죠. 님 사자세요? 메뚜기세요? 아니시잖아요 왜그러세요
카르티에를 패션시계라고 말하는건 선넘은 거죠. 세계 최초의 손목시계 타이틀도 가지고 있고 자사 무브도 알아주는 수준이고 기술, 헤리티지, 디자인, 보석같은 마감등을 고려하면 최고의 시계인데....가격이야 모든 하이앤드시계가 다 그런건데 그냥 어그로 한번 끌어 본거죠?
@@seonkim5477 답글이 두개나 달렸네요~ 어그로 끈감은 있는 댓글이긴 하죠~ 까르띠에를 패션시계라 언급한건 억지도 있지만 예물 시계로 많이들 하시는 편이고 시계 입문자들이나시계에 대한 어느 정도에 지식이 있는 분이시라면 1000만원대 선에서 고를 수 있는 시계들이 워낙 다양하기에 만약 시계를 구입하러 갔을때 비슷한 가격대에 흔히들 아는 iwc, 롤렉스, 까르띠에 3가지 시계가 있다면 저는 뒤도 안돌아보고 까르띠에는 제쳐 둘것 같거든요. 하지만 여성 분들은 당연히 쿼츠여도 까르띠에니까
예쁘니까 까르띠에를 선호하겠죠; 네임벨류에서 여자들이 좋아하는 명품 브랜드니까요..그런점에서 안타까움에 댓글 달았습니다. 탱크나 발롱블루드 10년 전만 해도 꽤 저렴했는데 제가 쓴 댓글보다 더욱 억지스럽게 가격을 올린것도 안타깝구요~
예전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칼리브드 가격대를 이제 탱크와 발롱블루가 그 가격을 넘어서 버렸고 10년전 iwc 3717 롤레스 섭마 논데이트 가격이 700 만원선이었는데 지금은 30프로
넘게 오른 천만원선이죠 (그당시 탱크는 200만원 초반, 발롱블루는 생각나지 않치만) 하지만 국기공이나 롤렉스는 현재 무브먼트가 바뀌었고 새로운 기종으로 판매하고 있고 파워 리저브도 많이 개선되었지만 탱크는 어떤가요? 발롱블루는 어떤가요? 같은 모델 같은 기종 뻔한 쿼츠에 지금 이가격이면 과연 좋은 선택인걸까요?
참고로 시계에서 하이엔드라 하신다면 넘사벽입니다~! 파텍이나 피아제 오데마 바쉐론 등등 진정한 하이엔드라 친다면 이미 그 이상도 있죠. 리테일가가 몇천에서 억단위는 우습게 넘기는 하이엔드라는 명칭은 사람에 따라 기준이 다르겠지만 시계 자체만으로 봤을때는 까르띠에와는 거리가 아주 상당히 멀어 보입니다.
저는 그래도 탱크가 가지고 싶어요 가죽...
이런건 어디에서 구매가능한가요??
구매는 모릅니다. 지인이 가져와서 평가해달라고해서 만든영상 이라...
카르티에는 금장 말곤 굳이 젠을 제 값주고 뭐... 영상 잘 보고 갑니다..
V공장 스고이-
솔직히 말하자면 금액차이만큼 품질이 차이나는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구입할수없나요??
까르띠에는 짭사도 됨ㅋㅋ 차이가 없음 쿼츠에 저 가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