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동님 최근 블로그 : kidongg.github.io 이기동님 예전 블로그 : blog.naver.com/ki_dongg 무료 강의 보고 왕초보 벗어나기! ChatGPT로 노코드 웹사이트 만들기 : bit.ly/3vuiEs7 개발자와 협업을 위한 기초 코딩 용어 : bit.ly/3tDdzNI 취업,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2024년 내일배움카드 발급, 사용방법 : bit.ly/3vCX2tV 부트캠프 선택시 꼭 체크해야 할 5가지 : bit.ly/4aFdKZA 부트캠프는 9to9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 bit.ly/3vnSfMH 나를 몰입하게 만드는 부트캠프가 중요한 이유 : bit.ly/4aGmIWv 현직자가 말하는 AI 역량을 갖춰야 하는 이유 : bit.ly/3HcZae9 비전공자의 다양한 이야기들 원격 부트캠프로 금융권 IT 합격했어요! : bit.ly/3NMqZOn 영업사원 하다가 개발자로 전향했어요! : bit.ly/3S35V8P 더 궁금하신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영상이나 블로그를 통해 가장 최신 정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뭘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구글에 '프론트엔드 면접질문', '백엔드 면접질문' 이렇게 검색하셔서 질문들에 대해서 블로그 쓰는걸로 시작해 보세요. 블로그를 쓰면서 기술면접 준비한다고 편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면 김철수 님의 '개발자의 글쓰기' 라는 책을 추천드립니다. 뒷 부분에 [기술블로그 쉽게 쓰기] 라는 부분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3. 블로그 안써도 취업 잘 됩니다. 주변에서 하는 얘기가 블로그 써야 한다, 깃헙 잔디 관리 해야 한다, 포트폴리오 많이 만들어 놔야 한다 등등 많은 얘기들이 있지만 그런거 없어도 취업은 됩니다. 취업이 되냐 안되냐의 문제가 아니라 블로그를 쓰면서 서류 심사때나 면접때 평가가 블로그 없는 사람보다는 좀 더 낫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나가다가 저도 개발자 취준할때 생각나서 댓글 답니다.ㅎㅎ 힘내세요!
지나가는 시니어 개발자 입니다. Documentation 은 누구나 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취업하기 전부터 썻구요. 혹시 개발자로 취업하셨다면, 점점 경력을 쌓아가면서 그 중요성을 깨달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다 못해 오늘 내가 뭘 배웠는지 정리하는 것도 Documentation 중 하나입니다.
이기동님 최근 블로그 : kidongg.github.io
이기동님 예전 블로그 : blog.naver.com/ki_dongg
무료 강의 보고 왕초보 벗어나기!
ChatGPT로 노코드 웹사이트 만들기 : bit.ly/3vuiEs7
개발자와 협업을 위한 기초 코딩 용어 : bit.ly/3tDdzNI
취업,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더 많은 정보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2024년 내일배움카드 발급, 사용방법 : bit.ly/3vCX2tV
부트캠프 선택시 꼭 체크해야 할 5가지 : bit.ly/4aFdKZA
부트캠프는 9to9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 bit.ly/3vnSfMH
나를 몰입하게 만드는 부트캠프가 중요한 이유 : bit.ly/4aGmIWv
현직자가 말하는 AI 역량을 갖춰야 하는 이유 : bit.ly/3HcZae9
비전공자의 다양한 이야기들
원격 부트캠프로 금융권 IT 합격했어요! : bit.ly/3NMqZOn
영업사원 하다가 개발자로 전향했어요! : bit.ly/3S35V8P
더 궁금하신 것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영상이나 블로그를 통해 가장 최신 정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내용은 좋습니다. 다만, 제목이 개발자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인데 전혀 다른 인터뷰 내용이네요. 좋게 어그로 끌수도 있는데 교육기관이란 곳이 이런식으로 어그로 끄는건 상당히 아쉽네요.
제이슨 황이 말하더군요 개발자 하지말라고 코딩 공부 하지 말라고 코딩도 이제 ai가 다 알아서 입력하게 될거라고요,,, 뭐해먹고살지 ㅅㅂ
걍 립서비스죠
황회장 고객이 전부 개발자인데 ㅋㅋ
ai도 설계해야 합니다. 기초배경지식이 있어야 프롬프트 조작을 하죠~ 기초 코딩공부는 필수 아닐까요?
블로그가 작년 11월 마지막으로 3개월째 안올라오고있네요 ㅠㅠ..
블로그를 쓰라는것 같은데 초보자 입장에서 뭘 알고 뭘 모르는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블로그를 쓸까요? 저도 부트캠프 나왔고, 그 부트캠프에서도 블로그 쓰라는 식으로 학생들에게 말했지만 대부분 중간에 포기했고 블로그 안써도 취업 잘 하는 사람들 많아요.
제가볼때는 모르는 부분이나 헛갈리는 부분을 손으로 메모하여 정리하듯이 블로그나 노션으로 정리하면 좋다는거 아닐까요
1. 뭘 써야 할지 모르겠다면 구글에 '프론트엔드 면접질문', '백엔드 면접질문' 이렇게 검색하셔서 질문들에 대해서 블로그 쓰는걸로 시작해 보세요. 블로그를 쓰면서 기술면접 준비한다고 편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다면 김철수 님의 '개발자의 글쓰기' 라는 책을 추천드립니다. 뒷 부분에 [기술블로그 쉽게 쓰기] 라는 부분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겁니다.
3. 블로그 안써도 취업 잘 됩니다. 주변에서 하는 얘기가 블로그 써야 한다, 깃헙 잔디 관리 해야 한다, 포트폴리오 많이 만들어 놔야 한다 등등 많은 얘기들이 있지만 그런거 없어도 취업은 됩니다. 취업이 되냐 안되냐의 문제가 아니라 블로그를 쓰면서 서류 심사때나 면접때 평가가 블로그 없는 사람보다는 좀 더 낫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나가다가 저도 개발자 취준할때 생각나서 댓글 답니다.ㅎㅎ 힘내세요!
지나가는 시니어 개발자 입니다. Documentation 은 누구나 쓸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취업하기 전부터 썻구요. 혹시 개발자로 취업하셨다면, 점점 경력을 쌓아가면서 그 중요성을 깨달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다 못해 오늘 내가 뭘 배웠는지 정리하는 것도 Documentation 중 하나입니다.
내 주변이 그러니까 네 말이 잘못되었다는 논리;;
저도 안쓰는데 꾸준히 공부하고 그 내용을 읽기쉽게 정리할 수 있는지를 보려는게 아닐까요? 근데 양날의 검인게..양이 많으면 대충 몇개 클릭해보고 안읽을듯요..게다가 블로그 복붙도 많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