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잘 봤습니다~ 변속기 관련해서는 정보가 좀 틀린 것 같아 내용 공유 드립니다~ 구형 DL501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 초기형 S트로닉이며 Gen1, Gen2 두가지 타입으로 나뉨. Gen1은 2012년까지 생산되었고 고질병이 많고 고장률이 높음. Gen2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되었고 초기형 대비 내구성 개선 이루어짐. 신형 DL382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16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생산 중) 구형과 공유되는 부품이 없으며 완전히 새로 개발된 S트로닉 변속기 2016년부터 해당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들은 변속기 고장 이슈 거의 없음. 구형과 신형은 공유되는 부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부품들이 변화했지만 특히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클러치팩의 사이즈, 냉각 시스템, 각종 기어셋과 샤프트가 달라졌습니다. 사실상 구형 대비 신형은 똑같은 부품이 없죠. 구형 변속기의 클러치팩을 보시면 클러치2의 사이즈가 좀 작습니다. 때문에 강한 토크에 의한 클러치 마모가 생기고 반클러치 주행이 잦을경우 클러치 열도 빠르게 오릅니다. 그에비해 신형은 클러치1 클러치2의 사이즈를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때문에 구형 대비 클러치의 내구성이 월등하게 좋아졌습니다. 신형 DL382 S트로닉의 경우 고장률도 매우 낮아졌습니다.
진짜 노사장은 리뷰할때 지식이 너무없어요 노사장님 상위버젼에 dsg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토크대비 dsg미션 오토미션으로 가용되는겁니다 6기통모델도 dsg 쓰는모델있구요 dsg쓰는차는 전륜모델우선이다? 좀 말이 되는 소리를하세요 그럼 같은모델차에 dsg쓰면 전륜우선이고 오토미션쓰면 후륜우선입니까? 좀 공부좀하고 리뷰하세요 진짜 전문성이 너무 부족해요. 엉덩이 감각 타령하지마시고요 제발 리뷰하기전에 공부좀
리뷰에 나온 차량은 "전자식 콰트로 울트라"가 적용된 차량인데 전륜기반이나 전륜우선이라는 용어 보다는 전륜편향(front wheel biased AWD)이 더 정확합니다. 전륜기반, 후륜기반이라는 용어는 한국에서만 사용하는 용어이고 해외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자식 콰트로 울트라는 전륜과 변속기가 물리적으로 고정되어있고 다판클러치를 풀면 100% 전륜으로 가니 전륜편향(front bias)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이나 유럽 자동차 리뷰어들도 front bias라고 소개합니다. 단, Q5차량이 무조건 전륜편향이냐? 라고 보았을때는 SQ5의 경우에는 기계식 토센 콰트로가 들어가기 때문에 콰트로 방식에 따라 전륜편향일수도, 후륜편향일수도 있다고 보는게 정확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자식 콰트로 울트라는 정속주행시 전륜 100% 주행이고 나머지 상황에서는 모두 후륜에 구동력이 전달됩니다. 출발, 가속, 코너링 등 정속주행과 타력주행을 제외한 모든 상황에서 후륜에 구동력 전달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변속기 내구성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면... 국내도 그렇고 해외에서도 신형 DL382 S트로닉은 내구성 문제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DL382 변속기 부품 코드명이 0CK, 0CL, 0CJ로 시작하는데 해당 코드명으로 transsmission failure등으로 검색해도 이슈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국내 아우디 카페에서도 신형 변속기는 고장 이슈가 거의 없습니다. 그에 비해 구형 DL501변속기 부품 코드명은 0B5로 시작하는데 0B5로 transsmission failure로 검색하면 수두룩하게 고장 이슈들이 나옵니다. 구형과 신형의 내구성 차이가 명확하게 있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세단이긴 합니다만, Q5와 동일한 파워트레인, 콰트로 시스템을 사용하는 45TSFI, 7단 DSG 차량 타고있습니다 하이브리드라고 하긴 그렇지만, 12v 하이브리드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체후리기 1부 2분쯤부터 12v 를 위한 큰 발전기가 영상에 나옵니다. 시동,출발 가속시 도움을 주고 브레이킹시 회생제동도 걸립니다 (계기판에 브레이킹시 배터리 충전 이미지 표시됩니다) 전자식콰트로는 엔진출력이 후륜샤프트와 전륜 배분샤프트로 "동시에" 출력을 보냅니다. 영상에 나오는것처럼 전륜에 먼저 구동을 보내는게 아닙니다. 즉 출발할때 사륜 > 코너링시 사륜으로 돌다가, 일정한 항속상황이 되면 전륜 이런식으로 동작합니다. 센서로 노면을 읽어서 실시간으로 구동력을 계속 변화시켜서 좋은 주행감이 나옵니다 항속시 전륜만 돌때는 연비가 엄청 잘나옵니다 다만 사륜이라도 전륜에 더 많은 구동력이 가는 전륜편향 시스템이니 후륜에 구동이 적게 가는것은 맞습니다. 전륜이 먼저 돌다가 사륜이 필요할때만개입하는 시스템이 아니라는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는 아우디의 공식 기술영상에도 설명되고 있고, 완전히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시는거 같아 바로잡습니다 2016년즈음 이후부터는 신형 습식 DSG 가 들어갑니다. 2만키로 이상 주행했는데요 출발가속시, 신호정차시, 주차 전진/후진 반복시도 미션에 아무 이질감 없습니다 시내서행시 1>2>1>2 반복시도 특별한 불쾌감 없습니다. 다만 저단에서는 엑셀 오프시 엔진브레이크가 강하게 개입되서 사람에 따라서는 미션이 문제라 느낄수도 있을것 같네요 방지턱앞에서 3단>2단 줄인후 다시 2단에서 재가속시 간혹 클러치 없이 미션이 붙음으로 인해 덜컥 하는 경우 생기는것 외에 (이조차도 엑셀 서서히 밟으면 발생안합니다) 자동미션대비 구려서 못타겠다 이런거 없고 오히려 7단 항속시는 100키로 속도에서 연비 17~18 찍혀서 상당히 좋은 미션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RPM 을 1500 이하로 유지합니다) DSG 미션 완전 구닥다리에 거지같다고 말씀하시는데 시내, 고속에서 그정도는 아닙니다 스포츠모드에서 까딱까딱할때 직결감도 매우좋습니다 물론 정차후 출발시 무조건 풀악셀로만 조진다면 변속충격이 있겠죠 영상에서 무게배분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 비엠 51, 벤츠 54, 아우디 55~56 정도로 뭐 그렇게 무지성으로 앞이 무겁게 셋팅된 차도 아닙니다. 전륜은 당연 60이 넘어가구요. 아시겠지만 앞이 무거움으로 인해서 고속안정성이 탁월하고 구동축위에 미션이 바로 위치해서 토크스티어도 없어서 가속할때 질감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우디의 45tsfi차량들은 하체소재, 콰트로시스템, dsg미션으로 꽤 살만한 가치가 있는 차들입니다 고속, 저속, 핸들링, 승차감 다 고급지게 잘나옵니다. 아무리 차가 좋아도 저 돈주고 실내구려서 못타겠다 하시는분들은 현대기아 사시면되고, 주행과 실내 둘다 포기못한다하시는 분들은 돈더주고 벤츠 비엠 타시면 되요 ㅎㅎ 한국에선 동급 벤츠, 비엠보다는 싼건 맞으니깐요. 가격 생각하면 훌륭한 차입니다 저는 주행이 우선이라 100프로 만족합니다
콰트로 시스템은 후륜기반입니다 노사장님 아우디에 대한 공부좀 하시고 리뷰하세요 Dsg 미션 구닥다리가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만든 dsg 미션이 들어갑니다 이전 메카트로닉스 이슈가 거의없는 미션입니다. 그리고 후륜부터 동력이 전달되는 콰트로입니다 . 린드우드 콰트로시스템을 참조좀 하세요.
@@강성균-m4g 하아... 밑바닥 이야기 하시는거 보니혹시 구글에 돌아다니는 글 그대로 인용하신거 같은데 제가 말하는 미션이 저 3세대 미션입니다. 저것도 내구성 문제 대두되는 중이고, 더블클러치 고질적인 문제 2가지는 전혀 못 고치고 있어요. 저단에서 덜컥 거리는 거랑, 내구성. 애초에 내구성 문제가 왜 생기냐면, 수동기어방식의 클러치가 존재하가 때문에 그거 자체만으로도 유리가 되는 겁니다. 특히 3세대로 가서 미션이 더 멍청해지기도 했어요. 그리고 내구성 이슈가 거의 없는게 아니라 판매대비 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애초에 권고 사항에 '소모품 관리' 부분으로 보험을 들어 둔거구요. 전보다 나아진건 사실인데, 이슈가 없다는건 진짜 원본 글쓴이의 뇌피셜에 가까운 말입니다. 폭바내에서도 소형에서나 쓰지, 주력 차종이나 중형 넘어가면 지들도 아이씬 사서 써요. 지들꺼 있는데 왜 아이씬 쓸까요?? 아우디도 마찬가지. 말 그대로 재고떨이 개념이지 더블클러치는 어쩔수 없습니다. 물리적 부하가 있는 미션이랑 없는 미션이랑 내구성 차이는 굳이 뜯어볼 필요도 없이 뻔한거에요.
@@E.쁘면짖는개 구형 DL501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 초기형 S트로닉이며 Gen1, Gen2 두가지 타입으로 나뉨. Gen1은 2012년까지 생산되었고 고질병이 많고 고장률이 높음. Gen2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되었고 초기형 대비 내구성 개선 이루어짐. 신형 DL382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16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생산 중) 구형과 공유되는 부품이 없으며 완전히 새로 개발된 S트로닉 변속기 2016년부터 해당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들은 변속기 고장 이슈 거의 없음. 구형과 신형은 공유되는 부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부품들이 변화했지만 특히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클러치팩의 사이즈, 냉각 시스템, 각종 기어셋과 샤프트가 달라졌습니다. 사실상 구형 대비 신형은 똑같은 부품이 없죠. 구형 변속기의 클러치팩을 보시면 클러치2의 사이즈가 좀 작습니다. 때문에 강한 토크에 의한 클러치 마모가 생기고 반클러치 주행이 잦을경우 클러치 열도 빠르게 오릅니다. 그에비해 신형은 클러치1 클러치2의 사이즈를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때문에 구형 대비 클러치의 내구성이 월등하게 좋아졌습니다. 신형 DL382 S트로닉의 경우 고장률도 매우 낮아졌습니다.
@@E.쁘면짖는개 가로배치 S트로닉과 세로배치 S트로닉 구별 못하시는걸 보니.... 폭바 DSG와 아우디 S트로닉을 구별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로배치 S트로닉(폭바 DSG)과 세로배치 S트로닉은 이름만 같이 부를뿐 완전히 다른 변속기구요. 아우디 세로배치 S트로닉은 포르쉐 마칸에도 들어가는 변속기입니다. 참고로 아우디 코리아가 일을 안해서 위 내용들이 국내에 홍보가 안되어서 그렇지 해외에서는 이미 다 공식적으로 오픈된 내용들입니다.
알미늄 사용은 무게를 줄이려는 노력입니다. 밀도가 낮아 진동을 감쇄하기는 하지만 철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말씀 하셨듯이 진동은 파장인데 파장을 줄이려면 알미늄이나 철의 단일 재질보다 철,알미늄,플라스틱 같이 여러 재질을 거치는 것이 유리합니다.링크 노아다이 같은 부위는 부식 없고 가벼운 알미늄을 사용하지만 샤프트 같은 부위는 강도가 강한 철을 사용합니다.아우디는 샤프트에 녹이 많지요.차체안정성이나 핸들링을 강화하는데 알미늄은 그 한계가 있습니다..제네시스의 경우 알미늄을 대폭 사용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운동성능이 제네시스보다 더 뛰어난 벤츠 비엠도 알미늄 방대하게 사용합니다 제네시스는 기술이 없어서 알미늄 사용하면 거동이 불안해지나부네요. 그리고 자전거만타봐도 철자전거랑 알미늄자전거랑 사람이 느끼는 주행피로감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당연히 알미늄이 같은사람이 같은코스 주행했을때 훨씬 편하구요. 물론 그 좋다는 알미늄도 카본자전거한테는 상대도 안됩니다. 소재에따른 진동감쇄가 확연히 나타나는 거죠
제 차가 Q5 50TDI 프리미엄 콰트로인데, 지금 리뷰하는 차하고는 완전히 다르네요. 미션도 ZF8단미션이고, 반자율주행도 있어요. 리뷰하는 차는 기어박스 부분도 허접하네요. 다른 Q5모델도 같을거라고 오해할거 같습니다. 마치 Q5 전부를 싸잡아 후지다고 하는 거 같아서 좀 그렇네요. 제 차에 대한 단점은 단순한 전자동시트(어깨부분, 헤드레스트, 레그부분 조절 등 세부조절 기능 없는 것)과, 조수석 메모리시트 없는 것, 디스플레이가 터치가 안되는 것, 카플레이가 유선인 점 빼고는 전부 만족하고 타고 있어요~ 장점은 BMW X7 40i보다 더 잘 나가고, 민첩하고, 연비(X7은 고급유세팅에 고속주행 11km/l정도 나오고, 아우디 Q5 50TDI는 경유에 18km/l정도 나옴.) 좋은점. 그외 다른 편의사항은 X7이 좋음. X7은 주행시 차고를 맨아래에서 2단계까지 낮출 수 있는데 고속주행시 차고를 낮추면 Q5와 승차감이 비슷해짐. 보조히터를 앱으로 작동시 같은 시간에 아우디 Q5는 엄청 따뜻함, X7은 그냥 추운기만 가신정도입니다~ 차량 등급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Q5에는 장점이 많다는 얘기죠.
리뷰 잘 봤습니다~ 변속기 관련해서는 정보가 좀 틀린 것 같아 내용 공유 드립니다~
구형 DL501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
초기형 S트로닉이며 Gen1, Gen2 두가지 타입으로 나뉨.
Gen1은 2012년까지 생산되었고 고질병이 많고 고장률이 높음.
Gen2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되었고 초기형 대비 내구성 개선 이루어짐.
신형 DL382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16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생산 중)
구형과 공유되는 부품이 없으며 완전히 새로 개발된 S트로닉 변속기
2016년부터 해당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들은 변속기 고장 이슈 거의 없음.
구형과 신형은 공유되는 부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부품들이 변화했지만 특히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클러치팩의 사이즈, 냉각 시스템, 각종 기어셋과 샤프트가 달라졌습니다.
사실상 구형 대비 신형은 똑같은 부품이 없죠.
구형 변속기의 클러치팩을 보시면 클러치2의 사이즈가 좀 작습니다.
때문에 강한 토크에 의한 클러치 마모가 생기고 반클러치 주행이 잦을경우 클러치 열도 빠르게 오릅니다.
그에비해 신형은 클러치1 클러치2의 사이즈를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때문에 구형 대비 클러치의 내구성이 월등하게 좋아졌습니다. 신형 DL382 S트로닉의 경우 고장률도 매우 낮아졌습니다.
장인이시네요. ^^ 역시 공부해야함.
@@왓어니 감사합니다~!
인터넷에 아우디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너무 많이 퍼져있는것 같습니다 ㅜ
@@linduditv55 팩트에 근거해서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왓어니 넵 감사합니다~!
이런분이 여기 와서 많이 가르쳐주세요... 아우디라면 그냥 무지하면서 선동하는 면이 많이 보입니다
X3랑 비교시승시 주행질감은 q5 가 더좋았음 특히 하체가 부드러우면서 단단한 과거 짱짱한 전형적 독일차하체느낌
진짜 노사장은 리뷰할때 지식이 너무없어요
노사장님 상위버젼에 dsg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토크대비 dsg미션 오토미션으로 가용되는겁니다 6기통모델도 dsg 쓰는모델있구요 dsg쓰는차는 전륜모델우선이다?
좀 말이 되는 소리를하세요
그럼 같은모델차에 dsg쓰면 전륜우선이고
오토미션쓰면 후륜우선입니까?
좀 공부좀하고 리뷰하세요
진짜 전문성이 너무 부족해요.
엉덩이 감각 타령하지마시고요
제발 리뷰하기전에 공부좀
아몰랑 한번을 만나도 느낌이 중요해~~~ 그냥 조지는거죠~~~!
만나서 이야기해요 노사장이랑ㅋ
진짜 부드럽고, 잔 소음없이 승차감 좋고 잘달립니다.
리뷰에 나온 차량은 "전자식 콰트로 울트라"가 적용된 차량인데
전륜기반이나 전륜우선이라는 용어 보다는 전륜편향(front wheel biased AWD)이 더 정확합니다.
전륜기반, 후륜기반이라는 용어는 한국에서만 사용하는 용어이고 해외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전자식 콰트로 울트라는 전륜과 변속기가 물리적으로 고정되어있고 다판클러치를 풀면 100% 전륜으로 가니
전륜편향(front bias)로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이나 유럽 자동차 리뷰어들도 front bias라고 소개합니다.
단, Q5차량이 무조건 전륜편향이냐? 라고 보았을때는 SQ5의 경우에는 기계식 토센 콰트로가 들어가기 때문에
콰트로 방식에 따라 전륜편향일수도, 후륜편향일수도 있다고 보는게 정확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전자식 콰트로 울트라는 정속주행시 전륜 100% 주행이고 나머지 상황에서는 모두 후륜에 구동력이 전달됩니다.
출발, 가속, 코너링 등 정속주행과 타력주행을 제외한 모든 상황에서 후륜에 구동력 전달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변속기 내구성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면...
국내도 그렇고 해외에서도 신형 DL382 S트로닉은 내구성 문제가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DL382 변속기 부품 코드명이 0CK, 0CL, 0CJ로 시작하는데 해당 코드명으로 transsmission failure등으로 검색해도 이슈는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국내 아우디 카페에서도 신형 변속기는 고장 이슈가 거의 없습니다.
그에 비해 구형 DL501변속기 부품 코드명은 0B5로 시작하는데 0B5로 transsmission failure로 검색하면 수두룩하게 고장 이슈들이 나옵니다.
구형과 신형의 내구성 차이가 명확하게 있다는걸 알수있습니다.
역시 린드님 지식은 정말 대단하십니다
얼마남지 않은 23년도 연말 마무리 잘하시고요, 다가오는 24년도 항상 응원하고 , 좋은 일만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
Q5 리뷰 감사합니다-! ❤
비오는날엔 콰트로입니다 :)
21년식 sq5 디젤 타고있습니다. 차 진짜 좋습니다. X3 gv70중 고민했는데 시승해보니 압도적입니다. Q5운전이 편하다 vs sq5 운전이 즐겁다.정도 Q5고민하신다면 sq5까지 가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완전 다른차 입니다.
요즘 할인 많이 해주니 gv70 풀옵값이면 sq5무조건 강추 합니다.
선 좋아요 후 시청 ~~~
주행질감도 괜찮고, 직렬감이 좋아 편안히 탈수 있는 Q5 칭찬햐
곧 풀체인지 됩니다 ㅎㅎ 출시시기가 오래된 만큼 요즘 나오는 차들이랑 비교할수 없죠.구닥다리 맞아요 출시할때는 글로벌 시장에서 suv판매량에서 센세이션 일으켯죠.
근데 해외판매량보면 지금도 Q5잘팔려요 ,풀체인지는 언제하나요?
@@킴동석-p2n 24년에 풀체인지요~ 유트브에 영상들 있어요.국내는 1.2년후에 들어오겟죠?
빨리 들어오면 좋겠네요@@아우디다
아우디는 6기통 미만은 그저그럭.. 그나저나 아우디 본사에서도 전륜기반이 아니라고 하는데 얘는 맨날 전륜기반이라 나불나불 재밌는 녀석이네
완전 양씨에요
23년식 q5 45tfsi pre 차주입니다
저 시승차는 프리미엄이 아닌 일반모델입니다
프리미엄과 실내 느낌이 완전히 다릅니다
그리고 인기색상 막상 구매하시려면 할인 거의 없습니다
재고가 없기때문에 비인기색상만 재고 있습니다
여긴 예능이에요 아몰랑 아무말 리뷰 ㅎㅎ
@@highereven8592 엉덩이 느낌이 중요하다는 주관적인 분?
할인 다 해요 님. 저도 저차 타는데 할인 벤츠도 많이 합니다
리뷰 잘보고 갑니다~^^
노사장님 하체후리기 굉장히 잘보고 잇습니다~ 이번에 나온 링컨 노틸러스도 하체 한번 후려주세요!!!!~~❤
신차에 비해 구닥다리여도
일반인들이 타보면 다른 승차감이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세단이긴 합니다만, Q5와 동일한 파워트레인, 콰트로 시스템을 사용하는 45TSFI, 7단 DSG 차량 타고있습니다
하이브리드라고 하긴 그렇지만, 12v 하이브리드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체후리기 1부 2분쯤부터 12v 를 위한 큰 발전기가 영상에 나옵니다.
시동,출발 가속시 도움을 주고 브레이킹시 회생제동도 걸립니다
(계기판에 브레이킹시 배터리 충전 이미지 표시됩니다)
전자식콰트로는 엔진출력이 후륜샤프트와 전륜 배분샤프트로 "동시에" 출력을 보냅니다.
영상에 나오는것처럼 전륜에 먼저 구동을 보내는게 아닙니다.
즉 출발할때 사륜 > 코너링시 사륜으로 돌다가, 일정한 항속상황이 되면 전륜 이런식으로 동작합니다.
센서로 노면을 읽어서 실시간으로 구동력을 계속 변화시켜서 좋은 주행감이 나옵니다
항속시 전륜만 돌때는 연비가 엄청 잘나옵니다
다만 사륜이라도 전륜에 더 많은 구동력이 가는 전륜편향 시스템이니 후륜에 구동이 적게 가는것은 맞습니다. 전륜이 먼저 돌다가 사륜이 필요할때만개입하는 시스템이 아니라는걸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는 아우디의 공식 기술영상에도 설명되고 있고, 완전히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시는거 같아 바로잡습니다
2016년즈음 이후부터는 신형 습식 DSG 가 들어갑니다. 2만키로 이상 주행했는데요
출발가속시, 신호정차시, 주차 전진/후진 반복시도 미션에 아무 이질감 없습니다
시내서행시 1>2>1>2 반복시도 특별한 불쾌감 없습니다. 다만 저단에서는 엑셀 오프시 엔진브레이크가 강하게 개입되서 사람에 따라서는 미션이 문제라 느낄수도 있을것 같네요
방지턱앞에서 3단>2단 줄인후 다시 2단에서 재가속시 간혹 클러치 없이 미션이 붙음으로 인해 덜컥 하는 경우 생기는것 외에 (이조차도 엑셀 서서히 밟으면 발생안합니다)
자동미션대비 구려서 못타겠다 이런거 없고 오히려 7단 항속시는
100키로 속도에서 연비 17~18 찍혀서 상당히 좋은 미션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RPM 을 1500 이하로 유지합니다)
DSG 미션 완전 구닥다리에 거지같다고 말씀하시는데 시내, 고속에서 그정도는 아닙니다
스포츠모드에서 까딱까딱할때 직결감도 매우좋습니다
물론 정차후 출발시 무조건 풀악셀로만 조진다면 변속충격이 있겠죠
영상에서 무게배분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 비엠 51, 벤츠 54, 아우디 55~56 정도로 뭐 그렇게 무지성으로 앞이 무겁게 셋팅된 차도 아닙니다. 전륜은 당연 60이 넘어가구요.
아시겠지만 앞이 무거움으로 인해서 고속안정성이 탁월하고 구동축위에 미션이 바로 위치해서 토크스티어도 없어서 가속할때 질감이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우디의 45tsfi차량들은 하체소재, 콰트로시스템, dsg미션으로 꽤 살만한 가치가 있는 차들입니다
고속, 저속, 핸들링, 승차감 다 고급지게 잘나옵니다.
아무리 차가 좋아도 저 돈주고 실내구려서 못타겠다 하시는분들은 현대기아 사시면되고,
주행과 실내 둘다 포기못한다하시는 분들은 돈더주고 벤츠 비엠 타시면 되요 ㅎㅎ
한국에선 동급 벤츠, 비엠보다는 싼건 맞으니깐요. 가격 생각하면 훌륭한 차입니다
저는 주행이 우선이라 100프로 만족합니다
@@조과스키 국내만 싸지 해외나가면 비싸 국내에서 싸게 파니 땡뀨고
@@조과스키 포르쉐 도요타도 플랫폼하나로 20년 쓰면서 개량한다
@@조과스키 약3년전에 아우디가 24년부터 올 전기차로 출시 할려고 선언햇지만 인프라.전자기.소프트웨어등등 여러문제로 전기차 출시 미루어진거고 내연기관차들 투자및 프로젝트도 이루어지지 않앗다.
@@조과스키 중국시장에서 아우디가 안팔렷던건 타사들 주력모델들 페이스 리프트나 풀체인지 하고 중국내 전기차 시장이 미.중 무역전쟁때문에 자국전기차위주로 크게 성장햇단다.아우디는 전모델 전기차 출시 할려니 내연차에 큰관심을 않두엇어
@@조과스키 벰그룹4개 바이크포함 다임러4개 폭바13개 두카띠포함전체 판매량은 벰에 3배넘어 자동차계에 어벤져스인 폭바그룹에 아우디를 까더라도 알고 까라
콰트로 시스템은 후륜기반입니다 노사장님 아우디에 대한 공부좀 하시고 리뷰하세요 Dsg 미션 구닥다리가 아니라 처음부터 다시 만든 dsg 미션이 들어갑니다 이전 메카트로닉스 이슈가 거의없는 미션입니다. 그리고 후륜부터 동력이 전달되는 콰트로입니다 . 린드우드 콰트로시스템을 참조좀 하세요.
Dsg는 매년 재탕만하고 살짝만 바꾸는 폭바에서 거의 재고 떨이식으로 손놓은 미션 아닌가요?? 폭바에서 몇년전에 더블클러치 아예 놔버린걸로 아는데 지금도 개발중인가요??
@@E.쁘면짖는개16년부터 7단 s트로닉은 아예 밑바닥부터 뜯어 고친 미션입니다.
@@강성균-m4g 하아... 밑바닥 이야기 하시는거 보니혹시 구글에 돌아다니는 글 그대로 인용하신거 같은데 제가 말하는 미션이 저 3세대 미션입니다. 저것도 내구성 문제 대두되는 중이고, 더블클러치 고질적인 문제 2가지는 전혀 못 고치고 있어요. 저단에서 덜컥 거리는 거랑, 내구성. 애초에 내구성 문제가 왜 생기냐면, 수동기어방식의 클러치가 존재하가 때문에 그거 자체만으로도 유리가 되는 겁니다. 특히 3세대로 가서 미션이 더 멍청해지기도 했어요. 그리고 내구성 이슈가 거의 없는게 아니라 판매대비 있는 편이에요. 그래서 애초에 권고 사항에 '소모품 관리' 부분으로 보험을 들어 둔거구요. 전보다 나아진건 사실인데, 이슈가 없다는건 진짜 원본 글쓴이의 뇌피셜에 가까운 말입니다. 폭바내에서도 소형에서나 쓰지, 주력 차종이나 중형 넘어가면 지들도 아이씬 사서 써요. 지들꺼 있는데 왜 아이씬 쓸까요?? 아우디도 마찬가지. 말 그대로 재고떨이 개념이지 더블클러치는 어쩔수 없습니다. 물리적 부하가 있는 미션이랑 없는 미션이랑 내구성 차이는 굳이 뜯어볼 필요도 없이 뻔한거에요.
@@E.쁘면짖는개
구형 DL501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08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
초기형 S트로닉이며 Gen1, Gen2 두가지 타입으로 나뉨.
Gen1은 2012년까지 생산되었고 고질병이 많고 고장률이 높음.
Gen2는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생산되었고 초기형 대비 내구성 개선 이루어짐.
신형 DL382 S트로닉 7단 DCT변속기 (2016년부터 2023년 현재까지 생산 중)
구형과 공유되는 부품이 없으며 완전히 새로 개발된 S트로닉 변속기
2016년부터 해당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들은 변속기 고장 이슈 거의 없음.
구형과 신형은 공유되는 부품이 하나도 없습니다.
모든 부품들이 변화했지만 특히 가장 크게 변화된 점은 클러치팩의 사이즈, 냉각 시스템, 각종 기어셋과 샤프트가 달라졌습니다.
사실상 구형 대비 신형은 똑같은 부품이 없죠.
구형 변속기의 클러치팩을 보시면 클러치2의 사이즈가 좀 작습니다.
때문에 강한 토크에 의한 클러치 마모가 생기고 반클러치 주행이 잦을경우 클러치 열도 빠르게 오릅니다.
그에비해 신형은 클러치1 클러치2의 사이즈를 동일하게 맞췄습니다.
때문에 구형 대비 클러치의 내구성이 월등하게 좋아졌습니다. 신형 DL382 S트로닉의 경우 고장률도 매우 낮아졌습니다.
@@E.쁘면짖는개
가로배치 S트로닉과 세로배치 S트로닉 구별 못하시는걸 보니....
폭바 DSG와 아우디 S트로닉을 구별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로배치 S트로닉(폭바 DSG)과 세로배치 S트로닉은 이름만 같이 부를뿐 완전히 다른 변속기구요.
아우디 세로배치 S트로닉은 포르쉐 마칸에도 들어가는 변속기입니다.
참고로 아우디 코리아가 일을 안해서 위 내용들이 국내에 홍보가 안되어서 그렇지
해외에서는 이미 다 공식적으로 오픈된 내용들입니다.
알미늄 사용은 무게를 줄이려는 노력입니다. 밀도가 낮아 진동을 감쇄하기는 하지만 철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말씀 하셨듯이 진동은 파장인데 파장을 줄이려면 알미늄이나 철의 단일 재질보다 철,알미늄,플라스틱 같이 여러 재질을 거치는 것이 유리합니다.링크 노아다이 같은 부위는 부식 없고 가벼운 알미늄을 사용하지만 샤프트 같은 부위는 강도가 강한 철을 사용합니다.아우디는 샤프트에 녹이 많지요.차체안정성이나 핸들링을 강화하는데 알미늄은 그 한계가 있습니다..제네시스의 경우 알미늄을 대폭 사용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운동성능이 제네시스보다 더 뛰어난 벤츠 비엠도 알미늄 방대하게 사용합니다 제네시스는 기술이 없어서 알미늄 사용하면 거동이 불안해지나부네요.
그리고 자전거만타봐도 철자전거랑 알미늄자전거랑 사람이 느끼는 주행피로감차이가 확연히 납니다.
당연히 알미늄이 같은사람이 같은코스 주행했을때 훨씬 편하구요. 물론 그 좋다는 알미늄도 카본자전거한테는 상대도 안됩니다. 소재에따른 진동감쇄가 확연히 나타나는 거죠
소재 차이없다 무시하는 사람 또 등장했네
아우디 많이 사주세요~ 편안한 명차 Q5 ❤ 아우디 태안모터스 화이팅!
제 차가 Q5 50TDI 프리미엄 콰트로인데, 지금 리뷰하는 차하고는 완전히 다르네요. 미션도 ZF8단미션이고, 반자율주행도 있어요. 리뷰하는 차는 기어박스 부분도 허접하네요. 다른 Q5모델도 같을거라고 오해할거 같습니다. 마치 Q5 전부를 싸잡아 후지다고 하는 거 같아서 좀 그렇네요.
제 차에 대한 단점은 단순한 전자동시트(어깨부분, 헤드레스트, 레그부분 조절 등 세부조절 기능 없는 것)과, 조수석 메모리시트 없는 것, 디스플레이가 터치가 안되는 것, 카플레이가 유선인 점 빼고는 전부 만족하고 타고 있어요~
장점은 BMW X7 40i보다 더 잘 나가고, 민첩하고, 연비(X7은 고급유세팅에 고속주행 11km/l정도 나오고, 아우디 Q5 50TDI는 경유에 18km/l정도 나옴.) 좋은점. 그외 다른 편의사항은 X7이 좋음. X7은 주행시 차고를 맨아래에서 2단계까지 낮출 수 있는데 고속주행시 차고를 낮추면 Q5와 승차감이 비슷해짐. 보조히터를 앱으로 작동시 같은 시간에 아우디 Q5는 엄청 따뜻함, X7은 그냥 추운기만 가신정도입니다~ 차량 등급 차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Q5에는 장점이 많다는 얘기죠.
와 아무리 자기차가 최고라지만 차값이 얼만데 x7이랑 비교를 하시네ㅋㅋ 정신차리세요 ㅋㅋ저기요 q5는 x3랑 비교차종입니다 심지어 x3 40i는 q5 50tdi보다 훨 비싸요
윗분이나 아랫분이나 너무 나가셨다ㅋㅋㅋㅋ 서로 자기차 빨기에 진심인듯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귀공자-j7b 두 대 모두 보유중이라서 비교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X7은 가솔린이고 Q50은 디젤인데 연비비교를 왜함? 애초에 체굽차이나고 가격이 두밴데 ㅋㅋ
Q5는 좋은지 몰랐는데,,, SQ5 시승해보니까 이거다였음,,,, ㅋㅋㅋ
아우디는 Q8이 최고🎉
동급 비교 불가.
나머지는 모르겠다.
Q5반클러치사용해됩니까.궁금합니다
스포츠성은 BMW 타면 되지, 무게중심비율이나 아시는지? 정확한 수치로 분석하세요
노보가 싫어하는 차사는게 진리 비엠사면 후회한다 ㅋㅋ제이특공대가 그랬엉
천만원 이천만원대 외제차중고 사지말라고 이야기하는구만 할짓없으신가
항상 귀에 쏙쏙 들어오는 리뷰 감사합니다. 지인이 이 모델 구매를 생각하던데 이 영상 한번 보고 참고 해보라고 추천 해보겠습니다. 노 사장님 화이팅!
A5스포트백도 꼭 리뷰 부탁드려요❤
설마 이게 요즘차에요??실내가 왜저러냐 참나
형님 그랜드체로키L 하체후리기좀 해주세용 ㅠㅠ
노사장님도 이젠 끝물
다른 라인들은 다 풀체 됐는데 q5는 아직도 실내가 일본차 보다 더 구리다;;;
일본차 어떤거요? ㅋㅋ
@@석킹-b3y 개인적으로 도요타, 렉서스는 그나마 좀 좋아 졌던데 나머지 뭐 닛산, 혼다 보니까 아직 좀 그렇던데요
어떤 일본차?
@@maclee04이번에 나온 nx 450과 비교하면 너무 구린건 사실 이죠
실내만 바꾸면 잘팔릴껀데
실제로 내부가 올드하긴하더라구여..
Q5는 진짜 디스플레이를 왜 저렇게 했을꼬.. 노사장의 입담이 살렸다. 적어도 이 영상에서 만큼은
출력대비 나름 가성비 좋은차입니다 glc300은 너무비싸고 x3 20i m40i 중간포지션이네요
노 지식이고 아우디만 까는게, 먼가 반대급부를 원한다고 느껴지는 , 앞이 몇 %나 무거운지 정확히 하세요
렉서스nx랑 비교부탁드립니다.
미션이 토크컨버터방식은 허당치며 뒷바퀴가 따라가는 느낌이지만 DCT는 토크컨버터없어서 직결감이좋고 기계맛이 감성적이며 급 가속시 정말 빠릿합니다. 토크컨버터방식은 토크컨버터용량키워요즘은
더 부드럽지요 체결감은 없어요..ㅜ
이분은 아우디 S자나 SR자 들어가는 모델 리뷰하는거 있나요? M이나 AMG 감성으로 아우디 A하고 비교하네요... 좀 제대로 합시다
Q5는 3.0 타야 되는데요 6기통 😢
SQ5도 해주세요
오오오오 난 q4인데,,,,
리뷰잘보고 있읍니다..개인적인 아쉬움을 하나 말해보자면 실내디자인이나 외형디자인을 좀 자세히 보여주는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듯합니다~~~
정비 맛집! 오일 맛집! 리뷰 맛집!
대한민국 넘버1 리뷰어 노보스 인더스트리
전자식 시스템이 적다는 것은
고장이라든지 악셀 오류(급발진) 같은 걱정이 없다 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장기간 안심하고 타고다닐 수 있다 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고장을 말한다면 고장은 있는 편입니다. 내구성을 말하는 거라면 좋은거 맞구요. 근데, as라던지 승하차감 편의성등 x3가 압도적이라 할인 많이 되지 않는다면 메리트 없는 차이긴합니다.
5000 중반꺼지 할인한다
살려면 존버해라
ㅋㅋㅋㅋ헛소리하지마쇼;
23년식은 아니죠? Q5
Q5스포트백 x4 비교하면 아우디 싸지도 않음
사람들이 비엠보다 아우디가 훨씬 싸서 별로인줄 아는데 가격만보면 벤츠>>비엠=아우디 더라
😊😊😊
X3도 연식이 좀 됐고... 최근 풀체된 NX나 가격조금 더 주고 GLC로 가야지 신차로 사기엔 좀 많이 올드합니다. 차는 좋지만 다른 선택지가 있죠
실내가 진짜... 일본차 도요타혼다 보다 심함.. 네비화면 어쩔😅
카리뷰 원탑☆
노보스개러지 흥해라~
믿고보는 노보스^^
푸~롹~~쉘~~~!!
대한민국은 노사장 보유국^^ 포~레~~버~~~!!
노형이 쓰는 핸드폰 거치대 모델명 아는분
존나 갖고 싶다 노보스몰에 저런걸 팔라고 형....
Bmw X3가 너무 막강함..렉서스nx 도 있고 매니아들만 살듯
아우디 싫어하는 미국에서조차 X3보다 많이 팔리는게 Q5
@@ericclapton723 아 그렇군요
현기쌍용모는 거지들이 아우디 까네 외제차근처도못가본애들이 ㅋㅋㅋㅋ 겁나웃김
인정 전시장가서 막상 견적받아보면 헉할거면서 아우디 까는 현기쌍용 거지들 제발 ㄷㅊ면 좋겠음..
ㅋㅋㅋㅋㅋ
전시장도 후달려서 못들어가요
원래 자존감이 없으면 그렇죠
수납공간때문에 포기한 차 sq5 ㅋㅋ 이번에 대박할인하던데 구린거 좋아하는 취향이라 레이아웃은 타협 가능한데 폰을 둘데가 없음. 전자담배 하나 들어가게 만든 형상 요상한 공간 하나 있고 대체 뭘 두라고 만든건지...
싱글이지?
아직도 살아있네😂
믿고보는 노보스~~~
6천 중반에 저걸 사는게 메리트가 있다고... 아무리 협찬이라지만 ㅋ 이거 너무한거 아니냐고~ ㅆㅍ :::;;;;;;
q5 a6 gv70 고민중이였는데..
gv70확정.. 모든게다압승이네 비싼거빼고..
q5는진심 실내때매 탈락임 고급감이 1도 없네
1빠~~
실내랑 뒷태봐라
뒷문짝진짜보기실어
가장큰 단점은 구리구리한 실내디자인과 마감재
막상실제로보면 안구림ㅋㅋㅋㅋ가죽으로 안둘럿을뿐이지 그건좀아쉽긴함 오히려 요즘현대차 커브드에뭐에 하는데 싼마이느낌남 우레탄보다 못한가죽질감에
투싼 바로 아래 등급 ㅋㅋ🤭🤭😁😁🤦♂️🤦♂️
엔진 내구성은 좋겠다
차는 정말 괜찮은데 내부가 개씹좃망이라 ... 할인 이빠이 받고 사는데 답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