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수입 픽업트럭도 저런 증상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하체가 튼튼하다 보니.. 덜 나오긴 하죠.. RAM / F150 같은 경우는 좀 덜할 뿐... 저런 증상이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산 픽업은.. 특히.. 외국처럼 비포장과 포장 두루두루 다니는 차량과 국내에서 포장도로만 타는 차량과 같은 선상에서 바라 보는건 오류가 큽니다. 이점 주의 해야 합니다.
저는 265*60*18 RADIAL 로 그냥 장착해서 타고 다녀요.. 물론 AT 만큼 멋은 없는데. .순정보다 조금 크게 보여서 그럭저럭 봐줄만 하죠.. AT는 감안하고 관리만 잘 하면.. 장착해도 좋긴 한데.. 글쎄요...제대로 관리 할 분이 계실지 모르겠어요.. 저희 매장에 오시는 분들은.. 순정 그대로 유지 할려는 분들이 많아서 AT 비율이 많지는 않고, 또 대부분 이런 저런 장/단점 설명 드리면 궂이 할려고 하는 분들도 없어서 비율이 높지는 않네요.. 또... 리프트업을 자세 보다도 승차감 때문에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타 매장과 분위기가 좀 틀려요
영상에 넣어 놨습니다. AT의 관리 요령은 딱 2개만 해주시면 됩니다. 영상에 있는데로... 주기적인 위치교환 그리고 얼라이먼트 이 2개면 됩니다. 더 이상 할게 없지만, 특성을 많이 타기 때문에 엄청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이게 AT 와 MT 의 관리 요령 입니다. 단순하죠? 네.. 어렵게 생각 할만한 타이어 이지만 관리는 매우 단순합니다. 이걸 너무 간단히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 시기를 놓칠 뿐이죠...
@@mhc2411 네... 작업은 하지만, 누가 하느냐가 중요한건 아니에요.. 오늘도 저희가 작업한 차량 주행중 차가 떤다고 해서 오일 교환차 오셨길레.. 밸런스도 봐드렸는데, 거의 다 잡혔네요.. AT는 타이어 밸런스도 잘 깨져요.. 그래서 관리성이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개인 취향이 좋기는 한데 확실히 얘기해드리는 분들이 안 계시더라고요
저런 부작용이 컸군요
네.. 수입 픽업트럭도 저런 증상이 나오는데, 아무래도 하체가 튼튼하다 보니.. 덜 나오긴 하죠.. RAM / F150 같은 경우는 좀 덜할 뿐... 저런 증상이 없지 않습니다.
하지만 국산 픽업은.. 특히.. 외국처럼 비포장과 포장 두루두루 다니는 차량과 국내에서 포장도로만 타는 차량과 같은 선상에서 바라 보는건 오류가 큽니다.
이점 주의 해야 합니다.
저도 관리혀서 편마모 나고 있어요 ㅎㅎ
관리하러 갈깨요ㅎㅎ
더운디 고생하셔요^^
ㅇ ㅏ 무거워요...
싫어 ~~~~
Radial은17인치로는 안나오나요
저도 날이 서서 나중에 핸들 진동까지 생기더군요.
앞뒤 교체를 하니 진동과 소음은 사라지는데
회전 방향 고려해서 날이 좀 달을수 있게... 뒤는 달았는데..
앞은 날이 다시 서더군요.
뺄까 하면서 스트레스 받으면서 타고 있습니다.
공도 85 임도 15 운행합니다 AT2 와 HP71 상당히 고민중이였는데 HP71이 현명한 선택이 될것 같군요
이번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시승행사에도 차량에 쿠퍼 디스커버리 장착해 놓아서 많은 분들이 그렇게 하려는 것 같아 보입니다.
심지어 오프로드 패키지로 옵션에 들어가 있더라고요
네.. 콜로라도 의식해서 나온 패키지 같은데..
타이어 AT가 아니고 MT 던데.. 공도에서 멀쩡 할런지 모르겠어요...
어차피 순정으로 패키지 나온거라.. 클레임 걸 사람은 없을테지만... 중복투자는 생각 안할수 없겠어요
그렇군요 전화 드렸을때 말리시는 이유가 있었네요 ㅋㅋ
네.. 나중에 원망 들어요...
사장님^^ 그럼 ~ 리프트업했을때
무슨타이어을 끼워야될까요?
아무래도 리프트업은 대부분 자세잡을려고하시는분들이 대부분일텐데요^^
저는 265*60*18 RADIAL 로 그냥 장착해서 타고 다녀요..
물론 AT 만큼 멋은 없는데. .순정보다 조금 크게 보여서 그럭저럭 봐줄만 하죠..
AT는 감안하고 관리만 잘 하면.. 장착해도 좋긴 한데.. 글쎄요...제대로 관리 할 분이 계실지 모르겠어요..
저희 매장에 오시는 분들은.. 순정 그대로 유지 할려는 분들이 많아서 AT 비율이 많지는 않고, 또 대부분 이런 저런 장/단점 설명 드리면 궂이 할려고 하는 분들도 없어서 비율이 높지는 않네요..
또... 리프트업을 자세 보다도 승차감 때문에 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타 매장과 분위기가 좀 틀려요
@@g-force9906 지금도 라디알꺼끼시나요..
칸 뉴페리가 나와야 갈텐데
차가 안나오네요..
저는 포장 임도 7:3 운행 정도니 타이어는 순정그대로 타야겠군요
저도 지금은 그냥 순정형 RADIAL 장착하고 다닙니다.
그게 신경쓸일 없어서 좋습니다.
AT처럼 생긴 온로드 타이어 나오면 되겠네요!!!
네.. 그런 타이어가 있다면 더 좋겠는데, 컴파운드 특성도 그렇고 소음 문제도 생각 해야 하니.. 차라리 모하비 사이즈의 타이어를 끼우는 것도 좋습니다.
조금 커보이기도 하고.. 회전수도 문제가 없어요.
사장님 관리요령은 없는건가요?
영상제목 보고 시청했는데 관리요령은 없네요ㅎㅎ
영상에 넣어 놨습니다.
AT의 관리 요령은 딱 2개만 해주시면 됩니다.
영상에 있는데로... 주기적인 위치교환 그리고 얼라이먼트
이 2개면 됩니다.
더 이상 할게 없지만, 특성을 많이 타기 때문에 엄청 자주 해주셔야 합니다.
이게 AT 와 MT 의 관리 요령 입니다.
단순하죠?
네.. 어렵게 생각 할만한 타이어 이지만 관리는 매우 단순합니다.
이걸 너무 간단히 생각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그 시기를 놓칠 뿐이죠...
@@g-force9906아하... 그거였군요ㅠㅠ
사장님께서도 얼라이먼트 작업하시나요?
@@mhc2411 네... 작업은 하지만, 누가 하느냐가 중요한건 아니에요..
오늘도 저희가 작업한 차량 주행중 차가 떤다고 해서 오일 교환차 오셨길레.. 밸런스도 봐드렸는데, 거의 다 잡혔네요..
AT는 타이어 밸런스도 잘 깨져요..
그래서 관리성이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g-force9906 근데 이해가 안되는게 더 극한의 스트레스도 견뎌내는 오프로드 타이어가
컨디션 좋은 온로드에서 편마모,이상마모가 생긴다는 것이 이해가 안가네요ㅠㅠ
그래도 MT보단 하늘임.
그건 맞죠... 맞아요...
AT타이어 6개월정도 운행했습니다
처음에는 100넘어도 소리는 잘안났는데...
현재 70넘으면 소음이 계속올라오는데.. 혹시 정상인가요?ㅜ ㅜ
타이어 마모상태 확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at는 편마모가 잘 생기니까.. 주기적인 위치 교환과, 얼라이먼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타이어든 새타이어 때는 소음이 거의 없죠... 타다보면 소음이 생기는 것이구요.
@@g-force9906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