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5단계 리뉴얼 이후에 두 번째 클라의 2차 전직이었습니다. 이전의 4번째 클라의 경우 주몽+다문+서총초 대남+각난다+혼간지의 조합으로 클리어했습니다. 대부분 부클라에 손병을 1개를 초과해서 먹는 경우가 많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4장수 기준으로 클리어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각난다or대만 남자 수호물or서총총 등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타마저 패시브와 함께 철괴리를 이용해서 힐을 챙기고 다문과 주몽으로 딜찍누하는 방식으로 도전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저 패시브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클라 도전모드입니다. 5단계의 경우 이번 도전에서 주몽이 터져버렸지만 아슬아슬하게 클리어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문과 철괴리, 주몽, 이 세 유닛들이 공중 지상 모두 좋은 활약을 하기에 이러한 조합도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고, 개인적으로 부클라 도전모드 5단계의 경우 다문이 가장 스펙 대비 편하게 클리어하지 않나 싶습니다. 용병이 죽더라도 포기하지 마시면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부클라 도전모드 클리어가 목표라고 하시면 이벤트로 7일 기간제 사천왕 세트를 미리 미리 챙겨두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또한 매달 출석 이벤트로 도전모드 도전 티켓을 1개 얻을 수 있고, 이벤트로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기에 이런 부분을 잘 챙기시면 도전모드 벤이 좋다고 생각하실 때 5번 이상 도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도전모드 클리어 직전에 퀘스트를 받았는지 꼭!꼭!꼭! 다시 한 번 두 번 세 번 확인하는 것입니다. ※ 귀서를 먹으면 npc에게 다시 퀘스트를 받아야 하는 것을 모르거나 까먹고 안 받고 도전모드를 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꼭 퀘스트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기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연습모드가 있기 때문에 벤의 유무와 상관없이 자신이 생각하는 최적의 조합으로 연습을 해서 5단계를 깬 후에 실전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합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각네샤와 미실 중 이래저래 실험해보고 이 조합으로 진행했습니다. 영상과 조언을 참고는 하지만 결국에 자신의 손에 맞는 조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도전모드 화이팅하시고 클리어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몸빵은 충분한데, 마나 번 몹들이 종종 끼어 있어서, 그럴 때는 일명 야차 드리블처럼 도발 컨을 하시거나 딜찍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나 번 몹들이 있는 경우에는 야차는 뒤로 빼놓고 소환수만 쓰는 것이 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부클라면 딜찍누가 쉬운 편은 아니니까요.
조합이나 장비, 레벨 등이 상세히 적히지 않아서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패시브가 없다면 무엇을 하건 버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패시브가 있다고 하면 철괴리 있으면 어느 정도 몹이 정리된 이후에는 버틸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장과로와 철괴리는 유틸 자체가 전혀 다르기에 해보시고 취향에 맞춰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다문 유저이시면 철괴리가 좀 더 안정적인 부분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로밋-z9j 도전모드의 경우 오버 스펙이 아닌 이상 어느 정도 지형과 운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단계의 경우 특히나 몹이 퍼지기 전에 얼마나 빠르게 몹의 어그로 끌면서 지상을 정리하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용병 조합 같은 경우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연습 모드에서 자신에게 맞는 조합으로 성공하셔서 실전에서 도전하시는 것이 베스트일 것 같습니다. 철괴리나 장과로를 안 쓰면 대남 수호물+서총총or대녀 소환수+서총총도 괜찮은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
@@보솜이-m8q 개인적으로 마저 패시브 벤이면 운적인 요소가 너무 커서 어렵다고 생각하네요. 딜찍누, 자리, 운, 사거리 시야 어그로 컨, 모든 부분이 하나라도 실수하면 본진이나 캐릭들이 죽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어지간하면 유신 벤이 아닌 주간에 도전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고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5단계 리뉴얼 이후에 두 번째 클라의 2차 전직이었습니다.
이전의 4번째 클라의 경우 주몽+다문+서총초 대남+각난다+혼간지의 조합으로 클리어했습니다.
대부분 부클라에 손병을 1개를 초과해서 먹는 경우가 많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4장수 기준으로 클리어 영상을 촬영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각난다or대만 남자 수호물or서총총 등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타마저 패시브와 함께 철괴리를 이용해서 힐을 챙기고 다문과 주몽으로 딜찍누하는 방식으로 도전을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저 패시브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클라 도전모드입니다.
5단계의 경우 이번 도전에서 주몽이 터져버렸지만 아슬아슬하게 클리어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문과 철괴리, 주몽, 이 세 유닛들이 공중 지상 모두 좋은 활약을 하기에 이러한 조합도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고,
개인적으로 부클라 도전모드 5단계의 경우 다문이 가장 스펙 대비 편하게 클리어하지 않나 싶습니다.
용병이 죽더라도 포기하지 마시면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부클라 도전모드 클리어가 목표라고 하시면 이벤트로 7일 기간제 사천왕 세트를 미리 미리 챙겨두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또한 매달 출석 이벤트로 도전모드 도전 티켓을 1개 얻을 수 있고, 이벤트로도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기에 이런 부분을 잘 챙기시면 도전모드 벤이 좋다고 생각하실 때 5번 이상 도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도전모드 클리어 직전에 퀘스트를 받았는지 꼭!꼭!꼭! 다시 한 번 두 번 세 번 확인하는 것입니다. ※
귀서를 먹으면 npc에게 다시 퀘스트를 받아야 하는 것을 모르거나 까먹고 안 받고 도전모드를 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 꼭 퀘스트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기를 추천드립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을 많이 하는 것입니다. 연습모드가 있기 때문에 벤의 유무와 상관없이 자신이 생각하는 최적의 조합으로 연습을 해서 5단계를 깬 후에 실전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합에 정답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각네샤와 미실 중 이래저래 실험해보고 이 조합으로 진행했습니다.
영상과 조언을 참고는 하지만 결국에 자신의 손에 맞는 조합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들 도전모드 화이팅하시고 클리어 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선생님 철괴리 다문 주몽 야차 +류방 맹호 있습니다. 야차로 충분히 몸빵딜 될까요?
몸빵은 충분한데, 마나 번 몹들이 종종 끼어 있어서, 그럴 때는 일명 야차 드리블처럼 도발 컨을 하시거나 딜찍누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마나 번 몹들이 있는 경우에는 야차는 뒤로 빼놓고 소환수만 쓰는 것이 좀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부클라면 딜찍누가 쉬운 편은 아니니까요.
역시 혼간지만 거의 필수고 나머지는 그냥 자연스럽게 만드는 전설들로도 쌉가능하네
각난다나 각네샤는 투머치라 항상 가지고 있던 개인적인 생각이었다
사람마다 컨이나 취향이 달라서 직접 해보시는 것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패시브없이 각난다 혼간지 장과로만으로는 터질까요?
뭘 해도 스킬을 맞으면 터집니다.
이 조합도 터집니다. 안 맞는 걸 전제로 하심이 좋아 보이네요.
@@원주율-f1e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5단계에서 자꾸 막히는데 풀공명 중남으로 철괴리끼고 5단계까지는 몸으로 버틸수있을까요? 지금 고천비희에 본캐 서총총으로만 했었는데 몸이 안되서 거의다깨도 중간에 터지더라구요. 뇌식귀에도 추가딜좀 쏠쏠하게 넣을꺼같은데 일단 축융부로 해볼까하고 축융부 사놓고, 월요일만 기다리고있습니다. 이번에도 못깨면 장과로나 철괴리 하나 사려고 하는데 어느게 좋을까요..
조합이나 장비, 레벨 등이 상세히 적히지 않아서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패시브가 없다면 무엇을 하건 버티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패시브가 있다고 하면 철괴리 있으면 어느 정도 몹이 정리된 이후에는 버틸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장과로와 철괴리는 유틸 자체가 전혀 다르기에 해보시고 취향에 맞춰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다문 유저이시면 철괴리가 좀 더 안정적인 부분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원주율-f1e 답변 감사합니다. 내일 밴픽보고 철괴리를 살지말지 정해야겠네요. 패시브는 다 있는데 만렙은 아니고 김유신 244 맹호 224입니다. 연습모드에서 축융부로도 클리어가 되긴하는데 운빨이 너무 심하네요... ㅎㅎ 항상 한양에 파이들 세워두신거 지나가면서 보고있습니다.
@@그로밋-z9j 도전모드의 경우 오버 스펙이 아닌 이상 어느 정도 지형과 운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5단계의 경우 특히나 몹이 퍼지기 전에 얼마나 빠르게 몹의 어그로 끌면서 지상을 정리하느냐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용병 조합 같은 경우 다양한 편이기 때문에 연습 모드에서 자신에게 맞는 조합으로 성공하셔서 실전에서 도전하시는 것이 베스트일 것 같습니다.
철괴리나 장과로를 안 쓰면 대남 수호물+서총총or대녀 소환수+서총총도 괜찮은 조합이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
@@원주율-f1e 바로 다문, 각난다 밴이라 망했습니다 ㅋㅋㅋㅋㅋ 한주더 쉬어야겠네요
다 좋은데 왜 체력바 시야 가리게 저걸로 하시는건가요?
패치하면 주기적으로 초기화되는데, 제가 깜빡하고 따로 안 바꿔서 그렇네요.
그렇군요 선생님 도움 많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선생님 5단계에서 비희 하나만으로는 안되나요?ㅠㅠ 선생님처럼 벽에 딱붙어서 공격안하고 가는데 자꾸 한마리씩 어그로가 본진쪽으로 끌립니다ㅠㅠ
저는 본클 빼고는 1탱커로 안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운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1소환물로는 어그로를 모두 관리하는 것은 어렵지 않나 싶네요.
그나마 벽을 치면 좀 더 어그로 관리가 쉬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전8단계일때 클라4개 주몽으로 깼는데 그 당시 크리 안터지는 버그 있어서 참ㆍㆍ
왜 매판 마나가 풀인거에요?
다문부, 철괴리인형의 활력의 정수, 혼간지 소환수 마력 회복, 초선의 마력 회복. 꼬망.
이렇게 회복이 되니까 시간 유지 잘 하면 거의 풀로 유지가 될 것 같습니다.
@@원주율-f1e 답변감사합니다! 김유신벤인데 힘들려나요?..
@@보솜이-m8q 개인적으로 마저 패시브 벤이면 운적인 요소가 너무 커서 어렵다고 생각하네요.
딜찍누, 자리, 운, 사거리 시야 어그로 컨, 모든 부분이 하나라도 실수하면 본진이나 캐릭들이 죽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어지간하면 유신 벤이 아닌 주간에 도전하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롭다고 생각합니다.
@@원주율-f1e 크흑ㅜㅜ
유신벤이던데 안되겠네요ㅠ
@@보솜이-m8q 어차피 횟수 5회는 주간 지나면 초기화되니 도전은 해보세요.
어차피 다음 주 벤 기다리시는 거면, 제가 고정 글에도 썼다시피 벤이 중요하고,
본인이 연습한 최적의 조합으로 도전하는 것이 아무래도 성공 확률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