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잘 봤습니다... V - 브레이크가 예전의 브레이크 보다 제동력이 좋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예전 브레이크는 경사가 심한 내리막길에서 끽~ 끽~ 하면서 밀렸었는데 이번에 MTB 자전거에 부착된 V - 브레이크는 확실히 잘 잡히더군요... 단순하면서도 관리도 용이할 것 같고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이해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저는 언덕길을 많이 다닙니다. 현재 V브레이크지만 만족하고있습니다. 문제는 다음 살 자전거가 유압식 혹은 기계식 선택이더라고요. 유압식이 적은힘으로 제동력도 훨씬 잘잡힌다 하셨는데 다운힐 하면서 차량이나 사람튀어나오면 급브레이크 잡아야할 때 유압식은 너무 꽉잡히면 전복될 우려가 있지 않나요?
로이드님 영상 잘 봤습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일반적으로 유압식보다 성능이 떨어진다고 말을 하는데, 림브레이크와 비교하면 그래도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성능은 더 우수한가요? 그리고 단동식이 아닌 복동식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우는 유압식과 비교했을 때 성능차이가 좁혀지는건가요? 아니면 태생적 한계가 있는 것인가요? 자전거에 대한 지식이 로이드님 덕분에 늘고 있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개인적인 경험으론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V 브레이크가 비슷한 수준의 제동력이라 생각됩니다. 단,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패드는단단한 광물질로 되어있어서 고무로 되어있는 V 브레이크보다 수명이 월등히 깁니다. 가장 강력한 제동력을 보이는 것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입니다. 비교 불가입니다.
질문드립니다.. 다름이 아니고 제 뒷브레이크 패드가 턱이 집니다.. 패드가 디스크를 다 물지 못하고.. 패드 위쪽이 2미리 정도 턱이 지는데.. 카본바디고 와셔도 삽입이 안되있어 교정이 안되네요.. 결국 프레임이든 갤리퍼바디든 깍어서 낮춰야 하는 상황인데요.. 다른 해결책은 없는지요?? 항상 즐겁고 유익하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패드가 다 닿아야 하는데 패드가 위에 위치해 있군요. mtb인가요? mtb에 마운트가 달려있는 모델인지 궁금합니다. 이영상을 보시면 마운트에 대해 정확히 아실겁니다.ruclips.net/video/4YiPK9UeuTg/видео.html 마운트가 있다면 마운트를 바꿔보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급하게 도움을 구합니다. 저는 입문용 MTB 자전거( 일제 스타카토. 차체는 카본 21단) 를 타고 있습니다. 요즘 산에 올라가서 타고 내려오는데 급경사에 계속 내리막길을 브레이크를 잡고내려오다보니 뒷브레이크 유격이 벌어져 손잡이쪽 레버를 다잡아당겨도 느슨해져 제동이 잘 안됩니다. 동네 자전거샵에 가서 조여오면 2일정도 타고내려오면 또 브레이크 유격이 늘어져 버립니다. 제 체격이 172센치에 75킬로그램인데 급경사를 내려오다가 혹시 브레이크가 터져버리면 큰 사고를 당할 수 있겠다싶어 걱정이 많이 됩니다. 제 자전거 브레이크는 디스크형으로 되어있는데 유압은 아닌 것 같고 최근에 뒷브레이크 라이닝(페드)를 교체했습니다. 앞브레이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자전거가 사양이 낮아서 성능이 좋지 않아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인지? 다른 자전거들도 계속 브레이크를 잡고 경사길을 내려오면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자전거 급을 비싼것으로 교체하면 괜찮을까요? 브레이크 성능은 방금 설명한 3가지 중 어느 것이 저에게 가장 잘 맞을까요? 바쁘시더라도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체이니 일반 림 브레이크는 제동면이 타이어 바로 아래 위치해 있어서 주행중 물이 묻으면 림에 물과 흙이 묻어서 제동이 잘되지 않고 림 자체를 와이어로 당겨서 잡아야 하기 때문에 손에 힘이 많이 돌어가는데 디스크는 유압으로 바퀴 중심 가까이에서 제동을 하기때문에 바퀴가 물에 잠겨도 제동에 큰 영향이 없고 유압이라 아주 적은 힘으로 제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항상 정비또는 긴가민가를 할때는 돈이 가장적게 드는 순서대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떤 브레이크인지는 모르겠지만 28c가 지원이 안된다고해도 집어넣으면 맞을것 같습니다. 그럼 브렉 교체 안해도 되겠죠? 지금 자출하면서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28c가 타이어폭이 28mm 잖아요. 그럼 본인의 브레이크에 qr메커니즘(바퀴뺄때 릴리즈시키는 부품)을 돌려서 그 폭을 자로 재면 알겠죠? 프레임도 닿는지 안닿는지 재보셔야되구요. 체인스테이쪽이죠. 답변이 되었나요?
바이크로이드 네 답변 감사합니다. 제 자전거는 자이언트 입문급 신형 클라리스급 로드고, 브레이크는 텍트로 312가 달려있는데 살짝 밀리는 느낌이 있어 시마노 r8000 브레이크로 바꿔달려고 합니다. 둘 다 캘리퍼 브레이크이고, 시마노 홈페이지 보니까 r8000 브레이크가 28c 타이어 폭까지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28c끼지는 가능한 상황인데 혹시 그 이상의 30,40대 타이어를 끼려면 캘리퍼 브레이크 말고 디스크브레이크나 브이브레이크를 달면 가능해 보여서요. 디스크브레이크나 브이브레이크를 달려면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나 브이브레이크를 달 수 있는 구멍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그런 구멍이 없어도 혹시 가능한지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 현재 28c는 가능하네요. 25c 로드를 타는데 흙길이나 자갈길도 자주 만나서 펑크도 자주 나고 해서 넓은 폭의 타이어를 가능하게 해주는 브레이크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캘리퍼 브레이크가 폭이 좁거든요.
네 scr2 맞나요? 자전거를 타면서 조금더 나은 성능을 위해 업글의 압박이 옵니다. 브레이크, 휠셋, 프레임 등등등 이요. 브레이크가 밀리는것 같다고 했는데 밀리는게 맞을겁니다. 정확히는 밀리는것보다 힘이 브레이크까지 100% 전달이 안되고 새는게 맞을겁니다. 그런 조건을 다 맞추려면 레버+겉선+저항을 줄여주는 테프론코팅 속선+캘리퍼+브레이크슈 이렇게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야 좋은 제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브이브레이크와 디스크는 제외하겠습니다 자 그럼 좋은 제동력과 넓은 타이어를 끼우려면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해 봐야겠죠. 자전거 구입금액에서 대충 몇%가 업글비용이 들어갈까요? 일단 브레이크 캘리퍼만 얼추 20만원 정도 들어가네요. 그런데 확실한 제동력을 얻으려면 레버,겉선,속선도 같이 가는게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지금 도우님께서 타고 싶은 자전거는 제가 보기에 로드가 아닌 그레블바이크 또는 cx 인거 같습니다. 맞나요? scr이 타이어를 어디까지 지원되는지 모르겠지만 28이나 30정도만 되도 아주 타이트할 것 같습니다. 체인스테이쪽이요. 도우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부품을 교체하고 타이어를 바꾸고 세팅을 하신다면 이것도 저것도 아닌 돈이 많이 들어간 아주 애매한 자전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비추합니다. 좀더 좋은 성능으로 만들고 싶어하는건 알겠지만 저라면 중고105캘리퍼를 사서 교체하고 그냥 돈을 더 모아서 원하는 자전거를 구매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넓은 폭의 타이어를 림이 지원하는지 프레임에 닿지 않는지 등 여러가지 생각지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을겁니다.
바이크로이드 네 2018 년식 scr 1인지 2인지 제일 아래 등급이네요. 저는 그냥 로드에 두꺼운 바퀴도 같이 사용하는게 좋아서 이것저것 지꾸 생각해보게 되네요. Cx 나 그래블도 생각해봤는데 무겁다는 말도 있고, 기어비도 로드랑 다른가 같아서, 그냥 로드에 얇은타이어와 두꺼운 타이어 둘 다 바꿔가며 쓰는게 지금으로서는 바라는 소망이네요. 로드와 앰티비를 한 대의 로드로 운영한다고 할까요, 뭐 그런 변태스러운 희망사항이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r8000 브레이크는 알리에서 이미 샀는데 85달러에 샀고 주말에 교체하려고요. 브레이크는 좋은 걸 쓰고, 케이블, 겉선 등은 추후에 바꿔보고 싶네요. 친절한 답변에 너무 감사하네요. 모쪼록 흥하는 유튜버되시고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아 이미 구매는 하셨군요. 로드와 mtb를 합친거라면 딱 제 하이브리드네요. 일단은 구매 하셨으니 교체는 무조건이네요. 캘리퍼만 먼저 교체해보고 원하는 브레이크느낌이라면 속선 겉선은 잠시 보류하시고 타이어만 교체해서 타보세요. 그리고 프레임에 타이어가 닿는지 안 닿는지도 체크하셔야 하고 만약 타이어가 체인스테이쪽에 아주 가깝다라고 하면 타이어에 나있는 솜털같이 있는거 있죠? 그게 프레임에 닿는지도 보세요. 그 고무쪼가리가 털같은게 프레임을 계속 스치면서 프레임 도장이 벗겨진것도 봤습니다. 항상 안전라이딩 하시고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제가 아는 한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볼트머리가 뭉게진게 아니고 앞샥로우레그에 볼트를 박는 구멍이 빠가가 난거죠? 볼트가 헛도는 고칠수 있습니다. 그 망가진 구멍에 다시 나사산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원래 있던 나사산이 망가졌으니깐 조금더 넓히면서 나사산을 만들어 주고 볼트도 그 나사산에 맞는 볼트로 조이면 됩니다. 너무 세게 조이면 그런일이 발생입니다. 웬만한 샾에서 작업 가능하고 직접하시려면 smartstore.naver.com/atco6565/products/744587263?NaPm=ct%3Djs14i8qg%7Cci%3D0eddb9d59e3cebf32f8bd10dcabb7dceb6cfb4f8%7Ctr%3Dslsl%7Csn%3D396447%7Cic%3D%7Chk%3Dc5a36fb42471289f173b545227a7942e4b223408 이런 탭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처음 작업하시다 실패하면 또 다시 넓은 구멍을 뚫어야 되서 샾에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V - 브레이크가 예전의 브레이크 보다 제동력이 좋다는 것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예전 브레이크는 경사가 심한 내리막길에서 끽~ 끽~ 하면서 밀렸었는데
이번에 MTB 자전거에 부착된 V - 브레이크는 확실히 잘 잡히더군요...
단순하면서도 관리도 용이할 것 같고 여러모로 좋은 것 같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넵 켄틸레버 브레이크보다는 훨씬더 강합니다. 너무 강해서 싯튜브가 휘어질 정도니까요. 관리도 생각보다 편합니다.
자전거 초보로서 진진하게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커본휠에 디스크브레이크는 최고의 궁합이지만 알루휠에 v브레이크도 좋죠. 가볍고 정비쉽고..^^
네 맞습니다. 세팅이 잘된 v브레이크 아주 좋습니다.
전문적인 지식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셔서 이해가 잘되네요..
쉽게 설명해 주시니 이해가 잘 됩니다.
이해를 하신다는건 수리도 가능하시다는 뜻입니다. 기계의 원리를 알면 문제가 생겼을때 원인파악도 빠르구요. 항상 안전라이딩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계식이 더 싼데 그냥 출퇴근 용이면 굳이 유압식 안사도 되지 않을까요?? 오투휠스 마하 s7 고려중이라서.. 요.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기계식은 직접 정비가 가능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패드가 마모될수록 레버가 들어오기 때문에 자주 베럴어저스트로 패드 간격을 조절해야 합니다. 유압은 자동으로 되구요.
이해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저는 언덕길을 많이 다닙니다. 현재 V브레이크지만 만족하고있습니다.
문제는 다음 살 자전거가 유압식 혹은 기계식 선택이더라고요.
유압식이 적은힘으로 제동력도 훨씬 잘잡힌다 하셨는데
다운힐 하면서 차량이나 사람튀어나오면 급브레이크 잡아야할 때 유압식은 너무 꽉잡히면 전복될 우려가 있지 않나요?
네 꽉 잡으면 전복됩니다. 그래서 브레이크를 잡을때 힘의 균형이 중요합니다. 급정거시 앞뒤를 꽉 잡으면 무조건 앞으로 전복합니다. 그런경우 뒷 브레이크만 잡아서 정지하는게 좋습니다.
앞으로 디스크가 대세가 될겁니다. 이왕이면 유압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진짜 궁금했는데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11:26 드디어 나온다. 우리의 브레이크
2015년 mtb인데 로터가 휘면 브레이크세트(캘리퍼 + 브레이크레버 + 선) 와 패드 모두 교체해야하나요?
로터만 교정해주시면됩니다. 교정이 안될정도면 로터만 교체하시면됩니다.
이해가 쏙쏙 되네요. 최고예요
쉽게 이해 하셨다니 노력한 보람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로이드님 영상 잘 봤습니다.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일반적으로 유압식보다 성능이 떨어진다고 말을 하는데,
림브레이크와 비교하면 그래도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성능은 더 우수한가요?
그리고 단동식이 아닌 복동식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경우는
유압식과 비교했을 때 성능차이가 좁혀지는건가요?
아니면 태생적 한계가 있는 것인가요?
자전거에 대한 지식이 로이드님 덕분에 늘고 있어서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개인적인 경험으론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V 브레이크가 비슷한 수준의 제동력이라 생각됩니다. 단,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의 패드는단단한 광물질로 되어있어서 고무로 되어있는 V 브레이크보다 수명이 월등히 깁니다. 가장 강력한 제동력을 보이는 것은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입니다. 비교 불가입니다.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혹시 생활자전거 드럼브레이크관련 영상은 안보이네요.
혹시 정비 나 교체하는방법 영상좀 부탁드립니다~~~ㅎㅎ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자전거구입해서 정말많은도움이됬습니다 굿굿굿입니다
네에 도움이 되었다니 기분이 좋네요. 항상 안전라이딩하세요
개인적으로는 정비의 편의성 때문에 디스크를 선호합니다.
브이브레이크가 캘리퍼브레이크보다 적은 힘으로 제동할 수 있나요? 클라리스급 캘리퍼브레이크의 성능이 브이브레이크보다 안좋은것 같아서여...무지 힘들고,제동 거리도길구여...
공부 잘하고 갑니다
아따... 잘가르쳐주시네요. 잘보고 갑니다. 구독하기 했어요ㅋ
네에 감사합니다. 좋은영상으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질문드립니다..
다름이 아니고
제 뒷브레이크 패드가 턱이 집니다..
패드가 디스크를 다 물지 못하고..
패드 위쪽이 2미리 정도 턱이 지는데..
카본바디고 와셔도 삽입이 안되있어 교정이 안되네요..
결국 프레임이든 갤리퍼바디든 깍어서 낮춰야 하는 상황인데요..
다른 해결책은 없는지요??
항상 즐겁고 유익하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전체패드가 다 닿아야 하는데 패드가 위에 위치해 있군요. mtb인가요? mtb에 마운트가 달려있는 모델인지 궁금합니다. 이영상을 보시면 마운트에 대해 정확히 아실겁니다.ruclips.net/video/4YiPK9UeuTg/видео.html 마운트가 있다면 마운트를 바꿔보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26인치 MTB용 V브레이크 패드와 20인치 미니벨로용 V 브레이크 패드는 같은 규격인가요 아님 다른 규격인가요?
같은 규격일겁니다.
마지막에 설명해주시는게 밴드브레이크인가요?
브이브레이크라고 합니다.
디스크 브레이크에서 유압식하고 기계식하고 많이 성능이 차이나나요?
아무래도 기계식은 단동식이 많습니다. 패드가 한쪽만 나와서 밀어주는 방식이요. 유압은 복동식이라고 양쪽에서 동일하게 패드가 나와서 제동을 해줍니다. 유압식은 힘도 덜 들어가구요. 유압식이 더 좋습니다.
저 하이브리드랑 픽시 같이 되있는 리버스브레이크라는 자전거 시켰는데요 리버스브레이크가 브레이크 안달린건가요??
페달을 뒤로 돌리면 제동이 되는 바퀴같은데요?
14:13 영상 기준으로 움직임이 덜한 오른 쪽 브레이크 암쪽 나사를 푸르신 건 이해가 되는데요,
14:27 움직임이 왕성한 왼쪽 브레이크 암 나사 쪽은 오히려 왜 잠그지 않고 똑같이 풀으신 건가요???
네 레버를 잡아서 양쪽이 동시에 닿기위한 세팅입니다. 풀수도 조일수도 있습니다.
@@bikeroid1 그렇군요. 답글주셔서 감사합니다.
Good information!! Thanks all the time.. ;)
급하게 도움을 구합니다.
저는 입문용 MTB 자전거( 일제 스타카토. 차체는 카본 21단) 를 타고 있습니다. 요즘 산에 올라가서 타고 내려오는데 급경사에 계속 내리막길을 브레이크를 잡고내려오다보니 뒷브레이크 유격이 벌어져 손잡이쪽 레버를 다잡아당겨도 느슨해져 제동이 잘 안됩니다.
동네 자전거샵에 가서 조여오면 2일정도 타고내려오면 또 브레이크 유격이 늘어져 버립니다. 제 체격이 172센치에 75킬로그램인데 급경사를 내려오다가 혹시 브레이크가 터져버리면 큰 사고를 당할 수 있겠다싶어 걱정이 많이 됩니다.
제 자전거 브레이크는 디스크형으로 되어있는데 유압은 아닌 것 같고 최근에 뒷브레이크 라이닝(페드)를 교체했습니다. 앞브레이크도 마찬가지입니다.
제 자전거가 사양이 낮아서 성능이 좋지 않아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인지? 다른 자전거들도 계속 브레이크를 잡고 경사길을 내려오면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자전거 급을 비싼것으로 교체하면 괜찮을까요?
브레이크 성능은 방금 설명한 3가지 중 어느 것이 저에게 가장 잘 맞을까요?
바쁘시더라도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자전거성능과 브레이크는 별개입니다. 글을보니 기계식 디스크로 보입니다. 브레이크를 잡으면 캘리퍼에 뭔가가 꺾였다가 다시 돌아올겁니다. 은색의 노출된선을 보면 캘리퍼에 볼트로 고정이 되어있을겁니다. 레버를 꽉 잡으면 볼트의 조임이 약해서 선이 고정이 안된걸로보입니다. 선을 좀더 타이트하게 당기고 볼트를 꾁조이면 안풀릴겁니다. 그리고 유사산악자전거 스티커가 붙어있다면 산에서 타는걸 권장하지않습니다.
@@bikeroid1 감사합니다. 유압식 브레이크가 기계식 브레이크 보다 성능이 좋은가요??
@@박부장-l8g 아무래도 유압식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둘다 관리를 잘못하면 안듣는건 똑같습니다.
@@bikeroid1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디스크브레이크 없어도 별 문제 없는 건가요?
그럼요. 그냥 정지할수있는 브레이크만 있으면됩니다.
@@bikeroid1 그러면 디스크의 용도를 알려주세요
@@체이니 일반 림 브레이크는 제동면이 타이어 바로 아래 위치해 있어서 주행중 물이 묻으면 림에 물과 흙이 묻어서 제동이 잘되지 않고 림 자체를 와이어로 당겨서 잡아야 하기 때문에 손에 힘이 많이 돌어가는데 디스크는 유압으로 바퀴 중심 가까이에서 제동을 하기때문에 바퀴가 물에 잠겨도 제동에 큰 영향이 없고 유압이라 아주 적은 힘으로 제동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bikeroid1 감사합니다 ^^
@@체이니 네 항상 조심해서 타세요~
자전거 브레이크 레버를 잡아도 자전거가 안멈추는데 베럴로 조절해도 안되는데 육각렌치로 어딜 조절해야 되는건가요??
오른쪽은 되는데 왼쪽이 브레이크가 안되네요
기계식디스크인지 유압식인지 어떤 브레이크인지 알아야합니다.
그 기름 제가 넣었습니다.브레이크에서 킥킥 소리가 나서,
기름치니, 더 이상 브레이크에서 소리는 안나더군요.대신 입에서 소리가 납니다.
아......
자전거 학과 교수님 같아요 ㅎㅎ
오우 아닙니다. 그럴리가요. 그렇게 봐주시니 감사할뿐입니다.
Magura 유압 림브레이크
가지고 계신분 ,
전설이 될텐데
아직도 마구라유압 림브를 잡았을때 느낌이 기억이 납니다. 레버를 잡으면 딜레이가 걸리면서 턱하고 림을 잡았던.... 무서운 물건이였습니다.
브이 브레이크나 디스크 브레이크를 설치하려면 프레임에 설치가능한 구멍이 있어야겠죠? 로드에 캘리퍼 브레이크가 달려있는데 바퀴폭을 넓은 걸 써보고 싶은데 브레이크가 28c 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혹시 브레이크를 바꾸면 가능해질까 싶은데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항상 정비또는 긴가민가를 할때는 돈이 가장적게 드는 순서대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떤 브레이크인지는 모르겠지만 28c가 지원이 안된다고해도 집어넣으면 맞을것 같습니다. 그럼 브렉 교체 안해도 되겠죠?
지금 자출하면서 곰곰이 생각해 봤는데 28c가 타이어폭이 28mm 잖아요. 그럼 본인의 브레이크에 qr메커니즘(바퀴뺄때 릴리즈시키는 부품)을 돌려서 그 폭을 자로 재면 알겠죠?
프레임도 닿는지 안닿는지 재보셔야되구요. 체인스테이쪽이죠. 답변이 되었나요?
바이크로이드 네 답변 감사합니다.
제 자전거는 자이언트 입문급 신형 클라리스급 로드고, 브레이크는 텍트로 312가 달려있는데 살짝 밀리는 느낌이 있어 시마노 r8000 브레이크로 바꿔달려고 합니다. 둘 다 캘리퍼 브레이크이고, 시마노 홈페이지 보니까 r8000 브레이크가 28c 타이어 폭까지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28c끼지는 가능한 상황인데 혹시 그 이상의 30,40대 타이어를 끼려면 캘리퍼 브레이크 말고 디스크브레이크나 브이브레이크를 달면 가능해 보여서요.
디스크브레이크나 브이브레이크를 달려면 프레임에 디스크브레이크나 브이브레이크를 달 수 있는 구멍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그런 구멍이 없어도 혹시 가능한지 궁금해서 질문드렸습니다.
현재 28c는 가능하네요. 25c 로드를 타는데 흙길이나 자갈길도 자주 만나서 펑크도 자주 나고 해서 넓은 폭의 타이어를 가능하게 해주는 브레이크에 관심이 가더라구요. 캘리퍼 브레이크가 폭이 좁거든요.
네 scr2 맞나요? 자전거를 타면서 조금더 나은 성능을 위해 업글의 압박이 옵니다. 브레이크, 휠셋, 프레임 등등등 이요.
브레이크가 밀리는것 같다고 했는데 밀리는게 맞을겁니다. 정확히는 밀리는것보다 힘이 브레이크까지 100% 전달이 안되고 새는게 맞을겁니다. 그런 조건을 다 맞추려면
레버+겉선+저항을 줄여주는 테프론코팅 속선+캘리퍼+브레이크슈 이렇게 여러가지 조건이 맞아야 좋은 제동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브이브레이크와 디스크는 제외하겠습니다
자 그럼 좋은 제동력과 넓은 타이어를 끼우려면 들어가는 비용을 계산해 봐야겠죠. 자전거 구입금액에서 대충 몇%가 업글비용이 들어갈까요? 일단 브레이크 캘리퍼만 얼추
20만원 정도 들어가네요. 그런데 확실한 제동력을 얻으려면 레버,겉선,속선도 같이 가는게 좋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지금 도우님께서 타고 싶은 자전거는 제가 보기에 로드가 아닌 그레블바이크 또는 cx 인거 같습니다. 맞나요?
scr이 타이어를 어디까지 지원되는지 모르겠지만 28이나 30정도만 되도 아주 타이트할 것 같습니다. 체인스테이쪽이요. 도우님께서 원하시는 대로 부품을 교체하고 타이어를
바꾸고 세팅을 하신다면 이것도 저것도 아닌 돈이 많이 들어간 아주 애매한 자전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비추합니다. 좀더 좋은 성능으로 만들고 싶어하는건 알겠지만 저라면 중고105캘리퍼를 사서 교체하고 그냥 돈을 더 모아서 원하는 자전거를 구매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넓은 폭의 타이어를 림이 지원하는지 프레임에 닿지 않는지 등 여러가지 생각지 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을겁니다.
바이크로이드 네 2018 년식 scr 1인지 2인지 제일 아래 등급이네요. 저는 그냥 로드에 두꺼운 바퀴도 같이 사용하는게 좋아서 이것저것 지꾸 생각해보게 되네요.
Cx 나 그래블도 생각해봤는데 무겁다는 말도 있고, 기어비도 로드랑 다른가 같아서, 그냥 로드에 얇은타이어와 두꺼운 타이어 둘 다 바꿔가며 쓰는게 지금으로서는 바라는 소망이네요.
로드와 앰티비를 한 대의 로드로 운영한다고 할까요, 뭐 그런 변태스러운 희망사항이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r8000 브레이크는 알리에서 이미 샀는데 85달러에 샀고 주말에 교체하려고요. 브레이크는 좋은 걸 쓰고, 케이블, 겉선 등은 추후에 바꿔보고 싶네요.
친절한 답변에 너무 감사하네요. 모쪼록 흥하는 유튜버되시고 저도 응원하겠습니다.
아 이미 구매는 하셨군요. 로드와 mtb를 합친거라면 딱 제 하이브리드네요. 일단은 구매 하셨으니 교체는 무조건이네요. 캘리퍼만 먼저 교체해보고 원하는 브레이크느낌이라면
속선 겉선은 잠시 보류하시고 타이어만 교체해서 타보세요. 그리고 프레임에 타이어가 닿는지 안 닿는지도 체크하셔야 하고 만약 타이어가 체인스테이쪽에 아주 가깝다라고
하면 타이어에 나있는 솜털같이 있는거 있죠? 그게 프레임에 닿는지도 보세요. 그 고무쪼가리가 털같은게 프레임을 계속 스치면서 프레임 도장이 벗겨진것도 봤습니다.
항상 안전라이딩 하시고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제가 아는 한도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설명개잘핵
23년만에 영상올라왓네요
아.. 제가 게을러서......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 잘봤습니다. 혹시 샵을하시나요? 어디서하시는 궁금합니다!
네에 자전거는 팔지 않고 용품과 의류만 판매합니다. 위치는 천호동 사일런스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협조 해 주시겠습니까? 제품 평가판을 찾고 싶습니다.
킹갓유압
잘만 관리하면서 쓰면 킹갓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네에 항상 안라하세요. 감사합니다.
11:30 브이브레이크
19:42 림브레이크
궁금한게 있습니다, 영상에 나오는 로드에 장착되있는 브레이크를 v브레이크 장착된 자전거에 낄수도 있나요 ?
안됩니다. 캘리퍼를 꼽는 마운트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달수 없습니다.
저 디스크 캘리퍼 고정하는거 볼트가 마모되서요 그거 못고치나요? 샥 부분이요
볼트머리가 뭉게진게 아니고 앞샥로우레그에 볼트를 박는 구멍이 빠가가 난거죠? 볼트가 헛도는 고칠수 있습니다. 그 망가진 구멍에 다시 나사산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원래 있던 나사산이 망가졌으니깐 조금더 넓히면서 나사산을 만들어 주고 볼트도 그 나사산에 맞는 볼트로 조이면 됩니다.
너무 세게 조이면 그런일이 발생입니다. 웬만한 샾에서 작업 가능하고 직접하시려면 smartstore.naver.com/atco6565/products/744587263?NaPm=ct%3Djs14i8qg%7Cci%3D0eddb9d59e3cebf32f8bd10dcabb7dceb6cfb4f8%7Ctr%3Dslsl%7Csn%3D396447%7Cic%3D%7Chk%3Dc5a36fb42471289f173b545227a7942e4b223408 이런 탭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처음 작업하시다 실패하면 또 다시 넓은 구멍을 뚫어야 되서
샾에서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어렵다
1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