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 감사합니다! 코딩 블로깅이라는 것이 코딩 내용을 블로그에 올리는 거 말씀하시는 건가요? 한국 웹사이트에 한국어로 올리셨으면 뉴질랜드에서는 사람들이 그 성과를 볼 수 없어서 이력서에서 긍정적인 추가 효과를 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만약에 영어로 블로그를 올리셨다면 면접관들이 좋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Open source 프로젝트에 많이 참가하거나 Stack Overflow에 참가한 경험 많거나 포트폴리오가 잘 만들어져 있으면 좋게 보는 경우가 많았어요!
좋아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커리어 전향을 위해 뉴질랜드에서 프론트 독학하는데 올려주신 영상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혹시 취직 준비할때 한국에서처럼 코딩 블로깅 하는게 뉴질랜드에서도 가산점으로 작용을 할까요?
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 감사합니다! 코딩 블로깅이라는 것이 코딩 내용을 블로그에 올리는 거 말씀하시는 건가요? 한국 웹사이트에 한국어로 올리셨으면 뉴질랜드에서는 사람들이 그 성과를 볼 수 없어서 이력서에서 긍정적인 추가 효과를 낼 수는 없을 것 같아요. 하지만 만약에 영어로 블로그를 올리셨다면 면접관들이 좋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Open source 프로젝트에 많이 참가하거나 Stack Overflow에 참가한 경험 많거나 포트폴리오가 잘 만들어져 있으면 좋게 보는 경우가 많았어요!
@@NewZealandHippie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 조언쪽으로 방향을 잡고 해보는편이 좋을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