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1,500년 전 사람들인데도 중국도 아닌 우리나라에서도 누구나 알 정도의 유명한 이야기죠. 당 현종 685년생, 양귀비 719년생, 30살 넘게 차이 나네요. 745년에 귀비에 봉해졌다니 이 때 현종이 딱 환갑이었으니 지금 관점으로 보면 참 할아버지가 주책 맞게 젊은 여자에게 눈이 뒤집힌 거입니다. (참고로 당연히 황제였던 현종에게 부인이 총애 많이 했다는 황후만 있었던 건 아니고 부인이 30명 넘게 있었어요) 756년에 자결을 명 받고 양귀비가 반강제로 자결하니 약 10년 천하를 호령하며 지냈고요. 개원의 치를 열었을 정도의 명군이었는데 말년에는 총애하던 여인을 자기 살겠다고 자결 명하고 찌질이의 끝판왕을 보여준 거 보니 참 사람 미래 일은 알 수 없다는 좋은 예시인 것 같습니다.
역사 돋보기 너무 재밌어요~더 많은 영상 부탁드립니다.
무려 1,500년 전 사람들인데도 중국도 아닌 우리나라에서도 누구나 알 정도의 유명한 이야기죠.
당 현종 685년생, 양귀비 719년생, 30살 넘게 차이 나네요. 745년에 귀비에 봉해졌다니 이 때 현종이 딱 환갑이었으니 지금 관점으로 보면 참 할아버지가 주책 맞게 젊은 여자에게 눈이 뒤집힌 거입니다. (참고로 당연히 황제였던 현종에게 부인이 총애 많이 했다는 황후만 있었던 건 아니고 부인이 30명 넘게 있었어요) 756년에 자결을 명 받고 양귀비가 반강제로 자결하니 약 10년 천하를 호령하며 지냈고요.
개원의 치를 열었을 정도의 명군이었는데 말년에는 총애하던 여인을 자기 살겠다고 자결 명하고 찌질이의 끝판왕을 보여준 거 보니 참 사람 미래 일은 알 수 없다는 좋은 예시인 것 같습니다.
영원히 고통받는 판빙빙 ㅋㅋ
측천무후는 예카테리나 엘리자베스 세계 3대 여제에 들어가야지.
0:11
1빠~
팜므파탈
ㄹ
개처량한 세상.. 피 맺히는 음악..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