Это видео недоступно.
Сожалеем об этом.

고속도로에서 차가 막히는 이유가 뭘까? [국토교통부X사물궁이]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1 янв 2020
  • #설연휴귀성길 #교통정체 #사물궁이
    "분명 나는 잘 가고 있는 것 같은데 왜 고속도로는 어느 순간
    차가 막히는 걸까?"
    설 연휴 귀성 시즌을 맞아 국토교통부가 사물궁이와 함께
    그 원인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_+
    국토교통부는 1월 23일부터 1월 27일까지 5일간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고향을 다녀올 수 있도록 관계기관 합동으로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을 수립·시행합니다.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1.23~1.27) 동안 총 3,279만 명, 하루 평균 656만 명이 이동할 것으로 예상되며,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차량대수는 1일 평균 472만 대로 예측됩니다.
    설 연휴기간 중 귀성은 설 전날(1.24. 금) 오전에, 귀경은 설날(1.25. 토) 오후에 고속도로 혼잡이 가장 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설은 귀성기간이 짧아 귀경보다는 귀성 소요시간이 더 많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국민들께서 즐겁고 편안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1일 평균 고속버스 1,221회, 열차 33회, 연안여객선 104회를 추가 투입하는 등 대중교통 수송력을 증대하고, 원활한 설 성수품 수송을 위해 일반화물보다 성수품을 우선적으로 수송할 수 있도록 도심통행 제한을 완화하였습니다.
    이번 설에도 전년 설과 마찬가지로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됩니다. 면제대상은 1월 24일(금) 00시부터 1월 26일(토) 24시 사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이며, 이용방법은 평상시와 동일하다.
    일반차로는 통행권을 뽑은 후 도착 요금소에 제출하고, 하이패스 차로는 단말기에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둔 상태로 통과하면 됩니다.
    또한, 1월 23일(목)부터 1월 27일(월)까지 고속도로 경부선·영동선에서 버스전용차로제가 07시부터 다음날 새벽 1시까지 4시간 연장 운영됩니다.
    정부는 이번 설 연휴기간에는 교통사고 사망자(1일 평균) 최근 5년 평균 대비 50% 감축*을 목표로 설정하고, 교통과 안전관리에 한 치의 소홀함도 없이 관리해 나갈 계획입니다.
    졸릴 때는 꼭 쉬어가고,
    안전운전하세요~!

Комментарии • 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