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후가 아니더라도 비지니스로 사람을 만날때는 정말 조심해야 하는것 같아요. 전 30대 초반이지만 벌써 사기를 2차례 당했어요. 전부 비지니스로 만나게 된 사람들이었습니다. 저랑 또래도 있었고 저보다 나이가 많은 분도 있었습니다. 살면서 바뀐 가치관중 하나가, 거칠고 폭력적인 사람은 괜찮아도 의사가 불분명하고 말을 번복하는 사람이 더 가까이해선 안될 사람이란걸 깨달았습니다. 비지니스가 결과적으로 실패하는 한이 있더라도, 비지니스 과정에서 서로가 투명하고 일관적인게 무엇보다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의사 표현이 분명하고 일관적인 사람을 가까이 두십시요. 그리고 어떤 질문을 했을때 대답이 늘 분명치 않거나 뭔가 늘 흐릿하고 뚜렷하지 않은 사람은 가까이 하지 마십시요.
나이를 한살씩 먹다보니 직설적으로 말해주는 사람이 정말 좋은 사람이더러고요 왜냐하면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애정이 있다는 것이죠. 또한 용기있는 행동입니다. 반면에 직접이야기 하지 않고 뒤에서 다르게 이야기하고 우회하여 심기를 건드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참으로 비겁한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이를 즐기기까지 합니다. 저는 그러한 사람들이 사회분위기를 흐린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부탁인데 정신과에 가보기를 권합니다.
50대 이후가 아니더라도 비지니스로 사람을 만날때는 정말 조심해야 하는것 같아요.
전 30대 초반이지만 벌써 사기를 2차례 당했어요. 전부 비지니스로 만나게 된 사람들이었습니다.
저랑 또래도 있었고 저보다 나이가 많은 분도 있었습니다.
살면서 바뀐 가치관중 하나가, 거칠고 폭력적인 사람은 괜찮아도 의사가 불분명하고 말을 번복하는 사람이 더 가까이해선 안될 사람이란걸 깨달았습니다.
비지니스가 결과적으로 실패하는 한이 있더라도, 비지니스 과정에서 서로가 투명하고 일관적인게 무엇보다도 중요한것 같습니다.
의사 표현이 분명하고 일관적인 사람을 가까이 두십시요. 그리고 어떤 질문을 했을때 대답이 늘 분명치 않거나 뭔가 늘 흐릿하고 뚜렷하지 않은 사람은 가까이 하지 마십시요.
소패들 중 연기하는 사람도 있어서 일반화는 좀 아닌 듯.
사람 바이 사람이라 무조건 이게 맞다가 아님. 다 티는 안 나게 속으로는 경계해야 하고 의심은 해야함. 겉으론 아닌 척 태연한 척 해야하고
입이 거칠고 폭력적인 사람은 반반인 듯 합니다
님이 사기꾼을 걸러내는 능력이 많이 부족한듯
이런말하는애들특: 폭력적이고 잘모르는것도 자신있게 아는척하고 다님
중요한 관계 일수록 잘해주거나 잘해주길 바라지말고 서로 실수만 하지말고살자 는 마음가짐이 기본인 사람이 됩시다.
오늘도 신의말씀 감사합니다.
멋진 말씀 감사합니다.
찐이잖아..?
사람 속을 정확히 알 수는 없어도, 그 사람의 행동이 말과 일치하는 지를 보면 어느 정도 가늠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리고 시간 지키기, 잘못했을 때 변명하기보다는 먼저 사과하는 지도 좋은 잣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같은 남자가 봐도 이분은 참 멋지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역시 내눈이 틀리지않았어 ㅎㅎㅎ 대박 6:39 👍
인상이 강해서 처음 약간의 편견을 갖고 입문했는데, 시청하면 할수록 대단히 객관화 잘되시고 경험많은 내공있으신 분이었네요..이제 사학년됬는데 많이 리마인드하고 갑니다.
항상 공감되는 말씀을 많이해주시네요. ㅎㅎ 다시 한번 상기하게됩니다.
중요한건 내 옆에 누군가가 저리 좋은 사람이 되길 바라기보단..본인이 그런 사람이 되면 됨.
브로. 덕분에 많이 배우고잇네. 건강잘챙시게
헤어스타일 멋찌기만 하시던데...오늘도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잘태어나셨어요!!
처음 만났을때부터 붙임성 좋고 말잘해서 호감 확 생기는 사람들을 조심해야됨
나도 아는데 그런 사람 만나고 싶은 만나게
해줄수도 있어요
아줌마랍니다
아 남 개무시는 기본입니다
이거 진짜 거의 맞음...
대체 이런 유튜브보면서 뭘 배워가는거에요?
나보다 성공한 사람의 마인드@@scottyoko703
그거 구분 잘해야한다 진짜 친절한 사람도 있더라 ㅋㅋㅋㅋㅋㅋㅋ
자꾸 도와주고 그러길래 도를 아십니까? 이랬는데 복숭아 한 박스 선물 받음 ㅋㅋㅋ
그냥 세상 친절하고 좋은 사람이었음
직설적으로 말해주는 사람, 좋은 기운을 가진사람, 신용을 갖춘 자 = 하꼰대
아 나도 이런 멘토 한 명 있으면 좋겟다..
39살에 중국에서 물건 떠와서 파는 작은 사업을 벌렷는데 추진이 잘 안되네요.. ㅠㅠ
성공한 분들 리스펙 합니다.
미라클액션 잘읽고있습니다^^
책은 읽는것은 인생의 목표를 향해달려갈때 시행착오를 줄이는 가이드를 얻는 방법중하나 ~
책을 읽는 동기부여가 더 강화되었고 쉽게 책을 써주셔서 잘읽힙니다^^
몇일전부터 카라이야기가 나오길래 생각난분이 꼰대님이였어요.
그때 화가나셨고 마음고생하셨는데 이제야 사람들이 실체를 알아가는거 같네요.
저도 그때 영상보고 화가 많이 났고 카라의 의도를 대락적으로 눈치를 챘죠.
즐거운 되셨기를 ㅎㅎ
눈썹이 아래도 처진 것이 사람이 참 능글맞아 보이네요. 아 물론 좋은 뜻입니다. ㅎ
나이를 한살씩 먹다보니 직설적으로 말해주는 사람이 정말 좋은 사람이더러고요
왜냐하면 더 나은 관계를 유지하고 싶다는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한마디로 애정이 있다는 것이죠. 또한 용기있는 행동입니다.
반면에 직접이야기 하지 않고 뒤에서 다르게 이야기하고 우회하여 심기를 건드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참으로 비겁한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이를 즐기기까지 합니다. 저는 그러한 사람들이 사회분위기를 흐린다고 생각합니다. 제발 부탁인데 정신과에 가보기를 권합니다.
맞아요
직설적인 것을 연기하는 사람은 조심해야 합니다 직설적이더라도 논리적이지 않거나 말이 자주 바뀌는 사람은 조심해야 됩니다 직설적인 척하는 나르시시스트도 있습니다
그건 관계에 따라서 다르겠죠
직장내 정치질에관한 필요성에대해서 조언부탁드립니다
저도 사업을 하고 있는데 미처생각하지 못했던 꿀팁들 잘배우고 써먹고 있어요~ 늘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누가 내얘기를 한다고해서 와보았습니다ㅋ
캐나다 벤쿠버살아요 ㅎㅎ 여기사시는 제가아는형 너무 닮았어요 ㅋㅋㅋㅋ
음상이 굿입니다
관상만큼
사회에서 만난 50대는 50프로 확률로 사기꾼인 경우가 많은거 같음
자꾸 아는사람이야기를 하네 ㅋㅋㅋ
감사합니다
요즘은 건강한 연령 자체가 올라가고 사회적인 은퇴연령도 높아져서 저는 40~50대까진 본인 개발과 투자도 놓치지 않아야 한다고 봅니다. 점차 밸런스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요.
꼰대라고 할듯.
회사어디운영하노
개그맨 손헌수 폼 미쳤다리
일등
유튜버 백수노총각 도박해서 돈 다 잃고 또 도박하면서 시청료 내라고 구걸하고 막말하고 그러고 살던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