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하체에서 이랬다가 주행에서 이랬다가 하는 모습이... 솔직히 오히려 신뢰가 갑니다. 지오메트리만 보고 성능을 판단할 수 있으면 그건 거의 신의 영역입니다. 그 누구도 그렇게는 못합니다. 단호하게 이야기하면 실력있어 보여서 무리하는건 초급자나 하수들의 초조한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튜브 자동차 리뷰 문화는 노사장님이 개척한 영역입니다. 그건 노사장님의 리뷰가 어쩌네 저쩌네를 떠나서 팩트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전통의 오토뷰가 있지만, 결국 자동차 리뷰에 대중성을 더해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든건 노사장님입니다. 여기에 이견을 제시할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현재 노사장님의 리뷰가 넘버원이냐? 라고 한다면 많은 의견이 존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노사장님이 개척한 자동차 리뷰시장이 넓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뛰어 들었으니까요. 분명히 노사장님이 개척한 시장이지만, 노사장님의 리뷰를 보면서 저 부분은 아닌데 혹은 저 부분은 내가 더 잘 아는데 나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등장하는 것이 당연한 시장의 흐름이죠. 실내 및 편의사양 설명 부터 자동차 디자인 그리고 공학적인 분야 등등 근데 원래 개척자는 그런 도전을 받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건 숙명 같은거죠. 그리고 그 도전을 이겼을 때, 진정한 최고의 자리에 설 수 있는거죠. 긴 인생을 산건 아니지만 그냥 인생이 원래 그런거 같습니다. 이렇게 글을 쓴 이유는 저에게 개인적으로 즐거움을 주었던 노사장님에 대한 고마움으로 감히 조언을 하나 하려고 합니다. 자존심을 버리고, 프로 드라이버 특히 현대기아와 같은 제조사 소속/출신 테스트 드라이버에게 운전을 한번 배워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공도의 운전과 서킷의 운전은 전혀 다른 것을 잘 압니다. 하지만 서킷에서의 운전이 공도의 운전보다 더 큰 개념입니다. 제조사는 라인을 지켜서 운행해야 하는 공도가 아닌 서킷에서의 거동부터 셋팅을 시작해 나갑니다. 서킷에서 셋팅값을 잡고 그것을 공도에 맞추어 조율해 나갑니다. 수많은 차를 공도에서 긴 시간 타본 노사장님의 경험이나 실력을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테스트 드라이버들은 공도보다는 서킷에서의 성능에 더 많은 경험과 가치를 둡니다. 그건 그들에게 당연한 것입니다. 안전을 중시하는 엔지니어들은 당연히 성능을 죽여서라도 안전을 추구할 수 밖에 없는 것이고요. 그래서 노사장님 같은 분이 테스트 드라이버들의 방식을 습득한다면 최고의 자동차 리뷰어 자리를 계속하여 지켜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동차의 역사나 사립썰도 분명 좋은 컨텐츠지만 그동안 습득한 공도에서의 운전 스킬을 넘어서,테스트 드라이버들에게 운전을 배우는 과정 역시 영상으로 만든다면 엄청난 컨텐츠가 될 것입니다. 우라나라의 자동차 문화는 어떤 차가 더 좋냐에 치중해 있지, 스스로 어떻게 운전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거 같습니다. 내 차가 페라리라고 나의 운전 실력 역시 페라리 급이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노사장님의 리뷰에 문제가 있다거나, 뭔가 비난하려는 목적으로 쓴 글이 아닙니다. 모트라인과의 분쟁 역시 개인적으로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그저 좀 더 즐거운 자동차 관련 컨텐츠를 보고 싶을 뿐입니다. 토요타 사장도 제대로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 온갖 수모를 겪으면서 토요타의 테스트 드라이버 과정을 밟았습니다. 재벌인 툐요타 사장이 수많은 슈퍼카를 안타봐서 그런 과정을 겪은 것이 아닙니다. 55세가 되면 리뷰를 그만둔다고 하셨는데, 그 때까지 아주 긴 시간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fun-ys6iw 테스트드라이버들의 운전스킬을 배워보는 것이 리뷰의 질을 한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의미이지, 써킷에서 리뷰를 하자는 의미는 아니었습니다. 뭐 운전을 배우는 과정은 써킷에서 진행되겠지만... 리뷰는 써킷보다 일반도로에서 진행하는게 일반소비자들에게 당연히 좋겠죠.
남보고 자존심을 버리고 배우니, 엄청난 컨텐츠가 되니, 조언을 하니 마니 님께서 굳이 감놔라 배놔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길게 늘어뜨려서 써봤자 읽는 사람 눈만 아플 뿐더러, 말투는 거만해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뭐든지 첫 번째로는 단순한 것, 기본적인 것을 지키는 것이 정답입니다. 저같은 일반 대중들이 좋아하고 정보전달이 잘 되는 컨텐츠를 꾸준히 그리고 발전시켜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현재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원하지도 않고, 받아들일 준비도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조언이나 충고는 참견 또는 오지랖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님의 말마따나 주야간 리뷰나 하체후리기 등 선구자적인 컨텐츠를 제작하시면서 자동차 전문가로써 일선에서 대중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충분히 잘 기능하고 계신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명분으로 제 3의 것에 도전하라니요? 사람은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고 가장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받을 수 있는 일만 꾸준히 하면 됩니다. 제가 에세이를 전문으로 쓰는 작가의 팬인데 소설도 노력을 통해 그와 버금가게 잘 써보라고 한다면 조언입니까, 참견입니까? 아니면 제 욕심입니까?
최근에는 현기차에서 '인플루언서' 분야로 해서 매체등록을 안한 사람들도 따로 행사초대를 하는것 같더군요 미디어행사랑 따로 진행하긴 하지만 노사장님도 다음엔 한번 신청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셀토스 리뷰는 잘 봤습니다. 최근 기아신차들은 디자인에 불만이 없네요. 현대랑 다르게.
자동차 리뷰는 노보스만 시청합니다.
노보스만이 개인적으로 신뢰가 갑니다.
오늘도 너무나 유익한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노사장님 보유국. 스피커 그릴형상이 이상한것은 음파의 공진을 잡아쥬는 의도입니다. 효과 물론있어요 고역사운드 즉 6KHz이상의 대역에서 밀도가 좋아져요
분명깠는데 ~ 왜이래잘가~ 솔찍한모습 ~보기좋습니다 ~!
노보스님 완전 팬입니다 오늘도 잘보고갑니다 👍👍👍👍
끝장나는 고오급 리뷰
안녕하세요 첫차로 셀토스 구매했는데 말씀해주신 것들이 선택하는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
첫차로 셀토스 계약했는데 많은도움됐네요
브레이킹시 뒷바퀴 흐르는건 차대의 한계인듯합니다. 엔진 변속기가 허공에 매달려있으니 브레이킹하면 사정없이 앞으로 꽂아밖으니 뒷바퀴 접지가 불안해서 그건 거겠죠. 직진중 브레이킹은 괜찮았던건 A필러를 가로지르는 빔과 드라이브샤프트 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믿고 보는 노보스~~~
노사장님 최곱니다
트레일블레이저도 해주세요
음... 하체에서 이랬다가 주행에서 이랬다가 하는 모습이...
솔직히 오히려 신뢰가 갑니다.
지오메트리만 보고 성능을 판단할 수 있으면 그건 거의 신의 영역입니다. 그 누구도 그렇게는 못합니다.
단호하게 이야기하면 실력있어 보여서 무리하는건 초급자나 하수들의 초조한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튜브 자동차 리뷰 문화는 노사장님이 개척한 영역입니다.
그건 노사장님의 리뷰가 어쩌네 저쩌네를 떠나서 팩트라고 감히 생각합니다.
전통의 오토뷰가 있지만, 결국 자동차 리뷰에 대중성을 더해서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든건 노사장님입니다.
여기에 이견을 제시할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현재 노사장님의 리뷰가 넘버원이냐? 라고 한다면 많은 의견이 존재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노사장님이 개척한 자동차 리뷰시장이 넓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뛰어 들었으니까요.
분명히 노사장님이 개척한 시장이지만,
노사장님의 리뷰를 보면서 저 부분은 아닌데 혹은 저 부분은 내가 더 잘 아는데 나도 해야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등장하는 것이 당연한 시장의 흐름이죠.
실내 및 편의사양 설명 부터 자동차 디자인 그리고 공학적인 분야 등등
근데 원래 개척자는 그런 도전을 받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건 숙명 같은거죠.
그리고 그 도전을 이겼을 때, 진정한 최고의 자리에 설 수 있는거죠.
긴 인생을 산건 아니지만 그냥 인생이 원래 그런거 같습니다.
이렇게 글을 쓴 이유는 저에게 개인적으로 즐거움을 주었던 노사장님에 대한 고마움으로 감히 조언을 하나 하려고 합니다.
자존심을 버리고, 프로 드라이버 특히 현대기아와 같은 제조사 소속/출신 테스트 드라이버에게 운전을 한번 배워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공도의 운전과 서킷의 운전은 전혀 다른 것을 잘 압니다. 하지만 서킷에서의 운전이 공도의 운전보다 더 큰 개념입니다.
제조사는 라인을 지켜서 운행해야 하는 공도가 아닌 서킷에서의 거동부터 셋팅을 시작해 나갑니다. 서킷에서 셋팅값을 잡고 그것을 공도에 맞추어 조율해 나갑니다.
수많은 차를 공도에서 긴 시간 타본 노사장님의 경험이나 실력을 무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테스트 드라이버들은 공도보다는 서킷에서의 성능에 더 많은 경험과 가치를 둡니다. 그건 그들에게 당연한 것입니다.
안전을 중시하는 엔지니어들은 당연히 성능을 죽여서라도 안전을 추구할 수 밖에 없는 것이고요.
그래서 노사장님 같은 분이 테스트 드라이버들의 방식을 습득한다면 최고의 자동차 리뷰어 자리를 계속하여 지켜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자동차의 역사나 사립썰도 분명 좋은 컨텐츠지만
그동안 습득한 공도에서의 운전 스킬을 넘어서,테스트 드라이버들에게 운전을 배우는 과정 역시 영상으로 만든다면 엄청난 컨텐츠가 될 것입니다.
우라나라의 자동차 문화는 어떤 차가 더 좋냐에 치중해 있지, 스스로 어떻게 운전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거 같습니다.
내 차가 페라리라고 나의 운전 실력 역시 페라리 급이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노사장님의 리뷰에 문제가 있다거나, 뭔가 비난하려는 목적으로 쓴 글이 아닙니다.
모트라인과의 분쟁 역시 개인적으로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그저 좀 더 즐거운 자동차 관련 컨텐츠를 보고 싶을 뿐입니다.
토요타 사장도 제대로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서 온갖 수모를 겪으면서 토요타의 테스트 드라이버 과정을 밟았습니다.
재벌인 툐요타 사장이 수많은 슈퍼카를 안타봐서 그런 과정을 겪은 것이 아닙니다.
55세가 되면 리뷰를 그만둔다고 하셨는데, 그 때까지 아주 긴 시간이 남아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차를 구입하기 위해 리뷰 참고한다면, 서킷 전문드라이버의 리뷰 보다는 노사장님 레벨정도의 공도 전문 리뷰를 더 신뢰할것 같습니다 서킷 리뷰는 참고 하는 정도만
@@fun-ys6iw 테스트드라이버들의 운전스킬을 배워보는 것이 리뷰의 질을 한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의미이지, 써킷에서 리뷰를 하자는 의미는 아니었습니다.
뭐 운전을 배우는 과정은 써킷에서 진행되겠지만... 리뷰는 써킷보다 일반도로에서 진행하는게 일반소비자들에게 당연히 좋겠죠.
남보고 자존심을 버리고 배우니, 엄청난 컨텐츠가 되니, 조언을 하니 마니 님께서 굳이 감놔라 배놔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길게 늘어뜨려서 써봤자 읽는 사람 눈만 아플 뿐더러, 말투는 거만해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리고 뭐든지 첫 번째로는 단순한 것, 기본적인 것을 지키는 것이 정답입니다. 저같은 일반 대중들이 좋아하고 정보전달이 잘 되는 컨텐츠를 꾸준히 그리고 발전시켜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현재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원하지도 않고, 받아들일 준비도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조언이나 충고는 참견 또는 오지랖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님의 말마따나 주야간 리뷰나 하체후리기 등 선구자적인 컨텐츠를 제작하시면서 자동차 전문가로써 일선에서 대중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며 충분히 잘 기능하고 계신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명분으로 제 3의 것에 도전하라니요?
사람은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고 가장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받을 수 있는 일만 꾸준히 하면 됩니다.
제가 에세이를 전문으로 쓰는 작가의 팬인데 소설도 노력을 통해 그와 버금가게 잘 써보라고 한다면 조언입니까, 참견입니까? 아니면 제 욕심입니까?
잘봤습니다~ 제네시스 GV80 분석과 시승기도 부탁드려요~~^^
회피기동은 A필러 사이를 가로지르는 철제빔때문에 괜찮은게 아닌가 싶네요.
자동차 천재 노은규님의 리뷰 잘보았습니다. 이전에는 자동차를 껍때기만 보고 좋고 싫음으로 판단했었는데, 노사장님 리뷰 보고서 자동차의 본질을 깨닫게 되어서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잘 보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
13:00 스마트핸들링?그거 1분40초부터 2분이내가 되면 핸들잡으라고 메시지뜹니다~
비가 오니까 브레이크 밟으면 뒷바퀴가 미끄러지죠
그리고 비가오니 뒷바퀴가 앞바퀴를 밀어주는 느낌이 덜하죠
실험조건이 너무 안 맞는거 같네요
주변 보면 아닌것 은 아니라 말하는 것을 못하는 정서상 분위기가 있는것 같습니다.허나 노사장은 다른것 같아 보고 있어요
믿고보는 노사장님~^^ 깔껀 신랄하게 까고 좋은건 좋다 해주는게 좋네요. 새로 나온 트레일 블레이져나 쌍용 차도 비교해주세요
노사장님 근데이번 주행리뷰랑 하체 리뷰랑 다른 의견에 대해 WHY 가 삐져있는듯 하네요 물론 노사장님이 느낀걸 리뷰하시는 거겠지만 WHY, 왜 하체후리기와 주행느낌이 다른지 설명 해 주시면 좀 더 설득력 있지 않을까 의견 드립니다.
6:20
머리 파마하실때 됐나봐요ㅋㅋㅋ잘봤습니다~^^
고속 안정감이라는 말에서..정말 공감합니다....고속 주행이 가능한 것과 안정감을 가지고 고속 주행을 즐길 수 있는 것과의 차이는 분명 있는것 같아요
노사장님~~ 2륜은 어떤가요? 보통 100키로 주행에서의 느낌입니다.
평가 부탁드립니다~ 2륜과 4륜의 차이점
잘보고 있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노보스 리뷰 넘버원
리뷰가 베스트인건 인정~!!
종특의 낭창함은 있고 롤링도 있음
어느정도 롤링은 어쩔수 없지만 잡아돌릴때 그래도 잘잡아줌
시야가 suv의 그것보다 세단의 느낌 그리고전면상단 답답한 느낌을 줌
미션이 유리미션 ...
옵션은 동급중 최강
쉐보레 이쿼녹스도 평가함 해주세요
닭갈비 막국수... 생태찌개... 다알고싶어요 ㅋㅋ
역시 리뷰는 노사장님 기어가 많이 좋아 졌나 보네요
페이스리프트된 셀토스도 리뷰해주실 수 있나요???
노형 싸랑해요!
진지해져서 그런지 보기 좋네요^^
기아에서 웃고 있습니다
노사장 보유국
다음 신차 초청 오겠네요 ㅋㅋ
닭갈비,생태찌개 저두 좋아요 ㅎㅎ
노사장님의 새 리뷰가 뜨는 날은 온국민의 축제입니다
감사합니다.....
GV80도 해주세요 예정있으신지요?
31:30 옆 차로를 지나가는 올란도
ㅋㅋㅋ 은근허당 노사장님!~~~^^🤣🤣🤣
반자율주행 테스트할때 외국은 핸들에 물병꼽아놓고 하던데 형도 한번 해줘요 ㅋㅋㅋㅋ 물병 꼽으면 반자율주행오래할수있는차가 있다던데요
굿
리뷰차량이 4WD인가요??
맛집 리스트 좀 올려주세요~
어찌 저리 아는게 많은지 의문입니다. 글고 맞집 알려달라시는 분이 많네요 맞집 리뷰도 하시나?
행님!!!!! 제육볶음, 막국수, 닭갈비, 만두전골 꼭좀 리뷰 해 주세요!!!!!!!
gv80 시승 안하셨나요 노사장님 리뷰가 젤 궁금합니다.
맛집은 쉽게 접할 수 없는 닭갈비요~~~ㅋㅋㅋㅋ
셀토스 윗급인 모하비도 스틸로 되어잇네요...ㅎㄷㄷ
디젤.가솔린 결정장애 입니다 ㅠ
연비생각엔 디젤인데
관리가 힘들다하고 소음도 심해진다니
고민되네요 ㅠ
노사장님 의견 궁금해요~~
기자들과 유튜버들 대부분이 gv80이 가격대비 괜찬다고들 하는데 좀 믿기지 않아요
거의 가격이 독일 3사와 비슷한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아무래도 노사장님이 솔직한 리뷰를 하는거 같아서요
바지락칼국수 식당 알려주세요!>_<
리뷰 잘 보았습니다~
셀토스 타고 있는데 넘 만족스럽게 타고 있습니다!
그래서 셀토스 vs 코나 둘중 뭐가 좋나요~?
보고 또 보고 다시보기잼
오늘 쏘카로 셀토스2000키로급 거의신차 렌트했는데 핸들 진짴ㅋㅋㅋㅋㅋ 깃털만큼 가벼워서 엄지검지 두개로만 운전함 ㅋㅋ 신형쏘렌토만큼만 핸들좀 타이트하게 해주면 좋을텐데 소형이라 여성오너들 위해서 이렇게만든듯.. 2.0자흡보단 확실히 100까지는 잘나가긴 하는데 주행능력은 딱 아반떼급 기대ㄴㄴ 아 스포츠로 막밟고 다녔는데 연비는 좋음
셀토스 타본 사람으로서 무난했음. 다만 저속일 때는 아쉬운점도 있지만 100ㅡ120달릴 때는 꽤 좋음..
자동차 좇도 모르는 gv80 행사초대받아서 자동차 리뷰하는 여자분 리뷰 보고 열받네요
현대 사람가리고 행사초대하네요 지들한테 좋은 소리만 해줄 사람만 초대하고 ~~~노사장님 구독100만이상 되시고 힘키우길 희망합니다
하아 와~진짜 공감합니다
초대해도 노사장은 안갑니다 ㅋㅋ
이형 처럼 리뷰 한인간들 못봄.
[노보스인더스트리 노사장의 자동차리뷰]
소비자의, 소비자에 의한, 소비자를 위한 노사장의 자동차후리기는 영원할 것입니다.
직접 시승해보진 않아도 느낄수있는,
장단점을 소비자관점에서 말하는.
프랑스 감성을 느낄수있는 리뷰.
오늘도 내일도 노사장님 풀악셀~~
아따 리뷰 좋다
만두전골 알려주세요 노사장님...
4륜인가요 2륜인가요?? 시승차는
4륜입니다
다음번에 스토닉 1.0t 해주세영
노사장도 신차출시회에 초대하라
미소물만두 제발요
컬리티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저는 노사장님 맛집 모두 다 알고 싶습니다만
하나만 골라야 한다면
만두전골집 알고 싶습니다~~!!!
푸락셀!
셀토스 영상 4개 ㅠㅠ
생태찌개 궁금하네요 ㅎㅎ
역시 노사장이네. 어느 다른 리뷰에서도 안 나오는 말이 나오네. 역시 차는 엔지니어가 수학계산하면서 타라고 만든게 아니고 일반인이 똥꼬로 느끼면서 타라고 만드는거임.
짱
조선 최고 리뷰어 노사장님 ㅎ
렉서스 is 리뷰 해주세요!!
노보스 풀악셀 ♡
39:25
탈모약 발라야 하는거 아닌가요?
우리 탈모회원으로 ~~~
노사장님 풀악셀^^/
부대찌개 맛집 공유 부탁 드려요
노사장 본지 5년째인가 그런데.. 제육 좀 부탁드려요~
GV80리뷰는 왜 안하심???
노사장님 노섹히는 끝난건가요.... 역사스폐샬 보고십습니다...
디자인은 진짜 기아가 좋다!!
^^화이팅
k5좀 해주세요~~~
제육!!! 부탁드려요~
최근에는 현기차에서 '인플루언서' 분야로 해서 매체등록을 안한 사람들도 따로 행사초대를 하는것 같더군요
미디어행사랑 따로 진행하긴 하지만 노사장님도 다음엔 한번 신청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셀토스 리뷰는 잘 봤습니다. 최근 기아신차들은 디자인에 불만이 없네요. 현대랑 다르게.
?
형 리뷰 보고 셀토스 산다~
만두전골 오픈 하시용
총평.. 전형적인 경차 소형차 느낌과 같네요. 주행 성능은 비싼 경차 느낌.. 디자인은 수입차와 비슷함..ㅋㅋ
제네시스 리뷰좀....gv80
넘비싸 셀투스....
트블도 해줘라 형
어딥니꽈~~~~~~~맛찝!!!
아니 말하는건 다 차 욕인데ㅎㅎ 웃으면서 말함 ㅋㅋㅋ
맛집 알려주세요^^
팔 졸라 카리스마있어
이러니 구독자들이 뻑이가지
제육 생선구이...집 알려주이소...ㅎㅎㅎ
gv80리뷰 안하냐고 하시는분들 많으신데 노사장님은 현대에서 신차 초청식이랑 시승식에 초대 안합니다 이유는 다들 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분 150이상 쏘았답니다 과태료 당연하죠 ㅡㅡ과속 테스트는 항상 테스트 주행로에서 하시길 바랍니다
노사장님 gv80 영상부탁 드려요
싼타페 쏘렌토는 이엔진을 넣치안음
4륜 기준이지 2륜은 이 정도 느낌 못 가져 옵니다
시계뭔지 이야기좀 해줘요 좀!오메가 씨마스터?롤렉스 섭마?
씨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