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걱, 안녕하세요? 늦깍이 올린이입니다. "어깨에 힘 빼고 팔과 활의 무게만으로 보잉하라"는 선생님들의 말을 1년 반 넘게 들었지만 제가 머리로는 이해하였지만 적용이 안 되었었는데 세 번째 설명 초반부 '바이올린을 켜다 바이올린이 떨어지면 활도 같이 떨어져야지 활이 그대로 있다면 잘못이다.'는 말씀 정말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연습에 적용해보니까 될 때도 있고 그동안 잘못 버릇히 들어서 안 돨 때도 있네요. 첫 번째 설명은 제가 활을 관찰하다가 왜 엄지 넣는 홈 하단이 아래로 45도 각도로 깍여 있을까 고민하다가 터득 후 연습 중에 선생님께서 확신을 주셨네요. 좋은 동영상 감사합니다.
@@바욜린-e9s안녕하세요, 저는 입으로 후하고 어깨에 힘을 빼고 팔을 늘어뜨린 채 어깨는 고정하고 팔을 들어 활을 줄위애 그대로 매답니다. 자신이 스스로 팔과 활 힘만으로 줄위에 얹어져 있다고 느껴야합니다. 그리고 온음표 또는 이분음표로 활 각도를 보며 연습합니다. 하지만 보잉연습을 따로 하며 이 연습을 계속해야합니다. 곡 연습할 때 다시 흐트러지며 힘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힘빼고 브릿지 평행한 보잉연습을 따로 계속합니다. 언제인가는 잘 될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직진합니다. 참고로 거울 대신 웹캠이나 스마트폰 촬영으로 자신을 점검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촬영해 보니까 활각도 힘 들어가는 정도 등이 보이더군요. 즐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중지, 약지가 제대로 일하지 않고, 검지에 너무 많은 힘이 들어가면 그렇게 되기도 합니다. 검지 손가락을 떼고, 중지 약지 새끼 모두 집중해서 밸런스를 잡으려고 노력하며 활을 그어보세요. 밸런스가 맞다고 판단되시면 그 때 검지를 얹어 쓰면 좋아질 수 있습미다.
그리고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활을 빤듯이 쓰기 위해서 브릿지와 평행하게 쓰라는 말씀들을 하시는 데 이것은 상황에 따라 다른 것 아닌가요? 가령 A현을 그을 때 위의 D현과 아래 E현 을 보며 평행을 잡는 것은 활 중앙에서만 적용되고 윗반활이나 밑반활에서는 브릿지와 형행한다는 게 안 맞는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거울을 통해 확인해보면 E현 윗반활을 그을 때 평행이 아니라 A현과의 거리에서 안쪽 하단이 뾰족한 마름모꼴일 때 브릿지와 평행이 되던데요. (즉 눈으로는 평행이 아니라는 말이죠.) 즉, 브릿지와 평행하게 활을 쓰라는 말씀은 각 현마나 활을 켤 때 눈으로 보는 평행과 거울로 보는 평행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눈으로 볼 때는 평행이 거울로 볼 때면 비뚤어져 있고 반대로 눈으로 볼 때는 선 두 개가 마름모를 이룰 때 거울에서는 평행인 경우가 있습니다. 활을 반듯이 쓰는 연습과 훈련 더 좋은 팁 없을까요? 있으면 부탁드려봅니다.
이렇게 정성스런 댓글과 질문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질문 주신 부분은 거울로 보았을 때, 평행한 것이 옳은 활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활은 브릿지와 평행할 때 현에 걸려서 대체로 좋은 소리를 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활과 브릿지가 평행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소리가 나는 연주자들이 있습니다. 그럼 이 사람들이 틀린 것일까요? 아닙니다. 왜냐하면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 활을 브릿지와 평행하게 긋는 것이지 평행하게 긋기 위해 좋은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활을 평행하게 쓰는 것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사실도 생각해주시고, 좋은 소리에 초점을 맞춰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습 방법 질문 주셨는데, 거울을 보고 활쓰기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활을 반듯이 쓰기 위해 어깨, 팔꿈치, 손목, 손가락이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 느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음악 생활 되시기 바래요~
*갑작스런 프레임 드랍 현상으로 인해 재업로드 하였습니다*
구독자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이해 부탁드려요~
허걱, 안녕하세요?
늦깍이 올린이입니다.
"어깨에 힘 빼고 팔과 활의 무게만으로 보잉하라"는
선생님들의 말을 1년 반 넘게 들었지만
제가 머리로는 이해하였지만 적용이 안 되었었는데
세 번째 설명 초반부
'바이올린을 켜다 바이올린이 떨어지면 활도 같이 떨어져야지 활이 그대로 있다면 잘못이다.'는
말씀 정말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연습에 적용해보니까 될 때도 있고
그동안 잘못 버릇히 들어서 안 돨 때도 있네요.
첫 번째 설명은 제가 활을 관찰하다가 왜 엄지 넣는 홈 하단이
아래로 45도 각도로 깍여 있을까 고민하다가 터득 후 연습 중에
선생님께서 확신을 주셨네요.
좋은 동영상 감사합니다.
@@바욜린-e9s안녕하세요, 저는 입으로 후하고 어깨에 힘을 빼고 팔을 늘어뜨린 채 어깨는 고정하고 팔을 들어 활을 줄위애 그대로 매답니다.
자신이 스스로 팔과 활 힘만으로 줄위에 얹어져 있다고 느껴야합니다.
그리고 온음표 또는 이분음표로 활 각도를 보며 연습합니다.
하지만 보잉연습을 따로 하며 이 연습을 계속해야합니다.
곡 연습할 때 다시 흐트러지며 힘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힘빼고 브릿지 평행한 보잉연습을 따로 계속합니다.
언제인가는 잘 될 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직진합니다.
참고로 거울 대신 웹캠이나 스마트폰 촬영으로 자신을 점검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촬영해 보니까 활각도 힘 들어가는 정도 등이 보이더군요.
즐연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바욜린-e9s 단단한 소리는 활로 줄 물고 끼기긱거리며 보잉연습을 해야합니다.
유투버 샘 중에 제리샘이라는 분 거 참고하십시오.
이제 제대로 활쓰기 공부했어요 고맙습니다
완전 제가 원하던영상입니다~
저의 문제점을 보신듯 백퍼 정확히 지적해주시네요~~~감동!!ㅠ
대단히 훌륭한 강이 고맙습니다
우와 완전 초보자인데 너무 유익한 영상이었어요 ㅎㅎ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2:21
3:22 설명대박!
유익한 테크닉이네요. 잘 보고갑니다. 많은 사람들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수고하셨어요.
조금 늦은 답변 죄송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너무 다행이네요. 앞으로도 즐겁게 배우시길 응원합니다!
아까 봤지만 또 보고 시험공부하러 갑니다ㅋㅋㅋㅋ ㅜㅜ 자주자주 올려주세요ㅎㅎ
크.... 구독자 클라쓰~ 고마워 재민! 셤공부 화이팅해~~(이거 보고 연습도 좀..ㅎㅎ)
오~~~ 지루하지않게 봤네요. 아들한테 가르쳐줘야 겠어요!!
이때까지 활을 제대로 움직이지 못했는데 상윤쌤님 덕에 한 3일~5일 정도?? 연습하니까 되었어요😁
항상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ㅎㅎ 비브라토에 이어 활쓰기까지~! 축하드려요~ 화이팅입니다😊😊😊
@@JoyolinSSam 감사합니다 다른계정으로 답글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바이올린 테크닉 강의르ㄹ 올리셨네요. 좋은 설명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빅버니님~
감사합니다😊😊😊😊❤❤❤❤
유쾌한 설명 감사드려요❤❤
너무 알기쉽게 서렴ㅇ해주신다
진짜 너무 감사합니다..!
진짜 명강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팅이에요!
한국사 공부하다 재끼고 약 6분동안 집중해서 봤습니다😁
이삭이 최고~ 시험 화이팅이다~~
아니 어떻게 저랑 똑같은 상황이신지..ㅋㅋㅋ
선생님 설명 너무 좋아서 정주행중인 한국사 교사입니다 ㅎㅎㅎ😂
샘너무재밋어요
감사합니다~~
오늘 악기 사고 내일부터 연습 도전합니다. 초보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
네 감사합니다~~ 부디 즐거운 취미 생활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거울보고 연습하기도 괜찮을 것 같아요
재업로드지만 다시봐도 유익하네요!!
+45 응원합니다!
ㅎㅎ 늘 감사합니다~~ 천명 가즈아~~~
잘봤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연주하다보면 저도 모르게 활을 잡은 새끼 손가락이 펴지는데 많이 안좋은 습관인가요?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중지, 약지가 제대로 일하지 않고, 검지에 너무 많은 힘이 들어가면 그렇게 되기도 합니다. 검지 손가락을 떼고, 중지 약지 새끼 모두 집중해서 밸런스를 잡으려고 노력하며 활을 그어보세요. 밸런스가 맞다고 판단되시면 그 때 검지를 얹어 쓰면 좋아질 수 있습미다.
영상 잘 봤어요~
감사합니다 선생님~~ ㅎㅎㅎ
선생님 제 문제점을 다 맞춰주셨네요..
감사합니다ㅜ
예전에 바이올린을 배운 후 7년만에 하려니 기억도 잘 안나서 활쓰기 부터 다시 보네요..
이거 연습하고 비브라토까지 배우겠습니다!!!
반갑습니다~ ㅎㅎ 오랜만에 잡은 악기 만큼 반가운 선물이 없죠~ 다시 감을 찾는데 영상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화이팅입니다!!
아~~팔꿈치 각도때문에 옆선 소리가 나는거였군요^^감사합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팔꿈치 각도를 가장 먼저 수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활을 악기위에 떨어뜨리는 게 기본이라는 말이네염.. 그거 인식하고 연습하니까 힘들어가던게 확 빠지네요
맞아요~ 힘 빼는 느낌을 아신듯 하네요 ㅎㅎ 이제는 곡 중간 중간 힘이 들어가지는 않는지 체크해 보셔요~
@@JoyolinSSam 네.. ㅋㅋㅋㅋ 곡이 들어가면 힘이 빡 들어가네욬ㅋㅋㅋㅋㅋㅋㅋ 나 왜 현악기 하져..
누구나 따라하기 힘든 매력이 있으니깐요^^ 화이팅이에요~~☺️
저 바욜 1년 넘게했는데 팔꿈치 지적 한번도 못받았는데... ㅠ 제가 팔꿈치가 움직이는거같아서 찾아봤더니....역시 움직이면 안되는군요.. ㅜㅜ 언제고치지...후...
팔꿈치를 무조건 적으로 움직이면 안돼! 는 아닙니다. 어느 정도 포지션을 유지해야 한다, 정도로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질문 하나 드리겠습니다.
활을 빤듯이 쓰기 위해서 브릿지와 평행하게 쓰라는 말씀들을 하시는 데
이것은 상황에 따라 다른 것 아닌가요?
가령 A현을 그을 때 위의 D현과 아래 E현 을 보며 평행을 잡는 것은 활 중앙에서만 적용되고
윗반활이나 밑반활에서는 브릿지와 형행한다는 게 안 맞는 것 같습니다.
더 나아가 거울을 통해 확인해보면
E현 윗반활을 그을 때 평행이 아니라 A현과의 거리에서 안쪽 하단이 뾰족한 마름모꼴일 때
브릿지와 평행이 되던데요. (즉 눈으로는 평행이 아니라는 말이죠.)
즉, 브릿지와 평행하게 활을 쓰라는 말씀은
각 현마나 활을 켤 때 눈으로 보는 평행과 거울로 보는 평행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눈으로 볼 때는 평행이 거울로 볼 때면 비뚤어져 있고
반대로 눈으로 볼 때는 선 두 개가 마름모를 이룰 때 거울에서는 평행인 경우가 있습니다.
활을 반듯이 쓰는 연습과 훈련 더 좋은 팁 없을까요?
있으면 부탁드려봅니다.
이렇게 정성스런 댓글과 질문 해 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질문 주신 부분은 거울로 보았을 때, 평행한 것이 옳은 활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활은 브릿지와 평행할 때 현에 걸려서 대체로 좋은 소리를 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활과 브릿지가 평행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소리가 나는 연주자들이 있습니다. 그럼 이 사람들이 틀린 것일까요?
아닙니다.
왜냐하면 좋은 소리를 내기 위해 활을 브릿지와 평행하게 긋는 것이지 평행하게 긋기 위해 좋은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활을 평행하게 쓰는 것은 대부분의 상황에서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는 사실도 생각해주시고, 좋은 소리에 초점을 맞춰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습 방법 질문 주셨는데, 거울을 보고 활쓰기 연습을 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활을 반듯이 쓰기 위해 어깨, 팔꿈치, 손목, 손가락이 어떻게 움직여야하는지 느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음악 생활 되시기 바래요~
@@JoyolinSSam
이렇게 빠르고 상세하며 친절한 답변 해주셨네요
머리 숙여 깊이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제가 더 감사하죠^^
평안한 저녁 시간 되시기 바라고, 다른 영상에서 뵙겠습니다!
저게 말처럼 쉽지않더라구요ㅠ😢
배경음악은 안트시는게 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