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 촬영 인지 여부는 크게 영향 끼치지 않고요, 이런 촬영의 경우는 낮 밤 상관 없이 조명을 따로 통제하고 있지 않고 오로지 촬영에만 신경 쓰는 경우는 S-log로 촬영 합니다. 명암부 디테일을 놓치지 않기 위함이죠. 일단 촬영을 해 두면 후반 작업으로 대체로 커버가 가능하고 또 저는 후반 작업을 하드하게 하는 편이라 색감 작업에 자유도가 더 높기도 하기 때문이죠. 저는 픽쳐 프로파일을 쓴다면 S-log3만 사용합니다. 후반 작업을 100% 고려한 프로파일 이고 대부분 상업 할영은 색감을 용도에 따라 컨트롤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후반 작업에 무게를 두고 있기 때문이죠. 그런게 아니라면 굳이 FX6 급의 모델을 사용할 이유도 없고요. 이런 촬영이 아니라 실내에서 조명을 통제하고 또 색감 표현이 비교적 중요하지 않은, 이를테면 유튜브 컨텐츠나 인터뷰등 촬영시, 그리고 색감 보다는 컨텐츠 자체가 중요한 브이로그 촬영시, 등에는 픽쳐 프로파일을 끄고 촬영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마 a6400과 비슷한 포지션이 아닐까 싶네요. 거기에 뷰티 기능 제품리뷰포커스 기능 등 zv-1의 기능이 들어간. Zv-1과 라인만 같을 뿐 전혀 다른 포지션의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작아졌다지만 컴팩트 바디 보단 크겠죠? 렌즈도 교환식이라 튀어나올테고요. 대신 그 만큼 영상 퀄리티 면에선 zv-1과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좋을거에요. 판형이 다르니깐요🙂 휴대성이냐 영상 퀄리티냐 비교해서 알맞는 제품 구매하시면 되겠어요👏
Fx3 slog3 사용시 네이티브 iso 고정, 셔터스피드 고정으로 nd필터가 자동이 아닌 이상 조리개 값으로 +1.7 또는 +2.0 오버노출로 적정 노출로 사용중입니다. 그런이유로 조리개 심도를 유지하기 위해 Fx6의 auto ND기능을 이용하고자 기변을 생각중인데 제가 맞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 합니다. 두 기종을 같이 사용하시고 계시니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 합니다. Fx3 slog3에서 오버 노출과 심도는 어떻게 유지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일단 저의 경우는 FX3에 ND 필터를 사용하고 있고요. 꼭 ND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조리개를 조여 촬영하죠. 그런데 유휘로님은 조리개 심도를 유지하고 싶으시니 ND 필터의 부재는 치명적일텐데요, 꼭 개각도를 유지하고 심도 표현도 꼭 해야 하고 따로 ND 필터를 구매하실 의향이 없으시다면 ND 필터가 내장된 FX6으로 기변하는게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이 이후 부터는 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사견인데요, 실제 현장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과 상황에 대응해야 해서 렌즈 교환하는 시간도 아까운데 FX3을 사용하면 ND 필터까지 신경쓸 수 없죠. 만약 조리개 심도가 중요하다면 저는 그냥 셔터 스피드를 높여 촬영을 합니다. 사실 실무에서 영상 작업을 하고 파일을 납품 하면 클라이언트들이 180도의 개각도로 촬영을 한건지 조리개를 올렸는지 구분 하는 사람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촬영 시간을 지체시키는 것 보다 그냥 셔터스피드를 포기하고 빨리 촬영해서 납품하는게 중요하죠. 저희 같은 사람들은 그 개념을 알고 있어서 고집을 부리게 되는데 꼭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는 두 모델 다 갖고 있지만 굳이 FX3만 운용하는 경우가 있는 이유가 FX6는 불리한 기동성 부분과 FX6는 Long GOP 촬영시 4:2:0 8bit 로만 촬영이 된다는 점이 있거든요. FX3은 Long GOP 촬영 시에도 4:2:2 10bit 촬영이 되죠. 그래서 FX3을 사용할 때는 그나마 한 요소에서 타협을 줄이려고 ND 필터를 사용하는거죠. 또 FX6을 사는 것 보다 ND 필터 사는게 무지막지하게 저렴하기도 하고요. 많은 부분을 통제할 수 있고 스탭이 있는 상황이면 FX6을 사용하겠죠? 이렇듯 저는 두 기기의 용도가 다릅니다. 더불어 Slog 촬영시 노출 오버를 해야한다는 개념도 이제는 예전 말인 것 같습니다. 타 유튜버 분들이나 실험 하신 분들 기술문서 같은거 보면 이전 세대 모델일 때나 그랬지 이제는 어느 정도 노출 오버나 언더로 촬영을 했어도 DR이 후보정으로 충분히 커버가 되더군요. 그 만큼 10bit 환경에 DR이 많이 좋아진 거죠. 실제로 제가 경험한 바도 그렇고요. 그 부분에서도 좀 더 자유로워지실 필요가 있지 않나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장진행하는게 너무 멋있네요..! 저도 이런 필름을 촬영해보고 싶은데 궁금한 걸 혹시 여쭤봐도될까요? 1. 핸드헬드로 찍을때 리그 케이지와 어깨에 기대거나 손잡이 등등을 이용한 핸드헬드와 그냥 카메라 바디 자체만을 손으로 쥔 헨드헬드의 차이점이라면 어떤게 있을까요? 흔들림이나 촬영시 좀 더 수월하다 정도인가요? 아니면 다른 장단점이 더 있을까요? 2. 해당 패션필름을 촬영하실 때 사용하신 렌즈의 mm나 조리개 선택하는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클로즈업을 찍을때는 80mm로 촬영하신다던가 전신을 찍을때는 50mm로 촬영하신다거나 하는것 등이 궁금해요. 너무 바쁘실텐데 답장 안해주셔도 괜찮고 현장감있는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멋있게 봐주셔 감사합니다. 1. 카메라 바디를 쥐는 방식이 셔터를 누를 때는 편할지라도 장기간 들고 있기엔 부적합하죠. 그래서 케이지나 숄더 리그를 사용하면 좀 더 편하기도 하고 배터리 등 장착으로 무거워진 상태의 카메라를 더 편히 들고 촬영 가능하게 해줘요. 쥐는 방식이 편해지면 그만큼 흔들림도 줄겠죠! 2. 35, 50, 85mm 렌즈를 썼고 보케 효과를 위해 최대 개방으로 했어요. 화각은 표현 하고자 하는 것에 따라 다른데 인물 촬영은 망원단, 인물을 포함한 풍경 전체를 담을땐 광각 화각을 사용합니다.
감독님!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독님이랑 완전 똑같은 리그로 셋업했어요!!ㅠㅠ 그런데 그 더미 배터리를 연결하면 자꾸 "이 배터리는 작동 및 안전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뜨는데 무시하고 계속 사용해도될까요?! ㅠㅠ 질문드려죄송합니다
17:31 이때 쪼르르 가서 대신 들어드리고 싶었어요:) 날도 더우셨을 텐데 말이죠
으아~ 말씀 만으로도 감사하죠🥰
마치 현장에서 직접 배우는 듯한 영상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언제가 저도 패션필름 만들어 보고싶네요~
일기처럼 만든 영상인데 배우는 듯 하셨다니 기분 좋네요👏 패션 필름 종합 예술 집합체라 생각해요. 멋진 작품 만드실 수 있길 기대합니다🙂
안녕하세요 궁금한게 있는데요.
이런 상업적 촬영은 빛이많은 낮에 s-log를
사용하나요 ? 아니면 픽처프로파일을 안쓰고하나요 ? 궁금하네요.
낮과 밤 둘다 경우에따라 어떤 프로필을 적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왜 그런지도 알려주셨으면 감사합니다. ..
저는 일반인인데 이번에s3 구매해서
아는 지인 야외 감성촬영 찍을려규 하거든요
상업 촬영 인지 여부는 크게 영향 끼치지 않고요, 이런 촬영의 경우는 낮 밤 상관 없이 조명을 따로 통제하고 있지 않고 오로지 촬영에만 신경 쓰는 경우는 S-log로 촬영 합니다. 명암부 디테일을 놓치지 않기 위함이죠. 일단 촬영을 해 두면 후반 작업으로 대체로 커버가 가능하고 또 저는 후반 작업을 하드하게 하는 편이라 색감 작업에 자유도가 더 높기도 하기 때문이죠.
저는 픽쳐 프로파일을 쓴다면 S-log3만 사용합니다. 후반 작업을 100% 고려한 프로파일 이고 대부분 상업 할영은 색감을 용도에 따라 컨트롤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후반 작업에 무게를 두고 있기 때문이죠. 그런게 아니라면 굳이 FX6 급의 모델을 사용할 이유도 없고요.
이런 촬영이 아니라 실내에서 조명을 통제하고 또 색감 표현이 비교적 중요하지 않은, 이를테면 유튜브 컨텐츠나 인터뷰등 촬영시, 그리고 색감 보다는 컨텐츠 자체가 중요한 브이로그 촬영시, 등에는 픽쳐 프로파일을 끄고 촬영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soonyangart 와 감사합니다.
영상미를위해서 관련직종의 전문적 조언을 들으니 뭔가 방향이 잡힌것같아 어서빨리 야외촬영을 나가보고싶네요 !!
전문적인댓글 감사드립니다 (_ _)
영상보니 배울게 많네요 잘보고 갑니다
와... 더운 날씨에 고생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더위가 젤 힘들었네요😢
런앤건이라고 하였으나.. 순식간에 아령머신이 되버린 ㅎㅎㅎㅎㅎㅎ
세세한 세팅설명 감사합니다.
네 덕분에 팔이 튼튼해 졌어요😭
영상 잘봤습니다 고퀄이네요 ^^
처음부터 끝까지 눈을떼지 못했습니다!
이런귀한영상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
제가 더 감사하죠 ㅎㅎㅎ
With the rig, your fx3 is almost as compact as my fx6 😉👍🏻
only difference is that he can strip it down anytime he needs to :)
@@dathofilms my Fx6 without grip and handheld is not soo big 😅
안녕하세요~ 영상 Full로 꽉꽉 눌러 모두 잘 감상했습니다~ㅋㅋ 궁금한게 있는데~ V마운트 배터리에 저렇게 두세개의 전원을 공급하면, 일반 보조배터리처럼 전압/전류의 감소가 있지 않나요~?? 그 부분이 좀 걱정이 되어서 여러개 연결을 못하고 있네요..ㅠ
그 부분을 고려해서 회로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정상적인 제품이라면요. 걱정 안하셔도 돼요~
@@soonyangart네- 안심하고 써볼게요ㅋ 감사합니다~^^
혹시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필월드 모니터 정보좀 알수 있을까요?
그리고 모니터에 히스토그램이랑 웨이브폼 터치인식까지 가능한 모니터는 어떤게 있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정말..간지입니다. 렌즈필터는 어떤것으로 사용하셨나여ㅛ?!
폴라프로 피터매키넌 ND 6-9 가변 필터 썼어요.
이런 비하인드 영상 너무 좋네요, 전반적인 브이로그용 영상은 후지 X-T30 으로 촬영된건가요? FX6로도 촬영된건지 궁금하네요
브이로그는 일절 fx6이 없어요. 그렇다고 x-t30만으로 촬영한거도 아니구요 ㅎㅎ 아이폰이나 이래저래 섞여있어요.
영상과 관련은 없지만ㅎㅎ 소니 zv-e10이 나온다는데 영상촬영하기 괜찮을까요?? zv-1사려고 했는데 고민이되서요
아마 a6400과 비슷한 포지션이 아닐까 싶네요. 거기에 뷰티 기능 제품리뷰포커스 기능 등 zv-1의 기능이 들어간. Zv-1과 라인만 같을 뿐 전혀 다른 포지션의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아무리 작아졌다지만 컴팩트 바디 보단 크겠죠? 렌즈도 교환식이라 튀어나올테고요. 대신 그 만큼 영상 퀄리티 면에선 zv-1과 비교 할 수 없을 만큼 좋을거에요. 판형이 다르니깐요🙂 휴대성이냐 영상 퀄리티냐 비교해서 알맞는 제품 구매하시면 되겠어요👏
와 영상색감이 넘 좋아요 세팅이랑 럿 정보 부탁드릴수있을까요?
Slog3 세팅인건 확실한데 럿은 기억이 안나네요 ㅎㅎ;
런앤건으로할때 카탈리스트 쓰시나요? 쓰신다면 그거 염두해두고 좀 여유있게 촬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아뇨 귀찮고 불편해서 안써요.
영상보면서 입이 딱 벌어졌습니다. 정말 멋지시네요. 그런데 혹시 어깨에 메고 다니며 쓰던 트라이는 어느 제품 쓰고 계신지 여쭤봐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벤로 에어로5 입니다. 계속 저렇게 매고 다녀야 해서 가벼운 여행용 제품을 썼어요.
늘 잘보구있습니다🙏🏽
혹시 리그셋업중 더미배터리는 스몰리그 2922인가요?
맞아요
@@soonyangart 감독님 영상참고해서 리그셋업중인데 더미쓰다가 보드가 나갔다는 썰이 보여서 쫄깃하네요😆
편리함 뒤에는 그런 위험 부담을 안고 있긴 하죠 ㅎㅎ
와우...현장감 지리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이런 영상 자주 올려주세요. 근데 리그 영상처럼 셋업하면 몇 킬로나 될까요??
감사합니다. 글쎄요, 저도 궁금하네요. 다음에 한 번 측정 해봐야 겠어요 호
와 리그가 후덜덜이네요
감독님 저도 FX3에.. 필월드 모니터가 있는데
맞는 잭이 없더라고요 ㅠㅠ
전에 캐논쓸때는 안에 들어있는게 바로 맞는게 있어서 썼는데
FX3리는 모니터랑 맞는 연결 선이 없더라구요 ㅠㅠ 혹시 어떤선을 주문해서 사용하고 계신지 알 수 있을까요?
HDMI 말씀하시는거면 일반 풀사이즈 HDMI 쓰시면 돼요.
@@soonyangart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Fx3 slog3 사용시 네이티브 iso 고정, 셔터스피드 고정으로 nd필터가 자동이 아닌 이상 조리개 값으로 +1.7 또는 +2.0 오버노출로 적정 노출로 사용중입니다. 그런이유로 조리개 심도를 유지하기 위해 Fx6의 auto ND기능을 이용하고자 기변을 생각중인데 제가 맞게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 합니다. 두 기종을 같이 사용하시고 계시니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 합니다. Fx3 slog3에서 오버 노출과 심도는 어떻게 유지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안녕하세요. 일단 저의 경우는 FX3에 ND 필터를 사용하고 있고요. 꼭 ND 필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조리개를 조여 촬영하죠. 그런데 유휘로님은 조리개 심도를 유지하고 싶으시니 ND 필터의 부재는 치명적일텐데요, 꼭 개각도를 유지하고 심도 표현도 꼭 해야 하고 따로 ND 필터를 구매하실 의향이 없으시다면 ND 필터가 내장된 FX6으로 기변하는게 나쁜 선택은 아니라고 봅니다.
이 이후 부터는 저의 개인적인 경험과 사견인데요, 실제 현장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환경과 상황에 대응해야 해서 렌즈 교환하는 시간도 아까운데 FX3을 사용하면 ND 필터까지 신경쓸 수 없죠. 만약 조리개 심도가 중요하다면 저는 그냥 셔터 스피드를 높여 촬영을 합니다. 사실 실무에서 영상 작업을 하고 파일을 납품 하면 클라이언트들이 180도의 개각도로 촬영을 한건지 조리개를 올렸는지 구분 하는 사람 단 한번도 본적이 없습니다. 촬영 시간을 지체시키는 것 보다 그냥 셔터스피드를 포기하고 빨리 촬영해서 납품하는게 중요하죠. 저희 같은 사람들은 그 개념을 알고 있어서 고집을 부리게 되는데 꼭 그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 저는 두 모델 다 갖고 있지만 굳이 FX3만 운용하는 경우가 있는 이유가 FX6는 불리한 기동성 부분과 FX6는 Long GOP 촬영시 4:2:0 8bit 로만 촬영이 된다는 점이 있거든요. FX3은 Long GOP 촬영 시에도 4:2:2 10bit 촬영이 되죠. 그래서 FX3을 사용할 때는 그나마 한 요소에서 타협을 줄이려고 ND 필터를 사용하는거죠. 또 FX6을 사는 것 보다 ND 필터 사는게 무지막지하게 저렴하기도 하고요. 많은 부분을 통제할 수 있고 스탭이 있는 상황이면 FX6을 사용하겠죠? 이렇듯 저는 두 기기의 용도가 다릅니다.
더불어 Slog 촬영시 노출 오버를 해야한다는 개념도 이제는 예전 말인 것 같습니다. 타 유튜버 분들이나 실험 하신 분들 기술문서 같은거 보면 이전 세대 모델일 때나 그랬지 이제는 어느 정도 노출 오버나 언더로 촬영을 했어도 DR이 후보정으로 충분히 커버가 되더군요. 그 만큼 10bit 환경에 DR이 많이 좋아진 거죠. 실제로 제가 경험한 바도 그렇고요. 그 부분에서도 좀 더 자유로워지실 필요가 있지 않나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soonyangart 장문의 댓글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감사 합니다.
@@soonyangart 답변이 정말 상세해서 지나가다 읽었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cornerstoneseoul 👍
안녕하세요, 영상 재밌게 잘 보고있습니다~
촬영환경이 계속 바뀌는 현장에서는 화이트밸런스는 오토로 놓고하시는지, 아니면 매번 그레이카드를 활용해서 수동으로 맞춰놓고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제가 눈으로 보고 5600k인지 3400k인지 이런식으로 판단 해요. 근데 이젠그렇게 안하고 오토로 하려구요 ㅠㅠ
@@soonyangart 감사합니다 소니카메라는 수동으로 캘빈값을 맞추면 녹색 캐스트가 항상 껴서 늘 고민이었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혹시 중간 중간 사용된 삼각대 모델명 알 수 있을까요? 일반 비디오 삼각대는 야외 촬영 때 너무 덩치가 커서 영상에 나온 제품이 좋아보이네요 실 사용시에도 어떠신가요?
벤로 에어로 5 입니다. 유압이 약한게 아쉽긴 합니다만 기동력이 중요한 촬영에선 최고입니다. 트래블러 삼각대라 접었을 때 부피가 작거든요.
@@soonyangart 답변 감사합니다 근데 인터넷에 아무리 찾아봐도 에어로 5는 안 보이네요 혹시 구매 링크 있으신가요?
@@이재혁-q1m 아 벤로 에어로4 입니다 착각했네요
@@soonyangart 감사합니다! 계속 질무만해서 죄송하긴한데 ㅋㅋㅋㅋ 지지하중이 2.5키로라는데 리그셋업 올려도 괜찮나요? 저 리그 셋업해서 쓰면 무게가 최소 3~4키로는 나가서 ㅜㅜ
@@이재혁-q1m 그 정도는 괜찮습니다. 만약 걱정되시면 에어로7 이라고 상급 모델도 있어요. 에어로4에 더 무거운거도 올려 봤는데 세워두는 정도면 괜찮습니다.
잘봤습니다. 혹시 폴프 2-5 스탑은 잘 안쓰시나요?
네 그건 갖고잊질 않아서…
hdmi선이 굉장히 얇은데 구매처좀 알 수 있을까요
얇은 hdmi 네이버에 검색하면 많이 나와요.
안녕하세요 감독님 혹시 영상안에서 쓰인 해당 플레이트로 삼각대 부착 가능할까요?!
나사로 하는거면 가능합니다. 저는 삼각대에 알카스위스 도브테일을 하나 더 붙여놔서 간편하게 해뒀어요.
감독님 안녕하세요 영상을 배우는 학생인데 혹시 리그 셋팅 하셨을때 어깨에 올리셨을대 왼쪽에 손잡이 하나를 더달으셨는데 어떤건지 알수있을까요 리그셋팅하셨을땐 따로 안하셨는데 ㅠㅠ
이~ 그거는 정식 제품은 아니고 볼헤드에 막대 달아서 케이지에 연결한거에요.
@@soonyangart 감사합니다 감독님
감독님 혹시 볼헤드랑 막대 달아서 장착하셨다고하셨는데 제품 이름 알수있을까요..??
메틴 타이어포드 삼각대의 다리가 망가져 분리한 볼헤드에다가 1/4 인치로 된 막대 연결한건데 막대는 어디껀지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비슷한거로 구성하시면 될거같아요.
FX3 녹화 중 카메라에 C타입 단자 연결해서 배터리 충전과 동시에 녹화가 가능 할까요?
네 가능합니다
@@soonyangart 감사합니다
이거 결과물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결과물은 아직 공개를 안한 것 같아요
@@soonyangart 어느채널에 올라올까요?
저도 납품이후에 영상물을 업체에서 언제 어떻게 활용하는지는 신경을 안써서 혹시나 물어보고 알게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soonyangart 감사합니다! 영상 어떻게 나올지 너무 궁금합니다!
@@dirtyboom7 감사합니다~!
리그를 이렇게 자세하고 디테일하게 ㅠㅠ 넘나리 감사합니다아
🥰
안녕하세요 현장진행하는게 너무 멋있네요..! 저도 이런 필름을 촬영해보고 싶은데 궁금한 걸 혹시 여쭤봐도될까요?
1. 핸드헬드로 찍을때 리그 케이지와 어깨에 기대거나 손잡이 등등을 이용한 핸드헬드와 그냥 카메라 바디 자체만을 손으로 쥔 헨드헬드의 차이점이라면 어떤게 있을까요? 흔들림이나 촬영시 좀 더 수월하다 정도인가요? 아니면 다른 장단점이 더 있을까요?
2. 해당 패션필름을 촬영하실 때 사용하신 렌즈의 mm나 조리개 선택하는 노하우가 궁금합니다. 클로즈업을 찍을때는 80mm로 촬영하신다던가 전신을 찍을때는 50mm로 촬영하신다거나 하는것 등이 궁금해요.
너무 바쁘실텐데 답장 안해주셔도 괜찮고 현장감있는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멋있게 봐주셔 감사합니다.
1. 카메라 바디를 쥐는 방식이 셔터를 누를 때는 편할지라도 장기간 들고 있기엔 부적합하죠. 그래서 케이지나 숄더 리그를 사용하면 좀 더 편하기도 하고 배터리 등 장착으로 무거워진 상태의 카메라를 더 편히 들고 촬영 가능하게 해줘요. 쥐는 방식이 편해지면 그만큼 흔들림도 줄겠죠!
2. 35, 50, 85mm 렌즈를 썼고 보케 효과를 위해 최대 개방으로 했어요. 화각은 표현 하고자 하는 것에 따라 다른데 인물 촬영은 망원단, 인물을 포함한 풍경 전체를 담을땐 광각 화각을 사용합니다.
@@soonyangart 답변감사합니다!
감독님! 너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독님이랑 완전 똑같은 리그로 셋업했어요!!ㅠㅠ
그런데
그 더미 배터리를 연결하면 자꾸 "이 배터리는 작동 및 안전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계속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뜨는데 무시하고 계속 사용해도될까요?!
ㅠㅠ 질문드려죄송합니다
업데이트 후 저도 그 문구가 떴었는데 현장에서 문제 일으킨적은 아직 없네요.
아... 저도 오늘 지인분이 프로필 촬영좀 해달라고 하셔서 부산가는 길인데.... 걱정이네여 ㅜㅜ 비도 오고 스토리도 없고... 전 영린이이고 ㅋㅋㅋㅋ
멀리 가시네요😮 영린이라뇨 ㅋㅋ 영잘알 이시면서😎 우천이라 장비가 걱정이네요 ㅠ 아무쪼록 무사히 멋진 촬영 하시고 돌아오시길!
@@soonyangart 휴가라 겸사겸사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