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질문이 좀 있어서 글을 남겼습니다. 1. 와이파이 대신 LAN 선을 연결하면 훨씬 빠른가요? 2. 제가 미국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손님이 문자(SMS)로 자기 주소와 이름을 보내면 그걸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복사할 수 있나요? 두번째 질문만 되도 구입하려 합니다. 핸드폰에서 손가락으로 복사하는게 키보드, 마우스보다 느려서 좀더 빠르고 편하게 하고 싶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제가 요새 보는 IT리뷰중에서는 정곰님이 가장 이런저런 장단점등을 잘 짚어서 리뷰해주시는분같아요. 몇몇 다른분들은 정보라기보단 남들따라하기 리뷰하던가 그닥 정보도안되는 리뷰...아니면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진리뷰등이 많은데 그렇지않고 여러가지 상황이나 장단점등등 중립적으로 잘 표현하시는거 같아서 잘보고갑니다.
흠 글쎄요. 저는 정곰님과는 생각이 정반대네요. 본질적 문제는 pc본체=내폰=몸이란 하드웨가 하나... -연식이 빨리 옴. 몸이 빨리 늙음. -배터리가 견뎌줄지! -몸이 2개일때와 비교할때 멀티에서 상당히 밀림. 가령 컴터 켜놓고 반복실행해야하는 프로그램을 켜두고 다른 장소로 가거나, 내가 없는 장소에서 p2p로 파일받거나 보내거나 하는 용도 등등. -폰으로 p2p하다간 소즁한 폰 정보가 인질로 잡히는 바이러스에 걸릴것같음 ㅍ 이래서 저는 오히려 지금의 스마트폰이 세분화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거든요. 분체1. 오직 연락처에사 전화만 가능한 무선이어폰 (통화만 할땐 얘민 있어도 되고, 주소록 기억할 공간에 음악을 넣고 다녀도 될듯) 분체2. 스마트노트나 워치. 영상보거나 책보는 등의 넓은 하드웨어가 필요한 사람은 스마트스케치북으로, 움직임이 많아 좀더 간결한 복장을 원하면 가벼운 페블같은 간결한 스마트워치로. 문자를 텍스트로 확인가능하고, 콜센터의 ARS를 보이는 ARS로 이용할 수 있고, 정말 가벼운 어플만 구동되는 정도.
1. 노트북이 없는 사람도 많죠. 그런 경우 덱스는 추가비용 없이 노트북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꾀나 장점인게 분명하죠.2. 덱스패드의 단점은 휴대폰에 두꺼운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덱스랑 연결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연결할때 마다 케이스 벗겨야 하는 번거로움. 그래서 c타잎 연장 케이블 사서 사용중.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노트북은 미보유 되어있고 사무실에서는 보안이 심해서 카톡조차도 설치가 불가능하죠 근데 덱스는 그냥 존재로 그걸 다 해결해줍니다. 또 공기관과 협업이 필요할 때는 한글을 켜야하는데 제가 다니는 회사는 워드로 다 대체되어있고 한글은 비인가 프로그램이라.. 그 이후 번거로운 절차는 말 안해도. 이해하시죠? + 집에서는 티비에 외장하드나 usb를 꼽아서 영화나 예능을 다운 받아 보기도 해왔는데 티비가 지원하는 코덱은 한정적이고 외장하드는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티비에서 프레임이 끊기는 문제가 있는 환경이었는데 덱스를 연결하면 연결 후 왓챠만 키면 모든게 그냥 바로 해결 되더라구요. 이런 플랫폼적인 지원에서의 부족함, 결손을 이놈이 저는 충분히 잡아 주기때문에 이렇게 몸에 맞는 사람도 있다는거 참고하심 좋겠습니다
영상 잘봤습니다 it보기ㅋㅋㅋ 재밋네요 덱스패드는 오히려 생각지 않앗던 곳에 쓰면 좋을 것 같아요. 대학교 내 학생쉼터에 설치해 학생들이 굳이 노트북을 들고오지 않아도 문서작업을 할 수 있게 한다던가 컴퓨터모니터로 메뉴판이나 광고내는 분들은 필수로 컴퓨터를 구입해야하는데 덱스패드만 있으면 굳이 컴을 구입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식으로 말이죠. 간만에 영상 잘봤습니다 akg 후기도 기대할게요~!
좋은 포스팅 감사합니다.
질문이 좀 있어서 글을 남겼습니다.
1. 와이파이 대신 LAN 선을 연결하면 훨씬 빠른가요?
2. 제가 미국에서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손님이 문자(SMS)로 자기 주소와 이름을 보내면 그걸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복사할 수 있나요?
두번째 질문만 되도 구입하려 합니다. 핸드폰에서 손가락으로 복사하는게 키보드, 마우스보다 느려서 좀더 빠르고 편하게 하고 싶습니다.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랜선 환경에 따라 다르겠지만 불안정성 면에서는 확실히 좋구요. 복사 붙여넣기도 됩니다.
구독합니다 여지껏 리뷰하는분들 영상들 즐겨봤지만 이분만큼 상품리뷰를 잘하시는분은없는듯합니다
보통 다른분들 상품 언박싱하시고 상품장단점이라고해서는 죄다뻔한소리인데 이분은 제품하나하나 정말 알찬내용들로 리뷰해주시네요
구독자 많이 늘어나길바라고 앞으로 즐겨보겠습니다
이분 목소리 개 꿀이네.. 어떻게 목소리가 이렇게 차분하고 안정감이 있을수있지?
ㅋㅋㅋ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열심히 만들게요!!
흠... 요즘 추세인 외장그래픽 썬더볼트케이블만 지원 된다면 울트라북+외장그래픽 조합이 덱스+외장그래픽으로 될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다음세대에선 기대해 볼만할지도...
기본적으로 덱스는 휴대폰을 기반으로 사용시 좋은거죠..
영상에서 말해 주셨듯이, 사무실이나 집에 모니터 무선 키보드만 설치 해놓으면 되는데..
노트북이 주가 되는 사람은 노트북만 들고 다니면 되는거구요..
근데 노트북 휴대폰 1~3년마다 다시 사는거 쉽지 않음..
이상태면 뭐 3~4년도 버틸수 있을것 같아요.
아 덱스패드는 갖고 싶네요
덱스패드가 아무리 좋아도 윈도우와 바로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그냥 어플로 연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덱스에 레이저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탑재한다면 휴대성에도 장점이 되겠죠.
이미 집에 설치가 되어 있고, 폰만 도킹해서 쓰는 시스템이라면.... 한글이랑 워드 등 오피스 관련 프로그램 써봤는데 괜찮더라구요.. 휴대성은.. 정말 시망..
덱스패드는 폰을 터치패드처럼 쓸수있으니...
오호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ㅎ
피드백 방송 감사합니다~
덱스패드가 미리구비만 되어있으면 ... 편리할수있다 겠네요.
귀에 속속 박히는 목소리가 참 좋습니다~ㅎㅎ
다른 컨텐츠들도 기대합니다~
정말 10분간 장황한 이야기를 이렇게 한줄로 요약해주시다니!! 정리의 달인! 감사합니다~!
제가 요새 보는 IT리뷰중에서는 정곰님이 가장 이런저런 장단점등을 잘 짚어서 리뷰해주시는분같아요.
몇몇 다른분들은 정보라기보단 남들따라하기 리뷰하던가 그닥 정보도안되는 리뷰...아니면 한쪽으로 너무 치우쳐진리뷰등이 많은데
그렇지않고 여러가지 상황이나 장단점등등 중립적으로 잘 표현하시는거 같아서 잘보고갑니다.
오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ㅎㅎ 열심히 만들어보겠습니다~
딴트공 님이 올리신 9만 원짜리 중국산 노트북보다 낫다고 봐요.
흠 글쎄요. 저는 정곰님과는 생각이 정반대네요.
본질적 문제는 pc본체=내폰=몸이란 하드웨가 하나...
-연식이 빨리 옴. 몸이 빨리 늙음.
-배터리가 견뎌줄지!
-몸이 2개일때와 비교할때 멀티에서 상당히 밀림. 가령 컴터 켜놓고 반복실행해야하는 프로그램을 켜두고 다른 장소로 가거나, 내가 없는 장소에서 p2p로 파일받거나 보내거나 하는 용도 등등.
-폰으로 p2p하다간 소즁한 폰 정보가 인질로 잡히는 바이러스에 걸릴것같음 ㅍ
이래서 저는 오히려 지금의 스마트폰이 세분화되면 좋겠다고 생각하거든요.
분체1. 오직 연락처에사 전화만 가능한 무선이어폰 (통화만 할땐 얘민 있어도 되고, 주소록 기억할 공간에 음악을 넣고 다녀도 될듯)
분체2. 스마트노트나 워치. 영상보거나 책보는 등의 넓은 하드웨어가 필요한 사람은 스마트스케치북으로, 움직임이 많아 좀더 간결한 복장을 원하면 가벼운 페블같은 간결한 스마트워치로. 문자를 텍스트로 확인가능하고, 콜센터의 ARS를 보이는 ARS로 이용할 수 있고, 정말 가벼운 어플만 구동되는 정도.
좋은 의견이군요. 정말 폰이 귀에 쏙들어가는 형태로 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1. 노트북이 없는 사람도 많죠. 그런 경우 덱스는 추가비용 없이 노트북 비슷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꾀나 장점인게 분명하죠.2. 덱스패드의 단점은 휴대폰에 두꺼운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 덱스랑 연결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연결할때 마다 케이스 벗겨야 하는 번거로움. 그래서 c타잎 연장 케이블 사서 사용중.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연장케이블을 끼워도 되는군요.. 그것까지는 몰랐요. 아무래도 선을 확장하면 전력이 문제라 쉽지 않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런거 생각하면 기계가 좀더 경량화 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에는 노트북은 미보유 되어있고 사무실에서는 보안이 심해서 카톡조차도 설치가 불가능하죠 근데 덱스는 그냥 존재로 그걸 다 해결해줍니다. 또 공기관과 협업이 필요할 때는 한글을 켜야하는데 제가 다니는 회사는 워드로 다 대체되어있고 한글은 비인가 프로그램이라.. 그 이후 번거로운 절차는 말 안해도. 이해하시죠?
+ 집에서는 티비에 외장하드나 usb를 꼽아서 영화나 예능을 다운 받아 보기도 해왔는데 티비가 지원하는 코덱은 한정적이고 외장하드는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티비에서 프레임이 끊기는 문제가 있는 환경이었는데
덱스를 연결하면 연결 후 왓챠만 키면 모든게 그냥 바로 해결 되더라구요.
이런 플랫폼적인 지원에서의 부족함, 결손을 이놈이 저는 충분히 잡아 주기때문에 이렇게 몸에 맞는 사람도 있다는거 참고하심 좋겠습니다
저도 몇번 해봤는데 뭐 호환성에서 막히는 부분이 없더라구요. .신경 많이 쓴 것 같다는 생각이..
앜ㅋㅋㅋ진짜ㅋㅋㅋㅋ편집자님도 차암ㅋㅋㅋㅋ
왜케 웃기냐 ㅋㅋㅋ내가 고자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오늘도잘보고가~동네형아~
ㅋㅋ 사실 그쪽(?)으로 떨어지진 않았네요. ㅋㅋ
정곰 세상보기 ㅋㅋㅋㅋㅋㅋㅋ다행(?)이네요 ㅋㅋㅋㅋㅋ
폰화면 쓰는거 정말 혁신이네요! 왜 저걸 발표 안 했을까나
아직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그랬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우스 키보드 다 들고 다녀야 하는 단점 때문인겠죠. 사전 유출된 홍보영상에서는 덱스를 대대적으로 밀더라구요.
근데 덱스는 모니터도 들고다녀야하지않나
있는곳에 가면.. 모텔이나 뭐 이런데 말이죠. ㅋㅋ
오우 동갑내기셨네요 ㅋㅋ 줄감는 팽이 꼭지 찍기 같은거 하던 그 세대.. ㅋㅋㅋ
완전 재밌었죠.. 위로 날려서 끈이 다 풀리기전 줄을 당기면 '찍기'도 가능했고.. 그걸 주특기로 쓰는 녀석한테 걸리면 팽이가 박살나는 수모를 겪었던.. 기억도.. ㅋㅋ
it 전문 크리에이터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 이것저것보는 세상보기 채널이였군요 ㅋㅋㅋㅋ
그러게 말입니다.. ㅠㅠ 제가 전자제품을 너무 좋아해서... 자꾸만 그쪽으로 흘러가네요. ㅋㅋ
저도 it 전문인줄;;;
그래서 바탕화면에서 드래그로 여러파일을 잡고 복붙이나 잘라내기 및 이동이 되나요?
바탕화면으로 파일을 옮기면 바로가기 형태로 되더군요. 결과적으로 파일 복붙은 원활하게 되지는 않는 느낌이긴 합니다.
정곰 세상보기 특히 저는, 꼭 바탕화면이 아니더라도 갤러리 등의 파일이 많은 곳에서 범위지정 후 Ctrl+C,V가 되는지가 궁금했었어요...ㅎㅎ;;
근데 덱스를 원래 들고다니라고 만든건가요?
아니요 워낙 기계가 간편하다보니 들고다녀도 되겠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근데 거치로 놓고 써도 상관 없죠
ㅋㅋㅋ36세 멋있다 ㅜ
아.. 만으로 써놓을걸.. 36하니까..느낌이.. 참.. 그렇군요. ㅎ
영상 잘 봤습니다.
덱스에 무선 디스플레이 전송 기술과 배터리가 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음세대에는 꼭 나오겠죠?
이미 무선 전송 기술은 많이 쓰이고 있더라구요.. 문제는 리시버 인듯해요.. 모니터에 리시버가 없으니까.. 보낸다해도 출력이 안되서 말이죠..
덱스는 플랫폼의 폐쇄성과 써드파티 어플과의 호환성 문제가 개선되지 않는한 유료 베타테스트 기기일 뿐인거 같아요.. 저도 사은품으로 받았는데 덱스 스테이션이랑 비교해서 달라진점을 모르겠네요. 2세대 기기정도면 1세대에서 보여줬던 중대한 문제들은 어느정도 개선을 시켜서 나왔어야 했는데.. 교육환경이나 개인사용자 용도로선 사용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사용은 가능하겠지만 비지니스 환경에서는 무수한 단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현업에서 사용할 순 없죠. 미래에 이런환경 되니까 체험해봐 이런용도인데.. 1세대 때는 128기가라서 그나마 선택의 의지에 의해서 받은거라면 이번엔 진짜.. 이거 받기싫으면 256기가 사 이거니 울며 겨자먹기로 중고나라행....
확실히 덱스가 모든 사람들에게 다 편한것만은 아닌것 같아요.
저 덱스패드...저거...그냥 없으면 좀 그렇고 있으면 안쓸꺼 같은...아이템 아닌가요 ㅋㅋㅋ 그냥 옆에 보이는곳에 두고 쳐다보는 용도로 ㅋㅋ
ㅋㅋㅋ 거의 그렇죠. 만약 본체없이 이것만 있다고 하면 컴퓨터 본체만한 기능을 낼수 있을것 같아요.
정곰님 영상정말 믿고 볼 수 있네요~^^ IT에 관심 있는 친구들에게 소개시켜 줬습니다 ㅎㅎ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좋은영상 기다릴게요~
감사합니다! ㅋㅋ 좋은 내용으로 열심히 만들어 보겠습니다!
덱스는 그냥... 폰을 크게 보기위한 용도인것같아요.
맞는말 같아요~ ㅎ 그래도 이번 버전에서 편의기능이 많이 추가되었네요. 화면해상도만 좀더 좋게 지원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ㅎㅎ
뭐야 저 베이블레이드 지금 중3 어릴때 갖고 논건데 시리즈가 새로 나왔나 보네요
갓! 이라는 단어가 부터 또 나왔네요.. ㅋㅋ
케이블 TV를 해지 하고 거실 TV에 덱스를 설치하면 최고 사양의 구글 TV가 되겠죠 요즘 TV 너무 재미없어서 유튜브만 보는데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상파 방송 서비스해주는 앱들도 많으니까요
생각해보니 그것도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리모콘만 있으면 최고일듯 하네요.
덱스는 컴퓨터 대체가능?
바탕화면과 마우스만 있을뿐 모니터 연결한 태블릿피시
컴퓨터를 기대하지만 현실은 미디어머신
문서 작업이 가능하다는 부분과 어도비나 마이크로 소프트 앱을 이용가능하다는점이 확장성이 보장되는 부분인듯합니다.
그건 핸드폰도 되고 태블릿피시도 됩니다 그리고 대학생 과제정도는 할수있어도 그걸로 문서작업해서 피시에서 보면 레이아웃 다 틀어집니다
태블릿도 마찬가지이고 이것도 마찬가지이고 사람이 그 환경에 맞춰서 불편을 감수해야되는데 대체 가능하다 보시나요
전문적으로 사용할경우 그런 문제가 발생하는군요. 전문적으로 써본 경험은 아직까지 없는터라 처음 알았네요.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탑블레이드 반갑네요 ㅋㅋ 제가 어릴때도 유행했던 장난감이었는데 ㅋㅋ
덱스는 확실히 모든 주변장치가 이미 연결된 고정 상태일때가 가장 효용성이 올라가는거 같아요.
탑블레이드 아닙니다. 베이 블레이드 입니다... 팽이를 베이라고 부르는데 어찌나 어색하던지.. ㅋㅋ
아이디어는 좋으나 아직 실용성은 미지수?
팽이 싸움 요즘 발전했다고 하기엔 십 몇년 전 탑블레이드가... ㅋㅋㅋ 아재요...!
ㅋㅋㅋ 유행에 너무 뒤쳐졌네요.
저는 단순히 이동중 사용하기보다 집에서 PC사용시 컴퓨터하다가 문자하거나 그런 번거로움을 줄이고자 사용해보려구요ㅋㅋ 완전 게으른가?ㅋㅋ
어떻게 사용하든 편의성이 중요하죠~ ㅎ
좋은 냉ㅇ
영상 잘봤습니다 it보기ㅋㅋㅋ 재밋네요
덱스패드는 오히려 생각지 않앗던 곳에 쓰면 좋을 것 같아요. 대학교 내 학생쉼터에 설치해 학생들이 굳이 노트북을 들고오지 않아도 문서작업을 할 수 있게 한다던가 컴퓨터모니터로 메뉴판이나 광고내는 분들은 필수로 컴퓨터를 구입해야하는데 덱스패드만 있으면 굳이 컴을 구입할 필요가 없게 만드는 식으로 말이죠. 간만에 영상 잘봤습니다 akg 후기도 기대할게요~!
그렇습니다. 대학교에 적용이 되어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에이케이지는 다음주에 업로드 할게요~!
잠깐.... 나보다 동생이었어?
아닌데? (현실 부정)
학... 나이 공개를 괜히 해버렸군요. ㅎㅎ
하지만 좋아요
생각해보니 세상보기인데 it 체널되는듯한..ㅋㅋ
정체성을 잡아나가야죠. ㅎㅎ it 보기로 나가야 할듯도 하네요. ㅋ
ㅋㅋㅋㅋㅋㅋ베이블레이드 초등학교때 제일잘해서 대회도나갔었는데
오오미! 능력자군요!
ㅂ2
ㅂ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