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큐티] 1월 29일 (수) 여호수아 19장 24-51 "시작과 끝" [10분 말씀나눔]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5 фев 2025
- 여호수아 19:24-51
24 다섯 번째로 아셀 자손의 지파를 위해 그 가문별로 제비를 뽑았습니다.
25 그 경계에는 헬갓, 할리, 베덴, 악삽,
26 알람멜렉, 아맛, 미살이 있었고 서쪽으로는 갈멜과 시홀 림낫에 이릅니다.
27 거기에서 동쪽으로 돌아 벧다곤을 향해 스불론과 입다엘 골짜기에 이르고 북쪽 벧에멕과 느이엘로 가서 가불을 왼쪽에 두고 지나
28 에브론, 르홉, 함몬, 가나로 가서 큰 시돈까지 이릅니다.
29 그리고 그 경계는 다시 라마로 돌아가 두로의 단단한 성으로 가서 호사 쪽으로 돌고 악십 지방과 맞닿은 바다에서 끝납니다.
30 또 움마, 아벡, 르홉까지 포함해서 22개의 성과 그 주변 마을이 있습니다.
31 이 성들과 그 주변 마을들은 아셀 자손이 그 가문별로 받은 유산입니다.
32 여섯 번째로는 납달리 자손들을 위해 제비를 뽑았습니다. 그 가문별로 납달리 자손들을 위해 뽑은 것입니다.
33 그 경계는 헬렙과 사아난님의 상수리나무에서부터 아다미 네겝과 얍느엘을 지나 락굼까지 이르러 요단 강에서 끝납니다.
34 다시 서쪽으로 돌아 아스놋 다볼에 이르고 훅곡으로 나와서 남쪽으로는 스불론, 서쪽으로는 아셀, 동쪽으로는 유다의 요단 강과 맞닿아 있습니다.
35 그 단단한 성들은 싯딤, 세르, 함맛, 락갓, 긴네렛,
36 아다마, 라마, 하솔,
37 게데스, 에드레이, 엔하솔,
38 이론, 믹다렐, 호렘, 벧아낫, 벧세메스로 다 합쳐 19개의 성과 그 주변 마을이 있었습니다.
39 이 성들과 그 주변 마을들은 납달리 자손의 지파가 그 가문별로 받은 유산입니다.
40 일곱 번째로 단 지파를 위해 그 가족별로 제비를 뽑았습니다.
41 그 유산의 경계는 소라, 에스다올, 이르세메스,
42 사알랍빈, 아얄론, 이들라,
43 엘론, 딤나, 에그론,
44 엘드게, 깁브돈, 바알랏,
45 여훗, 브네브락, 가드 림몬,
46 메얄곤, 락곤, 욥바 맞은편 지역까지입니다.
47 단 자손의 경계는 그들보다 더 확장됐습니다. 단 자손들은 레센으로 올라가 공격해 그곳을 차지하고 칼날로 쳐서 완전히 점령하고 거기에서 살았습니다. 그들은 그곳을 자기 조상 단의 이름을 따라 단이라 불렀습니다.
48 이 성들과 그 주변 마을들은 단 지파가 그 가문별로 받은 유산입니다.
49 이스라엘 자손들은 이렇게 유산이 될 땅을 다 나누고 나서 그들 가운데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유산을 주었습니다.
50 그들은 여호와의 말씀에 따라 여호수아가 요구한 성, 곧 에브라임 산지의 딤낫 세라를 그에게 주었습니다. 그는 거기에 성을 쌓고 살았습니다.
51 이상은 제사장 엘르아살과 눈의 아들 여호수아와 이스라엘 자손의 지파 지도자들이 실로의 모이는 장막의 문 여호와 앞에서 제비 뽑아 나눈 유산입니다. 이렇게 해서 그들은 땅 나누는 일을 다 마쳤습니다.
말씀구조 다운로드 주소:
/ superseanychoi
시작 인트로: 딸입니다.
마지막 인사: 파킨슨 지병이 있으신 어머님입니다.
목사님~ 새해 주님안에서 복 많이받으세요
목사님 설교들으며 매일 아침 힘을 내봅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뜻이 하늘 에서 이루어진것 처럼
가나안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바라십니다
우리의 일상 생활 에서
아버지의 뜻이
이루어 지길
예수님의 이름 으로
기도 드립니다
축복 합니다
아멘!
아멘
새해에도 주안에서
항상 해피하고 건강
하세요 감사함니다
매일 설교말씀 감사합니다.
아멘!!
아멘~^^늘 알기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멘!
모든 것을 주님께 맡겨 드리고 말씀에 온전한 순종으로 살아가게 하소서. 행복한 명절 되세요.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건강하세요! 알기 쉽게 설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을'의 발음 교정 : "끄슬(X)" -> "끄틀(O)"
'끝이'의 발음은 구개음화가 일어나 "끄티"이 아니고 "끄치"로 발음 되지만,
'끝은, 끝을'은 구개음화가 일어나지 않고 연음으로 발음해서 '끄튼" "끄틀"로 발음하지요.
지난번도 알려주셨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