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리사 시험, 정말 어렵죠! 단기합격 변리사가 알려주는 공략법 정말 유익한 내용이었네요. 사실 2차시험 같은 경우 불의타가 나오는 경우 공략하기도 쉽지 않죠... 그래도 기본 공부 열심히하고 본인만의 답안 작성 방식을 가진다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리사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하세요!!
수험생활하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지 못한채 계속 공부할려니 자꾸 공부가 안되더군요.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거에 있어서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번에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요즘 마음이 요동쳐서 변호사님 영상을 종종 보고 있습니다!
자기 성찰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그 방법 적인 부분은 내 자의식을 내려놓고 받아드리는 것이 시험기간을 줄이는데 있어서 중요하긴 하겠죠. 인간관계와 삶의 질을 포기한다고 생각 하기보다 인간관계는 내 가치를 높힐 수 있다면 언제든지 맺을 수 있고 더 높은 존재와 관계를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있으면 인간관계를 끊는게 포기가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고 내가 공부하고 몰입하고 극심한 스트레스를 이겨내는게 본인 스스로 투자라고 느껴져야 되지 않나 싶네요.
변호사님! 책도 사서 읽고 애청하고 있습니다! 전 현직경찰관으로 승진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 이렇게 댓글을 남기니 혹 시간이 되신다면 댓글 꼭 좀 달아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통 포커싱이 '시험 단기 합격'법에 대한 노하우와 요령 등이 많은데요. 기출문제를 먼저 역순으로 보고 풀고 그 다음 기본서를 참고서 삼아 보면서 양을 줄이고 핵심을 추려서 최대한 단기로 효과적으로 시험을 보는 것. 적어도 객관식에 있어선 이 방법이 가장 최고이자 최선인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이 100% 공감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저 같이 승진시험인 경우는 일반 채용과 달리 평균 커트라인이 엄청 높아요 가령 일반 공채 커트라인이 80이라면 버릴건 버리면서 공부가 가능한데 승진은 120문제 중에 평균 합격 커트라인이 93점 이상 되어야 합니다 즉 3과목 중 한과목당(40문제 총 120문제) 2개 이상 틀리면 합격이 어렵거든요 그렇다면 완전 지엽적인 것은 보지 않더라도 꽤 많은 부분을 놓치지 않고 보아야 하는데 이 경우에도 보편적 변호사님 공부방식대로 기출문제(지문 보기 해설을 기본서 처럼)를 먼저 보는게 맞는건가요? 승진시험으로 승진을 줄곳 해왔는데 제 방식은 전형적인 정공법(강의로 잊혀진 감각을 살리고 기본서 회독을 늘리다가 기출문제로 실전감각을 쌓고 단권화로 줄여나감)인데 이러면 좋긴한데 양이 많은 단점이 있거든요 승진시험이다 보니 만점방지용 2-4문제에서 승부가 갈리는 편입니다. (최신판례 또는 뒤통수? 개정문제 등) 이번 승진 준비함에 있어서 변호사님 패턴으로 해보려고 하는데 조언 감히 부탁드려봅니다 ^^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현재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준비생입니다. 세무사 시험을 최대한 빠르게 합격하기 위해 항상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생각하면서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세무사 시험 합격하신분이 올린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그 영상을 보고 의문이 하나 생겨 질문드립니다.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어떤 하나의 주제를 공부할때 남들에게 완벽히 설명할 수 있을정도까지 공부해야된다고 했는데, 이렇게 공부하는것이 수험에 목적적합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남들에게 완벽히 설명을 못하더라고 객관식 문제는 시간제약이 있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을 정도까지 연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은가요? 변호사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마지막으로 변호사님께서 지인변호사분들과 함께 촬영하신 영상을 보고 마인드 셋팅을 바꿔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게임 중독에서 변호사, 25만 유튜버까지.. 이윤규 변호사님의 책도 잘 읽었습니다. 저도 실용적으로 합격하는 공부만 하는중입니다. 합격 후 감사인사 드리고 싶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꼭 합격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
언제 한번 변리사 관련 동영상이 올라오길 기다렸습니다 ㅠ 변호사님도 좋은 질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다려 주신 만큼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변리사 시험, 정말 어렵죠!
단기합격 변리사가 알려주는 공략법
정말 유익한 내용이었네요.
사실 2차시험 같은 경우 불의타가 나오는 경우 공략하기도 쉽지 않죠... 그래도 기본 공부 열심히하고 본인만의 답안 작성 방식을 가진다면 누구나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변리사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하세요!!
변리사 공부중인데 좋은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변호사님 덕분에 1차 시험 합격했습니다.
2차도 노력하겠습니다!!
축하 드립니다.
2차까지 좋은 결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
공부하다 막막할때마다 들어야겠다.. 변리사 영상 올려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그저 빛윤규...ㅠㅠ
2022 합격해서 저도 여기 나오고 싶네요!!!
이번 2차공부하는데 마침 이런동영상 올려주셨군요 ㅠ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
변리사님 합격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승승장구 하시길 바랍니당🤩
이제보니 지금 컨텐츠는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합격수기가 될 수 있겠네요!
영상으로 보는 합격수기가 되겠네요!
수험생활하면서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지 못한채 계속 공부할려니 자꾸 공부가 안되더군요. 남들과 다름을 인정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거에 있어서 다시한번 생각을 하게 되네요. 이번에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요즘 마음이 요동쳐서 변호사님 영상을 종종 보고 있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동치는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
오늘도 좋아요누르고가요
어려운 시험으로 알고있는데, 좋은 팁 많이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 이런 컨텐츠 되게 좋아보여요!! 세무사나 감정평가사 손해사정사 등 다양한 전문직 직업군이 나오면좋겠어요!! ㅜㅜ
많은 분들께 도움 드릴 수 있도록
기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감사해요 ^^
감평 단기합격자 원츄
도움되는 컨텐츠 감사합니다!! 변리사님 멋있어요~
멋있는 변리사님을 어렵게 모셨습니다.
시험 공략법은 더 멋있으시니 끝까지 애청해 주세요 ^^
2차 달리기전에 좋은영상 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변호사님 저는 공인노무사 수험생입니다
공인노무사 과목중 인사노무관리가 너무 어려운데 특히 인사노무관리 잘하시는 분으로 공인노무사편도 만들어주세요!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
오 변리사를 올려주시다니
잘 봤습니다.
디테일하게 다뤄주셨네요 :-)
꼭 자기 시험이 아니더라도 모든 공부를 아우르는 원리가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도움 많이 됐습니다.
항상 영상 유익하게 너무 잘보고 있습니다~
나중에 기회가 되신다면 공인회계사편도 부탁드립니당
공인회계사편은 기존의 영상을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
2차 주관식이 사람이 하나하나 채점하는거라 오차점수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변리사라니..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잘보고 갑니당
5개월 공부하고 시험보는데 합격하면 형님 덕분임 ㅋㅋ
변리사 시험 난이도가 ㅎㄷㄷ하지 않나요. ㅜㅜ
자기 성찰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낍니다,
그리고 그 방법 적인 부분은 내 자의식을 내려놓고 받아드리는 것이 시험기간을 줄이는데 있어서 중요하긴 하겠죠.
인간관계와 삶의 질을 포기한다고 생각 하기보다
인간관계는
내 가치를 높힐 수 있다면
언제든지 맺을 수 있고
더 높은 존재와 관계를 만들 수 있다는 확신이 있으면
인간관계를 끊는게 포기가 아니라 새로운 시작이고
내가 공부하고 몰입하고 극심한 스트레스를 이겨내는게
본인 스스로 투자라고 느껴져야 되지 않나 싶네요.
잘 생기셧네요
공부도 잘하공..
박변리사님 멋있어요~~~
변호사님! 책도 사서 읽고 애청하고 있습니다!
전 현직경찰관으로 승진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 이렇게 댓글을 남기니 혹 시간이 되신다면 댓글 꼭 좀 달아 주시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보통 포커싱이 '시험 단기 합격'법에 대한 노하우와 요령 등이 많은데요.
기출문제를 먼저 역순으로 보고 풀고 그 다음 기본서를 참고서 삼아 보면서 양을 줄이고 핵심을 추려서 최대한 단기로 효과적으로 시험을 보는 것. 적어도 객관식에 있어선 이 방법이 가장 최고이자 최선인 점은 의심의 여지가 없이 100% 공감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저 같이 승진시험인 경우는
일반 채용과 달리 평균 커트라인이 엄청 높아요
가령 일반 공채 커트라인이 80이라면 버릴건 버리면서 공부가 가능한데 승진은 120문제 중에 평균 합격 커트라인이 93점 이상 되어야 합니다
즉 3과목 중 한과목당(40문제 총 120문제) 2개 이상 틀리면 합격이 어렵거든요
그렇다면 완전 지엽적인 것은 보지 않더라도 꽤 많은 부분을 놓치지 않고 보아야 하는데
이 경우에도 보편적 변호사님 공부방식대로 기출문제(지문 보기 해설을 기본서 처럼)를 먼저 보는게 맞는건가요?
승진시험으로 승진을 줄곳 해왔는데 제 방식은 전형적인 정공법(강의로 잊혀진 감각을 살리고 기본서 회독을 늘리다가 기출문제로 실전감각을 쌓고 단권화로 줄여나감)인데 이러면 좋긴한데 양이 많은 단점이 있거든요
승진시험이다 보니 만점방지용 2-4문제에서 승부가 갈리는 편입니다. (최신판례 또는 뒤통수? 개정문제 등)
이번 승진 준비함에 있어서 변호사님 패턴으로 해보려고 하는데 조언 감히 부탁드려봅니다 ^^
변호사님 안녕하세요, 현재 세무사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준비생입니다. 세무사 시험을 최대한 빠르게 합격하기 위해 항상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생각하면서 공부하고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세무사 시험 합격하신분이 올린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그 영상을 보고 의문이 하나 생겨 질문드립니다.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어떤 하나의 주제를 공부할때 남들에게 완벽히 설명할 수 있을정도까지 공부해야된다고 했는데, 이렇게 공부하는것이 수험에 목적적합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남들에게 완벽히 설명을 못하더라고 객관식 문제는 시간제약이 있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풀 수 있을 정도까지 연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지 않은가요?
변호사님 생각은 어떠신가요?
마지막으로 변호사님께서 지인변호사분들과 함께 촬영하신 영상을 보고 마인드 셋팅을 바꿔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우.. 정말 보기 드문 굉장히 수준 높은 질문이네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① 다른 사람에게 설명할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② 다만 그 대상은 책에 있는 지식이 아니라, 시험의 유형과 답이어야 합니다 ^^
답변 감사합니다.
1차 시험이 80일 조금 안남았는데, 꼭 함격해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단기간 합격이라고 하셨는데 정확히 몇년만에 합격하신건가요??
그게 안나왔네요...
박규민 변리사님이신가 ㅎ
6:20
코즈키 오뎅이 아카자야 9남자 구해준거에요?
규키마루가 변신한 거죠?
산재법이 너무 어렵읍니다😭
지적갈망...ㅠ 그거 해소하다 장수길
이분규
홀리쉿..ㅡ..ㅡ..ㅡ..ㅡ..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