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영상 감사합니다.내용중 차단기 용량이 30A인데 2.5KA 2500A까지 감지를 하고 떨어뜨린다고 하는데 30A와 2,500A는 차이가 매우 큰데 예를 들어 500A만 넘어가더라고 차단기가 녹거나 배선의 절연이 파괴딀 수 도 있을것 같은데 2500A까지 감지한다는게 쉽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안녕하세요! 2,500A까지 감지한다는 의미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단락이나 쇼트가 발생할 시 순간적으로 올라가는 전류(A)는 10~30A 수준이 아니라 2,500A 이상 까지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전류 상승이지만 그 전류까지 담아내지 못하면 말씀하신 것처럼 녹아내릴 수 있기 때문에 그 일시적인 최대 전류까지 담아내기 위한 그릇의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일시적인 최대 전류를 0.03초 이내에 차단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전류가 아니라서 모든 선이 녹고 파괴되지 않는 것 입니다!
현직 제조업 전기안전관리자입니다. 누전차단기= 과부하 or 누전 시 차단 배선차단기= 과부하 시 차단 으로 누전차단기에는 배선차단기에 기능이 하나 더 있어서 비싸다고 알려져 있는데 제가 잘못알고 있는걸까요 ? 그래서 LS에서 배선용차단기 기능에 누전기능이 추가된 EBS 차단리를 제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고요 !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내용이 정확합니다! 사실상 누전차단기가 배선차단기+누전 차단 기능까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영상을 제작할때는 최대한 차이점을 부각시켜서 얘기하려다 보니 해당내용을 같이 전달할 시 혼동이 있을 것 같아 더욱 비교되게 표현하였습니다! 오히려 차이점을 부각시키려다보니 더욱 혼동되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 영상 제작시 해당내용 반영하여 다시 한번 영상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정보 한번 더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user-linoelmessi 넵! 맞습니다! 보통 설치될 시에는 메인=배선 / 분기=누전으로 설치 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메인에 누전차단기를 설치할 경우 여러 분기 중 1곳에서 누전이 생겨도 모든 차단기가 내려가게 되고, 분기 중 어느 곳에서 누전이 발생했는지 찾기도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메인에 배선차단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메인과 분기 모두 누전차단기를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이미 분기에서 차단되는 누전을 굳이 메인에 한번 더 사용할 이유는 없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일신비츠온입니다 우선 2.5KA 사용에 대한 답변은 어렵습니다 이유는 사용하시는 제품의 에이컨이 몇 A인지 확인이 불가능 하며, 추가적으로 차단기 라인에 어떤 부하가 걸려있는지 모르기때문에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장 상황 및 배선의 상태를 봐야하기때문에 전문업체와 함께 현장 방문 상담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3년전쯤에 셀프로 콘센트를 교체하였습니다 교체중에 전선들은 다 알맞게 연결했습니다 문제는 커버 씌울때 피스박는중 모르고 전선에 닿은거 같았습니다 작업을 다하고 작업전 내려놓은 메인차단기를 올리는순간 펑하는 소리와 함께 연기가 나면서 차단기가 내려갔습니다..그래서 작업을한 콘센트를 다시 해체하고 전선및 피스를 다시 연결하고 차단기를 올리니 그후로는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도 아무 문제없는데 혹시 그때 그 펑했을때 분전반 차단기에 전선이 타버렸거나 그을리지는 않았을까요?? 문득문득 그런생각을 하다 이렇게 지식에 올리게 됐습니다. 3년동안 아무 문제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괜찮을까요??
아무래도 피스 마무리 작업하다 전선 피복이 훼손되면서 피스가 도체에 닿아 누전되면서 차단기가 떨어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건 직접 확인해 봐야 알겠지만, 3년까지 잘 사용했다면 앞으로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전기 설비 업자를 통해 확인 후 안전하게 연결하는 것을 권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유에는 정말 많은 가정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일단 집에 있는 계량기(흔히 두꺼비집이라 불리는 세대분전함)에 있는 차단기가 불량/결함으로 인하여 전력에 대한 차단을 미리 시키지 못하여 전력량이 과다해 1층에 있는 세대별 차단기에서 차단을 했을 경우도 있습니다 아니면 집에서 세대별 차단기 사이의 어디선가에 전선이 손상되었거나 누전이 발생하여 집안에 있는 차단기는 멀쩡하나 1층에 있는 세대별 차단기에서 차단했을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이유는 전문가 또는 한전에 연락하셔서 해결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메인차단기(50A로 가정)가 떨어지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각 부하 차단기(20Ax3로 가정)의 부하를 각각 15A로 사용하면 45A로 메인 미트립 되나 20A로 사용시 60A로 메인 차단될수 있습니다, (정격전류의 1.1베에서 견디고, 1.6배에서 60분, 2배에서 2분이내 차단 ) 또한 누전차단기를 메인으로 쓰는 경우 설치비는 저럼하나 각 부하에서 나오는 누전량은 작더라도 메인에서 걸리는 누전은 허용 치를 넘는다면 차단기가 트립 됩니다, 메인은 배선, 부하는 누전으로 바꾸면 어느 부하에서 누전 되는지도 찾기 쉽고 다른 부하가 정지되는 것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배선 차단기는 누전 차단기와는 다르게 트립 버튼이 없습니다. 누전 차단기를 교체했음에도 이상이 있을 경우 배선 차단기 단자부의 변색을 확인해 보시거나 아니면 배선 차단기 내부 접촉이 이상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은 전기 설비 전문가를 통해 점검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누전차단기를 메인차단기에 사용하시는 것은 문제는 없으나 분기에 누전차단기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굳이 메인에 한번 더 누전차단기를 사용하는 것은 불필요합니다! 그래서 보통 메인차단기(배선차단기), 분기(누전차단기) 이렇게 셋팅을 합니다. 그리고 기존 메인 차단기에 A(암페어)만 늘리는 것은 꼭 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메인과 분기의 용량 증가는 차단기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특히 메인차단기 같은경우 부스바와 전선등 여러가지의 상황을 고려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그리고 분기의 고장이나 이상으로 교체하는 것은 일반분들도 교체가 가능하시나 메인차단기의 교체는 꼭 자격이 있는 전문가가 교체하는 것이 법적으로 명시되어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 후 교체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3000W의 전기 난로는 약 13.64A의 전류를 소모하게 됩니다. 20A의 차단기가 3000W의 전기 난로 사용 중에 차단된다면, 이는 기술적인 문제나 차단기 자체의 고장일 가능성이 있지만 다른 가전 기기의 사용량에 따라 허용 전력을 초과해 차단기가 내려갈 수도 있으니 다른 가전기기 사용량을 체크해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전기 설비 전문가를 통해 점검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원이 부하로 연결되면 전기가 부하 장치로 흐르게 되어 전기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하 장치가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전원을 받게되면 화재, 감전, 폭발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선용 차단기를 설치할 때는 전원과 부하의 연결 방향을 정확히 지켜야 하며, 전기 설치 및 유지보수 작업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권장합니다.
올리자마자 내려가면 누전이니까 차단기바꾸전에 누전인 이유를 찾는게 먼저 아닌가요?
차단기 고장일수도 있어요 2차측 없이도 트립된다면 차단기 고장
제일 쉽게 잘 설명 해 주시네요. 쓸데없이 현학적으로 어렵게 꼬아서 설명하는 분도 있는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지나가다가 우연찮게 봤는데 설명잘하시네요 귀에 쏙쏙들어옵니다
감사합니다!! 우연이 운명이 되도록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귀에 하나도 안들어오눈데? 30A 면 차단되는데 2.5카 2500까지 감지 한다니. 뭔소리인줄 아나?
이제 확실이 알았습니다 최고!!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시청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내용중 차단기 용량이 30A인데 2.5KA 2500A까지 감지를 하고 떨어뜨린다고 하는데 30A와 2,500A는 차이가 매우 큰데 예를 들어 500A만 넘어가더라고 차단기가 녹거나 배선의 절연이 파괴딀 수 도 있을것 같은데 2500A까지 감지한다는게 쉽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안녕하세요! 2,500A까지 감지한다는 의미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단락이나 쇼트가 발생할 시 순간적으로 올라가는 전류(A)는 10~30A 수준이 아니라
2,500A 이상 까지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전류 상승이지만 그 전류까지 담아내지 못하면 말씀하신 것처럼 녹아내릴 수 있기 때문에
그 일시적인 최대 전류까지 담아내기 위한 그릇의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 일시적인 최대 전류를 0.03초 이내에 차단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전류가 아니라서 모든 선이 녹고 파괴되지 않는 것 입니다!
1. 그렇구나. 단락이 염려될때는 배선차단기를 쓰는거구나! 0:58
감사합니다. 24.03.23(토)
시청 감사합니다.
알아듣기 쉽게하시네요
감사합니다.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1:00 정확히는 단락, 과부하, 과전류가 발생할 시에 배선차단기가 작동하는 식입니다
단 10A의 멀티탭에 허용전류가 초과할시에는 차단기도 작동하지 않으니 멀티탭은 가급적이면 과부하차단 스위치가 달린 멀티탭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영상보고 울집 누전차단기가 고장난걸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었네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45 이로 인한 차단기 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가전제품에 접지를 하는겁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노후주택인데요 최근에 자주떨어져서. 차단기교체 했으나 또떨어지네요 밤중에 전기장판. 켜고자다가. 추워서잠을
누설 전류로 의심됩니다. 전기 설비 전문가의 통해 해결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빨리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차단기 교체 시기는 언제 인가요?
차단기가 노후 되거나 이상이 있다고 판단되면 교체하시면 됩니다.
많이 배웁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누전차단기는 전기가 샛을때고 배선차단기는 전기가 너무 넘치면 차단 시키는군요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맞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말씀드리면
배선차단기 : 그릇이상의 전기가 넘쳤을때 차단
누전차단기 : 그릇이상의 전기가 넘쳤을때 차단 + 그릇에서 전기가 새고 있을때 차단
이렇게 보시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누전차단기는 배선차단기+누전차단 기능까지 있습니다!
전기제품때문에. 결로. 습기때문에 그럴수도 있다는데요. 해결방법이 없을까요
모든 전자기기는 물/습기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차단기가 설치된 곳은 습하다면 습한 원인을 해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도움이 못되어 드려 죄송합니다.
메인차단인 누전이고 배선이 주택배선차단기인 곳에 메인 누전차단기에 배선차단기를 누전 차단기로 바꿔도 되나요?
저희 집도 그래요. 그래서 비디오폰 교체기사한테 물어보니 오래된 아파트가 그렇게 설치를 된곳이 많다네요. 그래서 메인을 배선으로 부하쪽을 누전으로 바꿔서 새로 설치가능하다고 합니다. 얼마전에 커피포트에서 누전이 됐었는데 메인차단기가 떨어지니 어느 누전차단기에서 누전이 됐는지 일일이 하나씩 올려봐야하니 번거롭죠.
옛날 주택의 경우에는 그렇게 설치되있는 경우가 많은데 자리를 바꿔서 설치하는것도 가능하긴 합니다
근데 설치할때에는 전기공사업체 불러서 설치하세요
3:14 좋은 영상으로 큰 도움되었습니다~ 혹시 아파트에서 일반누전차단기(30mA)대신 고감도누전차단기(15mA)를 설치하면 문제가 발생할까요?
고감도누전차단기는 물기가 있을 수 있는 습한 곳에서 설치되는 차단기입니다. 화장실 같은 곳에 대부분 설치하죠. 때문에 전기 설비 전문가를 통해 확인하고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직 제조업 전기안전관리자입니다.
누전차단기= 과부하 or 누전 시 차단
배선차단기= 과부하 시 차단
으로 누전차단기에는 배선차단기에 기능이 하나 더 있어서 비싸다고 알려져 있는데 제가 잘못알고 있는걸까요 ?
그래서 LS에서 배선용차단기 기능에 누전기능이 추가된 EBS 차단리를 제조업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고요 !
조심스레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주신 내용이 정확합니다! 사실상 누전차단기가 배선차단기+누전 차단 기능까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영상을 제작할때는 최대한 차이점을 부각시켜서 얘기하려다 보니 해당내용을 같이 전달할 시 혼동이 있을 것 같아 더욱 비교되게 표현하였습니다!
오히려 차이점을 부각시키려다보니 더욱 혼동되게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음 영상 제작시 해당내용 반영하여 다시 한번 영상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정보 한번 더 말씀주셔서 감사합니다!^^
@@VitsonTV 하지만 메인차단기는 누전시 같이 트립나는 것을 방지하여 배선용 차단기를 설치하는게 일반적인거죠 ? 저도 배우는 입장이라 질문 드립니다 !
@@user-linoelmessi 넵! 맞습니다! 보통 설치될 시에는 메인=배선 / 분기=누전으로 설치 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메인에 누전차단기를 설치할 경우 여러 분기 중 1곳에서 누전이 생겨도 모든 차단기가 내려가게 되고, 분기 중 어느 곳에서 누전이 발생했는지 찾기도 힘든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메인에 배선차단기를 사용하게 되는데 메인과 분기 모두 누전차단기를 사용해도 되긴 하지만
이미 분기에서 차단되는 누전을 굳이 메인에 한번 더 사용할 이유는 없기 때문에 잘 사용되지 않습니다!
@@VitsonTV 굿굿 입니다!
테스트한다고 버튼 누르면 집에 전기가 나가 버리지 않나요? 그럼 미리 전기를 다 끊고 테스트해야 하는지요?
네 맞습니다. 트립 버튼 누르면 전기가 차단되니 실내 전기를 다 끄고 테스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나가다 우연히 봤습니다
저희 회사 사옥복층 중 윗층 에어컨이 요새 계속 누전차단기가 떨어지더라구요
기존 것이 30A 1.5ka인데 교체도 30A 1.5ka로 바꿔야하나요?
2.5ka를 사용해도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일신비츠온입니다
우선 2.5KA 사용에 대한 답변은 어렵습니다
이유는 사용하시는 제품의 에이컨이 몇 A인지 확인이 불가능 하며, 추가적으로 차단기 라인에 어떤 부하가 걸려있는지 모르기때문에 답변을 드리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현장 상황 및 배선의 상태를 봐야하기때문에 전문업체와 함께 현장 방문 상담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VitsonTV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3년전쯤에 셀프로 콘센트를 교체하였습니다
교체중에 전선들은 다 알맞게 연결했습니다
문제는 커버 씌울때 피스박는중 모르고 전선에 닿은거
같았습니다 작업을 다하고 작업전 내려놓은 메인차단기를
올리는순간 펑하는 소리와 함께 연기가 나면서 차단기가
내려갔습니다..그래서 작업을한 콘센트를 다시 해체하고
전선및 피스를 다시 연결하고 차단기를 올리니 그후로는
아무 이상이 없었습니다 3년이 지난 지금도 아무 문제없는데
혹시 그때 그 펑했을때 분전반 차단기에 전선이 타버렸거나
그을리지는 않았을까요?? 문득문득 그런생각을 하다
이렇게 지식에 올리게 됐습니다. 3년동안 아무 문제없이
잘 살고 있습니다 괜찮을까요??
아무래도 피스 마무리 작업하다 전선 피복이 훼손되면서 피스가 도체에 닿아 누전되면서 차단기가 떨어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정확한 건 직접 확인해 봐야 알겠지만, 3년까지 잘 사용했다면 앞으로 큰 문제가 없지 않을까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전기 설비 업자를 통해 확인 후 안전하게 연결하는 것을 권합니다.
절체기 APU 트립버튼 눌렀을때 내려 가야 정상인가요?
APU 트립 버튼을 눌렀을 때 절체기가 작동하여 전원이 내려가는 것이 정상적인 동작인데 만약 버튼을 눌렀을 때 전원이 내려가지 않는다면, 절체기 또는 버튼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봐야겠네요
안녕하세요
다세대주택인데 저희집만 계속 원계량기가 3일간 매일내려가요
집에 있는계량기는 그대로인데 1층에 세대별로 있는 우리호수만 자꾸 내려가서 전기 올리고 사용주민데 차단기가 불량일때도 내려간다고 하는데 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이유에는 정말 많은 가정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일단 집에 있는 계량기(흔히 두꺼비집이라 불리는 세대분전함)에 있는 차단기가 불량/결함으로 인하여 전력에 대한 차단을 미리 시키지 못하여 전력량이 과다해 1층에 있는 세대별 차단기에서 차단을 했을 경우도 있습니다
아니면 집에서 세대별 차단기 사이의 어디선가에 전선이 손상되었거나 누전이 발생하여 집안에 있는 차단기는 멀쩡하나 1층에 있는 세대별 차단기에서 차단했을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이유는 전문가 또는 한전에 연락하셔서 해결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영상이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혹시 문의 하나 드리고 싶은데요
누전 차단기->배선차단->설비장비로 연결되어 있는데
장비를 좀 용량을 많이 돌리면
배선이 아니라 누전차단기가 떨어지는 경우는 어떻게 보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비츠온입니다. 누전 차단기는 꼭 누설 전류로 인해 떨어지는 게 아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과부하로 인해 누전 차단기가 작동할 수도 있지만, 정확한 진단은 전기 설비 업자와 현장을 보면서 진단해 해결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도움이 못되어 드려 죄송합니다.ㅠ
메인차단기(50A로 가정)가 떨어지는 경우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각 부하 차단기(20Ax3로 가정)의 부하를 각각 15A로
사용하면 45A로 메인 미트립 되나 20A로 사용시 60A로 메인 차단될수 있습니다, (정격전류의 1.1베에서 견디고,
1.6배에서 60분, 2배에서 2분이내 차단 )
또한 누전차단기를 메인으로 쓰는 경우 설치비는 저럼하나 각 부하에서 나오는 누전량은 작더라도 메인에서 걸리는
누전은 허용 치를 넘는다면 차단기가 트립 됩니다, 메인은 배선, 부하는 누전으로 바꾸면 어느 부하에서 누전 되는지도
찾기 쉽고 다른 부하가 정지되는 것도 줄일 수 있습니다,
20암페어를 30암페어로 바꾸어도되나요? 그때 전선도 같이 바꿔야 하나요?
용량으로 인해 문제가 있다면, 용량 따른 전선 굵기도 교환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차단기 트립될 때 중간에 안걸쳐지고 off로 완전히 내려가는 것도 있던데 어떤 차이인가요
트립 버튼을 눌렀을 경우 완전히 내려가야 합니다. 트립 버튼을 눌러 중간에 걸쳐지거나, 어중간하게 내려간다면 차단기 불량이므로 교체해야 합니다. 즉 트립 버튼을 누르면 off로 완전히 내려가는 게 정상입니다.
배선차단기는 테스트버튼이 없는데 고장유무 검점할때 어떻게 아나요?
안녕하세요 배선 차단기는 누전 차단기와는 다르게 트립 버튼이 없습니다. 누전 차단기를 교체했음에도 이상이 있을 경우 배선 차단기 단자부의 변색을 확인해 보시거나 아니면 배선 차단기 내부 접촉이 이상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진단은 전기 설비 전문가를 통해 점검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누전차단기 50A어로 메인차단기대신써도대나요
안녕하세요! 누전차단기를 메인차단기에 사용하시는 것은 문제는 없으나 분기에 누전차단기가 설치되어있는 경우 굳이 메인에 한번 더 누전차단기를 사용하는 것은 불필요합니다!
그래서 보통 메인차단기(배선차단기), 분기(누전차단기) 이렇게 셋팅을 합니다.
그리고 기존 메인 차단기에 A(암페어)만 늘리는 것은 꼭 전문가와 상담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메인과 분기의 용량 증가는 차단기만 교체하는 것이 아니라 특히 메인차단기 같은경우 부스바와 전선등 여러가지의 상황을 고려하여 교체해야 합니다!
그리고 분기의 고장이나 이상으로 교체하는 것은 일반분들도 교체가 가능하시나 메인차단기의 교체는 꼭 자격이 있는 전문가가 교체하는 것이 법적으로 명시되어있습니다!
전문가와 상담 후 교체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배선자단기 50A도 구멍에 전선끼워 바로 조일수잇는게 잇나요 누전차단기같이요
지금 확인해보니 누전 차단기가 20A 짜리만 있는데 3000W 짜리 난로 쓰면 차단기가 자꾸 내려 가는데 맞는건가요?
안녕하세요
3000W의 전기 난로는 약 13.64A의 전류를 소모하게 됩니다. 20A의 차단기가 3000W의 전기 난로 사용 중에 차단된다면, 이는 기술적인 문제나 차단기 자체의 고장일 가능성이 있지만 다른 가전 기기의 사용량에 따라 허용 전력을 초과해 차단기가 내려갈 수도 있으니 다른 가전기기 사용량을 체크해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전기 설비 전문가를 통해 점검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부하도 누전에 일부분 아닙니까
과부하는 허용 전류를 넘어서 차단되는 것이고 누전은 습기나 어떠한 접촉 등에 의해 누설 되어 차단되는 것을 뜻합니다.
@@VitsonTV 전기를 네이버로 배웠는데 잘못된게 많이 있네요
네이버는 과부하도 누전에 포함된다고해서 그렇게만 알고있엇는데
과부하도 누전에 포함되었다면 누전 차단기만 사용되었을 거예요. 과부하는 배선용 차단기를 사용하고, 누전은 누전 차단기를 사용해 구별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저도 얇은 지식인지라.. 어떤 게 맞는다고 정의할 수는 없을 거 같습니다.
배선용차단기를 전원과 부하를 거꾸로 설치하면 어떻게 되나요?
전원이 부하로 연결되면 전기가 부하 장치로 흐르게 되어 전기 안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하 장치가 의도하지 않은 방식으로 전원을 받게되면 화재, 감전, 폭발 등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배선용 차단기를 설치할 때는 전원과 부하의 연결 방향을 정확히 지켜야 하며, 전기 설치 및 유지보수 작업은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