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질문을 하게되네요... vhd설명한 영상까지 전부보았으나 이해가 안되는건... 레거시방식의 윈도우설치와 vhd방식의 윈도우 설치가 무슨차이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두 경우 전부 물리적인 hdd나 ssd에 mbr혹은 gpt방식으로 윈도우를 빠르게 설치하는것이 핵심인것 같은데요. 설치를 하고나서 재부팅을 통한 장치인식을 하기전에 재부팅할 컴을 바꿀수있고 친구컴에 연결을 하면 그 친구의 그래픽카드나 cpu에 맞게 드라이브가 알아서 설치가되는 그런 장점은 알겠습니다. 근데 vhd방식으로 설치를 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ㅠ 저는 단순히 하이퍼v같은 프로그램으로 가상화윈도우를 만드는.. 컴안에 가상컴설치를 빠르게 하는 용도인가 했는데 그런것도 아닌것같아서요...
넵.. 가상처럼 보조 개념이 아닌.. 주부팅용으로 사용하는 사항입니다 ^^.. 대부분 로컬디스크에 직접방식을 하게 되지요 ^^.. 다만, VHD방식으로 윈도우를 설치해서 실사용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들 계시더라구요 ^^.. 말씀하신데로.. 레거시든/UEFI든 원하는 방식으로 빠르게 설치하고, 정상 구동 및 이후 사후관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겠지요. 음.. 예를 들면, 백원/복원관점에 보면.. 직접설치방식은 별도 백업유틸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VHD방식은?? 윈도우 및 SW를 모두 설치한 후.. VHD파일을 별로도 보관하고, 문제생길때 마다 백업 VHD파일을 대체해서 복원개념으로도 사용들 하시는 거 같구요. 여러 버전 멀티부팅하시는 분들의 경우, SSD외장의 WTG부팅 경우.. VHD방식으로 구성을 선호하는 경우를 보곤 하구요. 가성이든, VHD방식이든, 직접설치 방식이든..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구나!!이렇게 하려면~ 이런 방식으로 만드는 구나!! 정도에서.. 개인사용 환경차에 따라서..가장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전에는 고스트를 깔아 놓아 깨끗한 상태로 복구 시켰잖아요 근데 한 3분에서 10분 걸리죠 vhd 로 만들어 원본은 설치할거 다하고 건들지 않죠 바로 자식 vhd를 만들어 이자식놈 가지고 노는 겁니다, 자식이 버벅거리면서 호로자식 돼면 바로 깨끗한 자식으로 교체해버립니다, 교체는 껏다 재부팅 시간 밖에 안걸리니 참빠르죠 근데 업데이트가 짜증나요 대규모 업데이트돼면 새로 만들어 줘야함 가상디스크는 업데이트 안됀다고 해서 스톤해드2 버전때 까지만 쓰고 다시 레거시 방식쓰고 있음
vhd를 만들고 윈도우를 이런식으로 설치하면 hyper-v같은걸 이용해서 윈도우를 사용할수 있는건가요? 제가 생각하는게 맞나요? 그리고 vhd파일이 파티션의 성질도 가지고 있는데 굳이 부트관련된 드라이브가 vhd로 만들어진 파티션이 아닌 mx500드라이브에 저장을 하거나 efi라는파티션에 저장을 하는데 vhd안에 저장할수가 없어서 이런식으로 하는건가요?
* 언젠가 부터 댓글 알림이 오지 않아서.. 댓글을 이제야 봤네요 ㅠㅠ 영상 편집을 할줄 몰라서.. 단순 녹화 후 편집없이 올린터라.. 많이 미숙합니다. 배경음악은 주변 노이즈 상쇄용으로 넣었는데요. 덕분에 영상 편집 방법을 공부 좀 해야 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리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안녕하세요 ^^.. 이유는모르겠지만.. 언젠가 부터 유툽 댓글 알림이 아애 오질 않았네요. 댓글이 많이 늦었습니다 ㅠㅠ (* 현재도, 댓글 알림이 전혀 오지 않고 있구요.) 넵.. 윈도우버전별로 VHD파일을 가지고 있으면... 말씀하신데로.. VHD파일을 Hyper-V, VM등 가상으로도 연결해서 바로 실행해 볼 수 도 있습니다 ^^.. 저의 경우에는.. USB3.0/3.1포트에서는?? SSD외장의 경우 사타포트나 체감차이가 전혀 없기 때문에.. 여분 SSD에.. VHD파일을 복사 후.. 실사용상태와 동일하게 바로 부팅해 보곤 합니다. 즉, 해당 방식의 장점은?? 시스템특성도 존재 하기 때문에.. 이동성이 있을 경우... 필요시 간단하게.. 여분 SSD + USB3.1커넥터를 이용해서.. VHD파일을 bcdboot 명령 한줄로.. 물리디스크인 SSD외장과 연결해서 바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시스템"으로 이동한 후.. 직접 부팅이 가능합니다.. (* 시스템문제인지?? SW문제인지??) 어떤게 효율적일지는 각자 환경차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듯 싶네요 ^^.. PS. 참고로, 최근 "벤토이"라는 툴이 나온 후로는.. bcd작업도 하지 않습니다. - Widows ISO파일, 부팅가능한~ VHD파일 등을 벤토이툴로 작업된 부팅가능 SSD외장(또는 USB메모리)에 복사만 해 주면.. USB포트에서 바로 부팅이 되더군요. [참조] realitreviews.tistory.com/328
이분 참 차분하게 설명 잘해주십니다,
vhd 처음 쓰시는 분들 반드시 자식vhd 만들어 쓰셔야 합니다
원본vhd는 윈도 업데이트나 기본 설치 프로그램만 깔고
부팅은 자식vhd 으로만 하세요
usb 는 없는 데 남는 하드가 있다 하면 남는 하드를 usb처럼 써도 됍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Pe에서 vhd구축후 고스트이미지로
원도우설치하는방법좀알려주세요
죄송합니다.
Win8.1시절?? 언젠가 부터 WinPE와 고스트를 안쓰게 된 듯 싶습니다.
아 방금다하결했습니다
고스트아오미 다되네요
좀더 알아보니 디스크가 여러개가 아님에도 하나의 하드나 스스디에 여러 os를 설치할수 있는게 장점중 하나인것 같네요... 어쨋든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제가 유튜브가 미숙해서.. 많이 늦었지만, 이제야 댓글 다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자꾸 질문을 하게되네요... vhd설명한 영상까지 전부보았으나 이해가 안되는건... 레거시방식의 윈도우설치와 vhd방식의 윈도우 설치가 무슨차이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두 경우 전부 물리적인 hdd나 ssd에 mbr혹은 gpt방식으로 윈도우를 빠르게 설치하는것이 핵심인것 같은데요. 설치를 하고나서 재부팅을 통한 장치인식을 하기전에 재부팅할 컴을 바꿀수있고 친구컴에 연결을 하면 그 친구의 그래픽카드나 cpu에 맞게 드라이브가 알아서 설치가되는 그런 장점은 알겠습니다. 근데 vhd방식으로 설치를 하면 어떤 차이가 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ㅠ 저는 단순히 하이퍼v같은 프로그램으로 가상화윈도우를 만드는.. 컴안에 가상컴설치를 빠르게 하는 용도인가 했는데 그런것도 아닌것같아서요...
넵.. 가상처럼 보조 개념이 아닌.. 주부팅용으로 사용하는 사항입니다 ^^..
대부분 로컬디스크에 직접방식을 하게 되지요 ^^..
다만, VHD방식으로 윈도우를 설치해서 실사용 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이들 계시더라구요 ^^..
말씀하신데로.. 레거시든/UEFI든 원하는 방식으로 빠르게 설치하고,
정상 구동 및 이후 사후관리를 원활하게 하기 위함이겠지요.
음.. 예를 들면, 백원/복원관점에 보면.. 직접설치방식은 별도 백업유틸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VHD방식은?? 윈도우 및 SW를 모두 설치한 후.. VHD파일을 별로도 보관하고, 문제생길때 마다 백업 VHD파일을 대체해서 복원개념으로도 사용들 하시는 거 같구요.
여러 버전 멀티부팅하시는 분들의 경우, SSD외장의 WTG부팅 경우..
VHD방식으로 구성을 선호하는 경우를 보곤 하구요.
가성이든, VHD방식이든, 직접설치 방식이든..
이렇게도 사용할 수 있구나!!이렇게 하려면~ 이런 방식으로 만드는 구나!! 정도에서..
개인사용 환경차에 따라서..가장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MrMadam-vt5dw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전에는 고스트를 깔아 놓아 깨끗한 상태로 복구 시켰잖아요
근데 한 3분에서 10분 걸리죠
vhd 로 만들어 원본은 설치할거 다하고 건들지 않죠
바로 자식 vhd를 만들어 이자식놈 가지고 노는 겁니다,
자식이 버벅거리면서 호로자식 돼면 바로 깨끗한 자식으로 교체해버립니다,
교체는 껏다 재부팅 시간 밖에 안걸리니 참빠르죠
근데 업데이트가 짜증나요 대규모 업데이트돼면 새로 만들어 줘야함
가상디스크는 업데이트 안됀다고 해서
스톤해드2 버전때 까지만 쓰고 다시 레거시 방식쓰고 있음
vhd를 만들고 윈도우를 이런식으로 설치하면 hyper-v같은걸 이용해서 윈도우를 사용할수 있는건가요? 제가 생각하는게 맞나요? 그리고 vhd파일이 파티션의 성질도 가지고 있는데 굳이 부트관련된 드라이브가 vhd로 만들어진 파티션이 아닌 mx500드라이브에 저장을 하거나 efi라는파티션에 저장을 하는데 vhd안에 저장할수가 없어서 이런식으로 하는건가요?
1. Hyper-V 등 가상에 연결해서 부팅이 가능한가??
- 넵.. 당연히.. Hyper-V, VM등에 연결해서 바로 부팅이 가능하구요.
- 반대로, Hyper-V, VM에서 만든.. VHD파일을 물리디스크에 복사 한 후..
물리디스크에 복사한 후.. 간단하게 bcdboot명령만으로 직접부팅도 가능합니다 ^^..
* 참조, 기존 VHD파일을 -> Hyper-V에서 부팅해 보기
[참조] realitreviews.tistory.com/164
단, Hype-V등 가상에서 부팅이 되려면.. VHD파일의 주파티션에서.. "활성"표시가 되어야 합니다.
2. VHD는?? 파일이기 때문에.. 물리디스크/Hyper-V등 가상이 없이~ 홀로 부팅은 불가능 하겠지요.
- VHD파일도.. 디스크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활성파티션, efi파티션 생성이 가능하고 vhd안에 저장할 수는 있습니다만..
- HW 시스템이.. 주 부팅디스크로 인식하고, 윈도우 부팅이 되려면.. 물리디스크있어야 하겠지요 ^^..
PS. 윗 댓글에서 말씀드린.. 최근에는 "벤토이"라는 툴이 나오면서 부터는.. 부팅이 좀 더 자유로워 진듯 합니다 ^^..
- Widows ISO파일, 부팅가능한~ VHD파일을 SSD외장(또는 USB메모리)에 복사만 해 주면..
USB포트에서 바로 부팅이 되더군요.
[참조] realitreviews.tistory.com/328
@@MrMadam-vt5dw 벤토이가 좋기는 좋은것 같습니다. 모든환경에서 부팅이 수월해서 좋은것 같습니다. 근데 기존에는안되던것이 벤토이로 그렇게 할수있는게 가상화를 하는 방식이라서 가상화를 안좋아하는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는다고 얼핏들었는데 사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답변감사드립니다!
공부 잘했습니다.
그런데 다음에 동영상 만드실때는 그 배경음악은 좀 뺐으면 좋겠네요
지루하게 반복되는 음악소리에 집중이 되지않고 나중엔 좀 짜증이..ㅎㅎ
강의내용은 아주 좋습니다.
* 언젠가 부터 댓글 알림이 오지 않아서.. 댓글을 이제야 봤네요 ㅠㅠ
영상 편집을 할줄 몰라서.. 단순 녹화 후 편집없이 올린터라.. 많이 미숙합니다.
배경음악은 주변 노이즈 상쇄용으로 넣었는데요.
덕분에 영상 편집 방법을 공부 좀 해야 겠습니다.
조언 감사드리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Hello!
Your new video hasn't been uploaded recently.
...
Please make a video about Ventoy, which is the hot topic these days!!
The sound card of my system is broken ㅠㅠ
@@MrMadam-vt5dw omg...
영상에서 vhd파일을 외장에 붙여서 얼른 설치해서 확인해본다는게 외장하드안에 vhd를 만들어서 이안에 재빨리 윈도우를 설치하고나서 hyper-v같은걸로 윈도우를 실행해보고 윈도우버전별로 프로그램설치가능여부를 판단한다는뜻인가요???
안녕하세요 ^^..
이유는모르겠지만.. 언젠가 부터 유툽 댓글 알림이 아애 오질 않았네요. 댓글이 많이 늦었습니다 ㅠㅠ
(* 현재도, 댓글 알림이 전혀 오지 않고 있구요.)
넵.. 윈도우버전별로 VHD파일을 가지고 있으면...
말씀하신데로.. VHD파일을 Hyper-V, VM등 가상으로도 연결해서 바로 실행해 볼 수 도 있습니다 ^^..
저의 경우에는.. USB3.0/3.1포트에서는?? SSD외장의 경우 사타포트나 체감차이가 전혀 없기 때문에..
여분 SSD에.. VHD파일을 복사 후.. 실사용상태와 동일하게 바로 부팅해 보곤 합니다.
즉, 해당 방식의 장점은?? 시스템특성도 존재 하기 때문에.. 이동성이 있을 경우...
필요시 간단하게.. 여분 SSD + USB3.1커넥터를 이용해서..
VHD파일을 bcdboot 명령 한줄로.. 물리디스크인 SSD외장과 연결해서 바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해당 시스템"으로 이동한 후.. 직접 부팅이 가능합니다..
(* 시스템문제인지?? SW문제인지??)
어떤게 효율적일지는 각자 환경차에 따라서 선택하면 될 듯 싶네요 ^^..
PS. 참고로, 최근 "벤토이"라는 툴이 나온 후로는.. bcd작업도 하지 않습니다.
- Widows ISO파일, 부팅가능한~ VHD파일 등을 벤토이툴로 작업된 부팅가능 SSD외장(또는 USB메모리)에 복사만 해 주면.. USB포트에서 바로 부팅이 되더군요.
[참조] realitreviews.tistory.com/328
@@MrMadam-vt5dw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여유가 생기면 이것저것 해보고싶은데 상황이 안되서 묵혀두고있네요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