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상 물탱크 뚜껑 열어보니... 매일 마시고 쓰는 우리집 물의 충격적인 상태|우리 가족 건강과 직결된 수질 위생|물때와 쓰레기 가득한 물탱크 청소|극한직업|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3 янв 2025
- ※ 이 영상은 2009년 7월 9일에 방송된 <극한직업 - 탱크 청소>의 일부입니다.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물과 기름의 청결을 책임지는 탱크 청소원! 장마가 오기 전인 6월이 가장 바쁜 시기다. 하루에 많게는 약 5만 리터의 탱크를 5개 이상 닦아내야 하는 작업량! 게다가 몸도 제대로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작은 공간에서 언제나 도사리고 있는 폭발과 감전의 위험을 이겨내고 값진 땀을 흘리고 있는 탱크 청소원. 그 치열한 작업현장을 찾아간다.
▶ 생활 최전선, 물탱크를 청소하라!
우리 생활에 기름만큼이나 없어서는 안 될 것이 바로 물이다. 건강한 물을 책임지는 이들, 바로 물탱크 청소원들이다. 물탱크 입구는 불과 직경 40cm. 몸도 제대로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좁은 공간에 들어가 일일이 손으로 닦아내야 하는 고된 작업이다. 게다가 세척 작업 중 쓰이는 소독약품은 밀폐된 공간에서 호흡까지 곤란하게 만들고 장비 사용으로 인한감전사고의 위험도 늘 뒤따른다. 하지만 청소 후 고맙다며 건네주는 할머니의 물 한잔으로 물탱크 청소원들은 오늘도 극한의 작업을 자신들의 소중한 업으로 이어나간다.
✔ 프로그램명 : 극한직업 - 탱크 청소
✔ 방송 일자 : 2009.07.09
#골라듄다큐 #극한직업 #청소 #물 #건강 #위생
이런 힘든 일의 현장은 항상 남자만 있어ㅋㅋㅋ 고생많으십니다ㅠㅠ
여자가 하겠냐 아몰랑 오또케이나 할줄알지
헐 물탱크가 저렇게 지저분하다니
댓글수준둘이 왜이러냐.. 옛날영상이고 땀흘려 고생하시는 분들한태
물탱크 청소시 단수되는거 맞나요? 저희 아파트 물탱크 청소한다고 했는데 종일 맑은물이 나오던데.. 예전엔 안그랬는데..계속 종일 물나오네요.
물탱크가 2개 이상 있을 경우입니다. 양쪽을 번갈아가며 청소하면 단수없이 물공급이 됩니다
요즘꺼는 2개로 쓸걸요
시체토핑 ㄷ 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