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부고 다녔을때, 저 비슷한 문제가 나때도 출제 되었던거 같은데... 여하튼 수포자여서 찍었고, 운 좋게 맞았던거 같네요ㅋㅋㅋㅋ 중간고사 끝나고, 수학 수업 시작할때 선생님이 풀이해줬던거 같고요. 집에 아직 수학 노트 있으면 확인 가능하겠죠 뭐ㅋㅋㅋ (수학 수업시간에 노트 필기 하고, 선생님이 수학 수업 종료 5분 전부터 돌아다니면서 도장 찍고, 그 도장 개수를 하나도 안 놓쳤으면 수행평가 일부 점수 받았던거도 기억나요, 수행평가가 수학 필기 노트 + 무슨 간단한 쪽지시험? 이렇게 되었던 거도 기억나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 말하자면 정수인 근을 갖으려하면 당연하게도 합과 곱 모두 정수여야하고 그러려면 당연하게도 합과 곱이 모두 정수근을 갖는 형태여야만하고 여기서 중요한건 최고차항이 1이라는 점일겁니다. 최고차항이 1이므로 일차항과 상수항이 바로 합과 곱으로 이어짐과 함께 가장 큰 부분인 정수인 근을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x|가 반드시 정수여야한다로 이어지는 부분이라서 비약이라기보단 다음을 위한 수순입니다!
중대부고 다녔을때, 저 비슷한 문제가 나때도 출제 되었던거 같은데...
여하튼 수포자여서 찍었고, 운 좋게 맞았던거 같네요ㅋㅋㅋㅋ 중간고사 끝나고, 수학 수업 시작할때 선생님이 풀이해줬던거 같고요.
집에 아직 수학 노트 있으면 확인 가능하겠죠 뭐ㅋㅋㅋ
(수학 수업시간에 노트 필기 하고, 선생님이 수학 수업 종료 5분 전부터 돌아다니면서 도장 찍고, 그 도장 개수를 하나도 안 놓쳤으면 수행평가 일부 점수 받았던거도 기억나요, 수행평가가 수학 필기 노트 + 무슨 간단한 쪽지시험? 이렇게 되었던 거도 기억나고요)
댓글 감사합니다!
과거에 중대부고생이셨군요. 저는 수학노트를 수능 보고나서 친구들이 다 버릴 때 저도 따라버려서...그 안에 제가 만든 잡공식들 참 많은데 그 아까운 걸 버리다니 그땐 참 생각이 없었죠 저도 그 공책 꼭 다시 찾고싶네요 ㅠㅠ
잘봤습니다 태클은 아니구 객관식이면 2k는 짝수 이고 -12가 인수분해 되서 더해서 짝수가 되는것은 -2 6 이거뿐이 없다 이렇게 넘어가면 논리적비약이 심한것 인가요?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부분에 대해 말하자면 정수인 근을 갖으려하면 당연하게도 합과 곱 모두 정수여야하고 그러려면 당연하게도 합과 곱이 모두 정수근을 갖는 형태여야만하고 여기서 중요한건 최고차항이 1이라는 점일겁니다. 최고차항이 1이므로 일차항과 상수항이 바로 합과 곱으로 이어짐과 함께 가장 큰 부분인 정수인 근을 설명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x|가 반드시 정수여야한다로 이어지는 부분이라서 비약이라기보단 다음을 위한 수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