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 피랍을 연구했던 하버드대 교수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ноя 2024
- 존 맥 박사는 하버드 의대 정신과 교수이자 퓰리처 상을 수상한 작가이기도 합니다. 그는 외계인을 만났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정신 상태를 연구했는데 이들에게서 정신병의 증거를 발견하지 못했다고 발표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납치 (Abduction) 등 2권의 책을 저술했습니다.
이 인터뷰에서 그는 외계인과의 접촉은 오늘날 뿐만 아니라 과거에도 일어났다고 추정합니다. UFO 현상이 일종의 신화라는 반론도 있습니다. 존 맥 박사는 신화가 만들어진 계기가 된 사건이 실제로 일어났을 수 있다는 민속학자들의 연구를 인용하며 이를 반박합니다.
안타깝게도 그는 2004년 9월에 학회 참석차 런던을 방문했다가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숨졌습니다.
John Mack: Human Encounters with Aliens (excerpt)
• John Mack: Human Encou...
아니 이런 귀한 영상을 대체 어디서 구해서 번역까지 해주신겁니까 그저 감사합니다
UFO는 어쩌면 우리의 세계관을 완전히 바꿀만한 엄청난 사건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저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나 음모론으로 치부하는 것 같아서 좀 안타깝습니다.
다만 이런 분야를 진지하게 연구하는 분들이 소수나마 있는 게 다행이죠.
이런 연구의 중요성을 알아보시는 분을 넷상에서나마 이렇게 만나게 되니 정말 반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