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log21 마우스피스는 하나만 쓰시는지요? 몇개를 쓰신다면 어떻게 선택하시는지요? 페이싱은 같고 오프닝이 다른(?) 아니면 반대로(?)... 저는 리코 x10e와 x15e를 갖고 있는데.. 연스중에 가끔 바꿔보면 더 잘되거나 아주 안되기도..ㅎㅎ 제가 아직 주법이 익숙지 않은건지..ㅋㅋ 조언 부탁드려요..
@@chanwoongpark9267 마우스피스는 각자의 특성이 있어요. 그 마우스피스가 가진 매력을 발견하는데 한참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반도린 B40 88만 사용하는데 이유는 다양한 음색(어둡고 화려하고 부드러운)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점은 컨트롤이 좀 예민하다는 점입니다. 88은 취주구의 각도가 낮아 앙브쉬르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마우스피스는 목적에 따라 제작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B40은 실내악용, B45는 협주곡용, M30은 오케스트라용 이런 식으로 목적에 따라 마우스피스의 성격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타사 제품은 써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한개의 마우스피스의 특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데 많은 시간과 훈련과 경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1개의 마우스피스만 사용합니다. 또한 마우스피스마다 필요로하는 리드 두께가 달라서 여러가지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면 그만큼 리드도 다양하게 구비해야해서 비용면에서 효율이 떨어지더라구요. 목적이 있어서 다양한 마우스피스를 사용한것이 아니라면 한가지 제품을 선택해서 꾸준히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랜드가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이든 나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혹시 배경으로 나오는 곡이 텅깅(?)을 잘 활용한 곡일까요?
네~ 제가 연주한거에요.
@@classlog21 마우스피스는 하나만 쓰시는지요? 몇개를 쓰신다면 어떻게 선택하시는지요?
페이싱은 같고 오프닝이 다른(?) 아니면 반대로(?)...
저는 리코 x10e와 x15e를 갖고 있는데..
연스중에 가끔 바꿔보면 더 잘되거나 아주 안되기도..ㅎㅎ 제가 아직 주법이 익숙지 않은건지..ㅋㅋ
조언 부탁드려요..
@@chanwoongpark9267 마우스피스는 각자의 특성이 있어요. 그 마우스피스가 가진 매력을 발견하는데 한참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반도린 B40 88만 사용하는데 이유는 다양한 음색(어둡고 화려하고 부드러운)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단점은 컨트롤이 좀 예민하다는 점입니다. 88은 취주구의 각도가 낮아 앙브쉬르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마우스피스는 목적에 따라 제작되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면 B40은 실내악용, B45는 협주곡용, M30은 오케스트라용 이런 식으로 목적에 따라 마우스피스의 성격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타사 제품은 써보지 않아 잘 모르겠지만 한개의 마우스피스의 특징을 이해하고 표현하는데 많은 시간과 훈련과 경험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1개의 마우스피스만 사용합니다. 또한 마우스피스마다 필요로하는 리드 두께가 달라서 여러가지 마우스피스를 사용하면 그만큼 리드도 다양하게 구비해야해서 비용면에서 효율이 떨어지더라구요.
목적이 있어서 다양한 마우스피스를 사용한것이 아니라면 한가지 제품을 선택해서 꾸준히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브랜드가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이든 나쁜 것은 없는 것 같습니다.^^
@@classlog21 감사합니다.. 미쳐 몰랐던 이야기였네요.. x10e와 x15e를 번갈아 쓰고 있었으니.. 에구구 엄청난 실수를 하고 있었내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