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에 소금을 뿌리면 삼투압 현상으로 수분이 올라오고 다시 흡수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고기의 불필요한 수분을 증발시켜 고기의 맛을 더욱 진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스테이크를 구울때 마이야르 반응이 더욱 잘나오게 도와줍니다. 리버스 시어링을 안하시고 팬스테이크를 해드실때도 같은 방법으로 하루 전날에 소금 뿌려서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더 맛있게 스테이크를 즐기실 수 있으실거에요. 생선도 구이를 할때 반건조 생선을 구워 먹는게 더 맛있는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
가장 쉽게 만드는 법은 스테이크를 구운 팬에 불필요한 지방(식용유 + 버터)를 제거하시고 와인을 넣어 졸여줍니다. 그후에 저는 홀그레인 머스타드+ 설탕을 소량 첨가해주고 버터를 넣어서 농도를 맞추고 먹는데요. 거기에 시중에 파는 바베큐 소스 조금 넣어서 같이 졸여주시면 더웃 맛있는 소스가 됩니다. 가정에서 하기에는 이방법이 가장 좋더라구요 ㅎ
어디가셨어요!! 너무나 좋으신분~♡ 또 돌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만나서 반갑습니다 담백하게 고소하게 달콤하게 촉촉하게 부드럽게 색갈 부터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누구나 다 좋아 하겠어요 영양과 풍부하겠어요 여러가지 등등 들어 있어 더욱더 맛 있겠네요 어른들 아이들 다 좋아 하겠어요 🎁💕🔔👌
감사합니다! 지금 이사 준비 때문에 정신이 없어서 영상 업로드를 못하고 있어요! 곧 새로운 영상으로 인사드릴게요!!
이렇게 코스요리를 준비하는 순서부터 요리순서와 같이 있는 내용이 너무 좋은것 같아요 최고
언젠가 곧 돌아옵니다.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메뉴>에 눈이 번쩍! 구독 먼저 눌렀죠! 같은 방법 한식 코스 요리도 부탁해요.
우와 코스요리를 대체재료까지 알려주시고 너무 유요합니다 자주 올려줏용
업이 너무 바빠서 영상을 못올려서 죄송합니다.ㅠㅠ 계속 정비해서 일주일에 하나라도 올리자라는 마인드로 영상은 찍는데 편집을 못해요ㅠㅠ
이 번 크리스마스 쉐프님 덕분에 와이프에게 이쁨 받았습니다. 연어스테이크 그 중 최고였습니다
제가 요즘에 업이 바빠서 확인을 못하는데 jacob sinh님 덕분에 댓글을 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잘봣습니다! 혹시 죄송한데 순무는 채칼로 얇게 써시는 건가요???
맛있어보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자주 놀러와주세요!
먹는 영상이 제일 좋아요 ㅋㅋㅋ 역시 메인은 고기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 역시 메인은 고기죠 허허
어휴.. 집에서 해 먹을 수 있겠나...
홀토마토 양은 얼마나 넣나요??
치킨스톡도 물이랑 섞으신듯한데...치킨스톡 양도 알고싶습니다!!!~~~
망고 자르신 후에 망고갈비는 뜯으신거죠? ㅜㅜ
쿠카님 칼질 소리에 힐링하고 갑니다 👍🏻
망고 갈비는 당연이 쪽쪽 빨아 먹었지 말입니다 허허허 감사합니당 :)
가쓰오부시 육수 만들때 가쓰오부시랑 물 비율을 알려주실 수 있나요?
대략 85도씨 물 1L에 가쓰오부시 한줌정도 (15g)정도 비율로 사용합니다. 6분 정도 우려내주시면 되요
재료 양들은 몇인분 기준인가요??ㅎ
선생님 지금도 답글 달아주실지 모르겠지만..ㅎㅎㅎ 기성품을 이용해서 가니쉬를 조금 더 올리고 커스텀해서 파티 코스요리로 내도 괜찮겠죠? 조리도구, 필요한 식재료가 너무 많아서 비용이 너무 들 것 같아서 생각한 방법인데 어떨까요?
당연합니다. 요즘 기성품은 호텔에서도 이용할만큼 퀄리티가 좋습니다. 답이 너무 늦었을까봐 걱정됩니다만, 다음에 사용하실때를 생각해서 말씀드리면 기성품에 관련 프래쉬한 채소, 향신료를 조금 섞어주시면 제품인줄 전혀 모르실겁니다. 궁금하신점 물어보시면 당분간은 바로바로 댓글 달겠습니다. 제가 요즘 업이 바빠서 신경 못써서 죄송합니다.
새로운 영상 감사합니다~~!
기다렸습니다!
시청해주시고 댓글 달아주셔서 제가 더 감사하지요 ㅎ
Anh oi dep trai qua
혹시 스테이크 랩사용하지않는 이유가 뭔지 알 수 있을까용? ㅎㅎ
고기에 소금을 뿌리면 삼투압 현상으로 수분이 올라오고 다시 흡수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고기의 불필요한 수분을 증발시켜 고기의 맛을 더욱 진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스테이크를 구울때 마이야르 반응이 더욱 잘나오게 도와줍니다. 리버스 시어링을 안하시고 팬스테이크를 해드실때도 같은 방법으로 하루 전날에 소금 뿌려서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더 맛있게 스테이크를 즐기실 수 있으실거에요.
생선도 구이를 할때 반건조 생선을 구워 먹는게 더 맛있는것과 같은 맥락입니다 :)
칼 정보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토마토 스프는 먼저 만들어두면
차게 먹는건가요?
아니면 다시 따뜻하게 댑혀서 먹는걸까요?
둘다 가능합니다. 하지만 차게 드실거면 크림말고 우유를 섞어주세여.
목소리보다 음악이 넘커요
6:49
요리사이신가요?
스테이크 소스는 어떻게 만드신건가요?????
가장 쉽게 만드는 법은
스테이크를 구운 팬에 불필요한 지방(식용유 + 버터)를 제거하시고 와인을 넣어 졸여줍니다.
그후에 저는 홀그레인 머스타드+ 설탕을 소량 첨가해주고 버터를 넣어서 농도를 맞추고 먹는데요.
거기에 시중에 파는 바베큐 소스 조금 넣어서 같이 졸여주시면 더웃 맛있는 소스가 됩니다.
가정에서 하기에는 이방법이 가장 좋더라구요 ㅎ
@@cooka9977 감사합니다!!
@@miniHub0001 아닙니다 ㅠ 답변 너무 늦게 드려서 죄송합니다 ㅎ 좋은하루되세요!
음악이 너무 커요...
그냥사먹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