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리뷰 영상에 제가 썼던 소감을 덧글로 적게 되어 먼저 양해를 구합니다. 거슬리시면 덧글을 삭제 하셔도 무방 합니다. 저도 구입하기 전에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많이 검색을 했는데 대부분 협찬 리뷰라서 본격적인 단점을 찿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정보 공유 차원 에서 제가 몇달간 사용 했던 경험을 올립니다. 저는 가장 나중에 나온 엘리트 버젼을 웹툰 작업에 사용 했고 일주일에 6일 정도 작업 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대해 느끼는 점에는 개인차가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제가 생각 하는 단점 1. 최악의 키감-버튼 모서리가 각이 져 있는데다 뻑뻑 하여 장시간 작업시 손가락이 얇은 분은 아풉니다. 저는 몇달 사용하면서 아파오기 시작 하더니 나중에는 잠깐 사용 해도 아프더라구요. 특히나 십자 버튼은 웹툰 작업시 ' 펜,뒤로,지우개,스페이스바' 설정시 가장 많이 쓰일 수 있으나 키감과 뻑뻑함이 절망각 이예요. 십자키를 각각따로 분리 시켜 놓은 것도 마이너스.. 2.휠버튼의 무쓸모-휠버튼이 존재 하나 마찬가지로 뻑뻑 해서 있으나 마나 합니다. 뻑뻑 하니 누르려면 휠이 돌아가 자주 간섭이 일어 납니다. 결국 불편 해서 잘 안쓰게 되더군요. 3.여러가지 프로그램에 사용이 가능 하지만 그 만큼 애매한 키의 위치-인체공학적..?? 장시간 사용시 손목터널증후군(?)이 옵니다. 마우스 오래 사용 하면 시큰 거리는 것처럼요.. 다음 버젼 에서는 오른손 잡이든 왼손잡이든 좀 더 측면으로 좀 더 세울 수 있는 받침대 옵션이 있었으면 합니다. 4. 가끔씩 먹통이 되는 블루투스 연결-이건 제 컴퓨터 문제일 수도 있는데..그런데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5.햅틱 기능 때문인지는 몰라도 건전지를 꽤 자주 갈아 껴 줘야 합니다. 장점 하드웨어적인 장점은...소소한 것들 이예요. (사실 가격 생각 하면..ㅜㅜ) 1.튼튼 합니다. 묵직 해서 신뢰감이 있어요. 2.표면의 질감 느낌이 뭔가 좋아요. 부드러우면서도 자꾸 쓰다듬게 되는..^^ 끝. 제가 생각 하는 이 제품의 진짜 장점은 소프트웨어 예요. 다른 기기들은 어쨌든 지정 되어 있는 단축키의 조합 으로 키조합을 만들어야 해서 골머리를 썩일때가 있죠. 그래서 클립에서 단축 명령키를 바꾸다가 단축키가 꼬이는 경우도 있고.. 그런데 이 기기의 스프트웨어는 지정되어 있는 단축키 상관 없이 키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한 버튼을 '스페이스바'로 지정해 놓으면 다른 기기들은 '스페이스바'역할만 수행 할 수 있는데 이 기기는 '스페이스바 지정 버튼+다른 버튼= 명령' 조합을 만들수 있습니다. 클립 단축키 설정 에서 '스페이스바'와 다른키 조합을 만들수 없거든요. 제 설명이 부족 한데요..ㅜㅜ 뭏든 다른 기기대비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음 버젼 에서 바뀌었으면 하는점 부드러운 키감, 키를 눌렀을시 끝점에서 탁 붙는 느낌의 키보드 키감만 되도.. 휠키감이 안 좋은 것을 햅틱기능으로 가릴 생각 말고 고급 마우스의 키감 정도 업그레이드-휠의 키감이 명료 하다면 과연 햅틱 진동이 필요 할지요.. 기기의 기울기 옵션 제공. 십자키의 업그레이드(대각키,길게 누르기 짧게 누르기)
저는 채널 알고리즘에 의해서 굴러먹다온 지나가던 그림쪽은 전혀 모르는 겜저씨 입니다. 영상에서 많은 단축키를 장점으로 강조하셨는데 컨트롤러의 생김새나 버튼들의 위치등으로 봤을때는 그립이나 클릭에 관련해서 뭔가 좀 불편해 보입니다. 알지 못하는 매력이 있겠죠? 개인적으론 RAZER 유선 기계식 미니키보드, Tartarus Pro 이 제품이 유선이라는 단점과 어떤키에 뭘 맵핑했는지 바로알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활용성은 이쪽이 더 우수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기에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이상 지나가는 겜저씨 였습니다.
저도 처음엔 버튼 위치 불편해보였지만 실제로 써보니 엄지로 우측하단 버튼과 십자 버튼 조작이 가능하고 검지로 노브와 상단 버튼, 중지로 휠이 조작되서 손 모양에 딱맞더군요! 대신 다이얼은 손바닥 쪽에 있어 조작이 불편 하다는 단점이 있네요 한손 키보드를 써봤는데 그립갑은 한손이 좀 더 좋고 조작감은 투어박스가 좀 더 좋은거 같아요
※추가적인 장단점※
단점1. 배터리용량이 표기가 안되어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이 안됩니다!
전 스위치패드로 대체해서 해보는데 역시 원본이 괜찮더군요.적당한 그립감이랑 괜찮았습니다.
헉 닌텐도 스위치 패드로 작업하시나요?
@@왕풍_스튜디오 이대신 잇몸마냥 써봤는데 오류가 자주납니다.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혹시 선화 따실 때 브러쉬 어떤건지 알수있을까요?
G펜에서 불투명도 수정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왕풍_스튜디오감사합니다!!
투어박스 요즘 Natural Series라고 색 여러개 있는것도 생겨서 좋아졌어요!
물론 가격때문에 지갑이 아프지만...
확인해보니 알록달록하고 이쁘네요! 탐나는군요🤤
이영상 보고 투어박스 구매했는데 단축키 작업하는게 너무 빡세네요..
혹시 클립스튜디오 단축키 셋팅하신거 공유 해주실수 있을까요? ㅠㅠ
사이트에서 보시면 다른 분들이 공유한 설정있어요! 다운받아서 자신에게 맞게 설정하면 편할거에요
소중한 리뷰 영상에 제가 썼던 소감을 덧글로 적게 되어 먼저 양해를 구합니다.
거슬리시면 덧글을 삭제 하셔도 무방 합니다.
저도 구입하기 전에 가격이 가격이니 만큼 많이 검색을 했는데 대부분 협찬 리뷰라서
본격적인 단점을 찿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정보 공유 차원 에서 제가 몇달간 사용 했던 경험을 올립니다.
저는 가장 나중에 나온 엘리트 버젼을 웹툰 작업에 사용 했고 일주일에 6일 정도 작업 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 대해 느끼는 점에는 개인차가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제가 생각 하는 단점
1. 최악의 키감-버튼 모서리가 각이 져 있는데다 뻑뻑 하여 장시간 작업시 손가락이 얇은 분은 아풉니다.
저는 몇달 사용하면서 아파오기 시작 하더니 나중에는 잠깐 사용 해도 아프더라구요.
특히나 십자 버튼은 웹툰 작업시 ' 펜,뒤로,지우개,스페이스바' 설정시 가장 많이 쓰일 수 있으나
키감과 뻑뻑함이 절망각 이예요. 십자키를 각각따로 분리 시켜 놓은 것도 마이너스..
2.휠버튼의 무쓸모-휠버튼이 존재 하나 마찬가지로 뻑뻑 해서 있으나 마나 합니다. 뻑뻑 하니 누르려면 휠이 돌아가
자주 간섭이 일어 납니다. 결국 불편 해서 잘 안쓰게 되더군요.
3.여러가지 프로그램에 사용이 가능 하지만 그 만큼 애매한 키의 위치-인체공학적..??
장시간 사용시 손목터널증후군(?)이 옵니다. 마우스 오래 사용 하면 시큰 거리는 것처럼요..
다음 버젼 에서는 오른손 잡이든 왼손잡이든 좀 더 측면으로 좀 더 세울 수 있는 받침대 옵션이 있었으면 합니다.
4. 가끔씩 먹통이 되는 블루투스 연결-이건 제 컴퓨터 문제일 수도 있는데..그런데 다른 블루투스 기기들은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5.햅틱 기능 때문인지는 몰라도 건전지를 꽤 자주 갈아 껴 줘야 합니다.
장점
하드웨어적인 장점은...소소한 것들 이예요. (사실 가격 생각 하면..ㅜㅜ)
1.튼튼 합니다. 묵직 해서 신뢰감이 있어요.
2.표면의 질감 느낌이 뭔가 좋아요. 부드러우면서도 자꾸 쓰다듬게 되는..^^
끝.
제가 생각 하는 이 제품의 진짜 장점은
소프트웨어 예요.
다른 기기들은 어쨌든 지정 되어 있는 단축키의 조합 으로 키조합을 만들어야 해서 골머리를 썩일때가 있죠.
그래서 클립에서 단축 명령키를 바꾸다가 단축키가 꼬이는 경우도 있고..
그런데 이 기기의 스프트웨어는 지정되어 있는 단축키 상관 없이 키조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한 버튼을 '스페이스바'로 지정해 놓으면 다른 기기들은 '스페이스바'역할만 수행 할 수 있는데
이 기기는 '스페이스바 지정 버튼+다른 버튼= 명령' 조합을 만들수 있습니다.
클립 단축키 설정 에서 '스페이스바'와 다른키 조합을 만들수 없거든요.
제 설명이 부족 한데요..ㅜㅜ
뭏든 다른 기기대비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음 버젼 에서 바뀌었으면 하는점
부드러운 키감, 키를 눌렀을시 끝점에서 탁 붙는 느낌의 키보드 키감만 되도..
휠키감이 안 좋은 것을 햅틱기능으로 가릴 생각 말고 고급 마우스의 키감 정도 업그레이드-휠의 키감이
명료 하다면 과연 햅틱 진동이 필요 할지요..
기기의 기울기 옵션 제공.
십자키의 업그레이드(대각키,길게 누르기 짧게 누르기)
소중한 사용후기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 키감이나 그립감이 좋게 느꼈는데 키감이나 휠 그립감 등에 개인마다 느끼는 단점이 있군요 다루지못한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왕풍_스튜디오 좋게 봐 주셔서 감사 합니다.^^
@@이상한폴-j6r 저야말로 감사하죠 시청자분들이 제품을 선택하는데 폴님같은 후기가 있으면 더 도움 될 거 같아요!
razer tartarus v2쓰세요
두번 쓰세요
최고의 가성비입니다.
@@JAY.K 해당 제품 사용중 입니다.^^
저는 채널 알고리즘에 의해서 굴러먹다온
지나가던 그림쪽은 전혀 모르는 겜저씨 입니다.
영상에서 많은 단축키를 장점으로 강조하셨는데
컨트롤러의 생김새나 버튼들의 위치등으로 봤을때는
그립이나 클릭에 관련해서 뭔가 좀 불편해 보입니다.
알지 못하는 매력이 있겠죠?
개인적으론 RAZER 유선 기계식 미니키보드, Tartarus Pro 이 제품이
유선이라는 단점과 어떤키에 뭘 맵핑했는지 바로알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활용성은
이쪽이 더 우수하지 않을까 생각해 보기에 이렇게 글을 남겨 봅니다.
이상 지나가는 겜저씨 였습니다.
저도 처음엔 버튼 위치 불편해보였지만 실제로 써보니 엄지로 우측하단 버튼과 십자 버튼 조작이 가능하고
검지로 노브와 상단 버튼, 중지로 휠이 조작되서 손 모양에 딱맞더군요!
대신 다이얼은 손바닥 쪽에 있어 조작이 불편 하다는 단점이 있네요
한손 키보드를 써봤는데 그립갑은 한손이 좀 더 좋고 조작감은 투어박스가 좀 더 좋은거 같아요
저거 그냥 컴에서도 쓸순 없으려나...
일반 데스크탑에서도 사용가능해요!
@@왕풍_스튜디오 헉 돈 생기면 사러갑니다
@@데저트이글0630 맞다 컴터 블루투스 안되면 블루투스 동글이 필요해요!
@@왕풍_스튜디오쿨럭!
36만원이요...? 애플보다 더한거 같은데 가격이.. 저런가치가있나요...?
NEO가격 정도면 좋을텐데 ELITE는 비싼감이 있네요😂 그래도 단축키들중 가장 성능이 좋은거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