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나우] 트럼프, 우크라이나 특사로 키스 켈로그

Поделиться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18 дек 2024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로 키스 켈로그 예비역 육군 중장을 지명했습니다. 앞서 트럼프 당선인은 우크라이나 전쟁을 빨리 끝내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켈로그 장군의 이력과 전쟁 종식에 대한 비전, 또 새 임무를 수행하며 직면할 도전 등을 살펴봅니다. (취재: 타티아나 보로즈코 Tatiana Vorozhko)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올해 80세인 키스 켈로그 예비역 육군 중장을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로 지명했습니다.
    켈로그 지명자는 1기 트럼프 행정부의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비서실장을 지냈습니다.
    당시 우크라이나 협상 특사였던 커트 볼커 씨는 트럼프 당선인이 좋은 선택을 했다고 말합니다.
    커트 볼커 / 전 미국 우크라이나 협상 특사
    켈로그는 경험 많은 군 지도자로 (예비역) 3성 장군입니다. 상당히 높은 거죠. 그는 트럼프 당선인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래서 두 사람은 직접 소통할 수 있습니다.
    볼커 전 특사는 우크라이나 전쟁을 빨리 끝내려는 트럼프 당선인의 비전을 실행하는 것이 켈로그 지명자의 임무라고 설명합니다.
    커트 볼커 / 전 미국 우크라이나 협상 특사
    켈로그의 임무는 트럼프 당선인의 메시지와 실제 현실, 그리고 모든 당사자의 회신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켈로그 지명자는 ‘미국우선주의연구소(AFPI)’ 내 ‘미국안보센터’를 공동으로 이끌며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방안을 공동 집필했습니다. 그는 휴전과 협상을 통한 해결을 모색하는 공식 정책을 시작하라고 권고했습니다.
    그런 계획 아래 만일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와 대화하는 데 동의하면, 미국은 우크라이나에 계속 무기를 지원할 것입니다.
    켈로그 지명자는 협상에 참여하라고 러시아를 설득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의 안보 보장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가입 연기를 맞바꾸자고 제안했습니다.
    키스 켈로그 / 미국 우크라이나·러시아 특사 지명자
    그것은 우크라이나가 항복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또 영토를 포기하는 것을 의미한다는 것도 아닙니다.
    켈로그 지명자는 조 바이든 정부가 우크라이나를 군사적으로 충분하게 지원하지 않았다고 비난했습니다.
    바락 오바마 대통령 집권 기간 국방부에서 러시아·우크라이나·유라시아를 담당했던 에블린 파카스 전 부차관보도 거기에 동의합니다.
    에블린 파카스 / 전 미국 국방부 러시아·우크라이나·유라시아 부차관보
    켈로그는 현 정부와 이전 정부의 몇몇 약점을 정확하게 지적했습니다. 그건 물질적 지원 측면에서 우리가 우크라이나를 강력하게 지지하지 않았다는 것을 뜻합니다. 유능한 전문가를 임명하고 이를 우선순위로 강조한다는 측면에서 트럼프 행정부가 좋은 출발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2003년부터 2006년까지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였던 존 허브스트 씨는 켈로그 지명자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침략이 유럽과 세계에서 미국의 이익에 위협이라는 것을 안다고 말합니다.
    존 허브스트 / 전 우크라이나 주재 미국 대사
    켈로그는 트럼프가 원하듯 우크라이나의 생존을 보장하는 방식으로 전쟁을 끝내는 것이 미국에 중요하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앞서 트럼프 1기 정부에서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지냈고, 지금은 노골적으로 트럼프 당선인을 비판하는 존 볼턴 씨는 켈로그 지명자의 경험이 그런 임무를 수행하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존 볼턴 / 전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그(켈로그)는 분쟁에 대한 감각이 부족합니다. 또 여러 측면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반대합니다.
    데이비드 크레이머 씨는 조지 W. 부시 행정부 시절 국무부에서 유럽·유라시아 담당 부차관보를 지냈습니다.
    그는 트럼프 당선인이 제안한 국가안보팀을 우크라이나와 유럽에 좋은 신호로 봅니다.
    데이비드 크레이머 / 전 미국 국무부 유럽·유라시아 부차관보
    예를 들어 켈로그 (예비역) 장군을 선택한 것은 매우 좋은 신호입니다. 트럼프 당선인이 국무장관으로 지명하겠다고 한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도 관련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클 왈츠 하원의원을 내정한 것도 매우 강력한 선택입니다.
    켈로그 지명자는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 내정자와 긴밀하게 협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왈츠 내정자는 사회연결망서비스(SNS)인 X에서 켈로그 지명자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칭송했습니다. //
    -----------------------------------------------
    » VOA 한국어 유튜브 영상 더 보기: / voakorea
    VOA는 미국 최대의 국제방송국으로 언론의 자유가 없거나 제한적인 지역을 포함한 매주 3억 5천4백만 명의 시청자들을 위해 49개 언어로 100여 개 나라에서 라디오와 TV, 웹, 모바일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VOA는 1942년 설립된 이래, 포괄적이고 독립적인 보도로 시청자들에게 진실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VOA 한국어 방송은 남북한은 물론 세계 여러 지역에 흩어져 사는 한민족을 대상으로, 한반도와 세계 여러 나라의 뉴스와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들을 전합니다.
    » VOA 한국어 웹사이트: www.voakorea.com/
    » VOA 한국어 페이스북: / voakorea
    » VOA 한국어 인스타그램: / voakorea
    » VOA 한국어 트위터: / voakorea

Комментарии • 6

  • @인숙이-j3e
    @인숙이-j3e 2 часа назад +2

    대한민국을 도와주세요 🙏

  • @f-2295
    @f-2295 6 часов назад +5

    트럼프 행정부에선 한국의 주한미대사도 반공의식이 투철한 장군출신을 보내주세요.

  • @인숙이-j3e
    @인숙이-j3e 2 часа назад +1

    대한민국을 사랑 💕 합니다
    윤대통령 중심으로 뭉쳐야 대한민국을 살릴수 있읍니다

  • @권철-q5e
    @권철-q5e 6 часов назад +5

    트럼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