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불암 구리니까 둘만 뺀거 너무 웃긴데... kb는 2인실인데 방 네개가 한집에 같이 있어서 8명이 한 집에서 한 화장실 샤워기 하나 세탁기 하나로 살아야함. 불암은 2인실인데 그 대신 화장실 세면대 샤워실 다 공용이라 다 같이 사용해야함. 둘은 건물도 낡아서 장판이 일어난 부분은 덕지덕지 테이프가 붙여져 있기도 하고 매트리스와 커튼 청소가 이루어지지 않음...
생각해보세요. 이 학교는 원래 높았던 학교가 아니에요. 완전 밑바닥 공고생들이 가던 산업대였고 불과 십몇년전까지니까 그리 먼 과거가 아니겠죠. 만약 가면 본인 학교 졸업한 선배들이 님보다 공부 훨씬 못하던 사람들입니다. 원래 선배들이 본인 학교 커리어를 닦아놓은게 있어야 하는데 지금 사회에 나가있는 졸업생들은 산업대시절이라 아웃풋이 비슷한 라인 타 대학들에 비해 바닥입니다. 사회 나가면 취업까진 본인 몫이라해도 그 이후 승진이나 사회적응, 성장 면에서 선후배나 동문 간 네트워크가 상상이상으로 중요해요. 잘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괜히 아웃풋을 논하는게 아니에요. “아웃풋 좋으면 취업시켜줌?”이라면서 아웃풋의 중요도를 폄하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취업에도 영향이 없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취업시장은 기성세대들이 붙잡고 있죠. 따라서 기성세대 시절의 대학명성 및 인식이 아직까지도 반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웃풋이 높다는 건 그런 기성세대들에게 좋은 인식을 받을 확률이 높다는거죠. 앞서 말씀드렸듯이 선후배간 네트워크는 단순히 취업문에서 끝나는게 아닙니다. 사회생활 해보시면 알겠지만 높게 올라갈 기회는 취업 그 이후에 엄청나게 많아요. 수험생분들 입장에선 대입 이후에 취업이 마지막단계같겠지만 취업 이후에도 더 좋은 기회가 많습니다. 물론 입결이 올라가곤 있다지만 입결이 아웃풋에 반영되기까지는 10년 이상이 걸려요. 즉 여러분이 졸업하고나서는 기존의 아웃풋의 영향을 받게 돼있습니다. 맨땅에 헤딩 vs 네트워크 활용하기의 차이라고 봐요. 애시당초 과기대는 원래 높았던 학교가 아니라 완전 밑바닥 산업대에서 높아진거라 사실상 동문층이 완전 박살일텐데,,, 과기대 갈거면 본인 선배나 사회진출한 동문이 시원찮다는거 감안하고 가야합니다. 따라서 비슷한 라인인 아주,국민,인하,숭실 등을 가는 걸 더 추천드립니다. 아 참고로 저는 현재 중앙대로 편입학 준비 중입니다. 여러분도 나중에 저처럼 후회하지 말기를 바라면서 글을 씁니다.
서울과기대는 네임밸류는 계속 높아지는데 기숙사는 무슨 90년대 건물 수준이네요.. 세상에
kb 불암 구리니까 둘만 뺀거 너무 웃긴데...
kb는 2인실인데 방 네개가 한집에 같이 있어서 8명이 한 집에서 한 화장실 샤워기 하나 세탁기 하나로 살아야함.
불암은 2인실인데 그 대신 화장실 세면대 샤워실 다 공용이라 다 같이 사용해야함.
둘은 건물도 낡아서 장판이 일어난 부분은 덕지덕지 테이프가 붙여져 있기도 하고 매트리스와 커튼 청소가 이루어지지 않음...
그래도 불암보단낫잖아..
KB학사 2023년 리모델링 짱짱
빠니보틀 영상 봤다고 자꾸 이런거 추천에뜨네
제발 공용 냉장고라도 허용 해주세요
행정실 갈아엎어라
Please keep some English words in description as it would help international students to get some idea about SeoulTech.
생활관 넘버원 불암이 빠졌네요 ㅠㅠ
4인1실 이층침대 기숙사비하면 완죤좋네요
편의시설 남녀 같이써요...??
왜 여자기숙사가 더 좋은거임?
그래서 님들 저 기숙사 추천해주세요 ㅜㅜㅜ
근데 솔직히 여학생 기숙사만 너무 잘해줌...
원래 벼슬이잖음
개꿀임
@@mkkoo3343보슬임.
수림 와이파이나 좀 어떻게 해봐.
2023년에 유튜브 240p 화질로 본다는 게 말이 된다고들 생각하심?
그놈의 화재경보는 왜 잘 때만 울리는 건데.
응? 혹시 KB학사 없어졌어요?
누리학사가 신축인가?
2018 신축 : 수림학사 누리학사
아주 그냥 성림 기숙사만 별로 깨끗하지 않은 거같네요... 참...
썩은 불암학사와 KB학사를 보여다오, 어디서 좋은 곳만 보여주냐? 그리고 여자 기숙사 만큼 남자 기숙사도 개선을 하던지 증축을 해라. 좁은 곳에서 고생할 아들들이 걱정이다. 넓다고 자랑말고 기본에 충실하자 ~
수림학사만 보여주지말고
남자기숙사를 새로 짓든가.
개선해 주길..
이건 뭐 여자기숙사만 좋고.
역차별하는 이유가 뭔데?
맨날 학교 넓다고 자랑하면서
정작 남자기숙사는 왜 개선이 안되는지..ㅉㅉ
생각해보세요. 이 학교는 원래 높았던 학교가 아니에요. 완전 밑바닥 공고생들이 가던 산업대였고 불과 십몇년전까지니까 그리 먼 과거가 아니겠죠. 만약 가면 본인 학교 졸업한 선배들이 님보다 공부 훨씬 못하던 사람들입니다. 원래 선배들이 본인 학교 커리어를 닦아놓은게 있어야 하는데 지금 사회에 나가있는 졸업생들은 산업대시절이라 아웃풋이 비슷한 라인 타 대학들에 비해 바닥입니다. 사회 나가면 취업까진 본인 몫이라해도 그 이후 승진이나 사회적응, 성장 면에서 선후배나 동문 간 네트워크가 상상이상으로 중요해요. 잘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괜히 아웃풋을 논하는게 아니에요. “아웃풋 좋으면 취업시켜줌?”이라면서 아웃풋의 중요도를 폄하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취업에도 영향이 없지 않습니다. 아직까지 취업시장은 기성세대들이 붙잡고 있죠. 따라서 기성세대 시절의 대학명성 및 인식이 아직까지도 반영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웃풋이 높다는 건 그런 기성세대들에게 좋은 인식을 받을 확률이 높다는거죠. 앞서 말씀드렸듯이 선후배간 네트워크는 단순히 취업문에서 끝나는게 아닙니다. 사회생활 해보시면 알겠지만 높게 올라갈 기회는 취업 그 이후에 엄청나게 많아요. 수험생분들 입장에선 대입 이후에 취업이 마지막단계같겠지만 취업 이후에도 더 좋은 기회가 많습니다. 물론 입결이 올라가곤 있다지만 입결이 아웃풋에 반영되기까지는 10년 이상이 걸려요. 즉 여러분이 졸업하고나서는 기존의 아웃풋의 영향을 받게 돼있습니다. 맨땅에 헤딩 vs 네트워크 활용하기의 차이라고 봐요. 애시당초 과기대는 원래 높았던 학교가 아니라 완전 밑바닥 산업대에서 높아진거라 사실상 동문층이 완전 박살일텐데,,, 과기대 갈거면 본인 선배나 사회진출한 동문이 시원찮다는거 감안하고 가야합니다.
따라서 비슷한 라인인 아주,국민,인하,숭실 등을 가는 걸 더 추천드립니다. 아 참고로 저는 현재 중앙대로 편입학 준비 중입니다. 여러분도 나중에 저처럼 후회하지 말기를 바라면서 글을 씁니다.
수만휘 그 사람이다 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유툽까지 훌리질 ㅋㅋㅋ
기술사합격자수 전체대학교6위
한전은 과기대라인빵빵함ㅋㅋ
노근본대학교라고 생각하면 됨.
1910년 역사 어쩌고 저쩌고
그딴 거 필요 없음.
무슨 예능대학도 아니고 아웃풋이 빠니보틀이냐고.
과기대 역사는 11년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대충실어 서배보고 대학고르냐. 실력을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