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레거시 호넷은 해군 전투기 치고 나름 미국외 국가에 많이 팔렸죠. 구매국이 캐나다, 노르웨이, 스위스, 스페인, 말레이시아, 호주, 쿠웨이트 이렇게 7개국이나 됩니다 우리도 첨엔 호넷을 도입할려고 했지만 가격 상승으로 인한 도입 댓수 감소와 더불어 마침 미국이 미 공군 사양과 유사한 블록 50/52형 판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F-16으로 선회했죠
헬기로 치면 UH-1 같은 존재. 저렴하고 정비공간과 보유가능한 인력과 스페어 파츠가 제한적인 항모라는 공간에서 단순한 구조로 정비성 좋고. 정비인력이 비행시간당 오랜시간 정비하지 않아도 운용이 가능하며 지상군의 빗발치는 항공지원 요청에 바로바로 콜받고 공격지원이 가능한 탑재수량. 이번 우러 전쟁에서 다시 확인되었듯 최고급최고성능 무기만 필요한게 아니라 전면전은 물량전임을 감안했을때 적정가격과 적정성능으로 필요한만큼 물량을 투입할 필요가 있을때 가장 빛나는 기체.
KF-16 들여올때 거론되던 레거시 호넷은 미해군도 슈퍼 호넷으로 바꾸면서 부품 수급이 힘들어졌습니다. 공군에는 필요없는 윙폴딩과 착함용 랜딩기어가 장착된 해군버젼을 공군에서 KF-16에 2배에 달하는 가격으로 구매 하는건 돈 낭비 입니다. 그 시절 레거시 호넷을 도입한 국가들을 보세요. 100대 이상 도입한 국가가 있나요?
A-4 스카이호크 설명들으려고 들어왔더니🤔
미공군기 전부를 설명하고 있...
조금 길게 호흡을 가져 가려고, 배경이 길었습니다. 다음 영상에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그래도 레거시 호넷은 해군 전투기 치고 나름 미국외 국가에 많이 팔렸죠. 구매국이 캐나다, 노르웨이, 스위스, 스페인, 말레이시아, 호주, 쿠웨이트 이렇게 7개국이나 됩니다
우리도 첨엔 호넷을 도입할려고 했지만 가격 상승으로 인한 도입 댓수 감소와 더불어 마침 미국이 미 공군 사양과 유사한 블록 50/52형 판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F-16으로 선회했죠
제네럴 다이나믹스 영업력의 성공이었죠. 그리고.. 이렇게나 많이 팔릴 줄은 그 때 몰랐죠.
한국이 A37대신 이 A4를 도입했어야 하는건데... 싸고, 펀치력 좋고, 작고, 정말 한국에 딱 맞는 기종이 아닌가 합니다.
그 때야 그랬지만.. 지금에는 조금 작은 기체죠.
북한군의 전차 전력에는 딱이지만, 동해나 서해 방어에는 좀 모자란 부분도 있고..
@@military-channel 그래서 제가 A37 대신이라고 한거죠. 어차피 지금은 전투기 멀티롤이 대세이기 때문에 구매할수 있는 지상공격기 자체를 찾기 어려워요.
콜세어2 두번째 이야기 영상은 없나요?
ruclips.net/video/46_5AhUma8E/видео.html
여기 있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오호.. 감사합니다.
헬기로 치면 UH-1 같은 존재. 저렴하고 정비공간과 보유가능한 인력과 스페어 파츠가 제한적인 항모라는 공간에서 단순한 구조로 정비성 좋고. 정비인력이 비행시간당 오랜시간 정비하지 않아도 운용이 가능하며 지상군의 빗발치는 항공지원 요청에 바로바로 콜받고 공격지원이 가능한 탑재수량.
이번 우러 전쟁에서 다시 확인되었듯 최고급최고성능 무기만 필요한게 아니라 전면전은 물량전임을 감안했을때 적정가격과 적정성능으로 필요한만큼 물량을 투입할 필요가 있을때 가장 빛나는 기체.
적절한 성능에 적절한 비용, 그렇다고 절대 떨어지지 않는 성능을 보인.. 걸작 기체죠
KF-16 들여올때 거론되던 레거시 호넷은 미해군도 슈퍼 호넷으로 바꾸면서 부품 수급이 힘들어졌습니다. 공군에는 필요없는 윙폴딩과 착함용 랜딩기어가 장착된 해군버젼을 공군에서 KF-16에 2배에 달하는 가격으로 구매 하는건 돈 낭비 입니다. 그 시절 레거시 호넷을 도입한 국가들을 보세요. 100대 이상 도입한 국가가 있나요?
캐나다가 CF-18이라는 명칭으로 130대 이상 도입했습니다.
직접 보셨나요~
저는 동체 착륙을 직접 봤네요~
오호.... 좋아하는 기체이기는 한데.. 직접 볼 기회는 없었어요.
뉴질랜드 공군박물관에서 실물을 보았는데 역시 크기가 작음 뉴질랜드 공군은 A-4 대체기를 마련하려고 했으나 정권이 갈리면서 나가리 되어 지금도 뉴질랜드 공군엔 전투기가 없는 안습한 처지 그런데 어차피 호주하고 싸울꺼 아니면 필요가 없는거라
일단 중요한 전략적 목표는 미군과 호주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예산이 아까웠을지도..그래도 자국 방어를 위해서 항공전력은 필요했을 텐데 말이죠.
에어리어88보면 미라주 스카이호크가 압도적으로 많음
그렇죠... 고증을 중요시하는 일본 작가의 특성상 중동에 깔린 기체를 감안했을 겁니다.
그리고... 그리기 쉬운 것도 이유일 거예요.
a면 지상공격기네? 공중제압용 f 전투기가 아닌데
네.. 지상 공격기입니다. 워낙 조종성이 좋아서, 훈련용 가상 기체로도 사용되었었죠.
탑건 1 보시면 의외로 F14가 쩔쩔 맵니다. 물론 익숙하지 않아서지만요.
1등
호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