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니의 요리] 새콤달콤~ 베트남식 '비빔쌀국수'(5분 풀버전) / 분 보 싸오 / 쌀국수 /Bun Bo Xao / Noddle Salad / Rice Noodle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6 фев 2025
- 본 영상은 5분 풀버전입니다. 2분 요약버전보다 디테일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요리는 국물이 있는 쌀국수인 Pho나 팬에 넣어 뜨겁게 볶아낸 볶음쌀국수와 달리 생 야채와 고기를 넣어 소스를 뿌려 비벼먹는 일종의 '비빔면'이랍니다.
분(Bun : 쌀국수)와 싸오(Xao : 섞다)... 직역하면 섞음 쌀국수.. 우리식으로 해석하면 비빔 쌀국수지요. 보(Bo : 소)가 들어갔으니 쇠고기비빔쌀국수~!
우리나라 비빔국수와 달리 고추장 같은 되직한 소스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간장비빔국수'같은 타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해요. 다만 소스에 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한 맛이 나요.
칠리소스를 곁들이면 더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육수 낼 필요가 없기에 볶음쌀국수처럼 가정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수 있는 요리에요.
자세한 레시피는
gorsia.egloos.c...
를 방문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얼굴이 앳되서 보니 8년전에 찍으신 영상이네요 ^^
내일 비빔쌀국수 만들어 먹으려구요. 감사합니다
화려한 언변이나 테크닉유투버랑 달리 수줍은듯한 시선 처리 땜에 더 정감가는 채널이네요.ㅎㅎ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맛있어요 저소스 매일먹고있어요 야채볶아서요ㅎㅎ
강추~! 소스맛최고~♡
이거 진짜 맛있어요 베트남에서 먹던 그 맛입니다ㅠㅠ 좋은 레시피와 영상 너무 감사드려요!!
제가.젤루 좋아하는 베트남음식이예요. 올려주셔서 넘 감사해요~~~~
맛있는 분보싸오 드세요~~~ 화이팅!
유용한 화니샘의 쿠킹클래스. 비빔쌀국수를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투명사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리방송은 계속됩니다 주욱~!
아시아 요리의 대가이십니다! 감사합니다~!
베트남요리까지 하시네요 대단하세요 반미도 기회되면 알려주세요~
반미! 앗... 일단은 빵부터 만들어 봐야 할것 같아요. 그래도 이젠 우리나라에서 동남아시아 쌀을 구하기 쉬우니 재료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없얼것 같아요.
화니의 주방 항상 친절히 답변달아주시니 감사합니다~빵도 만드신다니..ㅎㄷㄷ 좋은하루 되세요~
넵! Flower Moon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방송은 쑥스러워 하시면서도 요리는 정말 맛깔스럽게 잘하시네요~^^
세상에... 선생님 덕분에 진짜 너무 맛있게 해먹었어요! 세상 어디가서 이렇게 중식에 베트남요리까지... 이런 다양한 레시피 배울수 있겠어요 ㅠㅠ 항상 좋은 컨텐츠들 올려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예전에 업로드했던 띳 또 코춘(포크장조림이라 이름붙인..)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밥도둑에 밥도둑 양념까지 곁들여지면.. 입안에 침이 가득~!
더운데 불 앞에서 요리하기 귀찮았는데 거의 불을 쓰지 않는 요리라 좋네요.
면 데치고, 고기 볶는게 약간 덥긴 하지만 육수 내는 것에 비하면 확실히 시원하게 작업할수 있어 좋죠. 바질이나 민트가 있으면 꼭 넣어보세요. 입안에서 청량감이~!
우와 베트남식 비빔국수 진짜 좋아하는데 레시피가 올라올 줄이야! 잘 보고 갑니다 ㅎㅎ
+조수민 넵!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레시피 많이 올릴게요~!
흐음~ 3인분 하셨네~ 엄마 아빠 화니님 이렇게 식사하셨나보다^^
넵! 촬영날은 별식으로 식사하는 날이랍니다.
이걸 보고나니 분짜로 응용해볼 수 있을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해봐야겠어요 ㅎㅎ
넵, 약간 묽게 잡으면 분짜용으로 적당하답니다.
우와 맛있겠당!!!
+서정은 기회되시면 꼭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 비빔소스의 경우 월남쌈이라던가 각종 요리의 딥핑소스로 쓰면 아주 좋아요.
소고기는 피쉬소스 반큰술,마늘 한작은술,설탕 한작은술로 밑간
소스: 마늘 + 설탕 2-3큰술 / 피쉬소스 4큰술 / 레몬즙 1큰술 / 채썬 당근 +고추 / 스위트칠리 1큰술 / 물 2-3큰술
베트남 안주, 베트남 면요리, 베트남 볶음밥에 대한 영상은 어디에 많을까요?
베트남의 헬렌레시피라고 하는 채널 괜찮습니다. 베트남분이 운영하시는 채널인데 영어로 방송하기에 시청하는데에는 어려움이 없을거에요.
@@gorsia 감사합니다 🙇 제가 영어를 못해서리..😅 아는 영어단어를 총 동원해서 들어보겠습니다! 캄사캄사!
이분 중식만 고수신줄알았는데 오리엔탈 빡고수;;;
화니님~ 혹시 저기서 만든 소스랑 찍어먹는 분짜 소스와 차이가 많이 나나요?? 아직 피쉬소스와 친해지지 않아서 바로 비며먹기에는 좀 겁이나서 분짜처럼 찍어먹어보려구 하거든요 ㅎㅎ
분짜용으로 드신다면 물이나 육수를 타서 좀더 묽게 해 주시구요. 설탕을 더 넣어서 단맛을 내주면 딱 좋습니다. 그냥 물에 설탕 약간 넣어서 희석하면.. 적절하게 나오더라구요.
파는 것처럼 집에서 고기에 불향 낼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불맛 이야기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화니님 느억짬에 넣는 육수는 어떤 육수가 좋을까용?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ㅎㅎ
닭육수 추천합니다
@@gorsia 답글 감사드립니다..ㅠㅡㅠ
쌀국수 면을 30분전에 차가운물에 불리고 > 데치고 > 차게 식히기 . 이 순서인가요? 요리바보라서 기초적인걸 물어보네요..^^;
넵, 그렇게 하시면 되요. 데치는건 끓는물에 살짝 데치시면 되구요, 차게 식힌 후 금방 쓰시기 보다는 채에 받쳐서 10분 정도 둔 후 쓰는 편이 좋답니다.(그래야 소스를 잘 흡수해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아주 유익한 방송이네요. 그런데 카메라 각도가 안습이에요. ㅠㅠ이렇게 완성 되었습니다 말씀하실때, 완성된 요리가 안 나오고.. ㅠㅠ. 다음부터는 꼭 완성된 요리 화면을 잡아 주세요.
거의 4년전 영상입니다.
생강은 어디들어갔나요?재료에있는데 동영상에 안보여서요~
쇠고기 양념할때 넣어주세요~
화니님 느억맘을 대체할 수 있는 재료는 없을까요?? 다른 요리할 때는 피시소스 대체로 액젓을 써도 된다기에 이용했는데, 이번 요리 소스에 액젓을 넣으면 냄새가 엄청날 것 같아서요 ㅠㅠ 맛있어보이는데 역시 동남아 음식은 식재료의 장벽이 ㅠㅠ
가급적이면 피쉬소스를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물론 액젓으로 대체해서 쓰기도 하지만 메뉴가 한정된다던지, 원래 맛이 안나던지 하는 일이 생기더라구요. 한병 구입해 두시면 여기저기 요긴하게 쓸수 있답니다. 액젓 대체용으로 쓸수도 있으니..(어장문화권인 태국이랑 베트남의 액젓이 우리나라 액젓보다 맛이 좋기도 하구요.) 비교적 자주 해 드시는 편이라면 한병 구입하세요.
저는 피쉬소스 없을때는 멸치액젓을 쓰는데 브랜드에 따라 조금 차이는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비슷해요~ 라임즙 + 피시소스(혹은 멸치액젓) + 단맛종류 (저는 개인적으로 설탕대신 올리고당을 쓴답니다) 이렇게 세가지 재료를 넣으면 동남아 요리의 기본 맛이 나더라구요! :)
원래 피시소스 맛이 많이나나요
? 레시피대로했는데 소스의 꼬릿한맛이 장난이아니네요~ 분짜랑 비슷한건줄 알았어요
분짜에 비해 강렬한(?) 맛이 강한 요리입니다. 그런데 피쉬소스의 꼬릿한 맛은 메이커에 따라 많이 다르답니다. 오징어가 그려진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 제품은 타 제품에 비해 비린맛이 강하더라구요. 또한 같은 제품이라도 구입한 후 얼마나 묵혀두었냐에 따라 맛이 또 달라요.
묵힐 경우 색이 진해지고 감칠맛도 강해지지만 꼬릿한 맛과 향도 더 짙어짐니다. 전 예전에 스퀴드 제품 쓰다가 우연히 중탄(베트나산)을 쓰게 되었는데, 이후부터 계속해서 중탄만 쓰게 되더라구요. 중탄쪽이 비릿맛이 훨씬 약하거든요. (물론 묵히면 이것도 꼬릿해지는...)
화니의 주방 네 맞아요~오징어그려진 제품이요
다 쓰면 다른 제품도 사봐야겠어요~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화니님^^
양다희 피시소스는 대체로 삼게표(?) 그것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다음엔 그걸 한번 써 보심이...
저 기 요상하게 생긴 스푼은 몇ml 인가요 용량이 이름은 뭐라 호칭하나요 .
13~15ml 정도이구요, '우동스픈'이라고 검색하면 된답니다.
아 저도 15ml 계량스푼이 있는데 저게 더 적게 보였는데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네요^% 우동스푼 아 ㅋ
안녕하세여 맛나보이지만 엄두가 안나네요 ㅠㅠ 혹시 영상 시작할 때 나오는 음악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ㅎ
+재기찡 고추밭 오프닝(?) 나올때의 음악 말씀하시는거죠? 'End of Summer' 라는 곡이랍니다. 유튜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음악이에요. '제작자 스튜디오 -> 만들기 -> 오디오라이브러리' 순으로 들어가셔서 검색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어요.
오~ 진짜 맛있어 보여요! 한 번 해보고 싶은데, 부모님께서 냉면 질려 하시면 대접해 드려야겠어요 ㅎㅎ (저는 비냉파 가족에서 유일한 물냉파....ㅠ) 오늘 저녁은 콩국수로 해먹었거든요. 콩국물을 불린 콩, 볶은 깨, 잣 세 가지 재료로만 하는데 잣이 없어서, 먹고 남은 구운 아몬드를 급하게 데쳐서(!) 껍질 벗기고 믹서기에 넣은.... 근데 그래도 맛있습니다 ㅋㅋㅋ
콩국수! 여름에는 역시 콩국수죠! 참고로 콩국 만들때 병아리콩을 함께 넣으면 더욱 고소해서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