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영업 취뽀 성공하고 느낀점 1) 영어는 기본. 해외경험은 무관한데 외국나온애들이 영어잘하는게 있음. 면접 전체를 영어로 하는 곳도 봤음 2) 영어는 진짜 기본이라 제 2외국어 역량도 기대하는 곳이 많음. 입사 하고나서도 제2외국어 하나쯤 배워두라고 교육비 지원해주는 곳 많음. 3) 기본적으로 거래처 관리를 깔고가야 되서 꼼꼼함이 중요함. 4) 무역영어 시험에 나오는 정도의 국제물류 지식은 있어야함.(포워딩 팀이 따로 있더라도 서류 검토는 할 수 있어야)
해외영업직무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다 들어보면 해외영업직무와 제가 다 잘 맞는데 딱 하나 두려운것이 성과에 대한 압박입니다. 해외영업직무는 성과에 대한 압박이 큰가요? 만약 성과에 대한 압박감이 크다면 불안한 감정을 조절하며 계속 일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답변해주신다면 진로를 정하고 취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오랜만에 제 영상을 검색해봤는데 댓글이 이렇게나 많이 달려있군요~놀랐습니다. 성과에 대한 압박은 회사마다, 팀마다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너무 케바케라서 딱 떨어지는 답은 없어요. 대개는 회사 규모가 작을수록, 같은 회사에서도 매출이 잘 나오지 않는 팀일수록 성과에 대한 압박이 더욱 큰 편입니다. 작은 회사일수록 규모를 키우면서 커나가야 하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직원입장에서는 힘들겠지만, 회사만 생각했을때는 성과에 대한 압박이 있는 회사는 좋은 회사입니다. 단, 그 압박을 윗선에서 어떤식으로 하느냐의 차이가 있죠. 딱 일로써만 압박하는 회사 = 좋은회사 업무 외적으로 여러가지를 신경써야 하는 회사 = 나쁜회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걸러야 하는 회사가 규모도 작은데 성과에 대한 압박도없고 신규투자도 없이 몇가지 아이템으로만 연명하는 회사라고생각합니다.
@@쓰레드 대학생으로는 굉장히 듣기 힘든답변 감사합시다! 좋은회사와 나쁜회사에 대한 관점이 제 인생의 진로설정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딱 일로써만 압박하면서 신규투자를 많이하며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를 찾고 입사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해외영업 취뽀 성공하고 느낀점
1) 영어는 기본. 해외경험은 무관한데 외국나온애들이 영어잘하는게 있음. 면접 전체를 영어로 하는 곳도 봤음
2) 영어는 진짜 기본이라 제 2외국어 역량도 기대하는 곳이 많음.
입사 하고나서도 제2외국어 하나쯤 배워두라고 교육비 지원해주는 곳 많음.
3) 기본적으로 거래처 관리를 깔고가야 되서 꼼꼼함이 중요함.
4) 무역영어 시험에 나오는 정도의 국제물류 지식은 있어야함.(포워딩 팀이 따로 있더라도 서류 검토는 할 수 있어야)
감사합니다 공유해요^^
다음 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앙 ㅎㅎ 죠아요 꾹꾹 눌러야죠~~ ^^
확실히 해외영업이나 이런건 일정점수넘으면 회화나 실무가중요한거같더라구요 토익은 그냥 기준만넘으면되는느낌...
와! 이런 영상 기다렸어요. 감사합니다
현기증나요 2편빨리 보고싶네요 ㅎㅎ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취업하고나서도 구독끊을수없는이유ㅎㅎ
감사합니다! 올해도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다음주 해외영업 면접 앞두고 있는데 도움 정말 많이 됐어요ㅠㅠㅠ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매 순간이 다음 경험을 위한 발판이 되어가는 느낌이네요 ㅎㅎ 직무, 강점에 대한 확신을 일찍 가지고 추진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코로나 덕에 해외 경험이 없어서 면접 보는 족족 떨어지는 중고신입입니다.. 대학생 여러분들 꼭 교환학생 다녀오세요 특히 문과..
중화권 해외영업 하시는 분도 언제 뵙고 싶어요 ❤️❤️❤️😆 항상 좋은 영상 진짜 잘 보고 있어요 복받으세요 !!!~!
중화권 해외영업 하고 있는데요 그냥 이 영상이랑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제조업 기준)
해외영업직 희망하고 있는데 너무 도움 됐습니다!! 토익 900이상 따보겠습니다.....ㄷㄷ
❤️
저도 국내에만 있는 해외영업이져 ㅋㅋㅋ
토익이 960 이군요..ㅎㅎㅎ
토익에 집중하지 말고 저분의 태도에 집중하면 좋을 것 같아여~ 혹시나 토익 만들면 될거라고 생각할까봐요~ 해외영업은 토익을 높인다고 되지 않거든요~
지금은 더더욱이요~~ 화이팅!
요즘토익 960은 널리지않았나요?
@@고모씨-s5u 님 토익 몇이세요?
@@전민우-v1y 980이요
@@고모씨-s5u 널리지 않았냐는 점에서 당신의 토익 스펙에 의구심이 들 수 밖에 없네요ㅋㅋㅋ 매주 토익 900이상 퍼센테이지 보고 오세요 그게 널렸다고 할 수 있는 수준인가. 방구석에서 쓰지 마시고요ㅋㅋ
Wow
가온미디어... 할많하않
직무찾기영상 따로 올려준다고 하셨는데 나오나영?,
저도 궁금해요..
중문과졸업앞두고
해외영업취업 생각하고 있는데
경영학과 복수전공이
취업에도움이될까요?
면접을 봤는데 면접을 보고 면접 대기실에 돌아와 남아있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면접 끝나자 다시 불려가더니 집에 가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이건 무슨 경우인가요??
ruclips.net/video/wouSF00aWq8/видео.html 다음편 바로 안뜨네요ㅠ 이거에요
해외영업직무를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말씀하신 내용을 다 들어보면 해외영업직무와 제가 다 잘 맞는데 딱 하나 두려운것이 성과에 대한 압박입니다.
해외영업직무는 성과에 대한 압박이 큰가요? 만약 성과에 대한 압박감이 크다면 불안한 감정을 조절하며 계속 일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답변해주신다면 진로를 정하고 취업을 하는데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오랜만에 제 영상을 검색해봤는데 댓글이 이렇게나 많이 달려있군요~놀랐습니다.
성과에 대한 압박은 회사마다, 팀마다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너무 케바케라서 딱 떨어지는 답은 없어요.
대개는 회사 규모가 작을수록, 같은 회사에서도 매출이 잘 나오지 않는 팀일수록 성과에 대한 압박이 더욱 큰 편입니다.
작은 회사일수록 규모를 키우면서 커나가야 하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직원입장에서는 힘들겠지만, 회사만 생각했을때는 성과에 대한 압박이 있는 회사는 좋은 회사입니다. 단, 그 압박을 윗선에서 어떤식으로 하느냐의 차이가 있죠.
딱 일로써만 압박하는 회사 = 좋은회사
업무 외적으로 여러가지를 신경써야 하는 회사 = 나쁜회사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일 걸러야 하는 회사가 규모도 작은데 성과에 대한 압박도없고 신규투자도 없이 몇가지 아이템으로만 연명하는 회사라고생각합니다.
@@쓰레드 대학생으로는 굉장히 듣기 힘든답변 감사합시다!
좋은회사와 나쁜회사에 대한 관점이 제 인생의 진로설정에 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딱 일로써만 압박하면서 신규투자를 많이하며 성장을 추구하는 회사를 찾고 입사하도록 노력해야겠다는 결론이 도출됩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성과에 대한 압박 부분은 회사마다 차이가 큽니다. 고정거래처가 많은 회사의 경우 별 압박이 없지만 신규업체나 신규사업 해외영업 담당이라면 대표님이 매주 영업부에 내려와서 '일 잘돼?'를 시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