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호와 소신호에 대한 내용은 확실히 이해가 가네요. 근데 opamp와 같은 회로에서 DC 해석을하고 AC 해석을 하는 순서로 되어 있는데, DC 해석을 먼저하고 AC 해석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DC 해석은 영상에서는 2차 함수 이상의 복잡한 형식을 뛴다고 했는데, 그렇게 분석하지 않고 단순히 cap을 open 시키고 gate의 voltage 를 구하고 drain current와 g_m,r_o를 구하더라구요. g_m과 r_o도 단순히 수식에 그냥 대입해서 푸는 식을 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건 DC 해석은 AC 해석을 위한 g_m이나 mosfet의 출력 저항을 구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선 과정이 끝나면 교류 해석에서는 입력 저항(R_i),이득(A_v), 출력 저항(R_o)을 구하더라구요.
항상 감사합니다ㅠㅠ!!
항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알고 있었던 것은 DC 신호는 대신호이고 AC 신호는 소신호이다, 그게 아니였군요?
안녕하세요.
AC 신호도 전압 스윙을 크게 하면 대신호가 될 수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대신호와 소신호에 대한 내용은 확실히 이해가 가네요.
근데 opamp와 같은 회로에서 DC 해석을하고 AC 해석을 하는 순서로 되어 있는데, DC 해석을 먼저하고 AC 해석을 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DC 해석은 영상에서는 2차 함수 이상의 복잡한 형식을 뛴다고 했는데, 그렇게 분석하지 않고 단순히 cap을 open 시키고 gate의 voltage 를 구하고 drain current와 g_m,r_o를 구하더라구요.
g_m과 r_o도 단순히 수식에 그냥 대입해서 푸는 식을 봤습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했던건 DC 해석은 AC 해석을 위한 g_m이나 mosfet의 출력 저항을 구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앞선 과정이 끝나면 교류 해석에서는 입력 저항(R_i),이득(A_v), 출력 저항(R_o)을 구하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은 해당 영상 내용의 범위를 넘어서는 것 같습니다.
제가 답변 드리기 어렵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