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 함께 신청했던 이탈리아일주 여행을 떠나기 전에 그레고리쌤 영상들을 구독신청해서 몇개를 보고 갔는데 현지에서 직접 뵈어 참 반가웠습니다. 선생님의 풍부하고 세밀한 해설과 뛰어난 전달능력이 놀라웠습니다. 적절한 유머를 양념처럼 가미하며 깊이있게 설명해주셔서 지루할 새가 없었구요. 보고싶었던 그림들을 직접 만나는것도 감동인데 작가,시대 배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감상하니 눈과 귀가 즑겁고 가슴벅찼던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댁에 잘 도착하셨어요! 댁에 잘 도착하셨어요! 저도 사실 첫날 오르비에토에서 제 영상의 구독자라고 말씀하실 때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 패키지여행은 전문 인솔하시는 선생님도 계시고, 유럽의 주요 도시는 전문성 있는 현지의 가이드 도 있어서 특별히 여행자들이 역사지에 디테일 내용까지 공부를 해 오지는 않는데... 여러 날 이탈리아 투어를 하면서 제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는데, 구독자분 과 친구분도 ( 이제 구독자가 되신^^) 정말 준비된 여행객 이셨습니다. 피렌체 자유시간을 이용해서 우피치 미술관을 예약해서 보신 것은 정말 `참 잘 하셨습니다~ 굿! 저도 이탈리아 하늘 아래에서, 같은 음식도 먹고, 같은 시간에, 같은 곳을 바라보며 여행자들과 같이 했던 여행 좋은 추억으로 오래도록 간직하고, 기억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잘 지내셨어요? 좋아하는 일을 해서 그런지 시간도 잘가고 좋네요! 오늘은 아들이 한마디 하더러구요.. 아빠 영상은 역사적인 것만 너무 많이 이야기 해서 재미 없다고 ....여태까지 한마디 없다가 .. 띵잉! 충격을 잠깐 받았었습니다, 앞으로 아빠 영상도 재미 있어 질거야! 라고 마무리를 하긴 했는데, 사실 박물관영상을 만들면서도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 많은 분들이 좋게 봐 주셔서...다행입니다.! 이번주에는 베드로 대성당 영상이 나갑나다. 즐겁게 봐 주세요!
차분하게 잘 감상했습니다. 로마의 모자이크 기술에 다시 한 번 놀랐고요, 판테온을 닮은 방을 보고는 '아, 이런 구조를 또 어디서 봤지?'하고 생각했는데, 피렌체의 라우렌치아나 도서관이었다는 사실이 떠올랐어요. 직접 가본 건 아니고요, 좋아하는 티비 프로그램인 알쓸신잡 이탈리아 편에 나온 곳이었죠. 판테온과 같은 돔형 천장에, 그 도서관은 이 영상에 나온 방과는 달리 조각상들 대신 책들이 꽂힌 서고가 벽면을 채우고 있었죠. 아테네 학당도 잘 감상했습니다. 직접 보았을 때도 아우라가 대단하다고 느꼈지만 인파와 시간에 쫓겨 충분히 음미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다시 보니 반가웠습니다. 수많은 인물들이 완벽한 구도 속에서 입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된 점이 다시 봐도 놀랍기만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류소영님 덕분에 저도 유투브에서 찾아 좋은 TV프로 봤습니다.`알쓸신잡` 이탈리아여행을 하셨거나,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프로 이네요^^ 미켈란젤로는 로마 판테온을 처음 봤을때 .. 깜짝놀라 ..첫마디가 `이건 천사들의 설계이다` 라고 했다고 합니다. 후에 메디체아 라우렌티아 도서관 (la Biblioteca Medicea Laurenziana)을 설계할때도, 베드로대성당 건축에 총책임자 되어 성당 큐폴라를 설계할때도, 판테온 위대함을 표현 하려고 하지않았나 라고 생각해 봅니다 . 베드로성당에 큐폴라를 설계할때는 판테온의 대한 예우를 지켜서 직경42m로 판테온 보다 작게 설계 했다라는 이야기도 있구요, 판테온 큐폴라 직경이 43.3m 이거든요.. 사실 미켈란젤로 보다 거의 한세대를 먼저 살았던 필립보 브르넬리스키 또한 피렌체 두오모에 큐폴라를 39m로 한 이유가 다 같은 이유 일 겁니다, 방송을 보면서 더 흥미있게 본 부분은 소설가 김영하님에 이야기 부분인데요.... 두오모 성당 세례당 천국의문을 만들때 기베르티와 브르넬리스키가 결승전에 붙어 기베르티가 이겼다.. 그때 경합에 내놓은 샘플이 피렌체 바르젤로 박물관에 있다` 이부분 인데요, 소설쓰시는 분이 어떻게 그 많은걸 알고 계시는지 ! .... 당연히 우승할쭐 알았던 브르넬리스키는 결국은 결승전에 떨어지는데, ..이때 브르넬리스키는 피렌체를 떠나서 로마에 왔습니다 . 이떄 우연히 판테온신전을 본 브르넬리스키는... 이 순간이 정말로 브르넬리스키는 르네상스의 건축의 아버지를 만드는데 커더란 턴닝 포인트가 된 것 입니다. 세공업자 였던 브르넬리스키가 고향 피렌체로 다시 돌아왔을때는 ? ..... 너무 이야기가 길어 졌네요 뒤에 이야기는 다음에 그레고리천과 떠나는 이탈리아기행 피렌체편 영상에서 ^^ 좋은 한주 되세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나다!
@@이탈리아가이드그레고 아, 그렇군요! 판테온은 르네상스의 많은 건축물들에 있어 영감의 원천 그 자체였군요. 김영하 작가를 알쓸신잡을 통해 보면서 방대한 인문학적 지식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는데, 알고 보니 그것의 대부분이 여행을 통해 쌓인 것이더군요. 여행은 살아있는 공부라는 사실을 존재로서 입증하는 분이죠.ㅎㅎ 알쓸신잡 그리스 편도 보시면 대화의 향연에 빠져들게 됩니다. 공감가는 내용도 많고요. 이탈리아 편에서 다른 인상적인 장면들도 많았는데요, 토스카나의 농가에서 아침을 맞는 모습,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인터메조를 틀어놓고 영화 '대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은 정말 좋았습니다. 토스카나의 풍광과 음악, 풍성한 이야기가 한데 어울려서... 피렌체 편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예전에 프랑스가이드 한분이 자기를 소개할때 '루천남' 이라고 소개를 하더라구요! 이유가 루브르 박물관 천번이나 간 남자라구요! 그럼 전 바티칸 박물관 2천번 가본 사람인데 저를 '바 이천남' 이라고 불러 주세요! 라고 웃으며 이야기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참! 많은 분들이 평생에 한번 가 보기 어려운 곳 을 그러고보면 저는 복이 많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 많았던 경험을 꼭 영상을 통해서 시청자분들에게도 잘 전달을 했어야했는데 ... 영상을 만들어 놓고보니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영상과 해석으로 하루가 행복하게 보내게 되어서 감사 드려요 계속 해서 이어지면 해요😊
친구와 함께 신청했던 이탈리아일주 여행을 떠나기 전에 그레고리쌤 영상들을 구독신청해서 몇개를 보고 갔는데
현지에서 직접 뵈어 참 반가웠습니다.
선생님의 풍부하고 세밀한 해설과 뛰어난 전달능력이 놀라웠습니다.
적절한 유머를 양념처럼 가미하며 깊이있게 설명해주셔서 지루할 새가 없었구요.
보고싶었던 그림들을 직접 만나는것도 감동인데 작가,시대 배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면서 감상하니 눈과 귀가 즑겁고 가슴벅찼던 행복한 여행이었습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댁에 잘 도착하셨어요!
댁에 잘 도착하셨어요!
저도 사실 첫날 오르비에토에서 제 영상의 구독자라고 말씀하실 때 깜짝 놀랐습니다.
보통 패키지여행은 전문 인솔하시는 선생님도 계시고, 유럽의 주요 도시는 전문성 있는 현지의 가이드 도 있어서
특별히 여행자들이 역사지에 디테일 내용까지 공부를 해 오지는 않는데... 여러 날 이탈리아 투어를 하면서 제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았는데, 구독자분 과 친구분도 ( 이제 구독자가 되신^^) 정말 준비된 여행객 이셨습니다. 피렌체 자유시간을 이용해서 우피치 미술관을 예약해서 보신 것은 정말 `참 잘 하셨습니다~ 굿!
저도 이탈리아 하늘 아래에서, 같은 음식도 먹고, 같은 시간에, 같은 곳을 바라보며 여행자들과 같이 했던 여행
좋은 추억으로 오래도록 간직하고, 기억 하겠습니다!
항상 행복하세요!
차분한 그레고리 천님 목소리로 설명 들으며 영상 보면서
오늘도 영상 여행합니다~~~^^
감사합니다^^
😄
훌륭한 설명과 영상..감사합니다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영상을 자주 올리지는 못 하지만, 더 유익한 이탈리아를 소개하는데 노력하겠습니다
구석구석 꼼꼼하게 넘 좋은데요
신학 철학 법학 예술
라파엘로의 아테네학당 가까이서 시각 청각으로 다시한번 멋진 여정이었네요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잘 지내셨어요?
좋아하는 일을 해서 그런지 시간도 잘가고 좋네요! 오늘은 아들이 한마디 하더러구요.. 아빠 영상은 역사적인 것만 너무 많이 이야기 해서 재미 없다고 ....여태까지 한마디 없다가 .. 띵잉! 충격을 잠깐 받았었습니다, 앞으로 아빠 영상도 재미 있어 질거야! 라고 마무리를 하긴 했는데, 사실 박물관영상을 만들면서도 걱정을 했었는데 다행히 많은 분들이 좋게 봐 주셔서...다행입니다.! 이번주에는 베드로 대성당 영상이 나갑나다. 즐겁게 봐 주세요!
@@이탈리아가이드그레고 시작이 반이네요
이런저런 경험을 토대로 멋지게 성공하리라 믿어요
좋아하는일 즐기는 사람한텐 못이기니깐요
얼마나 행복한일이에요~~!!
즐~~감
차분하게 잘 감상했습니다.
로마의 모자이크 기술에 다시 한 번 놀랐고요, 판테온을 닮은 방을 보고는 '아, 이런 구조를 또 어디서 봤지?'하고 생각했는데, 피렌체의 라우렌치아나 도서관이었다는 사실이 떠올랐어요.
직접 가본 건 아니고요, 좋아하는 티비 프로그램인 알쓸신잡 이탈리아 편에 나온 곳이었죠.
판테온과 같은 돔형 천장에, 그 도서관은 이 영상에 나온 방과는 달리 조각상들 대신 책들이 꽂힌 서고가 벽면을 채우고 있었죠.
아테네 학당도 잘 감상했습니다.
직접 보았을 때도 아우라가 대단하다고 느꼈지만 인파와 시간에 쫓겨 충분히 음미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다시 보니 반가웠습니다.
수많은 인물들이 완벽한 구도 속에서 입체적으로, 생동감 있게 표현된 점이 다시 봐도 놀랍기만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류소영님 덕분에 저도 유투브에서 찾아 좋은 TV프로 봤습니다.`알쓸신잡` 이탈리아여행을 하셨거나,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프로 이네요^^
미켈란젤로는 로마 판테온을 처음 봤을때 .. 깜짝놀라 ..첫마디가 `이건 천사들의 설계이다` 라고 했다고 합니다. 후에 메디체아 라우렌티아 도서관 (la Biblioteca Medicea Laurenziana)을 설계할때도, 베드로대성당 건축에 총책임자 되어 성당 큐폴라를 설계할때도, 판테온 위대함을 표현 하려고 하지않았나 라고 생각해 봅니다 . 베드로성당에 큐폴라를 설계할때는 판테온의 대한 예우를 지켜서 직경42m로 판테온 보다 작게 설계 했다라는 이야기도 있구요, 판테온 큐폴라 직경이 43.3m 이거든요.. 사실 미켈란젤로 보다 거의 한세대를 먼저 살았던 필립보 브르넬리스키 또한 피렌체 두오모에 큐폴라를 39m로 한 이유가 다 같은 이유 일 겁니다, 방송을 보면서 더 흥미있게 본 부분은 소설가 김영하님에 이야기 부분인데요.... 두오모 성당 세례당 천국의문을 만들때 기베르티와 브르넬리스키가 결승전에 붙어 기베르티가 이겼다.. 그때 경합에 내놓은 샘플이 피렌체 바르젤로 박물관에 있다` 이부분 인데요, 소설쓰시는 분이 어떻게 그 많은걸 알고 계시는지 ! .... 당연히 우승할쭐 알았던 브르넬리스키는 결국은 결승전에 떨어지는데, ..이때 브르넬리스키는 피렌체를 떠나서 로마에 왔습니다 . 이떄 우연히 판테온신전을 본 브르넬리스키는... 이 순간이 정말로 브르넬리스키는 르네상스의 건축의 아버지를 만드는데 커더란 턴닝 포인트가 된 것 입니다. 세공업자 였던 브르넬리스키가 고향 피렌체로 다시 돌아왔을때는 ? ..... 너무 이야기가 길어 졌네요 뒤에 이야기는 다음에 그레고리천과 떠나는 이탈리아기행 피렌체편 영상에서 ^^ 좋은 한주 되세요!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나다!
@@이탈리아가이드그레고
아, 그렇군요! 판테온은 르네상스의 많은 건축물들에 있어 영감의 원천 그 자체였군요.
김영하 작가를 알쓸신잡을 통해 보면서 방대한 인문학적 지식에 감탄을 금할 수 없었는데, 알고 보니 그것의 대부분이 여행을 통해 쌓인 것이더군요.
여행은 살아있는 공부라는 사실을 존재로서 입증하는 분이죠.ㅎㅎ
알쓸신잡 그리스 편도 보시면 대화의 향연에 빠져들게 됩니다. 공감가는 내용도 많고요.
이탈리아 편에서 다른 인상적인 장면들도 많았는데요, 토스카나의 농가에서 아침을 맞는 모습,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인터메조를 틀어놓고 영화 '대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은 정말 좋았습니다.
토스카나의 풍광과 음악, 풍성한 이야기가 한데 어울려서...
피렌체 편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배경음악도 좋고 가이드님 설명도 좋습니다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더 유익한 영상 만들어 가겠습니다.
벌써!지난달 11월에 바티칸에서 선생님설명 듣고 집에서 영상보니 반갑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가사는 곳 에서 떠나서 여행을 통해 나와다른 것 과의 만남이 추억이 되고, 또 내가 하고있는 일에 에너지가 되는 것 같습니다 !
이번 여행을 통해 얻은 추억과 에너지로 새해 2024년 더 번창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그림설명 굿~입니다..! 좋아요. 구독 꾹~눌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예전에 프랑스가이드 한분이 자기를 소개할때 '루천남' 이라고 소개를 하더라구요!
이유가 루브르 박물관 천번이나 간 남자라구요!
그럼 전 바티칸 박물관 2천번 가본 사람인데 저를 '바 이천남' 이라고 불러 주세요! 라고 웃으며 이야기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참! 많은 분들이 평생에 한번 가 보기 어려운 곳 을 그러고보면 저는 복이 많은 사람인 것 같습니다^^
이 많았던 경험을 꼭 영상을 통해서 시청자분들에게도 잘 전달을 했어야했는데 ... 영상을 만들어 놓고보니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달에 가족여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그레고리 천입니다!
제 영상이 여행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저도 정말 기쁜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여행준비 잘 하셔서 좋은추억 많이 만들어가세요.
준비하시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댓글, 메일 주세요!
설명이 너무너무 좋네요. 예전에 몰랐던 사실을 알게된 시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유튜부 영상 만들면서 저도 공부가 많이 됩니다!
아니, 이런.훌륭한 영상에.구독자가. . ㅠㅠ. . .
음악소리가 조금 낮으면 설명이 더 잘 들릴건데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