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댓글 보고 내내 생각하다가 답글 답니다. 저도 샤인머스캣으로는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그냥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만 돌려보고 말씀드리는 것이라 참고 정도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샤인머스캣은 향이 적어서 양이 많이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높은 도수의 술을 사용해야 하는데 40도는 마트에서 파는 가장 저렴한 보드카밖에 없을 테고, 그 보다 높은 도수는 인터넷에서 50도짜리 담금주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향이 적기 때문에 샤인머스켓 껍질 부분을 드셔보시고 너무 떫거나 이상한 맛이 나지 않는다면 일부 껍질은 으깨서 술과 함께 담그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담그실때는 씨까지 다 빼서 완전한 과육부분만 담그셔야합니다. 씨에서 나오는 맛이 생각보다 많이 침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담그는 기간은 짧게 3~5일 정도만 가져가셔도 충분히 잘 침출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그 이상 길어지면 갈변 할 우려가 있습니다. 스테비아도 좀 들어가는 편이 좋겠고, 마지막으로는 청포도 스파클링이나 탄산들어있는 음료수 약간과 탄산수를 잘 배합해서 하이볼처럼 드시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만드시고 나면 후기도 알려주세요~ 저도 결과가 궁금합니다^^
복숭아하이볼 먹어보고싶네요~ 맛있어보여요 ㅎㅎ
떫은맛은 오렌지 껍질 흰부분 때문일겁니다.
오렌지 껍질을 보드카에 추출하는 방법에서도 흰부분이 쓴맛이 올라와서 최대한 얇게 흰부분 빼고 넣는다 하더라고요
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최고에요!!
풍월님 담을술공방 담금주 써보셨나요?
진짜 일반적인 희석식 소주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알수없는 역한맛이 전혀 나지 않아요.
쌀소주 증류 원액의 비율이 주정보다 높은 조금 비싼 제품도 특유의 주정맛을 느꼈었는데
이건 완전히 어나더레벨입니다. 강추드립니다.
다음에 한번 담을술공방 담금주를 한번 이용해봐야겠네요~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샤인머스켓으로 담금주를할려는데
도수는 40도로하는게 좋을까요?
어제 댓글 보고 내내 생각하다가 답글 답니다. 저도 샤인머스캣으로는 만들어 본 적이 없어서.. 그냥 머릿속으로 시뮬레이션만 돌려보고 말씀드리는 것이라 참고 정도만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샤인머스캣은 향이 적어서 양이 많이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높은 도수의 술을 사용해야 하는데 40도는 마트에서 파는 가장 저렴한 보드카밖에 없을 테고, 그 보다 높은 도수는 인터넷에서 50도짜리 담금주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향이 적기 때문에 샤인머스켓 껍질 부분을 드셔보시고 너무 떫거나 이상한 맛이 나지 않는다면 일부 껍질은 으깨서 술과 함께 담그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담그실때는 씨까지 다 빼서 완전한 과육부분만 담그셔야합니다. 씨에서 나오는 맛이 생각보다 많이 침출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담그는 기간은 짧게 3~5일 정도만 가져가셔도 충분히 잘 침출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그 이상 길어지면 갈변 할 우려가 있습니다.
스테비아도 좀 들어가는 편이 좋겠고, 마지막으로는 청포도 스파클링이나 탄산들어있는 음료수 약간과 탄산수를 잘 배합해서 하이볼처럼 드시면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혹시 만드시고 나면 후기도 알려주세요~ 저도 결과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