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작품은 천재가 아닌이상 나이가 들수록 실력도 느는법..뭐.. 재능이 있다는 전제에서..이제 시작들이시니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더 실력이 좋아지실거고 그런 분만 살아남을듯... ...영상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그럴 수도 있지만 영상으로만 본 개인적인 감상 느낌은...서울대라고 해서 기대하고 봤는데.. 수준은 그리.... 딱 졸작 수준....예술작품의 실력(?) 은 전공자다 아니다로 절대 나눌수 없고 학벌은 그저 출신만 가릴뿐이란걸 디시금..느낌..고생들 했지만... 그리 딱... 눈에 들어 오는게 없네요...본만큼... 나오는것 보다.. 볼것이 나와야 할듯...
서울대 미대 학사, 석사, 박사들의 졸업 청구 작품전이라고 해서 대단한 작품들이 전시되는 줄 알았는데 여늬 작품전과 다를바 없어서 실망감을 느끼면서 보고 있다. 눈에 확 띄는 작품이 보이지 않는다. 그림은 처음부터 끝까지 아름다워야 한다. 그림, 즉 미술은 간판보다 내용이 알찬 아름다운 예슬성을 지녀야 한다. 서울미대 출신중에 뛰어난 작가 가 그리 많지 않은 이유를 한번 상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댓글을 봐도 고등학생 수준이라고 혹평하는 이도 있는데, 이는 전적으로 지도교수들의 역량과 책임이 크다.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갈 지도자급의 미술가를 길러내야 되겠다는 각오로 미대를 졸업시 켜야 할 것이다. 수준미달은 몇 번이고 낙제를 시켜서 실력자를 길러내야 할 것이다. 미대는 수업연한을 6 년으로 늘리라.
정시 준비땜시 보고싶어도 못보러 가는데 덕분에 구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좋은영상 감사해요 😂😂
어지러워서 보느라 정신이 없었네요... 특별한 작품 있나 눈을 부릎 뜨고 봤는데.. ㅠㅠ
덕분에 잘 봤습니다.이 졸업전시회의 그림들이 순수 구상작품들은 거의 없는듯하고 실험적인 시도들이 많이 보이는것 같은데 현재와 앞으로의 미술계의 트랜드를 보여주는걸까요?
4년 전공기간을 마친 서울 소재 미대생들의 일반적인 작업 경향은 이렇습니다.
@@banejung 네~그렇군요.답변 감사합니다^^
졸전은 말그대로 졸전이고 가능성이 많이보이네요^^* 실력에 안주하지않고 세계적인 미술가가나오길!
오 덕분에 좋은 구경했어요 감사합니다ㅋ
굿
한국최고의 미술대학이라 너무 기대한듯 생각보다 새롭지않아 보입니다
다들 졸업전시 수고하셨어요
서울대라 기대했는데 특별히 느낌이 오지는 않네요
너무 빨리 지나가서 그런가
그렇기도 할 테고요. 확 감이 오는 작업이 많지 않았어요.
역시 작품은 천재가 아닌이상 나이가 들수록 실력도 느는법..뭐.. 재능이 있다는 전제에서..이제 시작들이시니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더 실력이 좋아지실거고 그런 분만 살아남을듯... ...영상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그럴 수도 있지만 영상으로만 본 개인적인 감상 느낌은...서울대라고 해서 기대하고 봤는데.. 수준은 그리.... 딱 졸작 수준....예술작품의 실력(?) 은 전공자다 아니다로 절대 나눌수 없고 학벌은 그저 출신만 가릴뿐이란걸 디시금..느낌..고생들 했지만... 그리 딱... 눈에 들어 오는게 없네요...본만큼... 나오는것 보다.. 볼것이 나와야 할듯...
저도 비슷하게 느꼈네요. 심지어 몇몇은 그냥 졸작 내야되니까 낸 느낌도 받구요.
예전
부터 도자 판매전 계속해서 했어요.
그랬군요. 감사. 근데 몇년부터 그랬는지 아세요? 매해는 아니어도 서울미대 졸전에 자주 갔는데 저는 이번에 처음 봤거든요. 제 오해일 수도 있음.
@@banejung 5년 전에도 계속 했고 작년만 코로나 때문에 안 했습니다.
@@banejung 작년 빼고 매해 했어요. 부스 위치가 52동 리모델링 전에는 도예전공 졸전하고 거리가 꽤 있어 못 보셨을 수도 있겠네요.
한예종이나 홍대도 가시나요?
갈생각이 없진 않은데 서울미대는 소식을 엽서로 보내와서 찾아간거고요. 미술원 홍대는 받질 않아서 날짜를 모릅니다. 미술원 홈피를 가봐도 졸전 소식은 올려져있질 않네요.
국민대 회화 졸전도 와주세요
찾아보니, 올해 졸전은 1부는 이미 끝났고, 2부: 2022/12/06 (화) - 12/11(일) 이런 일정이네요. 내일부터네요.
맞습니다 찾아봐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내가무슨부기온앤-w7y 차라리 자기가 자리에 있는 날들/시간대를 알려주는게 어떻소?
@@banejung 저는 이번 졸전에 참여 하지는 않아서 :) 그럼 제가 할 때 제가 따로 이메일 드릴게욥 ㅎㅎ
@@내가무슨부기온앤-w7y 내가 봐도 그게 낫겠음.
지나가는 학생들이랑 사람들은 모자이크 해줘야하는 거 아닐까요????
죄다 마스크까지 썼는데 그럴 필요까진 없다고 생각해요. 초상권 과잉반응은 세대차이라고 생각함.
제가 아는 학생들이 식별 가능하게 보이길래 문제라고 생각했습니다.
@@winter1teamsnusrdigital806 이미 알고 있는 사람만이 누군가를 '식별 가능한 것'이 문제라고는 여전히 생각되지 않아요. 초상권 과잉보호에 대해선 서로 입장이 다르니 이 정도로.
아이고..
서울대 미대 학사, 석사, 박사들의 졸업 청구 작품전이라고 해서 대단한 작품들이 전시되는 줄 알았는데
여늬 작품전과 다를바 없어서
실망감을 느끼면서 보고 있다.
눈에 확 띄는 작품이 보이지 않는다. 그림은 처음부터 끝까지
아름다워야 한다. 그림, 즉 미술은 간판보다 내용이 알찬 아름다운 예슬성을 지녀야 한다. 서울미대 출신중에 뛰어난 작가 가 그리 많지 않은 이유를 한번 상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전 이화여대대학원 졸업연주회(피아노)
엄청 실망했어요
환경오염 쓰레기가 많이 나온다
서울대 장난하는건가 성의가없네 비전공자들이 천재가 많은것같다
배가 부른건가 그림이 성의가없어
서양화과 수준 미달인 작품이 너무 많네~ㅎ
바줄만 하다.... 작가의 심장에 그림이 있다면 그는 작가라 할 만하다. 미대출신의 작가나 교수의 사고의 오물을 작품이라고 생각한다면 계산 착오다. 이걸 명심해라.
잘보고갑니다
다른 사람들의 댓글을 봐도 고등학생 수준이라고 혹평하는 이도 있는데, 이는 전적으로 지도교수들의 역량과 책임이 크다. 한국 미술계를 이끌어갈
지도자급의 미술가를 길러내야
되겠다는 각오로 미대를 졸업시 켜야 할 것이다. 수준미달은 몇
번이고 낙제를 시켜서 실력자를
길러내야 할 것이다. 미대는 수업연한을 6 년으로 늘리라.
개실망.. 딱 고딩미술부 수준!
서울대도 바닥에 주렁주렁 깔아 놓는건 똑같구나...
서울대 수준이 이정도구나.ㅎㅎㅎ 성의가 없네.
알수없는 한국적 아카데미 미술, 전통상실의 국적불명, 세계시대적 조형의식을 무시한 서울대 미대의 이상한 아카데미즘....결국 교수들이 한심한 것이겠지만...도대체 어디서 온 조형의식인가? 혹시 강남 아파트 조형미?
카메라 너무 보기에 산만 어지러워 못보겠음
진짜 개나소나 미술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