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략본] 일본 성씨 순위 TOP 30 / Japanese Surnames 30 / 日本 30 大姓
HTML-код
- Опубликовано: 2 дек 2024
- 7위 성씨 한자를 '山元' 에서 '山本' 로 수정합니다. (Timothy Kim 님 및 Kazu Ro님 지적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성씨 순위 인구순 TOP20 • 대한민국 성씨 순위 인구순 TOP20 /...
한국 중국 성씨비교 TOP10 • [간략본] 한국 중국 성씨 TOP10 /...
대한민국 희귀성씨 TOP20 • 대한민국 희귀성씨 TOP 20 (간략본)...
획수 많은 한자 TOP6 • 획수 많은 한자 TOP 6 / Most ...
대한민국 성씨 533 #01 (TOP 001~050) • 대한민국 성씨 533 #01 001-05...
현재 영상은 간략화 버전이며, 해설본 영상을 개별적으로 공유할 계획입니다. 감사합니다.
Capture Program : OBS Studio
Graphic Tablet Board : 1060 PRO (GAOMON)
Microphone : Blue Yeti X (Wow Edition) + Broadcaster 01 Option (Logitech)
#일본 #성씨 #순위
인구가 1억이 넘는데 1위 성이 겨우 186만명인거보면 성이 진짜 다양한가보네요
다른 나라도 다양해요 우리나라랑 베트남이 특이한거죠 ㅋㅋ
@@쪈-e7c ㄹㅇㅋㅋㅋㅋ 다른 나라 보면 되게 다양함
일본은 성씨가 약 20만개쯤이라고 하더군요
한국도 본관 파 까지 나누면 저렇게 됨
0:45 바로 나오는뎅 30만개라고
댓글에 아기 만든 장소라는 헛소문을 믿는 분들이 아직 많네요.
일본 성씨의 이름이 자연이 많은 이유는 거기서 아기를 만들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메이지 유신과 함께 평민, 신평민(천민이 사라지면서 평민이 된 사람들)들이 묘지를 쓰는 것을 허락 받게 됩니다.
근데 문제는 성을 짓는 방식인데 본인들이 지어오는 경우도 있었고, 역사적으로 유명한 가문의 이름을 따오는 경우 또한 많았습니다.
(예를들면 미나모토라던가, 타이라라던가, 후지와라라던가. 이 사람들은 일본 중고, 중세 시대의 그 귀족 가문이랑 전혀 다른 사람들입니다. 이유인 즉슨 일본에는 우지와 묘지가 있습니다. 미나모토, 타이라, 후지와라는 우지지 묘지가 아닙니다. 이 우지라는 것은 헤이안 시대 중기 가문 분할이 일어나면서 거의 묘지로 바뀌고 이후 우지를 쓰는 사람들은 사라집니다. 실제 미나모토, 타이라, 후지와라 가문의 혈통을 가진 사람들 중에서는 그 성을 쓰는 사람이 없습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동사무소에서 담당자에게 지어달라고 하는 경우가 많았고, 담당자들은 "집이 어디냐?", "집에서 뭐가 보이냐?", "집 주위에 뭐가 있냐" 등으로 성을 지었기에 유독 위치나 자연이 많은겁니다.
집이 밭 가운데 있으면 다나카 田中
돌로 된 우물이 집 주위에 있으면 이시이 石井
이런 식인겁니다.
일본이나 서양의 참 부러운 점임 성뿐만 아리라 이름도... 한국 베트남 등 아시아에는 중국식 3자 이름 쓰는 나라가 있은데 일본은 딱 일본만의 이름형식이 있고, 무슨 사업을 할때도 도요타, 스즈키, 혼다 등등 자기 성을 걸고 할 수 있음. 우리나라는 저렇게 하면 김이박최정 으로 전국이 도배가 되겠지.
저는 일본인입니다. 일본인의 성은 약 30만 있습니다. 지금까지 본 적도 들은 적도 없는 성씨의 사람을 매일 만나요. 제가 대학생일 때 클래스 30명이 별도의 성씨였습니다. 내 자신의 성은 매우 특이하며 가족 이외의 다른 성을 가진 사람을 모릅니다.
성이 뭐에요?
@@speculator233 First Name
저도 처음 보는 성씨네요 小の右にある漢字何と読めますか?
小耕를 가진 성은 처음 보네요🤭 사코우라고 읽나요? 보통 耕는 가장 앞에 쓰는 경우가 많긴한데 ㅎㅎ
한국도 아버지 성씨 +어머니 성씨 같이 병행하면 많이 양산되는데 너무 단조롭다 조씨나 유씨처럼 같은 음의 다른 성씨는 하나로 할 지언정
실황야구라는 게임을 하면서 선수들 이름 때문에 대략적인 성씨들은 알고 있었는데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많이 공부가 되었습니다. 한자에 쉽게 접근할수가 있어서 너무 좋네요.
정말 재밌는 게임이죠. 둘이서 하면 시간가는줄 모릅니다.
일본성씨는 지역명이 많음 그리고 덴노계 후지와라계 도쿠가와계에서 분적하고 파생된성씨도 많음
쟤들은 선조들이 개명을 좆대로 많이해서 그런거임
최근에 안 사실이지만 일본을 보노라면 유난히 등나무를 사랑하는거 같다.. 화투 4월도 등나무이고.. 성씨도 등나무 등.. 도우가 많다..
후지와라 가문의 늘어뜨린 등나무 가몬이 유명하죠
일본의 막부시대 다이묘들은 자신의 성을 장자에게만 주고 둘째아들 부터는 상속한 지역의 이름을 따서 새로운 성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형제들 간에도 성이 달랐습니다 그리고 성의 숫자도 늘어나고요
너무 재밌게 봤어요
칭찬과 응원 모두 감사합니다.
성씨 설명 흥미롭네요 ㅎㅎ 재밌게 잘봤습니다 ^^
댓글 응원 감사합니다.
11:12 야마모토 한자가 으뜸'원'이 아니라 근본 '본'자가 맞는 것 같습니다. 뒤에 총정리에는 근본 '본'으로 표기되어 있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야마모토는 대부분 山本으로 쓰고 山元 은 아주 드물던데 山本이 보통이겠죠?
일본 성씨는 본인 마음대로 읽는 경우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성씨도 그렇지만 이름의 경우 한자만 보고 더욱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인 야먀모토 (山本) 한자 표기에 오류가 있어 게시글에 내용 추가했습니다.
일본어 공부하면서 일본방송이나 책을 읽다보면 성은 거의 읽는 편 입니다. 그런데 뒤에 이름을 읽기가 어렵네요.
많이 쓰이는 성이 불과 수십개 한자로 조합하는것이니 한 번 발음을 알아놓으면 읽기가 쉽습니다만
(물론 특이한 성은 따로 읽는법을 공부해서 새로 머릿속에 집어넣어야 하지만)
이름의 경우에는 성보다 조합에 참여하는 한자가 훨씬 많고 같은 한자라도 읽는 방법이 달라서 따로 찾아보게 되는 경우가 많다는 느낌입니다.
또 많은 경우가 음독으로 읽는 이름도 있으니 이름의 발음을 유추하기가 성보다 어려운 것 같네요.
지명은 반반 인것 같습니다. 훈독으로도 읽지만 음독으로도 읽는 것도 정말 많기에..
北海道 를 "기타우미미치" 쯤으로 읽지 않고 "홋카이도" 라고 읽듯이 말이죠. 도쿄, 혼슈, 시코쿠, 츄부, 효고 등도 같은 듯 합니다.
그래도 훈독은 이름에 쓰이는 그대로 지명을 읽으면 얼추 맞더라고요. (미야자키, 나가사키, 야마구치, 히로시마, 오오사카, 아키타 등등)
일본 도도부현 명칭을 전부 읽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광역단체인 각 현의 읽는 법을 공부해 나가는 재미가 있네요.
도도부는 워낙 인지도가 높고 유명하기에 일본어에 조금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미 읽을 줄 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일본어를 공부하는 한국인 입장에서 일본인의 이름, 지명과 관련하여 느낀 점을 적어보았습니다.
상세한 추가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역시 일본의 고유명사를 읽을 때 생각하지 못했던 독음이 나오는 경우를 종종 겪곤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인 이름 중 '海' 라고 쓰고 '마린' 이라고 읽는 경우도 있다고 해서 놀란 적이 있습니다. 이런 류를 '반짝반짝 이름; キラキラネーム' 라고 한다는 것도 최근에 알았습니다. ^^
일본은 성-이름 순서인가요? 이름-성 순서인가요?
탈아시아 한다고 서양 이름처럼 이름-성으로 쓴다는 사람도 있다는데 어떻게 된건가요?
일본에서 주장했던 '탈아입구脫亞入歐' 를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 혹은 중국과 마찬가지로 성-이름 으로 부르는 것이 기본적인 순서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유럽이나 미주 등 지역에 본인의 이름을 소개하는 경우라면 예외적으로 서양인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이름-성 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듯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혹은 중국도 마찬가지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도 거의 무조건 성-이름 순서입니다.
제 와이프, 아이의 성은 吉野(요시노)인데 순위엔 없네요~ 흔한 성도 희귀 성도 아니라고는 알고 있네요.
186位 吉野 요시노 약 111,000 人 으로 나와 있습니다.
목소리 너무 좋네요. ㅎㅎ
응원 댓글 감사합니다.
우리나라는 조선초에 양반만이 성씨를 가지고 있었고
그 수가 전 인구의 7%로 추정하고 있다
그런데 이에 조선 중기 이후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겪으면서
나라의 재정이 궁핍해지자 납속첩이니 공명첩을 발급하면서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게 되고
거기다가 일제시대 성이 없던 사람들에게 성씨를 신고하게 했는데
그때 기존에 있던 양반의 성씨를 신고해도 다 받아줬다고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왕 성씨를 가질거라면 왕족인 전주이씨로 신고 했다고 함
일본은 메이지 유신이래 성씨를 신고 하게 했는데
대부분 자기가 살던 지역의 이름이나 자연환경을 따서 신고 했다고 함
예를들어 자기가 소나무 밑에 살고 있으니 송하(마츠시타)가 되고
밭가운데 살고 있으니 전중(다나카)이 되고
마을 한가운데 살고 있으니 중촌(나카무라)가 되고
뭐 이런식이었다고
그래서 일본은 이름을 보면 이 사람 조상이 평민이었는지
귀족이었는지 어느 정도 구분이 된다고
처음에는 평민묘자허용령을 실시해 평민들에게 성씨를 장려했으나 그럼에도 평민들의 성씨 사용이 더디자 평민묘자필창령을 실시해 평민들이 강제로 성씨를 사용하도록 했죠 단 어떤 성씨를 지을지는 본인 자유였습니다
발음은 같은데 한자를 다른거 쓰는 경우도 포함해서 인구가 저렇게 되는걸까요? 松本에 松元가 포함되는건지, 中島에 中嶋나仲島 등이 포함되는건지 궁금합니다
한자가 정확하게 일치하는 것만을 묶어서 기준으로 삼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한자】仲島
【독음】なかじま,なかしま
【순위】 3,360 위
【인구】 약 3,800 명
과 같이 별도로 파악됩니다.
7위 야마모토 보통 山本 로 쓰지 않나요 ??😅
저런성씨 본적없습니다 山本が맞습니다
@@permanent1337 없는건 아니에요 대부분이 山本라고 쓸뿐이지 山元도 있습니다
@@Doremipo 그런가요? 전 일본살면서 단 한번도 본적이없네요..
@@permanent1337 저도 일본에 5년 살았는데 저본적 있어요 山元나松元를 보고 신기했는데 있긴 있더라구여
@@Doremipo 오호…신기하네요
본문의 山本의 本이 잘못되어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는 제대로 되어 있고요.
지적 감사합니다 확인 후 본문에 해당 내용 추가하겠습니다.
7位 山本 야마모토 약 1,045,000人
순위가 올라갈수록 그래도 들어본 성씨가 많이 나오네요. 순사이름으로 존재감이 컸던 나카무라가 고작 8위 100만명 정도라니 놀랍 ㅋㅋㅋ 친구 남편 성이 와타나베인데 실제 뜻을 지금 알았네요. 진짜 오사카에 거주하고 있음 ㅋㅋㅋ
댓글로 내용 추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1868년 메이지 유신으로성이 없던 일반 국민들에게 성을갖게했는데
성이 같아도 혈연적으로 전혀 친척이 아니다
영국 베이커씨도 엄청많고 미국 스미스씨도 엄청많죠
@@user-tu9yj8vt4j 베이커씨는 조상이 빵쟁이
스미드는 조상이 대장장이
테일러는 삭바느질꾼 널리
알려진 성이죠
7:51 まつもと의 つ발음은 츠,쓰 명확한 구분없이 쓰일때가 많습니다.
한국어로는 츠와 쓰 두가지발음이 나뉘어있지만
일본어는 つ하나이기때문에 츠라고하던 쓰라고하던
앞뒤음절 따라 발음하기 편한쪽이면 상관없는거죠.
한국어의 '라' 발음이 La던 Ra던 발음편한쪽으로 말하는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조심스럽게 추가해 본다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본어 'つ' 의 발음은 현대 한국어 발음 중에는 일치하는 발음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일본어 'つ' 의 경우, 엄밀히 말하자면, 우리 글자인 '츠' 나 '쓰' 등으로 표기할 수 없는 발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와는 다른 예로 'か' 의 경우 우리말 '까' 혹은 '카' 모두 표기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 사람에게 두 발음을 모두 들려주면 일반적인 경우 우리 한글의 '까' 와 '카' 의 발음 차이를 쉽게 구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일부 일본인의 경우 '까'와 '카' 두 발음이 동일하게 들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앞뒤글자에따라 쓰 츠 쯔 모두 발음 가능합니다만 단독으론 쯔라고 쓰고 발음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외래어표기법에 의해 つ를 쓰로 표기한 거 같습니다.
@@digitarts 독일어로 생일이 Geburtstag 게부르츠탁 인데 독일어의 츠가 일본어의 つ랑 발음이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한국어로는 표기가 안돼죠. ㅈ랑 ㅊ사이 어딘가의 발음
독일어랑 일본어가 닮은 부분이 많은거 같애요.
일본 '하라다' 성씨는 몇위 인가요??
52位 原田 하라다 약 289,000 명
으로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한국에서 태어난 일본계 한국인입니다
저는 한국성씨는 박씨고 일본성씨가 사토입니다 😃
부모님 두분 다 일본사람인가요? 박씨는 어떻게 쓰게되었습니까?
사토씨도 많이 본거 같은데.. 30위는 안들군요..
@@나그네-v1y 사토 가 1위라니깐요
일본에 대해 잘 모르는데 희안하게 다 익숙한 이름이네요
카타야마라는 성씨는 없나요?
말씀하신 성씨는 일본 성씨 순위 Top 500 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이름을 잘 읽을수 있다면 일본어도 금방 늘죠 여기 나온 30가지는 전부 읽을수 있어서 다행입니다.제가 좋아하는 성은 토토로기라는 성입니다 흔하지 않아서ㅎㅎㅎㅎ
日本人の名前がうまく読めるようになったら日本語もすごく伸びてきます。こちらに紹介された名字が全部読めてよかったです。僕の好む名字は珍しい轟氏です。(笑)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응원 글 남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15:26 히라가나 읽으실 때 일본인 억양이 있네요 ㄷㄷ
성씨가 예전 지역 가문 이름이 지금도 이어져오는건가??? 다이묘 이름이 아직있는것 같기도하고???
다이묘가문은~대부분이 덴노계 후지와라계 도쿠가와계에서 분적한 가문입니다 덴노계는~방계후손들이 신적강하로 다이묘로 분적한가문들이 많아요
야마모토가 山本 아닌가요? 궁금합니다.
말씀하신 山本 가 맞습니다. 본문에 해당 내용 수정하여 추가하였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南足라는성은 남쪽에 발 이라는 의민데 안좋다고 읽는거는 北枕키타마쿠라 라고 읽고 쓰는건 미나미아시 라고 쓰죠
추가 설명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성씨는 검색도 어려울 정도로 극소수에 속하는 성씨인가 봅니다.
【名字】南足
【読み】きたまくら
【全国順位】 調査中
【全国人数】 調査中
【名字】北枕
【読み】
【全国順位】
【全国人数】
출처: myoji-yurai.net/
처음 뵙겠습니다..
음성이 상당히 좋으신데요.. 아나운서 ..십니까?
제가 일본 말은 잘 몰라도 성씨에는 관심이 좀 있는데...
'야마모토'가 山元이라고는 처음 알았습니다. 저는 山本이라고 알고 있었는데요... 산원이라고는 처음 봅니다.
제가 뭔가 착각하고 있는 것인지요...?
댓글 감사합니다. 한자가 잘못 기재되어 있습니다. 영상 수정이 어려워 본문 내용에 '山本' 로 정정하였습니다.
相沢 는 몇위인가요?
489位 相沢 아이자와 약 40,600 명입니다.
사무라이 막부 시대에..일반 백성에게도 성을 주었습니다.그래서 그 성을 지역특색이나 문화대로 제출해서 이런 특이한 성이 많습니다.
다키와 규타로가 샤바나가 된 것은 나중에야 귀멸학원에서 즈음에 지어졌다고 하죠. 이들도 이부남매에다 혼외였으니 성씨를 가지지 못하면 천대받고 그런 식에 더 가까웠을것이죠. 실제 일본도 마찬가지로 부라쿠민을 그런 케이스로 보듯이 과거에는 성씨 없는 사람들은 가난한 서민이나 천민들이 많이들 그랬었나봅니다. 그리고 미국에서도 리사가 심슨 가의 조상님을 찾아오라는 숙제가 주어졌는데 조상님들 중에서 성이 없는 남자와 재혼한 리사의 조상님 엘리자 심슨의 어머니 메이블이 대표적인데 천민 즉, 노예들은 성을 가질 수 없는 것도 동서양 가리지 않는 편이네요.
일본 사는 사람입니다
얼추 맞는데
中島는 나카지마 가 대부분이고
中를 나가로 읽는 경우는 한 번도 못 봤습니다 즉 나가시마로 읽는 경우는 없습니다
그리고 야마모토는 山元보다는 거의 대부분 山本를 씁니다
추가 설명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구
한자읽기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토랑 야마다가 영희랑 철수마냥 책에 계속 나옴
메이지 유신 이후에 일본 전국민에게 성씨를 부여하다 보니 성씨가 많아졌다고 하네요. ^^
정보 감사합니다.
정답
@@digitarts 주로 자신이 사는 지역의 이름을 따서 성씨를 지었다고 합니다
메이지 시기인 1870년에는 평민묘자허용령(平民苗字許容令)으로 평민들이 묘자를 갖는 것을 장려하였고, 그럼에도 평민들 사이에서 성씨의 사용이 더디자 1875년에는 아예 평민묘자필칭령(平民苗字必称令)으로 모두가 묘자를 갖도록 강제하였다.
단 어떤 성씨를 갖을 지는 본인의 자유였으므로, 이 시기 매우 자유로운 형식의 성씨들이 등장한다.
나무위키 참조
7위 야마모토의 ’모토‘는 ‘元’가 아니라 ’本‘를 쓰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둘 다 ‘근본’ 이라는 의미가 있어서 저도 간혹 헷갈리기는 합니다.
네 몇몇 분들의 지적이 있어 영상 본문에 해당 수정 내용 추가하였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7위 정도면 山本임 山元라는성 본적도 들은적도 없음..
사람 살기 풍족한 지역은 탑 30에 들어가는게 어찌보면 당연한데.
상위로 갈수록 제사 관련된 집안의 성이 많은 것이 되게 흥미로웠음.
먹고 살기 풍족하니까 애를 많이 나았나? 그런 생각도 들고.
그리고 가장 흥미로웠던건 후지와라 가계 성씨가 갈라져서 top 30에 3개나 안착되어 있다는거;; 후지와라 다운 결과 같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대단하다;
일본 성씨의 재미있는 점은 일왕을 비롯한 황족들은 지금도 성씨가 없다고 합니다
히라사와는 어때요
성씨 히라사와(平沢)에 대해서는 나무위키 백과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를 발견하였습니다.
平沢는 25,200여명이 사용 중인 일본의 성씨다 (2016년 3월 기준 )
일본에서 문패보고 성이 많아 놀랐는데..부산釜山(가마야마)..이란 성도 있어..놀랐네요..
카네야마(釜山)라는 성은 일단 우리나라 통계청에서 발표하지 않은 것으로 보아 극소수에 속하는 성씨일 수도 있고,
일본의 희귀 성씨 중 하나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名字】釜山
【読み】かまやま
【全国順位】 15,880位
【全国人数】 およそ340人
출처: myoji-yurai.net/
야마자키가 21위 밖에안됨?! 같은클래스에도 몇명씩있었고 일하는데에도 엄청많은데…;;;
역시 사토 일본에서 살면서 제일많이 만나본 성씨!!^
사토군 부르면 2~3명은 돌아본다는!!!!^^
댓글 감사합니다.
생각하기에 덕천(도쿠카와)과 우시(하시바)를 지은 이유를 보면 알수가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덕덕자에 내천. 덕이 내를 이루어 흘러간다. 이런 의미이겠죠. 자신의 의지의 표현을 성으로 만들거나 존경하거나 좋아하거나 하는 사람의 성을 따르거나 하는거겠죠. 결국은 일본의 성은 그 근본이 없는건 맞는것 같은데요. 중요한건 자신의 의지에 표현이 곧 성씨로 이어지지 않았나 싶긴 합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타카기라는 성도 흔한 줄 알았는데 30위안엔 안들어가네요?!
68位 高木 다카키 약 232,000人 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 동화에서는 山本가 아니라 山元를 소개하셨는데요.
솔직히 山元는 山本정도 많지 않다고 생각하는데요.
네 지적 감사합니다. 二宮健一 님 말씀처럼, 글자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게시글에 내용 수정하여 보충했습니다.
山元は山本ではないですか?
혼다 이마무라 는 몇 위?
221位 今村 이마무라 약 97,600人
285位 本多 혼다 약 76,400人
일본야구 즐겨보는데 다들어본 거라 익숙하다. 근데 모리, 유키, 이런것도 있을줄 알았는데 의외다
댓글 감사합니다.
예전에 사귀던 일본인 여자친구 성이 아와노 였는데 지금생각해도 보기드문 성이였네요..
일치하는 성씨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아래의 성씨가 검색됩니다.
【名字】粟野
【読み】あわの,おおの,あわや
【全国順位】 1,856位
【全国人数】 およそ8,300人
山元가 아니라 山本아닌가요.
본문에 수정사항 추가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처럼 양반 성씨 그대로 쓰는것보다는 훨씬 이쁘기도 하고 효율적이긴 함
혼다가 없는게 의외네요.
아래와 같이 130위로 조사되었습니다.
【名字】本田
【読み】ほんだ,もとだ,ほんた,ほんでん
【全国順位】 130位
【全国人数】 およそ146,000人
혼다보다 혼마가문이 유명함
친구중에 성이 武者むしゃ인 여자애있었는데 자기성이 부끄러워서 그냥 초면부터 이름으로불러달라던데ㅋㅋㅋ
정말로 武者 라는 성씨가 있네요.
むしゃ,たけば,ぶしゃ,たけもの
등으로 읽을 수 있다고 되어 있으며,
일본에는 약 3,300 명 정도로 조사된 것으로 보아,
극소수의 성씨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야마모토는 으뜸 원자가 아니라 근본 본자를 쓰는거 아닌가?
네 영상에 오류가 있었습니다. 본문에 해당 내용 추가하였으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 한번는 들어본 성씨네요 ㅋㅋ내가 일본인이였으면 사토였으려나...ㅋㅋ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제 일본인친구 성씨는 出水 데미즈인데
별명이 데미쨩이라네요 ㅋㅋㅋㅋㅋㅋ
일본은 귀엽고 예쁜? 성씨가 참 많은것 같아요
댓글 감사합니다.
【名字】出水
【読み】でみず,いずみ,いづみ,ですい,いでみ,いでみず,いみず,いですい
【全国順位】 2,616位
【全国人数】 およそ5,300人
나카무라가 당연히 최소 3위안에 들줄 알았는데 의외네
그만큼 우리나라 혹은 중국의 성씨 분포와는 다르다는 것 아닐까요? 댓글 감사합니다. ^^
같이 근무했던 일본인 주방장들이 야마구치,야마토 였는데 야마토 성도 그리 많진 않은가보구나
【名字】大和
【読み】やまと,おおわ,おわ,だいわ,おおかず,おおやまと
【全国順位】 877位
【全国人数】 およそ21,200人
로 나와 있습니다.
myoji-yurai.net/searchResult.htm?myojiKanji=%E5%A4%A7%E5%92%8C
우연히 접하게 됐는데 이걸 보니 새삼 우리나라 성씨 구조가 엄청 기형적인건가 싶은 생각이 듦ㅋㅋ
대한민국 김씨만 전체 인구의 20%가 넘는 것만 보더라도 우리 나라 성씨의 비율이 특이한 것은 맞는 듯합니다. 일본은 오히려 반대의 경우인지라 특징이 명확하고요.
발음이 같은 김씨 일뿐 예를 들어 광산김씨와 청풍김씨는 전혀 다른 일족입니다
야마모토 한문이 잘못 표기
11:15 야먀모토는 山本이 맞습니다. @seongkoohwang 님 지적 감사합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중에 미즈나시도 있었는데 水無😅
미즈나시는 23만 308위로 되어 있네요.
소수 성씨에 속한다고 보는 것이 맞겠습니다.
【名字】水無
【読み】みずなし
【全国順位】 23,308位
【全国人数】 およそ170人
일본이 요즘 너무 부진해 일본하나에 관심
집중 하긴 힘들어 세계가 유라시아와
비유라시아로 나뉘어 유럽일본이
미국캐나다로부터 분리되면 모를까
일본은 지역에따라 특정 성씨가 많은거같음
이와테에사는데 기구치가 많음
댓글 감사합니다. 일본의 경우 지역과 성씨의 연결도 비교적 자연스러운 비율이 높은 듯합니다.
다나카하고 와타나베는 서일본에 많은것 같고 사토 스즈키는 동일본에 많다고 들었어요
일본의 성씨는 남녀가 사람을 만든 징소를 성씨로 쓴다는 속설이 있슴다.
@@돌킹이-i4z말그대로 속설이네요 ㅎㅎ
관동지역에는 타키자와 이마이 나카이 니노미야 치바 관서지역에 토모토 야마모토가 많음
이정도 성씨만 읽을 줄 알아도 조합으로 왠간한 성씨는 읽을만 하겠네요 ㄲㄲ
맞는 말씀입니다. 이 정도 성씨 한자라면 어느 정도 조합이 가능합니다만, 문제는 일본인의 성씨가 유독 다양하다는 부분일 것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우리나라 동명이인이 많은 이유는 결국 성 종류가 적어서 그런 것임.
7위는 山元가 아니라 山本 입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게시글 본문에 해당 내용 추가하겠습니다.
7位 山本 야마모토 약 1,045,000人
일본인들이름이 네글자인데 읽는거는 왜 다틀린거여~? 에를 들면 기시다후미오
일본 성씨도 그러한 경향이 있습니다만 이름의 경우 읽는 것은 거의 본인 마음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 성명의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永井(나가이)가 없는게 의외네요ㅎㅎ
135位 永井 나가이 약 145,000 명
검색해 보니 이렇게 되어 있네요.
혼다는 순위권일줄 알았는데 아니네요😅😅
130위 本田 혼다 약 147,000 명 (2021년 기준)
입니다.
혼다가문이 쇼나이번(야마자키현) 대지주가문임
이토가 5위였다니
충격
왜 성씨가 많은게 비정상인지?
오히려 김씨가 20%인 한국이 더 문제가 아닌지? 3대 김이박 합치면 과반 😂
3의 승수로 30대만 내려가면 3^30승수 에요. 계산기로 계산해보세요. 얼마나 많은지..
노비 해방되면서 유력 성씨로 바꾸다보니까 그렇게 된 것이지요.
김이박최정윤 = 노비 인정
@@biy4692 헤헤 주인님
@@하쿠나마타나-x4s 😊
다 아는 이름들이구만....
일본에서 살려면 기본적인 성은 알아야함..
중국은 성씨가 2만3천개밖에 안되네 ㅋㅋㅋ 13억 인구에 2만3천개면 ㄷㄷ
댓글 감사합니다.
8:30 私13位🤣
제 일본인 남친 성이 사사키 ㅎㅎ 13위네요ㅎ
알콩달콩 예쁜 사랑 만들어 가시기를 ^^
나카무라, 스즈키, 야마모토?
부여 씨는요
다 아는 사람들이구먼
토요타 씨가 30위에 끼지 못하는군요..
창업주의 성씨와 관련이 깊은 토요타는 그 지역의 자동차 공장 덕분에 기존의 挙母市(코로모시; ころもし)에서 아예 豊田市(토요타시;とよたし)로 명칭까지 바꾸었지만, 사실 성씨 인구는 일본 내에 9만 명 정도에 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37위 豊田 토요타 약 91,400 명
@@digitarts 아하,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南미나미 & 林하야시 는 한국계 입니다. 조선시대에 일본으로 넘어간 후손들.
🤑🙄✨️🏆🤲🫰🙇♀️
반드시 일본에 가봅시다 🫡
무라카미...나카지마...없네..
28位 中島 나카시마 약 399,000人
37位 村上 무라카미 약 352,000人
279位 中嶋 나카지마 약 77,900人
참고로 '中島'는 '나카시마' '나카지마' '나가시마' 등 독음이 여러가지일 수 있습니다.
무라카미는 덴노계 무라카미천황후손임
29위 이시이(石井)
26위 이시카와(石川)
24위 하시모토(橋本)
23위 이케다(池田)
22위 모리(森)
18위 하야시(林)
15위 마쓰모토(松本)
9위 코바야시(小林)
8위 나카무라(中村)
4위 다나카(田中)
3위 다카하시(高橋)
2위 스즈키(鈴木)
대표적인 한국계(백제 고구려 신라계) 성씨들이네요..ㅎㅎ
30만 성씨 중 약 12000개가 한국계 20000여개가 중국 및 몽골계 등.. 그리고 약 20여만개가 전국시대~근대에 가족단위로 흩어져서 생긴 성이자 토착구성이죠..ㅎㅎ
이건 또 뭔 십소리노 ㅋㅋ
약 5500개 약 23000개 약 30만개
일제시대때 우리 집안 일본식 성씨가 마츠모토였는데 딱 중간 순위네. 외가는 기무라였음.
아 ㅋㅋ 난 나까무라 밖에 모른다고 ㅋㅋ
모리 성을 보면 명탐정 코난의 모리란,모리코고로가 생각남
@@Themindisinthebrain 앜 그렇네요 한자보고 다르다는게 이제 생각났네용~
일본 상류층의 성씨는 백제계가 건너가서 만들어진 성씨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나의 성씨에서 여러개가 파생되고 분화되었다고 합니다. 유전자 검사를 해서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참 재미있는 결과가 나올텐데요. 절대 안하고 있죠. 단순히 우리가 건너가서 일본 상류층이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아니라. 역사의 흐름을 알수있고, 어떻게 발전했나를 알수있죠. 일본 사람들은 술자리에서 자기가 백제계라는 사실을 공공연히 말한다고 합니다.
추가 설명 감사합니다.
あのー… 嘘言うの止めて貰えませんか?😅
소가계냐 후지와라계냐 논란이 참 많은데 일본쪽 연구자분들도 분명 있기는한데 어디냐고 확답을 한국쪽 일본사학회를 포함 서로 못하고 있다고 하죠.
한국측 주장-소가씨
일본측 주장-후지와라씨
여담으로 일본성씨가 생기게된거에 대해서 지인에게 듣기로 성씨는 고대부터 당연히 왕실+왕족+고위귀족+무사계급의 전유물이었다고 알고있죠.
그러다보니 일반인들의 성씨는 당연히 없는게맞았죠. 그런대 지인이 하는말로는 성진국답게 무사가 평민의 유부녀나 딸을 범한 장소에따라 임신한 평민의 유부녀나 딸이 낳은 아이의 성이 정해진다고 들었습니다.
작은강 근처면 오가와. 돌이많은 황무지면 이시이. 밭 한가운대면 다나카. 강이나 연못 중앙이면 나카지마, 산기슭이면 야마시타, 돌-자갈이 많은 시내면 이시카와 이런식으로여.
댓글 감사합니다.
밤마다 일본여행 가시는 분들 한테는 익숙한 성 씨가 많이 보이네요~ ㅋㅋㅋㅋ
애 생긴곳 지형에서 이름따온다는 저능아도 안믿을꺼같은 얘길 21세기에도 사실인냥 믿고있다는게 레전드;;;;; 자기생각은 없고 자극적인 매체에서 떠는걸 사실인냥 믿고 사니 혐오의 시대가 오지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아기만든장소?
야동 배우들 이름 생각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