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 착찹한 심정.. 이영상을 보면 한국인들이 나와 똑같은 심정일것이다. 지우고 싶겠지 우리는 일본과 내선일체였단 기억을 그러다 갑작스런 곤혹스런 해방이 찾아와버렸지? 다시 돌아갈것인가?조선이란 암흑기로? 다시 되풀이 할것인가? 똑같은 운명을? 아님 스스로 반성하고 대한민국을 가꿀것인가?
@@브레드-v7w 니가 좌파역사교육만 받아서 그래. 세계사와 같이 공부해봐. 당시 고종이 러시아에 붙는 바람에 러시아의 남하를 저지할려고 했던 영국이 일본의 국채를 사들이거든. 일본은 국채를 판돈으로 철강과 오일을 수입하고 전쟁준비를 하지. 일본이 러시아한테 이겨서 조선을 먹은거야. 반대였다면 조선은 러시아의 일부가 되었겠지.
대만서 무장봉기는 폴리네시아계 원주민들이 단독으로 일으킨것이고 우리도 을사늑약 이후 산발적인 의병투쟁이 있었지만 1909년이후 진압되었습니다 총기소지금지령이 내려저 무장봉기는 거희 불가능하게 되었죠 실제로 독립을위해 무장봉기를일으킨 지역은 대부분 이슬람지역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niceday12 3.1 운동의 참가자 수는 한국 측에서는 대략 200만, 일본 측에서는 50에서 100만 정도로 추산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놓치면 안 되는 것이, 3.1 운동은 이름만 그렇지 사실 2달 쯤 걸쳐서 일어난 운동이고, 200만이라는 숫자는 그 2달 동안에 모인 규모를 다 합산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개별적인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았을 겁니다. 거기다 3.1 운동의 선동 방법 중에는 각 가정마다 집회에 참여하지 않는 가정에 불을 놓겠다거나 하는 협박 편지가 있었다는 사실, 비폭력 운동이라고 교과서에서는 가르치지만 실제로는 경찰서나 면사무소 등의 습격이 있었다는 시실도 잊어서는 안 되겠죠. 제가 보기에 3.1 운동의 해석은 결국 해석하는 사람 나름이라고 봅니다. 현실적으로 대한제국이 일본에 합병되는 날에도 들고 일어난 적 없던 민중들이, 갑자기 우드로 윌슨의 민족자결 의식을 가지고 각성하여 들고 일어났다는 현재 교과서의 해석은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보다는 실제 고단했던 삶과 강압적인 근대화 방식에 불만을 품은 민중들과 이를 이용해서 자신들의 정치적 입지를 만드려고 했던 민족주의자들의 의도가 우연히 맞아떨어진 사건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그런거 다 치우고 해방 직후 정치지도자들 입장에서는 일본이 나쁜놈이고 우리 백성들은 민족의식을 각성하여 들고 일어났다고 가르치는 편이 훨씬 통치하기 편했겠죠.
@@yescoolman2002 그 당시 아나운서의 나레이션이고 예전 한국영화의 대한뉴스와 비슷하며 자막도 그 당시 맞춤법에 따라서 만들었다는데 뭘보고 유투브가 더빙했다는지... 고의인지 모르겠지만 한국의 역사교육과 비슷해 보이네요 그 짧은 문장도 이해를 못하면서 남보고 머저리라는 인성문제 보이는 모지리는 되지맙시다
진실을 알게 해주는 방송 감사합니다. 해방되기 불과 7년전인데, 저 당시의 조선인들이 일본이 패망할 거라고 생각하기는 힘들었을거 같네요. 미국이 아니었으면 조선이 스스로 해방되는 것은 불가능했겠습니다. 미국의 100% 후원으로 임시정부 산하에서 훈련받던 광복군이 많게 잡아야 300명 정도였던거 같은데 (광복군으로 훈련을 받고 있었던 전 고대 김준엽 총장의 회고록 "장정"에 보면, 몇사람 되지도 않는 임시 정부에서 서로 한자리 하겠다고, 조국 광복을 위해 싸우겠다고 온 젊은 탈주 학병들에게 뇌물까지 뿌리며 포섭하던 "독립운동가"들, 참 한심하지요) 최대 7백만 까지의 잘 훈련된 일본군들을 상대로 만주의 독립군들(?)은 어떻게 대첩(?) 이라고 붙이는 승리를 얻었나요? 정부와 학계와 언론계와 모든 한국의 관계자들이 진실을 서로 알리고, 진실한 역사를 가지고 토의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즈음 들어 확신이 드는 것은, 북조선과 대한민국 모두가 역사의 날조에는 선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북조선의 기가막힌 억지와 날조가 대한민국에서도 못지 않게 일어났고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ruclips.net/video/mQshnN3GWkU/видео.html 제 글 한번 봐주세요. 윤방이라는 일본한국 혼열 유튜버인데 이분 예전에 반일 유튜버였습니다. 지금에 와서 우리나라 국뽕 유튜브들처럼 반일하다 친일이 조회수가 나오니 그쪽으로 갈아탄 사람입니다. 님 영상이 윤방이라는 분 채널에 있던데, 영상 못 퍼가게 하세요. 그분 친일이런거 관심없고 그냥 조회수만 나오면 되는 사람입니다.
부끄러운 역사죠. 그런데, 그 당시에는 대부분의 조선인들이 저랬어요. 아마 여러분 대부분의 조상도 그랬을 겁니다. 그리고 한일합방이 1910년이니 이제 100년이 되어가는 일입니다. 이 부끄러운 역사를 우리가 잊지말고 잘 기억만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그러지 않도록요. 그러려면 강한 나라가 되어야 해요. 과거 일 가지고 제사나 지내면서 수천억 쓰는 게 아니라, 진짜 경제와 안보를 위해 필요한 돈을 쓰는 강한 나라가 되야 저런 일을 다시 안겪어요. 여기 계신 분들은 안그러겠지만, 혹시나 역사도 제대로 모르면서, 저 역사를 이용해 먹는 반일 팔이 정치인들에게 속지나 마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승만 대통령이 사실은 평생 일본을 싫어하고 철저히 반일한 건 아세요? 이승만이 친일파라던 웃기는 사람도 있던데. 지금은 자신들의 우매한 말과 행동을 다 잊어먹으셨을라나? 기억은 하시나? 총선은 한일전이라며 반일 몰이 잘하던 민주당의 홍영표 의원의 조상이 이완용 수준의 친일파였던 건 아세요? 왜 과거 역사를 생각하고 이제 그러지 말자고 하기만 하면 될 걸 가지고,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들을 욕하고 자기들의 정권을 잡기 위해 활용할까요? 우리는 공식적으로는 일본과 전쟁한 적도 없어요. 고종이 나라 팔아먹은 거지. 저 당시 러시아와 죽도록 싸웠던 핀란드는 몇 년 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나기 전까지만 해도 러시아와 서로 친구라며 경제적으로 협조하고 지냈어요. 영국과 독일은 말할 것도 없죠. 드레스덴에서 얼마나 많은 민간인들이 처칠이 명령한 영국군에게 폭격을 당해 죽었나요? 미국과 일본은 어때요? 일본은 미국에게 핵을 두 번이나 맞은 나라에요. 지금은 미국과 너무 친하죠? 제 글이 기분 나쁘신 분은 정신 차리고 다시 역사 공부하세요.
평민들은 교사나 공무원이 될 수 없었던 나라가 조선. 그 후신 대한제국 마저도 신분차별의 영향이 강하게 남아있어 고관대작의 후손이 아니고서는 사회에 진출 할 수 없었던 것이 현실... 민중들이 분개하여 일제히 들고 일어난 동학운동도 반란으로 규정 외국군까지 끌어들여 학살함
그렇습니다. 패전국 취급을 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이렇다 할 업적이 필요했는데, 광복군 335명으로는 부끄러웠습니다. (이것도 광복군의 가족들까지 다 끌어 모은 것) 그래서 고육지책으로 일본군 출신의 조선인들을 일본의 항복선언 이후에 광복군으로 흡수합니다. 그렇게 해도 5백여명 남짓이었습니다. 일본군이 무슨 마적단도 아니고, 중국군 휘하에 있던 광복군 수백명의 병력으로 국내진공작전을 못해서 아쉽다.. 이런 날조는 참 유머러스합니다.
한국영상자료원에 가시면 영상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50년 이전까지 영화를 보시면 일제시대의 풍경 모습이 담겨 있겠죠. 30년대와 40년대 일제시대에 제작된 영화들도 당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는 일본 유튜브 유저들이 나 일본 국회도서관 등 일본쪽 사이트나, 미국이나 유럽의 선교회 사이트 등을 뒤져보시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사진과 드물게 영상 자료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ruclips.net/video/mQshnN3GWkU/видео.html 제 글 한번 봐주세요. 윤방이라는 일본한국 혼열 유튜버인데 이분 예전에 반일 유튜버였습니다. 지금에 와서 우리나라 국뽕 유튜브들처럼 반일하다 친일이 조회수가 나오니 그쪽으로 갈아탄 사람입니다. 님 영상이 윤방이라는 분 채널에 있던데, 영상 못 퍼가게 하세요. 그분 친일이런거 관심없고 그냥 조회수만 나오면 되는 사람입니다.
아 그랬군요. 거기 있는 제 영상 2개 중 하나는 제가 퍼가시도록 허락해 드린거예요. 하나 더 가져가셨는데 큰 문제는 아니구요. 오히려 그로 인해서 일본인들이 제 채널에 와서 댓글들을 많이 남겨주셔서 저도 많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모르던 것들을 많이 알게 되었구요. 저는 왜곡되어 있고 숨겨져 있는 사실을 밝히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제게도 좌냐 우냐 일본이냐 한국이냐를 묻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그저 거짓된 진실로 만들어진 가짜 진실을 혐오하고 그걸 밝히고자할 뿐입니다. 다만 반일 선동을 위해 조작된 거짓들이 너무 많고 또 그것을 위해 미화된 조선의 역사를 그대로 밝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아무튼 일부러 댓글로 알려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부끄러운 역사죠. 그런데, 그 당시에는 대부분의 조선인들이 저랬어요. 아마 여러분 대부분의 조상도 그랬을 겁니다. 그리고 한일합방이 1910년이니 이제 100년이 되어가는 일입니다. 이 부끄러운 역사를 우리가 잊지말고 잘 기억만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그러지 않도록요. 그러려면 강한 나라가 되어야 해요. 과거 사람들이 죽은 일 가지고 몇 년 째 제사나 지내면서 수천억 쓰는 게 아니라, 진짜 경제와 안보를 위해 필요한 돈을 쓰는 강한 나라가 되야 저런 일을 다시 안겪어요. 여기 계신 분들은 안그러겠지만, 혹시나 역사도 제대로 모르면서, 저 역사를 이용해 먹는 반일 팔이 정치인들에게 속지나 마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승만 대통령이 사실은 평생 일본을 싫어하고 철저히 반일한 건 아세요? 이승만이 친일파라던 웃기는 사람도 있던데. 지금은 자신들의 우매한 말과 행동을 다 잊어먹으셨을라나? 기억은 하시나? 총선은 한일전이라며 반일 몰이 잘하던 민주당의 홍영표 의원의 조상이 이완용 수준의 친일파였던 건 아세요? 왜 과거 역사를 생각하고 이제 그러지 말자고 하기만 하면 될 걸 가지고,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들을 욕하고 자기들의 정권을 잡기 위해 활용할까요? 우리는 공식적으로는 일본과 전쟁한 적도 없어요. 고종이 나라 팔아먹은 거지. 저 당시 러시아와 죽도록 싸웠던 핀란드는 몇 년 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나기 전까지만 해도 러시아와 서로 친구라며 경제적으로 협조하고 지냈어요.
영국과 독일은 말할 것도 없죠. 드레스덴에서 얼마나 많은 민간인들이 처칠이 명령한 영국군에게 폭격을 당해 죽었나요? 미국과 일본은 어때요? 일본은 미국에게 핵을 두 번이나 맞은 나라에요. 지금은 미국과 너무 친하죠? 제 글이 기분 나쁘신 분은 정신 차리고 다시 역사 공부하세요.
@@puppy-q3f 일제강점기가 아니라 일한병합이다 조선은 식민지가 아니라 일본이었다 너의 대가리 오류는 강제식민지였다는 개구라에서 시작된다 양반들이 도쿄 메이지신궁에서 조선독립만세를 외쳐도 일본경찰은 무시했다 조선총독부는 한국어 연구기관을 만들어 현대 한국어를 연구해 창조하고 보급했다 세계에서 가장 매너좋고 착한 민족이 일본인이다 아는 것만 보인다고 조선인인 너가 대가리가 삐뚤어져서 그렇게 생각하니까 그런것만 보이는 거지 조선반도 역사상 국민대다수가 가장 인권을 보장받고 자유롭고 평화롭던 때가 1907년~1945년이다 가장 악랄한 순서 1.이씨조선 2.김씨 북조선 3.문재앙 정권 4.일한병합기 오케이?
미국에 시비를 건게 아니라 미국이 경제 봉쇄로 일본을 말려 죽이려 했습니다. 중립을 선언했으면 중립을 지켜야 하는데, 중립이면서도 경제로 전쟁에 참여한 거지요. 미국이 룰을 깬 겁니다. 이게 지금은 결국 세계의 룰이 되었어요. 북한이 90년대에 고난의 행군이라고 수백만이 아사했죠. 왜 일까요? 미국이 전쟁은 일으키지 않았지만 경제를 봉쇄해서 수백만 아사시킨 겁니다. 80년대까지만 해도 중국인들에게 북한은 선망의 대상이었습니다. 먹고 살만 했으니까요.
@@centuryhistory 일본이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를 수탈을 했습니다. 일본이 하도 나대니까. 그러지 말라고 봉쇄를 한거죠. 북한은 괜히 봉쇄합니까. 자국에 극악하고 타국에 몰상식하고 몰상식한 나라가 힘이 세지면 주변에 위협이 되니 그러는겁니다. 그리고 고난의 행군은 김일성의 산지개간사업 실패로 농지가 황패화되어 그런줄 알고있습니다. 만약 그 와중에 북한이 지원을 못받아서 그리됬다면 같은 편인 중국이나 러시아를 욕해야되는게 아닐까요.
@@또릿-e3e 수탈을 당하는데 사람들이 근대 지식인으로 성장을 했고 조선인 인구는 합방 기간 동안 천만이 증가합니다. 왜죠? 강제로 자식 낳게 했나요? 이상하지 않아요? 조선시대 평민들은 사유재산이 없었죠. 양반도 상대적으로 높은 지위의 고관 앞에선 마찬가지였고. 아무리 날고 뛰어도 왕 앞에선 재산이고 목숨이고 없었는데. 일제시대와서 사유재산을 보호받게 된 거, 그건 아세요? 철도깔고 다리 놔줘서 근대화가 아니라 근대인으로 살아갈 수 있게 신분제 폐지되고 사유재산이 보호 받은 거예요. 구한말과 일제시대, 어느쪽이 살만한 세상이었을까요?
@@centuryhistory 위에 두개의 글과 이 글의 주제가 다르네요. 구지 대답을 하자면 양반을 위한 나라인 조선을 저도 좋아하진 않습니다만 (옛날 신분제 아닌 나라가 어디있었습니까) 목적이 수탈인 일본을 잘했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근대화는 생산과 수탈에 더 효율적이므로 한것이고 각 나라에서 강제징용과 학살을 많이 저질렀습니다. 형제들이 강제징용되고 간도에서 몇달간 학살이 일어났는데 "와~ 일본애들이 전선 깔아주고 철도놔줬다~ (우리돈으로)" 라고 좋아할수 있나요?
@@clover5087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조선왕조가 대단했다는 것이 아니라, 사실을 왜곡해서 떠들고 다니는 인간이 있으니 바로 잡으려 하는 것이란다. 그럼 병신처럼 일본한테 빌붙어서 살지 그러냐. 조선이 잘못했다고 해서 친일하면 된다는 거냐? 이씨들이야 당연히 잘못한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라팔아먹어도 된다는 거냐? 이런 인간들이 나라 팔아먹을 인간이지.
@@kitaekim9884 무슨 사실을 왜곡함 반박자료 제시해보세요 반박을못하니까 당신이 헛소리하죠 당신 말하는 독립운동가는 19세기말부터 해방전인 1945년까지 65년간 겨우 3만명 조금넘어요 그외 조선인은 뭐했어요?? 1899년 미국하고 독립전쟁한 필리핀도 군대만 10만명넘었어요 이전쟁으로 100만명이 전사 학살 굶주림으로 죽였어요 꼴랑 광복군 400명 일본군 조선인군인은 10만명
일본이 침략전쟁을 했다면 그 전쟁에 존나 협력한 우리 조선사람도 同罪입니다. 그런데 세계의 여기저기를 강점하여 식민지 만들어 그 곳 주민들을 착취한 미국과 영국은 자선사업했나요 ? 일본이 전범국가라면 우리는 전범의 모범똘만이 입니다. 일본이 일청전쟁과 일러전쟁에서 피흘리며 짱개와 로스케를 물리쳐주지않았다면 그리고 썩어빠진 쓰레기나라 조선에 절망한 우리 백만 일진회 형님들이 조선통감부에 울고불고 합방해주시라고 청원하지않았다면 그리고 일본이 그것을 받아들이지않았다면 동무는 아마 지금 쯤 시베리아에서 벌목하며 존나 고생스런 삶을 살고있었을 겁니다. 조선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노예를 해방시켜주고 5천년간의 짱개의 속국으로부터 독립시켜주고 공짜로 쌀 증산시켜 굶어죽는 사람없게하고 철도 도로 항만 학교 병원만들고 거리에서 똥오줌 못싸게하여 서울거리를 청결하게 해주고 등등 우리조선민중을 유사이래 처음으로 인간답게 살도록 해준 은인 닙뽄징에게 감사하다는 말 한 마디하면 천벌받나요 ?
욱일기를 전범기라고 부르는 놈의 의견에 동조했다면 그건 아마 실수일겁니다. 전 욱일기 혐오를 혐오합니다. 그리고 제가 한국의 국익을 생각하는 것은 맞습니다만 반일은 아닙니다. 더 정확히 얘기하면 전 동양의 이익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무례한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하겠습니다.
그 당시의 시대상을 엿보는 취지의 좋은 의도였다고 할지라도 대다수의 한국인이 보는 시각에선 당연히 불펀하고 혐오스런 영상밀수 있지요. 왠지 친일 성향의 의도를 숨기고 동영상을 올리는것 아니냐는 한국인 시청자의 의구심이 들지 않게 하려면 영상내용 관련하여 편집자의 역사인식에 대한 비평이나 코몐트가 도입부나 말미에 한 줄 정도는 들어 있었더라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게 없이 한글자막만 입혀서 그냥 퍼나르기만 한다면 자칫 일본 제국주의 침략 시절을 옹호하고 찬양하는 선전대 역활과 별반 다를게 없게 되겠지요.
복잡 착찹한 심정..
이영상을 보면 한국인들이 나와 똑같은 심정일것이다.
지우고 싶겠지 우리는 일본과 내선일체였단 기억을
그러다 갑작스런 곤혹스런 해방이 찾아와버렸지?
다시 돌아갈것인가?조선이란 암흑기로?
다시 되풀이 할것인가?
똑같은 운명을?
아님 스스로 반성하고
대한민국을 가꿀것인가?
1920년대 태어나신 분들을 일제시대가 살기좋았다고 하시던데 진짜구마잉.. 특권을 잃어버린 양반들만 살기 짜증낫겠다.
꿀빨던 양반들은 나라를 잃은 슬픔이 컷재
@@브레드-v7w 니가 좌파역사교육만 받아서 그래. 세계사와 같이 공부해봐. 당시 고종이 러시아에 붙는 바람에 러시아의 남하를 저지할려고 했던 영국이 일본의 국채를 사들이거든. 일본은 국채를 판돈으로 철강과 오일을 수입하고 전쟁준비를 하지. 일본이 러시아한테 이겨서 조선을 먹은거야. 반대였다면 조선은 러시아의 일부가 되었겠지.
@@브레드-v7w 대한민국 사람이라는 이유로 거짓말 역사를 믿어야 하나
너무나 아름답네 전 조선인 일본인 대만인이 하나로 대일본제국 신민이 되어 아시아의 대적 지나를 심판하던 시절
장제스의 국민당이? 모택동의 공산당 아니고?
@@푸틴탈모장개석의 국민당도 결국엔 조선 속국화 할 생각으로 지원했음. 그 증거가 전쟁말까지 한국광복군 및 임시정부에 대한 통제고.
지금 한국 군대 끌려가는 남자들보다 저때가 더 군인들 대우가 좋았을거 같다. 적어도 저때는 군바리라고는 안 부르겠지.
1938~1943년 일본육군지원병제실시 16400명 모집 조선인청년 지원자 80만명입니다 저당시 조선인에게 일본군인은 출세의길입니다
지금의 사법고시 행정고시 합격에 준하는 영광이고 그마을에서 잔치했습니다
하다못해 대만도 존재하던 무장봉기가 합병이후 35년동안 한반도에서 한 번도 없었죠
일본 지배에 누구보다 협력했고 리콴유 말대로 일본 못지 않게 전쟁에 협조하던게 우리 조상이니...
그런 진실도 모른채 반일운동이나 해대고 있으니..
대만서 무장봉기는 폴리네시아계 원주민들이 단독으로 일으킨것이고 우리도 을사늑약 이후 산발적인 의병투쟁이 있었지만 1909년이후 진압되었습니다 총기소지금지령이 내려저 무장봉기는 거희 불가능하게 되었죠 실제로 독립을위해 무장봉기를일으킨 지역은 대부분 이슬람지역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근대한정
3.1 운동은 뭐죠? 기가 막힌 역사인식이군요.
@@안비마트 3.1 운동은 비무장 평화 시위라고 국뽕 역사책에서 그리 선동하는데 설마 무장봉기라고 역사를 왜곡하는 겁니까?
이렇게 한국사에 대해 모르는 주제에 왈가왈부 하는 게 기가 막히네요 ㅋㅋㅋㅋㅋ
우린 자막을 보며 들으니 알았듣겠는데 자막을 안 보고 들으려니 되게 안 들리네요
저거 자막 다시는데도 시간 꽤 걸렸겠습니다
좋은 영상 귀한 영상 고맙게 잘 봤습니다
나라를 온전히 되찾고 국가가 발전하고 국방이 강해진 이후에야 반일을 한게 팩트.... 저당시엔 그냥 반도인은 일본국민
내 할아버지가 일제시대에 사신분이었지만
그닥 그 시대를 욕하지 않으셨고 일본말 을 열심히 배우셨다고 한다
솔직히 조선시대보다 살기좋았던건 사실 ~~~♥
1939년대 조선말방송은 처음 봅니다. 다들 열심히 살고있네요. 근데 국민들에게 채권을 사라고 했다니 ㅋㅋㅋ조선과 비교해선 엄청 발전된 사회..
백년역사님 영상 올라오는 속도가 빨라졌네요, 항상 잘 보고 잘 배우고 있습니다. 힘내세요!
항상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내일부터는 다시 기존 방식의 영상 제작을 시작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centuryhistory 완전 고급 목소리 나레이션 이제 들을 수 있는건가요?
겁나 귀한 자료다!!
해방 당시 광복군 400명, 반면 일본군 자원 모집 조선인 백만명.
아무리 생각해도 한국이 일본보고 전범타령하는 건 본인 얼굴에 침뱉기같아요.
@@niceday12 어디서 나온 숫자가 아니라, 그냥 한국어 위키백과에 광복군만 쳐봐도 규모가 300~560 이렇게 나옵니다. 이마저도 부풀려졌다는 의혹이 있고요.
그리고 프사는 이야기의 사실 여부와는 상관이 없을 텐데요.
@@niceday12 3.1 운동의 참가자 수는 한국 측에서는 대략 200만, 일본 측에서는 50에서 100만 정도로 추산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놓치면 안 되는 것이, 3.1 운동은 이름만 그렇지 사실 2달 쯤 걸쳐서 일어난 운동이고, 200만이라는 숫자는 그 2달 동안에 모인 규모를 다 합산한 것이기 때문에,
실제 개별적인 규모는 그렇게 크지 않았을 겁니다.
거기다 3.1 운동의 선동 방법 중에는 각 가정마다 집회에 참여하지 않는 가정에 불을 놓겠다거나 하는 협박 편지가 있었다는 사실, 비폭력 운동이라고 교과서에서는 가르치지만
실제로는 경찰서나 면사무소 등의 습격이 있었다는 시실도 잊어서는 안 되겠죠.
제가 보기에 3.1 운동의 해석은 결국 해석하는 사람 나름이라고 봅니다. 현실적으로 대한제국이 일본에 합병되는 날에도 들고 일어난 적 없던 민중들이, 갑자기 우드로 윌슨의 민족자결 의식을 가지고
각성하여 들고 일어났다는 현재 교과서의 해석은 비현실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보다는 실제 고단했던 삶과 강압적인 근대화 방식에 불만을 품은 민중들과 이를 이용해서 자신들의 정치적 입지를 만드려고 했던
민족주의자들의 의도가 우연히 맞아떨어진 사건이라고 봅니다. 하지만 그런거 다 치우고 해방 직후 정치지도자들 입장에서는 일본이 나쁜놈이고 우리 백성들은 민족의식을 각성하여 들고 일어났다고 가르치는 편이
훨씬 통치하기 편했겠죠.
맞습니다. 전범타령한다면 진짜 한국과 일본은 공동전범이었죠. 후에 대한민국 초대대통령이 되신 이승만 박사의 기발한 외교작업덕분에 그 전범의 굴레에서 벗어난거고요.
정상인이면 조선왕조의 압제를 끝내고, 순사, 교원, 군인이 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일본 내지로 이주하면 선거권과 피선거권을 가질 수 있는 문명개화가 이루어진 시대를 욕할 수가 없지요.
좌익의 잘못된 성역 중 하나인 피해망상 역사관이 깨지기를 바랍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일제시대에 조선어 방송이 있는줄몰랐네
@@yescoolman2002 그 당시 아나운서의 나레이션이고 예전 한국영화의 대한뉴스와 비슷하며 자막도 그 당시 맞춤법에 따라서 만들었다는데 뭘보고 유투브가 더빙했다는지... 고의인지 모르겠지만 한국의 역사교육과 비슷해 보이네요
그 짧은 문장도 이해를 못하면서 남보고 머저리라는 인성문제 보이는 모지리는 되지맙시다
@@yescoolman2002 급발진하지 말고 더빙했다는 증거 좀 올려놓고 이성적으로 주장해 뇌피셜이면 알지
하도 저열한 구라가 많아서 근거 없으면 무시하는데 뭘보고 믿어여하냐 이런 것도 설명해야되?
혓바닥 긴건 알겠고 모지리가 아니면 증거 올려라
@@yescoolman2002 너 공부 못하지
다른 영상에 나레이션을 재능기부차원에서 해준다고 했고 이번 영상은 그당시 아나운서의 나레이션이고 자막은 그 시절 언어로 한다고 설명있으니 올라가서 찿아봐 수준 그만 드러내고
@@yescoolman2002 한번더 말할게 근거를 보여주고 니 주장을 말해라고 아직도 이해 안되냐?
니가 첫 대댓글에 싸 놓은걸 증명해라고 버러지 지능이 아니라면.. 정말로 세종대왕이 원망스럽다
@@yescoolman2002 쓰래기놈이네
얼마나 이나라 역사교육이 쓰레기라는게 그냥 답이 나오네요...기가차서....
일본 시대네.우리 민족은 다 일본의 만들어낸 황군.즉.국군인것 같네.와 조선인 우리민족 의 절반은 일본기를 들고 일본 황군에 자벌적으로 입대했네.와우.일장기를 서슴 없이 들고 일본군에 입대하여 장개석 공산당을 반대하였다니.?놀랍다.
정말 좋은 영상입니다
전국민 필시청해야겠네요
맞습니다. 공감합니다.
이런저런 복합적인 요소가 내재된 역사자료 입니다
아프면서도 이 대한민국이 서 있는 근대사에 많은 생각을 하게 하는 자료 입니다 😭😭😭😂😂😂♥️♥️♥️
정말 귀한 영상을 잘보고갑니다
아니 1939년인데 저 아나운서는 일본말을 안쓰네요?
국만 중 까막눈이 70프론데 일본어 전용 불가능하죠
이야~이런 영상은 60평생 처음 봅니다.
백년역사
이런걸 보고도 다른 소리하는 인간들한테 일일이 답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보는 사람이 다 걸러 읽으니까요
해당 연배면 반일세뇌가 가장 심했을 시절에 성장하셨을텐데 (현40대후반~60대후반), 깨어나셨다니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건강하세요.
스스로 노예해방도 못한 조선이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이룩하겠다고? ㅋㅋㅋㅋㅋㅋ
일제시대에 서울은 경성이라고 하였고
그때는 남한 조선인들이 일본사람들과 같이 살았지.
너희들? 친일이 아니고 그냥 일본에서 온 사람들이였어.
일본인이였어.
독립하고 한국인이 되었지.
@@clover5087 작작올려
진실을 알게 해주는 방송 감사합니다. 해방되기 불과 7년전인데, 저 당시의 조선인들이 일본이 패망할 거라고 생각하기는 힘들었을거 같네요. 미국이 아니었으면 조선이 스스로 해방되는 것은 불가능했겠습니다. 미국의 100% 후원으로 임시정부 산하에서 훈련받던 광복군이 많게 잡아야 300명 정도였던거 같은데 (광복군으로 훈련을 받고 있었던 전 고대 김준엽 총장의 회고록 "장정"에 보면, 몇사람 되지도 않는 임시 정부에서 서로 한자리 하겠다고, 조국 광복을 위해 싸우겠다고 온 젊은 탈주 학병들에게 뇌물까지 뿌리며 포섭하던 "독립운동가"들, 참 한심하지요) 최대 7백만 까지의 잘 훈련된 일본군들을 상대로 만주의 독립군들(?)은 어떻게 대첩(?) 이라고 붙이는 승리를 얻었나요? 정부와 학계와 언론계와 모든 한국의 관계자들이 진실을 서로 알리고, 진실한 역사를 가지고 토의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즈음 들어 확신이 드는 것은, 북조선과 대한민국 모두가 역사의 날조에는 선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북조선의 기가막힌 억지와 날조가 대한민국에서도 못지 않게 일어났고 지금도 진행 중입니다.
첨 본 영상입니다.
'동양평화만세' 좋네요.
소화 13년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1938년 입니다.
쇼와 천황시대(소화) 1926년 12월 25일부터 1989년 1월 7일까지
답변 감사합니다.
1989년 1월 7일까지였다니 놀랍습니다.
소화기간이 64년동안 지속되었다는 거군요.
역사와 기록은 있는 그대로 보고 읽으며 사실그대로 받아 드리면 됩니다. 인간은 돼지 목을 찔러 피를 빼기 싫어해도 고기는 좋아하는 그런 존재 입니다. 먼훗날 당신이 대한민국의 국민이였음이 부끄러울때 지금의 대한민국을 부정하실건가요?
분위기가 나라도 천황폐하를 위해 한 목숨 받치고 싶겠다 저 시대에는 저렇게 살 수 밖에
그게 역사의 아이러니지
오늘날 시각으로 재단말자
영상 초반에 나오는 '전선'이라는 부분이 자막 없이 보면 당연히 전선(戰線)인줄 알았는데, '전 조선'을 가르키는 전선(全鮮)이였다는 것이 신기하네요..
内鮮一体
대통령 각하 라고 부르는 것이 일제의 잔재라고 생각해 왔는데, 알고보니 정작 일제시대에는 남 총독, 대야 정무총감 으로 부르고 마네요.
60년대, 그리고 80년대에 이르는 기간은 오히려 일제시대보다 더 한 시대가 아니었을까 생각해 봅니다.
ruclips.net/video/mQshnN3GWkU/видео.html
제 글 한번 봐주세요.
윤방이라는 일본한국 혼열 유튜버인데
이분 예전에 반일 유튜버였습니다.
지금에 와서 우리나라 국뽕 유튜브들처럼
반일하다 친일이 조회수가 나오니 그쪽으로 갈아탄 사람입니다.
님 영상이 윤방이라는 분 채널에 있던데,
영상 못 퍼가게 하세요.
그분 친일이런거 관심없고 그냥 조회수만 나오면 되는 사람입니다.
무슨 의미로 하는 말이냐. 박정희 대통령 덕분에 우리 이렇게라도 사는 거다.
@ACTA
ㅋㅋㅋ 할아버지 저 인간은
적입니다.
아주 교묘한 놈이에요.
좌파들이 반일을 한다며 우파들이
자신을 추종하게 하지만
실은 좌도 우도 아닌 교묘한 식근론
친일파입니다.
좋은 역사 공부 방송입니다. 화이팅
나성에서 수고가 많으십니다! Torrance나 Sawtelle에서의 오마카세가 땡기는 밤입니다. 감사합니다.
@@chu3039 응원에 감사합니다
^_^
이럴수가 충격이다. 짐작은 하고있었지만
희귀한 자료 감사합니다..당시의 사회상을 알 수있어서 좋네요..
부끄러운 역사죠.
그런데, 그 당시에는 대부분의 조선인들이 저랬어요.
아마 여러분 대부분의 조상도 그랬을 겁니다.
그리고 한일합방이 1910년이니 이제 100년이 되어가는 일입니다.
이 부끄러운 역사를 우리가 잊지말고 잘 기억만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그러지 않도록요.
그러려면 강한 나라가 되어야 해요.
과거 일 가지고 제사나 지내면서 수천억 쓰는 게 아니라, 진짜 경제와 안보를 위해 필요한 돈을 쓰는 강한 나라가 되야 저런 일을 다시 안겪어요.
여기 계신 분들은 안그러겠지만, 혹시나 역사도 제대로 모르면서, 저 역사를 이용해 먹는 반일 팔이 정치인들에게 속지나 마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승만 대통령이 사실은 평생 일본을 싫어하고 철저히 반일한 건 아세요? 이승만이 친일파라던 웃기는 사람도 있던데. 지금은 자신들의 우매한 말과 행동을 다 잊어먹으셨을라나? 기억은 하시나?
총선은 한일전이라며 반일 몰이 잘하던 민주당의 홍영표 의원의 조상이 이완용 수준의 친일파였던 건 아세요?
왜 과거 역사를 생각하고 이제 그러지 말자고 하기만 하면 될 걸 가지고,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들을 욕하고 자기들의 정권을 잡기 위해 활용할까요?
우리는 공식적으로는 일본과 전쟁한 적도 없어요.
고종이 나라 팔아먹은 거지.
저 당시 러시아와 죽도록 싸웠던 핀란드는
몇 년 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나기 전까지만 해도
러시아와 서로 친구라며 경제적으로 협조하고 지냈어요.
영국과 독일은 말할 것도 없죠. 드레스덴에서 얼마나 많은 민간인들이 처칠이 명령한 영국군에게 폭격을 당해 죽었나요?
미국과 일본은 어때요? 일본은 미국에게 핵을 두 번이나 맞은 나라에요. 지금은 미국과 너무 친하죠?
제 글이 기분 나쁘신 분은 정신 차리고 다시 역사 공부하세요.
백번 맞는 말씀
귀중한 영상이네요. 업로드 감사합니다.
원래부터 미천한 역사 일수록 국뽕에 열광하지...
ㅋ.왜 이좋은 역사 영화를 티비에서 보여주지 않는지.역사를 바로 알아야 한다
이씨조선이 김정은 정권 10배는 인권유린 했다
이제 좀 감이 오냐?
일본이 병합해 줌으로써 해외여행도 다니고 신자본주의에 모든인프라 건설
막말로 지금 한국보다 일한병합기가 자유시장경제였고 자유스러웠다
대공감합니다. 해외여행에 앞서 일단 국내 여행 폭이 도쿄, 교토, 삿포로, 타이페이, 카이슝, 평양, 함흥, 원산, 연해주(현 블라디보스토크 일대)로 확대되어 있었겠죠.
평민들은 교사나 공무원이 될 수 없었던 나라가 조선. 그 후신 대한제국 마저도 신분차별의 영향이 강하게 남아있어 고관대작의 후손이 아니고서는 사회에 진출 할 수 없었던 것이 현실... 민중들이 분개하여 일제히 들고 일어난 동학운동도 반란으로 규정 외국군까지 끌어들여 학살함
정말 레어한 영상이네요
정말잘보았습니다
누구는 이거보면 개거품물고쓰러질듯ㅋㅋㅋ
@@niceday12 출처가일본이면 저건 가짜라는건가요? 히틀러가 나치당 만들엇을때 만세외치던 사람들도 억지로햇다할것같네요ㅋㅋ
@@niceday12 ㅠㅠ
공산당이 싫어 합니다
이승만대통령 덕분애 패전국으로 몰리지 않아서 정말 다행이네요 ㅋ
그렇습니다. 패전국 취급을 당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이렇다 할 업적이 필요했는데, 광복군 335명으로는 부끄러웠습니다. (이것도 광복군의 가족들까지 다 끌어 모은 것) 그래서 고육지책으로 일본군 출신의 조선인들을 일본의 항복선언 이후에 광복군으로 흡수합니다. 그렇게 해도 5백여명 남짓이었습니다.
일본군이 무슨 마적단도 아니고, 중국군 휘하에 있던 광복군 수백명의 병력으로 국내진공작전을 못해서 아쉽다..
이런 날조는 참 유머러스합니다.
@@centuryhistory 요즘 역사공부에 빠졌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centuryhistory 오호!!! 가족까지 끌어들인건 몰랐네요...ㅋㅋㅋㅋㅋ
그런 이유로 박정희가 광복군 장교로 둔갑해서 한반도로 다시 돌아왔군요...ㅋㅋㅋㅋ
일본군 출신까지도 광복군으로 둔갑시켰던 것은 결국 실리를 위한 것이었죠.
지금의 반일을 넘은 항일은 과연 어떤 실리를 위한 것인지 궁금합니다.
피해자 코스프레 보다, 우리는 일본과함께 전세계를 상대로 전쟁을 벌인 강인한 민족이다, 가 더 좋아보입니다.
간간히 서울 이란 말을 쓰네. 여기 찍히신 분들은 거의 다 돌아가셨다는게 참..... 세월이 무색하다.
내선일체, 대동아공영, 반공친일...이 거대한 프로파간다에 약소국민의 현명한 선택은 어디쯤 였을까..
복잡한 심정이 딱 맞네요...
북한....ㅋㅋㅋ
저렇던 황국신민이 승전국행세를 했다니 ㅎㅎ
와 이런거도 있었는데 평생 못 볼뻔 했군요
파시스트 이탈리아의 친선대사가 생선전 같은걸 간장에 찍어먹는 장면이 참 신기하네요.
5:56 장제스를 무너뜨리고 반공을 얘기하다니.. 물론 그때 국공이 합작해서 똑같은 적이나 마찬가지였으나
잡을거면 마오쩌둥을 잡아야지.. ㅠㅠ
저당시 일본은 중일전쟁이 한창이었죠
저기나오는분들 전부 이세상
사람이 아니겠군요!
얼핏 화신백화점사장 박흥식씨 모습이
보이는군요!
감사합니다
4:42 초밥 뭐냐 ㅎㅎ
1930년대 목소리랑 억양 진짜 신기하네. 지금이랑 많이 다를 게 없는듯
귀한 영상 자료 잘보았습니다. 어떻게 이런 영상을 구하셨는지
일제시대 선전영상은 처음 보네
이런 자료는 어디서 구하는겁니까?? 성우까지 입히고 성우는 개인사비로 한겁니까?(이 영상 말고 다른 영상에서)
이런 자료는 사실 다 공개되어 있는 겁니다. 하지만 마치 숨겨 놓은 것 처럼 아주 깊숙히 잘 보관되어 있죠. 관심을 가지고 잘 찾아보면 다 나옵니다. 성우에 대해서도 많이들 물어보시네요. 사비로 고용했다기 보다 취지에 공감하시고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하시는 중입니다.
@@centuryhistory 저도 역사에 관심많아서 유튜브에서 찾아보고는 하는데 어디서 구하시는지 알려주실수있습니까 국가기록원??? 뭐 이런데 검색해야되나요 문헌자료는 전자사료관에 가면 많은데 영상자료같은건 어찌 찾아볼래도 아는바가 없으니...
한국영상자료원에 가시면 영상이 좀 있습니다. 그리고 50년 이전까지 영화를 보시면 일제시대의 풍경 모습이 담겨 있겠죠. 30년대와 40년대 일제시대에 제작된 영화들도 당시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는 일본 유튜브 유저들이 나 일본 국회도서관 등 일본쪽 사이트나, 미국이나 유럽의 선교회 사이트 등을 뒤져보시면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사진과 드물게 영상 자료를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centuryhistory 오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됐습니다
놀라운 필름입니다
이걸 알아야합니다
의도는 모르나 귀한자료는 감사
ruclips.net/video/mQshnN3GWkU/видео.html
제 글 한번 봐주세요.
윤방이라는 일본한국 혼열 유튜버인데
이분 예전에 반일 유튜버였습니다.
지금에 와서 우리나라 국뽕 유튜브들처럼
반일하다 친일이 조회수가 나오니 그쪽으로 갈아탄 사람입니다.
님 영상이 윤방이라는 분 채널에 있던데,
영상 못 퍼가게 하세요.
그분 친일이런거 관심없고 그냥 조회수만 나오면 되는 사람입니다.
아 그랬군요. 거기 있는 제 영상 2개 중 하나는 제가 퍼가시도록 허락해 드린거예요. 하나 더 가져가셨는데 큰 문제는 아니구요. 오히려 그로 인해서 일본인들이 제 채널에 와서 댓글들을 많이 남겨주셔서 저도 많이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모르던 것들을 많이 알게 되었구요.
저는 왜곡되어 있고 숨겨져 있는 사실을 밝히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제게도 좌냐 우냐 일본이냐 한국이냐를 묻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그저 거짓된 진실로 만들어진 가짜 진실을 혐오하고 그걸 밝히고자할 뿐입니다.
다만 반일 선동을 위해 조작된 거짓들이 너무 많고 또 그것을 위해 미화된 조선의 역사를 그대로 밝히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아무튼 일부러 댓글로 알려주신 것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enturyhistory 어쨋든, 지켜보셔요 ㅋㅋ 전 말했습니다
@유우파 좋은 채널 추천 감사합니다
@@천진반-i1q 네 감사합니다
@@천진반-i1q 응 아니야 조회수빠는것들은 조회수 10만이상되야 빠는거지 실제로 그런조회수없이 활동하신단다.제발 꺼져라 반일좀비야
자랑스런 역사네요. 반만년 괴롭히던 지나인들을 벌벌 떨게 복수한 자랑스런 동방민족의 쾌거임
부끄러운 역사네요. 귀한 자료. 역사를 잊은 민족은 미래가 없다
부끄러운 역사죠.
그런데, 그 당시에는 대부분의 조선인들이 저랬어요.
아마 여러분 대부분의 조상도 그랬을 겁니다.
그리고 한일합방이 1910년이니 이제 100년이 되어가는 일입니다.
이 부끄러운 역사를 우리가 잊지말고 잘 기억만 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그러지 않도록요.
그러려면 강한 나라가 되어야 해요.
과거 사람들이 죽은 일 가지고 몇 년 째 제사나 지내면서 수천억 쓰는 게 아니라, 진짜 경제와 안보를 위해 필요한 돈을 쓰는 강한 나라가 되야 저런 일을 다시 안겪어요.
여기 계신 분들은 안그러겠지만, 혹시나 역사도 제대로 모르면서, 저 역사를 이용해 먹는 반일 팔이 정치인들에게 속지나 마시기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싫어하는 이승만 대통령이 사실은 평생 일본을 싫어하고 철저히 반일한 건 아세요? 이승만이 친일파라던 웃기는 사람도 있던데. 지금은 자신들의 우매한 말과 행동을 다 잊어먹으셨을라나? 기억은 하시나?
총선은 한일전이라며 반일 몰이 잘하던 민주당의 홍영표 의원의 조상이 이완용 수준의 친일파였던 건 아세요?
왜 과거 역사를 생각하고 이제 그러지 말자고 하기만 하면 될 걸 가지고, 특정 정당이나 정치인들을 욕하고 자기들의 정권을 잡기 위해 활용할까요?
우리는 공식적으로는 일본과 전쟁한 적도 없어요.
고종이 나라 팔아먹은 거지.
저 당시 러시아와 죽도록 싸웠던 핀란드는
몇 년 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나기 전까지만 해도
러시아와 서로 친구라며 경제적으로 협조하고 지냈어요.
영국과 독일은 말할 것도 없죠. 드레스덴에서 얼마나 많은 민간인들이 처칠이 명령한 영국군에게 폭격을 당해 죽었나요?
미국과 일본은 어때요? 일본은 미국에게 핵을 두 번이나 맞은 나라에요. 지금은 미국과 너무 친하죠?
제 글이 기분 나쁘신 분은 정신 차리고 다시 역사 공부하세요.
恩知らずの半島。全部じゃないと思うけど。一部まともな人もいるけど、洗脳された左派人民が多すぎるね。
天皇陛下万歳!!! 天皇陛下万歳!!! 天皇陛下万歳!!!
어이가 없네... 일제선전영상보고, 일제시대가 살기 좋았고, 역사왜곡이라고 하다니...
북한체제 선전영상보고 지상낙원이라고 할 사람들이네
@@clover5087 경고한다, 댓글을 달 때는 예의를 지켜라. 그러니까 네가 욕을 먹고 다니는 거다
고종이 암군이고, 왕조가 쇠망한 이유가 있는데,
일본이 아니어도 다른 나라한테 먹힐 것이었으니까 라는 이유로
너처럼 일본을 핥아야 할 이유는 없다
@@puppy-q3f 일본이 러시아,중국하고 전쟁 안해줘서 니가 지금 북한주민처럼 살고 있어도 주둥이에서 반일이 나오나 보자
@@JapanKorea824 일본이 우리나라 위해서 전쟁했냐? 니 대구창에서 그런 생각이 있으니, 아가리에서 그 따위 답글을 씨부렁대는 거지
@@puppy-q3f 일제강점기가 아니라 일한병합이다
조선은 식민지가 아니라 일본이었다
너의 대가리 오류는 강제식민지였다는 개구라에서 시작된다
양반들이 도쿄 메이지신궁에서 조선독립만세를 외쳐도 일본경찰은 무시했다
조선총독부는 한국어 연구기관을 만들어 현대 한국어를 연구해 창조하고 보급했다
세계에서 가장 매너좋고 착한 민족이 일본인이다
아는 것만 보인다고 조선인인 너가 대가리가 삐뚤어져서 그렇게 생각하니까 그런것만 보이는 거지
조선반도 역사상 국민대다수가 가장 인권을 보장받고 자유롭고 평화롭던 때가 1907년~1945년이다
가장 악랄한 순서
1.이씨조선
2.김씨 북조선
3.문재앙 정권
4.일한병합기
오케이?
@@JapanKorea824 촌년아... 지금도 일제시대였으면 넌 종군위안부였다 ㅋㅋㅋ
大日本帝国万歳
무한은 우한인데 한구는 뭔지...
그러게요.. 원래 무창과 한구가 합쳐져서 무한시가 되서 우한이 된거 아닌가요?
여기서 말하는 '남총독'은 무엇인가요?
미나미 지로 총독을 한국 한자발음으로 남 차랑이라 합니다.(폰이라 한자를 못 써서 죄송합니다.) 그래서 남 총독이라 불렀고, 의령 남씨에선 집안에 보위에 오르신 분이 나왔다고 좋아했다는 일화도 있죠. 물론 의령 남씨와는 아무 관계없는 일본인입니다
미나미가 우리말로는 남 입니다. 그래서 남총독, 미나미지로총독을 말하는거에요~
南次郎
미나미 지로
남 지호
어?
우리 황군. 일본국민. 소름.
金正恩委員長様 の方がいい?
장개석은 공산당 토벌했는데 뭔소리야
이 채널 쥔장은 우회적으로 일본을 옹호하고
정부를 까고 있네요 내용은 일본 아니였으면
조선말 근대화도 못 했다 뭐이런거 신 친일파도 고됀 일이네요
@@clover5087 앵무새임
진실은 살아 있다. 근대 역사 왜곡에 맞서 사실 제시로 진실을 밝힌다.
덕분에 귀한영상 잘 봤습니다.
방송이 북한수준이네여.
이거보니 그때 일본이 어마어마 했군여.
아시아 일진이되고 덩치큰 중국 줘패던 시점이었네여
좀있다 괜히 미국한테 시비걸었다가 줘터지져.
미국이 아니였으면 우린 언제까지 저렇게 살았을지 모를일입니다.
미국에 시비를 건게 아니라 미국이 경제 봉쇄로 일본을 말려 죽이려 했습니다.
중립을 선언했으면 중립을 지켜야 하는데, 중립이면서도 경제로 전쟁에 참여한 거지요.
미국이 룰을 깬 겁니다. 이게 지금은 결국 세계의 룰이 되었어요.
북한이 90년대에 고난의 행군이라고 수백만이 아사했죠. 왜 일까요?
미국이 전쟁은 일으키지 않았지만 경제를 봉쇄해서 수백만 아사시킨 겁니다.
80년대까지만 해도 중국인들에게 북한은 선망의 대상이었습니다. 먹고 살만 했으니까요.
@@centuryhistory 일본이 한국을 비롯하여 아시아를 수탈을 했습니다.
일본이 하도 나대니까. 그러지 말라고 봉쇄를 한거죠.
북한은 괜히 봉쇄합니까. 자국에 극악하고 타국에 몰상식하고
몰상식한 나라가 힘이 세지면 주변에 위협이 되니 그러는겁니다.
그리고 고난의 행군은 김일성의 산지개간사업 실패로 농지가 황패화되어 그런줄 알고있습니다.
만약 그 와중에 북한이 지원을 못받아서 그리됬다면 같은 편인 중국이나 러시아를 욕해야되는게 아닐까요.
@@또릿-e3e 수탈을 당하는데 사람들이 근대 지식인으로 성장을 했고 조선인 인구는 합방 기간 동안 천만이 증가합니다. 왜죠? 강제로 자식 낳게 했나요? 이상하지 않아요?
조선시대 평민들은 사유재산이 없었죠. 양반도 상대적으로 높은 지위의 고관 앞에선 마찬가지였고. 아무리 날고 뛰어도 왕 앞에선 재산이고 목숨이고 없었는데. 일제시대와서 사유재산을 보호받게 된 거, 그건 아세요? 철도깔고 다리 놔줘서 근대화가 아니라 근대인으로 살아갈 수 있게 신분제 폐지되고 사유재산이 보호 받은 거예요.
구한말과 일제시대, 어느쪽이 살만한 세상이었을까요?
@@centuryhistory 위에 두개의 글과 이 글의 주제가 다르네요.
구지 대답을 하자면
양반을 위한 나라인 조선을 저도 좋아하진 않습니다만 (옛날 신분제 아닌 나라가 어디있었습니까)
목적이 수탈인 일본을 잘했다고 할수는 없습니다.
근대화는 생산과 수탈에 더 효율적이므로 한것이고
각 나라에서 강제징용과 학살을 많이 저질렀습니다.
형제들이 강제징용되고 간도에서 몇달간 학살이 일어났는데
"와~ 일본애들이 전선 깔아주고 철도놔줬다~ (우리돈으로)" 라고 좋아할수 있나요?
@@또릿-e3e 생산과 수탈에 효율적이라 근대화를 하기 위해 일본 본토예산이 조선에 계속 투입되었나요? 팩트로 논합시다. 아동틱하게 비유하지 마시고요.
승?전국?
북한인줄
옛날 국운이 잠시 와서 까불던 시절 잘나가던 일본을 그리워하며 정신승리 자위질 마니 하세요.
지진과 방사능으로 망하는것도 얼마 안남았으니 모쪼록 조용히 가라앉으며 행복하시길...
@@junghyunlee787 너같은 사람을 아랫지방에서는 빙다리라고 불리고 중부지방은 삥따리라고 불렀어.
출산율 0.7명대로 가고있는 머지않아 망할 국가.. 적화통일이나 당하시길..
당신은 누구입니까
끔찍한 황국식민 두손 불끈 쥐게 하는 시대를 보고있네
내선일체 어이없네요
한복입고 소녀들이 일장기 흔들고 잇으니까 마음이 슬프내요;;;;
지금보다 선진국인데 뭐가슬퍼?ㅎㅎ
조센보다 나은데 뭐가슬프지?
선진국의 반열에 들어간 소녀를 보니 마음이 편안해지네요.
그전엔 가슴내놓고 다닌 미개한 조선노비인데?
여기서 슬프다는게 저게 지속되지 못해서 슬프다 아련하다 이런 말씀 아니실까요?ㅋㅋㅋ
이런 잘못된 정보에 놀아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글쎄.. 조선을 부정하는쪽이 대한민국을 진정 찾는길이라 생각되는데.. 어디가 잘못된건지 해설 부탁드립니다.
친일적페청산이 아니라 조선적폐청산이 먼접니다
@@clover5087 무식하면 용감하다고 조선왕조가 대단했다는 것이 아니라, 사실을 왜곡해서 떠들고 다니는 인간이 있으니 바로 잡으려 하는 것이란다. 그럼 병신처럼 일본한테 빌붙어서 살지 그러냐. 조선이 잘못했다고 해서 친일하면 된다는 거냐? 이씨들이야 당연히 잘못한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라팔아먹어도 된다는 거냐? 이런 인간들이 나라 팔아먹을 인간이지.
진짜 심각하다 일제감점기 시대가 부러워보이냐? 그냥 당장 짐싸들고 일본가서 국적을바꿔라 그럼 더 살기편하지않겠냐? 굳이 내나라 욕하면서 살필요는없자나 ㅋㅋ 독립된게 싫다면 뭐하러 한국에살아
@@kitaekim9884 무슨 사실을 왜곡함 반박자료 제시해보세요 반박을못하니까 당신이 헛소리하죠 당신 말하는 독립운동가는 19세기말부터 해방전인 1945년까지 65년간 겨우 3만명 조금넘어요 그외 조선인은 뭐했어요?? 1899년 미국하고 독립전쟁한 필리핀도 군대만 10만명넘었어요 이전쟁으로 100만명이 전사 학살 굶주림으로 죽였어요 꼴랑 광복군 400명 일본군 조선인군인은 10만명
비판적으로 동영상을 볼 만한 지적 역량과 역사 의식이 없는 분들에게는 독이 되는 유튜버 ㅠㅠ
일본이 침략전쟁을 했다면 그 전쟁에 존나 협력한 우리 조선사람도 同罪입니다.
그런데 세계의 여기저기를 강점하여 식민지 만들어 그 곳 주민들을 착취한 미국과 영국은
자선사업했나요 ?
일본이 전범국가라면 우리는 전범의 모범똘만이 입니다.
일본이 일청전쟁과 일러전쟁에서 피흘리며 짱개와 로스케를 물리쳐주지않았다면
그리고 썩어빠진 쓰레기나라 조선에 절망한 우리 백만 일진회 형님들이 조선통감부에
울고불고 합방해주시라고 청원하지않았다면 그리고 일본이 그것을 받아들이지않았다면
동무는 아마 지금 쯤 시베리아에서 벌목하며 존나 고생스런 삶을 살고있었을 겁니다.
조선인구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노예를 해방시켜주고 5천년간의 짱개의 속국으로부터
독립시켜주고 공짜로 쌀 증산시켜 굶어죽는 사람없게하고 철도 도로 항만 학교 병원만들고
거리에서 똥오줌 못싸게하여 서울거리를 청결하게 해주고 등등 우리조선민중을 유사이래
처음으로 인간답게 살도록 해준 은인 닙뽄징에게 감사하다는 말 한 마디하면 천벌받나요 ?
Incorrect information
영상 보니 수탈이 진짜 장난이 아니네요. 저런 분위기에 독립운동 하신 분들은 목숨 걸고 하신 것 이네요.
아시아를 침략하여 같은 아시아 국민을 무참히 학살하고 피로 물들인 일본 제국주의 전쟁범죄 만행을 사죄하고 다시는 부끄러운 역사를 되풀이 하지 말아야
영상은 보고 글쓰나?
패배주의자 모든 영상이 다 이러네요
그때 그랬다는거 모르는 사람있나요
자꾸 보고 또 봐서 행복하십니까?
조선일보가 일왕에게 만만세를 부르던 시절이니.... 저 시대 저런 영상찍은게 당연하겠지... 왜 선열들이 목숨걸고 싸우셨는지 알것같다.
선열들이 목숨걸고 싸운건 이씨조선의 기득권을 다시 뒤찾고자 한거지~~ 일반 백성들은 일제치하가 더 좋앟댄다~!
저때 이씨왕조는 지금의 북괴 김부자3대 세습보다도 더 악낤했는데...그럼 이씨조선 만세 외치면 그게 애국이냐 이 병신아~?
@@리오넬메시리오넬메시 답글이라도 반말은 하지 맙시다.
@@clover5087 ㅇㅣ ㅅㄲ는 앵무새야 뭐야
왜 놈 - 야지 - 아베 - 반 민족 행위 자 - 백 선엽 은 성우 회 초대 회장을 지냈고,
강남 역 인근에 지하5층· 지상 16층 대형빌딩을 소유했던 재산가로,
평소 벤츠 S클래스 차량을 이용했다.
김일성은??ㅋㅋㅋㅋ 🇰🇵
좋은 영상이군요 ㅎㅎ 대일본제국 만세!
오해하신 듯, 이건 일본을 찬양하고 만세 부르자고 올린 영상이 아닙니다.
썼다 지우신 댓글을 보니 진흙탕 싸움을 유도하려고 오신 모양인데, 그렇게는 안될 겁니다.
@@centuryhistory 욱일기를 전범기라고 부르는놈의 의견에 동조하더니 네놈도 결국은 반일이고 한국의 국익을 생각하는 놈이었구나..
일본에게 고마워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만, 만세를 불러줄 일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전 이 영상을 통해서 역사의 진실을 알아가자는 노력이 무조건적인 일뽕으로 비하되는 걸 바라지 않습니다.
욱일기를 전범기라고 부르는 놈의 의견에 동조했다면 그건 아마 실수일겁니다. 전 욱일기 혐오를 혐오합니다. 그리고 제가 한국의 국익을 생각하는 것은 맞습니다만 반일은 아닙니다. 더 정확히 얘기하면 전 동양의 이익을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으로 무례한 댓글은 예고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여기가 매국노후손들이 득실거린다는 그 소굴인가
매국노는 뭐가 진실인지 객관적으로 못보고 감정적으로 날조역사에 정신승리하며 나라를 개판으로 만드는 사람들이 매국노죠
난 역사배울때 일제시기 한국의 언어하고 글을 완전히 금지했다고 배웠는데 그게 아니네?? 공산당과 좌파들은 왜이리 거짓말을 잘혀??
무식해서 제대로 반박은 못해 아는 단어는 매국노 이것밖에 몰라 ㅋ
혹시 대깨? ㅋㅋ
이 영상 올린 인간부터 개 매국노네요
@@수가-b1p 진실을 얘기하면 매국노가 됨? 중공빨갱이님??
0:25~ 돈많은 친일파 재벌총수들의 악행들...
죄와 벌은 인과관계... 땔래야 땔 수 없습니다. 죄를 지었으나, 반성이나 벌 받는 것을 하지 않았으니, 벌을 주어지게 되어 있어요.
우리가 모질지 못하여, 인도적으로 대하여 벌을 주지 못하였으니, 나머지는 하늘에 맡깁시다. 처참한 말로의 왜국.
조작쩐다
어떻게 생각하면 저게 조작이 되지?ㅋㅋㅋ 세뇌 쩐다 쩔어
@@xxxxhugo7121 ㅋㅋㅋㅋ누가 세뇌인지 이영상에서 잘나오는것같은데 한국인들이 일본국기 흔드는거 보면모름?
@@보라해-u6p 그당시 국기라고 하면 저거밖에 없는데 그럼 뭘 흔들어야 되나?
제국주의 침략전쟁을 찬양 선전하는 영상... 이런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는 최소한 입장은 표명해야 되지 않겠어요? 좋다는 겁니까? 나쁘다는 겁니까? 무조건 중립이라는 겁니까? 살짝 의도를 숨기고 동영상을 올리고 있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太平洋戰爭은 쉽게말하면 日本과 美國사이의 땅따먹기싸움이 아니었나.
中國大陸에 들어와 朝鮮半島를 향해 南進해오는 러시아의 존재는 日本에 있어서는
커다란 위협이었고 따라서 日本軍이 그에 대항하여 滿洲에 進出한 것은
日本의 國防政策上 타당한 판단이었다고 봅니다.
日本이 석유등 天然資源을 구하여 東南아시아에 進出하는 과정에서 美國과 충돌,
물러서지않는 日本이 괘심하다고 석유수출등 日本에대한 모든 Life Line을
美國이 끊어버리자 궁지에 몰린 絶體絶命의 쥐가 고양이를 물어뜯기시작한 거죠.
즉 하와이의 眞珠灣 奇襲.
東京裁判(극동국제군사재판)은 勝者가 무릅꿀고 엎드린 敗者를 - 勝者에게 감히 對抗했다는
그 괘심罪 하나 만으로 - 斷罪한 100% 不公正한 報復的 裁判이었습니다.
戰爭은 당사자간의 問題이며 戰爭 그자체를 犯罪라고 규정하는 國際法은 존재하지않습니다.
日本軍에 罪가 있다고하면 戰況을 객관적으로 판단못하고 精神主義에 기대어 광란적으로 치달리다가
결국 降伏의 타이밍을 그르치고 長崎(나가사키) ・広島(히로시마)의 悲劇을 초래한 점입니다.
하지만 長崎・広島의 原爆投下야말로 無差別大量虐殺이라는 人類에대한 大犯罪입니다.
@@jalopy2005 맞는 말씀입니다.
그런 시선으로 보니깐 허구한날 반일에 미쳐서 날뛰는거 아님? 아 그런거 판단 자체를 못하고 그냥 떠먹여줘야 하는구나?
그 당시의 시대상을 엿보는 취지의 좋은 의도였다고 할지라도
대다수의 한국인이 보는 시각에선 당연히 불펀하고 혐오스런 영상밀수 있지요.
왠지 친일 성향의 의도를 숨기고 동영상을 올리는것 아니냐는 한국인 시청자의 의구심이 들지 않게 하려면 영상내용 관련하여 편집자의 역사인식에 대한 비평이나 코몐트가 도입부나 말미에 한 줄 정도는 들어 있었더라면
좋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게 없이 한글자막만 입혀서 그냥 퍼나르기만 한다면 자칫 일본 제국주의 침략 시절을 옹호하고 찬양하는 선전대 역활과 별반 다를게 없게 되겠지요.
@@user-niuscotiksie사실 그대로의 전달인데 뭐가 그리 불편해요 저런 사실을 숨긴채 우리민족은 독립운동만 했다고 반일교육하는게 더 이상한데요
식민지 조선의 비극이며 수치 !! 일제가 동원하고 착취하고 학살한 조선사람이 8백만 !! 반드시 빛을 갚게하고 복수를 해야 한다 !
조선시대는 그 100배는 지옥 아니었나?
8백만(망상)
빨갱이들이 지금까지 죽인 한국사람들이 4000만명!!
무슨 학살했나요?
제암리교회말고 조선영토 무슨학살있었죠?? 그리고 노무동원은 돈벌기위해 자발적으로 갔고 일본여성과 결혼한 조선인이 많았습니다
강제로 끌려가면 어떻게 결혼하며 무슨돈으로 생활합니까
800만명을 학살했다는 근거를 좀 보여주시죠? 아무런 근거없이 씨부리는건 아니시겠죠? ㅋ
일단 신고 한방하고 시작..
이 땅의 반일정서에 반하는 영상이라고 생각해서 신고눌렀나보네. 그저 역사자료올린 것뿐인데 말이지. ㅎ
북한 가서 살아라 그렇게 신고 좋아하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