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장 먼저 분쇄도 다이얼을 가장 굵은쪽(35)으로 돌려줍니다. 2. 우측 분쇄도 다이얼을 고정해주고있는 캡을 영상처럼 빼줍니다. 3. 분쇄도 다이얼을 우측으로 뽑아준 다음 원하는 분쇄도 조정 범위만큼 숫자를 옮겨줍니다. Ex) 현재 사용하는 범위보다 만약 5칸정도 굵게 사용하고싶으시면 35->30으로 옮겨줍니다. 4. 분쇄도 다이얼을 왼쪽으로 밀어넣어주신다음 우측 캡을 다시 껴주시면됩니다. ※만약 다시 가늘게 변경하고싶으시면 3번에서 35->30이었던 작업을 30->35로 거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안녕하세요. 그라인더를 처음 구매하셨다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거같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칼리브레이션을 진행하셔서 5칸정도 분쇄도 범위를 가는쪽으로 옮겨주신다면 칼리브레이션 전 분쇄도 1이 칼리브레이션 후 분쇄도 6으로 변경되는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칼리브레이션 후 분쇄도1은 칼리브레이션 전 기준으로 -4가 되는것이고요. 현재 분쇄도 1에서 원하시는 굵기보다 굵게 갈리는 경우 충분히 칼리브레이션을 통해서 더욱 가는 분쇄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이경우 너무 가늘게 분쇄하려다가 날끼리 닿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이부분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날이 닿을때를 분쇄도1로 지정해서 5~10사이를 에스프레소로 20~25사이를 브루잉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칼리브레이션 진행하실 때 어려움이 있거나 칼리브레이션을 진행해도 분쇄도가 바뀌지 않는다면 구입처에 문의하셔서 조치를 받으시는게 가장 안전하고 정확할거같습니다.
아무래도 나사를 조여줄 때 청소전과 완벽하게 동일할 수 없기때문에 바뀌지 않는다고는 확신드리기 힘들것같습니다. 하지만 브루잉을 기준으로 사용했을 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아 저는 청소 후 분쇄도를 따로 조정하지 않고 사용하고있습니다. 만약 불안하시다면 영점조절을 통해 다시 분쇄도를 맞춰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영점에 연연하지 마시고 이용하시는 분쇄도 범위에 맞춰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0을 버가 닿는 지점으로 설정했을 때 4~10정도가 에스프에소, 20~30이 브루잉이어서 현재 이 세팅 그대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저는 처음 받았을 때 분쇄도가 변하지 않는 불량품을 받아서 as를 보냈기때문에 초기 공장 출고가 어떤 세팅에 맞춰져있는지 말씀드리기는 힘들거같습니다😭.
허.... 전 이걸 왜 지금 봤을까요 ㅎㅎㅎ 당장 칼리브레이션 합니다 ㅋ 감사합니다
쉬워서 좋네요 ㅎㅎ
한달만에 열었는데 청소할것도 별로 없더라고요🤣.
@@homebaristaming 저도 한달이라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ㅋ
Please i need help i was trying to clean my company malkoing x54 and the hopper didn't close again what can i about this?
조금 이해가 잘 안되는데, 만약에 기존에 사용하던것보다 더 굵게 갈고싶으면 어떻게 칼리브레이션을 해야될까요..?
1. 가장 먼저 분쇄도 다이얼을 가장 굵은쪽(35)으로 돌려줍니다.
2. 우측 분쇄도 다이얼을 고정해주고있는 캡을 영상처럼 빼줍니다.
3. 분쇄도 다이얼을 우측으로 뽑아준 다음 원하는 분쇄도 조정 범위만큼 숫자를 옮겨줍니다.
Ex) 현재 사용하는 범위보다 만약 5칸정도 굵게 사용하고싶으시면 35->30으로 옮겨줍니다.
4. 분쇄도 다이얼을 왼쪽으로 밀어넣어주신다음 우측 캡을 다시 껴주시면됩니다.
※만약 다시 가늘게 변경하고싶으시면 3번에서 35->30이었던 작업을 30->35로 거꾸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그라인더를 처음 구매해봐서 칼리브레이션이 잘 이해가 안되는데, 현재는 처음 구매한 그대로 사용 중입니다. 매뉴얼상에 에스프레소는 1~5로 나와있는데 1보다 더 가늘게 분쇄하고 싶은데 이게 칼리브레이션으로 가능한건가요?
안녕하세요. 그라인더를 처음 구매하셨다면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거같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칼리브레이션을 진행하셔서 5칸정도 분쇄도 범위를 가는쪽으로 옮겨주신다면 칼리브레이션 전 분쇄도 1이 칼리브레이션 후 분쇄도 6으로 변경되는것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칼리브레이션 후 분쇄도1은 칼리브레이션 전 기준으로 -4가 되는것이고요.
현재 분쇄도 1에서 원하시는 굵기보다 굵게 갈리는 경우 충분히 칼리브레이션을 통해서 더욱 가는 분쇄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이경우 너무 가늘게 분쇄하려다가 날끼리 닿는 현상이 있을 수 있으니 이부분만 주의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날이 닿을때를 분쇄도1로 지정해서 5~10사이를 에스프레소로 20~25사이를 브루잉으로 사용했었습니다.
칼리브레이션 진행하실 때 어려움이 있거나 칼리브레이션을 진행해도 분쇄도가 바뀌지 않는다면 구입처에 문의하셔서 조치를 받으시는게 가장 안전하고 정확할거같습니다.
@@homebaristaming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영상 잘봤습니다 본래 에소1~5였는데 칼리브레이션으로 영상처럼 1을 10으로 돌리면 본래 1분쇄도가 칼리브레이션 후 10이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늦게 답변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칼리브레이션을 진행하시면 기존 1에서의 굵기가 10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상잘챙겨보고있습니다~^^ 그라인더 분해청소를 처음시도할예정입니다.
1.그라인더날 나사 안풀고 붓으로 윗날,아랫날 털어주고 재조립하면 기존 설정값에서 분쇄도가 틀어지나요?
2.그러인더날 나사를 풀기전 날위치 확인후 청소하고 조립할때 풀기전 날위치 그대로 다시 조립하면 기존값에서 안틀어진가요?
아무래도 나사를 조여줄 때 청소전과 완벽하게 동일할 수 없기때문에 바뀌지 않는다고는 확신드리기 힘들것같습니다. 하지만 브루잉을 기준으로 사용했을 때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아 저는 청소 후 분쇄도를 따로 조정하지 않고 사용하고있습니다. 만약 불안하시다면 영점조절을 통해 다시 분쇄도를 맞춰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homebaristaming질문답변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틀어져도 너무 심하게 차이는 안나는가요?
@@Doqust96 정확하게 홈 맞춰서 결합해주면 날 수평이랑 분쇄도는 거의 동일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스타로 연락드릴까 하다가 그냥 여기에 댓글 남겨요~ 니체랑 말코닉 둘중 어느게 더 나은가요? 가격은 비슷하더라구여..ㅎㅎ
앗! 비교 영상 올리셨네요?!🙊🙉 보고 오겠숩니당!!! 고고~
@@_doubleL 브루잉에서는 개인적으로 말코닉이 훨씬 만족스러워서 브루잉비중이 크시다면 말코닉 추천드리고 한대로 범용으로 사용하시려면 니체제로 추천드립니다😄.
@@_doubleL 궁금한점 있으시면 인스타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homebaristaming 오!! 답변 감사합니다! 저는 브루윙용으로 주로 사용할꺼같아요~
칼리브레이션 만져버렸는데 0이 버가 갈리는 시점이라치고 1칸설정했는데 기본상태는 10이 1이겠지요..?
영점에 연연하지 마시고 이용하시는 분쇄도 범위에 맞춰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0을 버가 닿는 지점으로 설정했을 때 4~10정도가 에스프에소, 20~30이 브루잉이어서 현재 이 세팅 그대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저는 처음 받았을 때 분쇄도가 변하지 않는 불량품을 받아서 as를 보냈기때문에 초기 공장 출고가 어떤 세팅에 맞춰져있는지 말씀드리기는 힘들거같습니다😭.
안녕하세요 헷갈려서 여쭤보아요!! 지금 분쇄도 1에서 에쏘가 뽑히는데 보통 4-6정도에 에쏘가 되어야한다고하던데
어떻게 조절해야될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원두가 없어야하나요??
영상 3분대정도에 나오는 방법으로 내부 청소 끝내신 다음에 1에 맞춰놓으신 상태로 다이얼을빼고 4에 맞춰서 껴주시면될거같습니다. 불안하시다면 구매처에 문의하시는게 빠르고 정확할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