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까지 보이는 화질 ㄷㄷ 이건 진짜 물건 인정... 크롬캐스트 에어플레이 DLNA 다 되고 출력도 좋고 EQ 되고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데 그나마 가성비라고 불리는 타사 어느 제품에 비해서도 반값인듯 앱 컨트롤에 리모컨 까지... 거기에 HDMI CEC와 ARC 까지? 그냥 EQ도 아니고 10밴드 파라메트릭 이건 안사면 손해지 솔직히 요즘 AV리시버 가성비가 워낙 좋아져서 그냥 홈시어터로 가는게 스테레오 DAC 보다 나았는데 드디어 적당한 가격에 개념 탑제한 물건이 나왔네요
@@skim6650 말씀하신것 처럼 네트워크로 소스음원을 받아서 재생하는건데 타이달 스포티파이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서버에서 받아올수도 있지만, 직접 구축한 nas 서버가 있다면 거기 있는 음원도 동일하게 받아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집에 있는 nas서버에 가지고 있는 음원파일들 저장해 두고 그걸 네트워크를 통해 바로 듣는다는 의미로 말씀드린거에요.
@@sooyakiosk 질문을 잘 이해 못했습니다. NAS나 USB에 있는 음악은 Wiim Home App에서 직접 플레이 하는거라 별도로 플레이어가 필요가 없습니다. 혹시 스트리밍 앱을 말씀하시는거면 TIDAL의 경우 역시나 Wiim Home App에서 잘 지원이 되서 거기서 직접 플레이도 가능하고, 다른 스트리밍 앱들의 경우 Spotify Connect, TIDAL Connect, Chromecast, Airplay 같은 기능으로 원격에서 컨트롤할수 있습니다. 저는 TIDAL이랑 Spotify 쓰다가 Spotify 끊고 YT Music으로 갈아탔는데 조만간 TIDAL도 끊을까 고민중이네요.
자세한 소개영상 잘봤슴니다. 적당한 출력,다양한 기능,세밀한 조정,작은 사이즈 등 피시파이로 활용하기에 좋은 앰프라고 생각됨니다. 음질수준과 가성비가 어느 정도인지 평가도 궁금함니다. 자세한 소개 잘봤슴니다.자세한 소개 잘봤슴니다.적당한 출력,다양한 기능,세밀한 조정,작은 사이즈 등 피시파이로 활용하기에 좋은 앰프라고 생각됨니다.
훌륭하신 동영상 잘보고 있습니당 저는 천안에서 살고 있습니다 엘프 101 반주기 프로세서 (수동 연주용) 롤렌드 사운드모듈 CM-32L과 미드페달(베이스 패턴) 한 셋트로 80년대 후반에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엘프 ELF - 919 까지 신형 나왔지만 애착이 있어서 동돌이 파파님께 글 올립니다 사용도 중 갑자기 먹통이 될 때가 있어 문의 드립니다 전압이 나쁜건지 off 하고 다시 on 하면 정상 작동 합니다
파파님 제가 WiiM과 유사한 앰프를 DIY 했는데 혹시 리뷰를 한번 해 주실 수 있을까요? 파파님 채널에서도 많은 정보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WiiM과 WiiM Pro를 결합한 컨셉으로 DIY 했습니다. 스피커 출력도 되고 기존 앰프로 출력도 됩니다만... 입력은 네트워크만 가능합니다. Raspberry Pi4 + ES9038Q2M DAC + TPA3255로 DIY 했습니다. 몇 가지 개선할 것이 도출이 되었지만 저만 사용할 것이라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Hi Res 음원을 재생했을 때는 차이가 좀 나는 것 같은데 다른 분의 평가도 받아 보고 싶고 혹시 DIY를 하시려는 분께 정보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료비는 대당 40만원 정도가 들어갔습니다. ㅎㅎ 가능하시다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보내드리겠습니다다. 파워는 클래스D 앰프에 29V를 걸어주었으니 최대 60W 정도 될 것 같습니다.
방송 잘보구 있습니다..블루투스 스피커를 듣다가..요즘 스피커에 대해 관심을 같고 있는데 용어들이 생소하고 첨부터 시작하려니 그냥 바다에 혼자있는 기분..기기들에 장.단점은 쉽게 찿아볼수 있는데.저처럼 처음시작 하는 사람들 한테 도움이 되는 것좀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초급.중급.고급 이런식이면 감사하겠습니다..더운여름 음악으로 내 생활이 더 여유러워 지길 빌며..
오디오 지식은 너무 광범위해 지식 습득이 쉽지 않아요.오디오 유튜버 채널을 계속 시청하면 많은 유튜버 채널이 알고리즘 뜹니다.다양하게 시청하면 댓글 속에 많은 답변과 지식을 얻을 수 있어요.기초 상식만 몇 개월 이상 걸릴수 있어요. 공돌박사도 한번 답변 달면 계속 꼬리 물고 질문하고 댓글다니 어떨 땐 지치는 거지요.구독자 몇 천명 단위의 유튜버들도 고수들 많아요...,대부분 구독자 늘리기 위해 답변 성의껏 잘해줍니다.공돌박사는 오디오 채널 구독자 최상위 분이라...,어느 정도 수준있는 구독자가 많아요.다른 채널도 경유 하세요!! 오린이 겨우 벗어난 구독자가 올림.
@@mensa2030 HDMI ARC 기능은 그렇죠. 그런데 다른 소스 기기들을 TV와 연결한다는 의미를 여쭌거에요. TV 리시버 기능이 그만큼 받쳐준다는 의미 아닌가요? 그렇다면 그부분 스펙도 관심있게 고려해야겠구나 싶은 댓글이었습니다. 설마 HDMI ARC 기능이 있다는 것이 그런 동등한 의미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mensa2030 "다른 소스 기기들은 TV와 연결"이라고 하신 부분에서 제가 '리시버'를 떠올린 것을 제대로 말씀을 못드렸나봅니다. 저와 다른 방식으로의 응용을 말씀하셔서... 암튼 HDMI ARC에 관해서는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짧게 말씀 나누어서 감사했습니다. 꾸벅~!
향후 WiiM 5.1채널 발매를 기대됩니다. 오래된 AV리시버를 대신할 제품을 찾고 있거든요. 굳이 많은 온갖 입력을 받는 AV리시버의 활용도가 필요 없지 싶어요. AV리시버는 조금만 오래되도 HDMI등의 버젼이 안맞고, 굳이 영상 데이터를 커버하는 속도의 HDMI가 필요한가 의문입니다. HDMI eARC처럼 제대로된 오디오 입력만 받으면 충분할텐데 말이지요. 그리고 미래는 D클래스 앰프가 대세지 싶어요. 싸고 음질 좋고. 열도 안나고.
제 생각에 그건 의미 없는 행동입니다. HDMI arc가 광출력보다 나은 점은, 볼륨 동기화 정도 입니다. 그나마도 결국 드비알레와 윔 앰프를 연결하려면 광출력으로 연결해야하는데, 그럼 결국 윔 앰프/티비 볼륨 따로, 드비알레 볼륨 따로가 됩니다. 그냥 티비와 드비알레를 옵티컬로 연결하시는게 낫습니다.
이 가격에 대단한 걸 바랄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날로그 출력 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스피커를 바꾸거나 해서 앰프가 아쉬워지면 사용하기가 어려워지는데 아날로그 출력 기능이 있으면 간단히 파워앰프만 붙이면 됩니다. 지난달 예약주문을 하고 나서 고민을 해봤지만 결론은 지금 쓰기에 가장 좋고 그대로 계속 사용한다면 모를까 스피커를 업그레이드하게 되면 바꾸게 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여러 리뷰에서 대체로 앰프 성능을 호평한 걸 생각하면 어지간하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블루사운드의 blueos가 너무 형편없어서 실망이 컸는데 wiim은 사용편의성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저는 Klipsch의 Powergate라는 앰프를 사용하고 있는데, 소개해주신 상품과 기능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고질병인 삐~~ 하는 노이즈가 1M 거리까지 들리고 발열이 심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ㄷㄷ; 혹여 해당 제품에는 이런 화이트 노이즈나 별열에 대해 자유로운지 여쭤보고 싶네요. 맛있게 리뷰해주셔서 지르고 싶은거 참고 있네요 ㅋㅋ
창고에서 사시는 분인줄 알았더니만
다른 음향전문 채널들에 나오는 영상을 교차 검증해봐도 확실히 인기가 많은 제품임은 확실하네요.
가격면에서도 사람들이 좋게 평가하는게 맞고...
공돌이파파가 오랜만에 제대로된 물건 하나 리뷰 했구만유~
모공까지 보이는 화질 ㄷㄷ 이건 진짜 물건 인정... 크롬캐스트 에어플레이 DLNA 다 되고 출력도 좋고 EQ 되고 뭐 하나 빠지는게 없는데 그나마 가성비라고 불리는 타사 어느 제품에 비해서도 반값인듯 앱 컨트롤에 리모컨 까지... 거기에 HDMI CEC와 ARC 까지? 그냥 EQ도 아니고 10밴드 파라메트릭 이건 안사면 손해지 솔직히 요즘 AV리시버 가성비가 워낙 좋아져서 그냥 홈시어터로 가는게 스테레오 DAC 보다 나았는데 드디어 적당한 가격에 개념 탑제한 물건이 나왔네요
공돌리파파TV가 좋은점이 이런 점이 좋습니다 초보자입장에서 까지도 쉽게 알려주시는 ^^
이렇게 재미있고 호감가는 덕후(좋은 의미)는 인류최고가 아닐까.
초보자를 위한 상세 설명이 너무 좋아요. 액티브 우퍼 사용 하라는 말씀 감사합니다
wiim mini를 아주 잘 쓰고 있는데 진짜 편합니다. Nas 구성되어 있어서 flac 음원 넣어놓고 네트워크로 플레이하는데 앱이 정말 잘 만들어져 있어요.
잘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네트워크 플레이어라는게 소스를 네트워크로 받아오는것 아닌가요?
nas로 음원을 넣고 네트워크로 플레이한다는게 무슨뜻인가요??
@@skim6650 말씀하신것 처럼 네트워크로 소스음원을 받아서 재생하는건데 타이달 스포티파이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서버에서 받아올수도 있지만, 직접 구축한 nas 서버가 있다면 거기 있는 음원도 동일하게 받아서 재생이 가능합니다.
집에 있는 nas서버에 가지고 있는 음원파일들 저장해 두고 그걸 네트워크를 통해 바로 듣는다는 의미로 말씀드린거에요.
Samba share 지원한다는거 같은데... 맞나요?
음악 플레이어는 어떤거 사용하세요? 혹시 애플에서 사용 가능한 플레이어 추천해주실 수 있나요?
@@sooyakiosk 질문을 잘 이해 못했습니다. NAS나 USB에 있는 음악은 Wiim Home App에서 직접 플레이 하는거라 별도로 플레이어가 필요가 없습니다.
혹시 스트리밍 앱을 말씀하시는거면 TIDAL의 경우 역시나 Wiim Home App에서 잘 지원이 되서 거기서 직접 플레이도 가능하고,
다른 스트리밍 앱들의 경우 Spotify Connect, TIDAL Connect, Chromecast, Airplay 같은 기능으로 원격에서 컨트롤할수 있습니다.
저는 TIDAL이랑 Spotify 쓰다가 Spotify 끊고 YT Music으로 갈아탔는데 조만간 TIDAL도 끊을까 고민중이네요.
OK 단순하게 깔끔하게 좋습니다~^^
정말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죠 ㆍ앰프에 네트워크플레이어가 있으며 싸니 ㆍ시대에 맞는 제품~~~~~~~~~/
와 이거 사고싶어서 존버중이였는데!! 이거에다가 wharfedale diamond 12.3 연결해서 쓰려고 하는데 이렇게 사용해도 되나요??
@@찌옹수 저도 같은 조합으로 고민 중인데 혹시 그 조합으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후기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잘보았습니다. 다행이 패시브가 아니라서..휴...아쉬운 점은 케이스 오픈 내부 장면은 없어요.
다행이-->다행히
영상 후반부에 저작권을 준수하려는 파파님의 사투가 인상깊습니다. ㅋㅋㅋㅋ
리뷰 잘 보고 있습니다..
어센틱 500 사용이 가능하겠죠? 블루투스 송신 기능이 있다고 언급을 하셨던데.. 조언해주시면 참고 잘 하겠습니다^^
오오 이리뷰가 ~!!!!! 제껀 월요일에 출발한데요~~!!! 지금 아이폰 용 앱에 베타 버전으로 룸 보정 기능도 추가된다고하네요 얏호~!!!
공돌파파니 이 제품 공구 함 해주세용~!!
오디오쇼에서도 들어봤는데 진짜 가성비 최고더라구요, 일반 가정에서 쓰기에는 이보다 나은 제품을 지금 찾아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오디오 스트리밍 입문하기에는 이거만한게 없는 것 같음
완전 기다렸는데 이제 구매가능해서 행벅
오.. 들어보고 싶네요. :)
저도 hdmi arc와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해서 이걸로 구매했습니다.
기존에 데논 리시버가 쓸만했는데 10년정도 사용하고서 다른건 멀쩡한데 hdmi arc 기능이 먹통이 되버려서
알아보던중 이제품이 딱이더근요.
설명 감사하고요 블루투스스피커 하고도 출력이되나요?
전면 조그셔틀의 기능은 별도로 없는 건가요?
무지막지하게 다 떼려넣어서 다른 것 필요없는... USB가 DAC이 아닐지모르지만 암튼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자질구리한 것 다 치워노으면 속이 편할 듯 하네요
크롬캐스트 오디오 고점에 중고로 넘기고 저거사는게 현명한 선택.
fluke 289 가 자꾸 눈에 들어오네요
자세한 소개영상 잘봤슴니다.
적당한 출력,다양한 기능,세밀한 조정,작은 사이즈 등 피시파이로 활용하기에 좋은 앰프라고 생각됨니다.
음질수준과 가성비가 어느 정도인지 평가도 궁금함니다.
자세한 소개 잘봤슴니다.자세한 소개 잘봤슴니다.적당한 출력,다양한 기능,세밀한 조정,작은 사이즈 등 피시파이로 활용하기에 좋은 앰프라고 생각됨니다.
파파님 블루투스 연결가능하면 DAC를 따로 연결할
필요가 없는건가요?
액티브 스피커는 않되요? 전원 있는 스피커는 다 못물리나여?
wiim pro 쓰고 있는데 업데이트도 꾸준하고 제품 만듦세도 좋아요 ㅎㅎ와 엠프도 통합되었다니 진짜 가성비 짱이네요 ㅎㅎ
올때마다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
서브우퍼 연결 방법이나 케이블종류가 궁금했는데 그 부분은 내용에 없어서 조금 아쉬워요~
프로 플러스에서 안되는데 앰프에서 되는게 뭔가요? (앰프 기능이 뭔지 모릅니다 구체적으로)
훌륭하신 동영상 잘보고 있습니당
저는 천안에서 살고 있습니다
엘프 101 반주기 프로세서 (수동 연주용)
롤렌드 사운드모듈 CM-32L과
미드페달(베이스 패턴) 한 셋트로
80년대 후반에 구입하여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엘프 ELF - 919 까지 신형 나왔지만 애착이 있어서
동돌이 파파님께 글 올립니다
사용도 중 갑자기 먹통이 될 때가 있어 문의 드립니다
전압이 나쁜건지 off 하고 다시 on 하면 정상 작동 합니다
플레인지에서 설명할때는 흘려들었는데 파파님 말하시니 다시 알아봐야할듯요 ㅋㅋㅋ
우와!!! 탐나는 물건이네요!!
특히 ARC 에어플레이 되는게 제 취향이네요👍🏻
허... 앰프가 아쉬워서 액티브 스피커 쓰는데 갑자기 괜찮은 패시브 스피커에 대한 욕심이 치밀어 오릅...ㅠㅠ
영상에서 추천하셔서 윔앰프 와피데일 12.1 을 사긴했는데 두개를 이어줄 좋은 케이블이 어떠한것인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추천해주실수있나요?
Wiimp ultra 언제 출시되는지 모르겠네요
달리 오배론3에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만족합니다 본가가서 티비보면 음질차이 엄청 느낍니다
Winamp it really whips the llama's ass.
윈앰프님 그립습니다.
감사합니다.*^^*
파파님 채널은 항상 관심있게🎉보는 채널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얼마전에 사용하던 엠프(r-n803)가 고장나서 다른 엠프를 찾고 있습니다. 스피커는 rp8000f (150W )를 사용하고 있는데 Wiim 엠프를 연결하면 전력이 많이 부족할까요?
R-n803 이 훨씬 나은 선택일텐데요..
가지고 계신 그 wiim 엠프는 협찬 받으신건가요??
Wiim앰프 실행할때 샤시에 미세전류가 흐르지는 않는지요?
최근 중국산 앰프 구입했다가 반품했었는데요 샤시에 손대면 미세전류가 많이 흐르더라구요. 이 제품은 그렇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기가지니3 추출스피커도 나왔던데 비교 해주실수 있으실까요?
이홈메이드 에서 판매중입니다
이게 DAC AMP 다 들어가있는건가요?
듣자마자 원곡 제가 좋아한는 노래군요...
christopher cross - best that you can do
저도 구매했습니다~ 다음주부터 배송된다고 하던데~
Kef r3 meta에도 물릴만한가요?
오디오랩 m-one 사용중인데...바꾸면 후회할까요?
Wiim Ultra와 Wiim amp pro가 곧 출시되는 마당에..한국에는 이전버전이 정식출시...애매하네요.ㅠㅜ
턴테이블과도 연결이 되는거죠?
Lcd 넣은 후속작 나올라고 해서 기다리는 중이에요
아쉽게도 lcd창이 있는 울트라버전은 앰프가 아닙니다. 네트워크 기능만 가져서 앰프에 따로 연결해야합니다. 앰프기능 후속작은 프로버전인데 lcd창 없이 외형 똑같이 출시되었습니다.
모르죠...,10년 기다리면 나올 수 도!!
액티브 스피커가 연결이 안되면 무조건 패시브 스피커를 구매해야 하나요.. 답 부탁드립니다.
오디오랩 6000a play와 윔앰프고민입니다
A.B클래스와 D클래스의 차이가 큰가요?
어떤 선택지가 좋을지 알려주세요~^^
티비도연결해서 쓰려고요
스피커는 보레아 br03입니다
유튜브 음악도 들을만하다고 느끼는 귀라면 윔앰프 충분합니다.
아마도 95%의 보통 사람이라면 여기에 해당이 되겠죠. ㅎㅎ
저도 잘 쓰고 있습니다.
예민한 귀가 아니라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아참! 스피커는 아주 좋은 것을 쓰시네요. 윔앰프와 잘 어울릴 겁니다.
파파님 제가 WiiM과 유사한 앰프를 DIY 했는데 혹시 리뷰를 한번 해 주실 수 있을까요? 파파님 채널에서도 많은 정보를 참고해서
만들었습니다. WiiM과 WiiM Pro를 결합한 컨셉으로 DIY 했습니다. 스피커 출력도 되고 기존 앰프로 출력도 됩니다만... 입력은
네트워크만 가능합니다.
Raspberry Pi4 + ES9038Q2M DAC + TPA3255로 DIY 했습니다.
몇 가지 개선할 것이 도출이 되었지만 저만 사용할 것이라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Hi Res 음원을 재생했을 때는 차이가 좀 나는 것
같은데 다른 분의 평가도 받아 보고 싶고 혹시 DIY를 하시려는 분께 정보도 제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재료비는 대당 40만원 정도가 들어갔습니다. ㅎㅎ 가능하시다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보내드리겠습니다다.
파워는 클래스D 앰프에 29V를 걸어주었으니 최대 60W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영상과 소리의 딜레이는 얼마정도인가요? time alignment는 되는지?
저작권 저작권 저작권!!! ㅎㅎ
사이즈는 pc-fi 써도 좋을 것 같은데 출력은 크지 않은 웬만한 거실에서 톨보이 2채널이나 크기 좀 되는 북쉘프 2.1 채널로 써도 충분해 보이네요.
구미가 당기는 앰프입니다.
리뷰 잘 봤습니다.
한방에 쓸만한것으로 가야겠네요...
inkel pro 125와 괜찮을까요…….
요거 프로버전도 나온다고 합니다 기다릴까 살까 고민중 하아~
방송 잘보구 있습니다..블루투스 스피커를 듣다가..요즘 스피커에 대해 관심을 같고 있는데 용어들이 생소하고 첨부터 시작하려니 그냥 바다에 혼자있는 기분..기기들에 장.단점은 쉽게 찿아볼수 있는데.저처럼 처음시작 하는 사람들 한테 도움이 되는 것좀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초급.중급.고급 이런식이면 감사하겠습니다..더운여름 음악으로 내 생활이 더 여유러워 지길 빌며..
오디오 지식은 너무 광범위해 지식 습득이 쉽지 않아요.오디오 유튜버 채널을 계속 시청하면 많은 유튜버 채널이 알고리즘 뜹니다.다양하게 시청하면 댓글 속에 많은 답변과 지식을 얻을 수 있어요.기초 상식만 몇 개월 이상 걸릴수 있어요. 공돌박사도 한번 답변 달면 계속 꼬리 물고 질문하고 댓글다니 어떨 땐 지치는 거지요.구독자 몇 천명 단위의 유튜버들도 고수들 많아요...,대부분 구독자 늘리기 위해 답변 성의껏 잘해줍니다.공돌박사는 오디오 채널 구독자 최상위 분이라...,어느 정도 수준있는 구독자가 많아요.다른 채널도 경유 하세요!! 오린이 겨우 벗어난 구독자가 올림.
클래스 D앰프에는 알루미늄 우퍼나 알루미늄 트위터가 좀더 소리가 명확한게 더 강조되리라 봅니다.
다 정리하고 1대로 가고 싶은데 rca가 1개라 최소 2개만 됐어도 좋았을걸 결국 앰프 2대로 가야 되겠네요
공돌이파파님 요즘 다이어트를 하시는지.. 아파보여요..
요세는 HDMI ARC 기능은 필수예요. TV와 ARC로 연결하고... 다른 소스기기들은 TV와 연결...
그럼 앰프 리모컨은 필요가 없음. 그전에는 TV보려면.. 앰프 리모컨 찾아서 앰프 키고.. 소리도 올려줘야하고.. 여간불편한게 아니였음..
저가형중에선.. WiiM Amp가 요세 돌풍인거 같고...
고급형은 네임 유니트 아톰이나 노바..
혹은 리크 230도 ARC기능으로 나옴..
요즘 티비가 그만한 리시버 기능을 하나요? 아직 2010년 이전 구형티비라 바꿀 때 고려해볼만하네요
@@seonminjeon1332 TV도 HDMI ARC기능이 있어야해요.
@@mensa2030 HDMI ARC 기능은 그렇죠. 그런데 다른 소스 기기들을 TV와 연결한다는 의미를 여쭌거에요. TV 리시버 기능이 그만큼 받쳐준다는 의미 아닌가요? 그렇다면 그부분 스펙도 관심있게 고려해야겠구나 싶은 댓글이었습니다. 설마 HDMI ARC 기능이 있다는 것이 그런 동등한 의미라고 말씀하시는 것은 아니겠죠?
@@seonminjeon1332 다른소스기기라고 한건... TV와 연결되는 올레TV라던가 PS5나 스위치 같은걸 말한거예요.
TV에 ARC기능이 없어도.. 사운드바에 소스기기(올레TV)를 연결하고 사운드바와 TV를 연결하면..
올레TV리모컨으로 사운드바의 볼륨을 조절할수가 있었습니다.
이경우 스위치나 플스를 TV와 연결하면.. 볼륨조절이 안되어서 사운드바 리모컨이 필요하죠.
@@mensa2030 "다른 소스 기기들은 TV와 연결"이라고 하신 부분에서 제가 '리시버'를 떠올린 것을 제대로 말씀을 못드렸나봅니다. 저와 다른 방식으로의 응용을 말씀하셔서... 암튼 HDMI ARC에 관해서는 저도 동의하는 바입니다. 짧게 말씀 나누어서 감사했습니다. 꾸벅~!
이거 가성비 좋다고 핫하던데 ㅎㅎ
맥북프로 2015년 제품까지는 3.5 단자로 광출력도 됩니다.
헉 걸렸네요. 제가 그 장면 넣을려고 광케이블 3.5mm 꼬다리 아답터를 한시간동안 방에서 찾아해맸는데..결국 못 찾아서 영상에 못 넣었어요 ㅜㅜ
윔엠프에 DAC를 매칭하려는데 토핑의 dx1 과 E30 lite 중
노트북(피시)에 순수 스피커만 사용시 E30 lite 선택이 맞겠죠?
지금 fiio k7을 쓰고있습니다 엠프내장된거 사면 이걸로 대강 종결지을수있을까요?
LDAC은 지원안하나요?
Tv볼때 tv출력의 hdmi를 앰프에 연결하면 되는 건가요?
향후 WiiM 5.1채널 발매를 기대됩니다. 오래된 AV리시버를 대신할 제품을 찾고 있거든요. 굳이 많은 온갖 입력을 받는 AV리시버의 활용도가 필요 없지 싶어요. AV리시버는 조금만 오래되도 HDMI등의 버젼이 안맞고, 굳이 영상 데이터를 커버하는 속도의 HDMI가 필요한가 의문입니다. HDMI eARC처럼 제대로된 오디오 입력만 받으면 충분할텐데 말이지요.
그리고 미래는 D클래스 앰프가 대세지 싶어요. 싸고 음질 좋고. 열도 안나고.
스피커 당근 거래 올리셔도 될거 같네요.
잘 몰라서 문의 하나 드립니다.
드비알레 팬텀1을 2개 쓰는데..
TV랑은 광출력으로만 연결이 되더라구요.. 혹시 위의 장비를 HDMI arc로 TV와 연결하고.. 이걸 드비알레로 쏴 줄 수 있을까요..??
제 생각에 그건 의미 없는 행동입니다. HDMI arc가 광출력보다 나은 점은, 볼륨 동기화 정도 입니다. 그나마도 결국 드비알레와 윔 앰프를 연결하려면 광출력으로 연결해야하는데, 그럼 결국 윔 앰프/티비 볼륨 따로, 드비알레 볼륨 따로가 됩니다. 그냥 티비와 드비알레를 옵티컬로 연결하시는게 낫습니다.
@@dahn4562 네.. 감사합니다..^^
Hdmi arc가 대역폭이 더 높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광출력은 44k 16bit가 한계 값이고 코엑시얼 동축과 arc가
최대 대역폭을 지원하는걸로 압니다.
혹시 2개의 블루투스 스피커에 동시에 송출될까요? 그러면 진짜 대박인데
시디드라이브 연결해서 시디재생 가능할까요?
이 가격에 대단한 걸 바랄 수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아날로그 출력 기능이 있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합니다.
스피커를 바꾸거나 해서 앰프가 아쉬워지면 사용하기가 어려워지는데 아날로그 출력 기능이 있으면 간단히 파워앰프만 붙이면 됩니다.
지난달 예약주문을 하고 나서 고민을 해봤지만 결론은 지금 쓰기에 가장 좋고 그대로 계속 사용한다면 모를까 스피커를 업그레이드하게 되면 바꾸게 될 수 있겠습니다.
다만 여러 리뷰에서 대체로 앰프 성능을 호평한 걸 생각하면 어지간하면 괜찮을 것 같기도 하네요.
블루사운드의 blueos가 너무 형편없어서 실망이 컸는데 wiim은 사용편의성이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이거저거 말고 소스 윌앰 삼오에이 정도 해서 그 걸 까주에용~
일단 가격이 압도적
일반적인 컨텐츠는 스마트폰으로재생, 음악은 블루투스로 재생, tv컨텐츠는 자체 스피커로 재생, 각자 주어진 환경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죠 꼭 모든 소리를 오됴로 듣는 강박 에 빠질 필요는 없지요
풉
풉2
님 처럼 차라리 모르시는게 더 좋을수도 있죠
님의 못 들어 본 귀 사고 싶네요
모든 소리를 오디오로 들으란적 없고요.
음질 좋은 앰프, 스피커로 음악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집니다.
맞는 소리구만 풉충이 뭐꼬? 좋은 앰프 들을려면 맥킨토시나 사..이런걸로 대리만족할려고하지말고
에어플레이나 타이달 지원되는게 눈에 가는군요!
윔앰프사서 데스크톱과 연결하려하는데 선가지고 연결해도 소리가 안나는데 혹시 어떻게 해야하나요? 애플기기와는 airplay로 잘나오는데 pc연결이 너무 어렵습니다 도와주세요 ㅠ
진공관 인티엠프(피셔 130)와
연결해서 쓸 수 있을까요?
TR앰프(매킨토시 6200)를
진공관과 번갈아 사용하려고
구매하려 했습니다.
소스로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윔 프로플러스를 쓰고.
1.진공관, 티알, 윔프로플러스 조합이 나을까요?
2.진공관, 윔앰프 조합이 나을까요?
조언이 필요합니다
저라면 1번이요
윔앰프는 프리출력이 없어요
1번이요
윔앰프에는 프리출력이 없어요
앰프를 어떻게 쓰는지 몰라서 사지를 못함.
음질이 좋다던데, 뭐 쓸 줄을 알아야지.
JBL 4312E랑도 어울리는 엠프일까요..?
저격대이면 데논 이나 야마하 리시버가 더좋지 않나요 ? dts dd da 등 과 5.1채널도 안되는데 가격차이도 얼마 안나는데요 ? 홈시어터 용으로 출력이 너무 낮은데요?
게임용은 야마하 브리츠 이런게 더저렴하고 좋아 보이네요
와 죽인다.....
입출력 방식도 다양하고 매력적인 앰프 같아서 탐나네요.
(저는 지금 Loxjie A30을 쓰고 있습니다만) 바꿔 보는 게 의미가 있을지요? 출력 같은 면은 어떨지 등등 오디오잘알 형님들의 조언을 좀 부탁 드려도 될까요?
출력이 8ohm 40W->60W로 변경되는 것 이외, 큰 메리트는 없습니다.
지금 사용 중인 스피커가 저능률 유닛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기변 메리트느는 크지 않습니다.
@@KimKyungHo1980 친절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
ope 칩셋 교체 해보세요 20년전 칩입니다. 출력과 관여하는 부분을 분리해서 관여할뿐 ope 칩셋 5278?5276? 3000원하는데 놀라실거에요
Opamp와 다른 칩인가요?
다른 디지털 앰프가 있는데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디지털앰프는 오피바꿔도 큰변화가 없어서 말씀하신 칩이 뭔지 궁금합니다.
Opamp 적당히 아는체 하쇼 ㅋㅋ
저는 Klipsch의 Powergate라는 앰프를
사용하고 있는데, 소개해주신 상품과 기능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고질병인 삐~~ 하는 노이즈가
1M 거리까지 들리고 발열이 심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ㄷㄷ; 혹여 해당 제품에는 이런
화이트 노이즈나 별열에 대해 자유로운지
여쭤보고 싶네요. 맛있게 리뷰해주셔서 지르고
싶은거 참고 있네요 ㅋㅋ
저랑 같은걸 사용하시네요. 저도 발열 궁금합니다.
개인적으로.....앰프와 오인페가 일체형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usb연결없는게 너무 아쉽네요 책상파이로 쓰고싶은데 ㅎ
ls50meta 돌릴 수 있을까요?
usb 디지털 단자,,,아쉽네...
저도 이거 샀쥬~~~ ㅎㅎ
패시브 hi-fi 와 액티브 사이에서 항상 고민되는 부분입니다.
당연 패시브
회사창고에서 굴러다니는 b&w dm600s 스피커를 업어와 이제품에 연결해 보려하는데 몇가지 사항이 궁금합니다. 기본적으로 TV에 hdmi arc연결하여 사용하고 추가로 1.가끔 맥북에 연결된 오디오인터페이스->윔앰프(단자는 rca??로 연결) 하려고 함(daw에서 일렉기타, 가상악기등 녹음시 모니터링 레이턴시 문제없게 세팅해야함) 2.턴테이블을 추가로 구매하여 윔앰프를 연결(rca)
이렇게 연결하려하는데,rca가 부족하므로 rca 셀렉터? 같은걸 이용하면 될까요?
KC인증 받았나보네요 ㅋㅋㅋ
오오 ARC 지원하네
대체 어디다 쓰는 물건인지요?ㅋㅋ ㅋㅋ
엠프를 쓸만큼 집이 크지안아서리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