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집 구하기 너무 어렵죠..;; 운명의 장난도 아니고 자꾸 뭐가 틀어지네요..;; 내 여건에 맞으면서 맘에 드는 집 구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ㅠ 영광의 상처 대신에 영광의 4키로 감량일까요..;; 전화랑 관련해서도 소소하지만 문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고생 끝에 낙이라고 분명 좋은 곳이 있을 거에요.. 미사닝님의 편안한 보금자리가 빨리 구해지길 바랍니다.. 오늘 영상도 재밌게 잘 봤습니다..!
일본의 서울이면 , 도쿄23구이고 여기서 강남 같은 곳이면 미나토구/긴자/시부야 이런급인데 여긴 훨씬 비싸죠...월 10만엔 이하 짜리도 있긴 한데 , 낡았고 좁고, 좀 사람 살만한 곳은 14~15만엔 영상에 보여준 집 정도면 퀄리티면 월20만엔은 내야 함. 그리고 풀옵션 개념이 크게 없어서(있긴있음 돈은 더 올라감) 그냥 방만 횡하게 있음. 전등 부터 , 티비/세탁기/냉장고 /가스렌지 or 인덕션/전자렌지/밥솥 등등 새로 다 사야하죠. 서울 오르기고 많이 올랐지만... 같은 급 동네에 비슷한 퀄리티 집 상태를 얻으려면, 일본이 아직 비싸...
이게 맞죠. 강남 근처로 구하려니 힘들죠 ㅋㅋ 한국 유학생이나 취업생이 누가 미나토구 긴자 근처에 월세를 살아요 ㅋㅋㅋ 다 도쿄 인근 외곽으로 빠져살죠. 미사닝은 고생하는데 이유가 있어요. 예산은 부족한데 포기를 못해서 그래요. 또 일본은 집구할때 심사도 봐야하고 보증인도 필요하고 더 난처한데 말이죠.
@@베팝브 일본은 보증금 많이 받아도 쓸모가 없는게 기준 금리가 0.25% / 지금 한국 3.25% 맞는 말 이기도 합니다. 보증금 몫돈 들어가 는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한국은 레이킹이 (집주인에게 감사의 의미로 그냥 빨리는 돈) 은 없죠. 레이킹 안받는 곳이 있긴 있지만 대부분 받음. 서울 10평 이하 원룸 월세는 보증금 1천에 지역 따라 50~100 입니다. 1천이 몫 돈 이긴 하지만, 소득수준 봤을때 부담 스러운 큰 돈은 아닙니다. 도교23구엔 50만원 월세는 아예 없으며 강남3구와 같은급의 동네도 100만원으로 구하기 매우 힘들며, 구했더라도 매우 낡았고 텅비어있는 집입니다. 100만원 이상이라도 99%노옵션입니다. 그리고, 한국은 연봉7000이하 자가없음 월세 살면 월세 일부 공제 까지 됩니다. 일본은 연말 정산이 없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베팝브 서울 1천에 50 고시원 수준도 있고 아닌곳도 있죠. 1천에 100이면 고퀄리티 가죠 그것도 풀옵션에... 서울은 도쿄랑 비교 하면 안되죠. 도쿄23구랑 비교해야 딱맞죠... 도쿄 땅이 서울+경기2/3 합친거랑 같은데... 도쿄23구 안에 강남급 지역들에서 월50으 로 택도 없죠. 23구 안 강남급 지역에... 8~11만엔요?? 고시원 보다 더 낡았죠...노옵션이죠. 비교군은 정말 근접하게 해야죠? 영상 주인공은 강남에 집을 구하는겁니다. 긴자,시부야,미나토구 같은곳 말이죠... 이 23구 안에 지역들 영상과 같은 엘베에 고층, 신축급 깨끗한 풀옵션집 20만엔 이상 줘야죠? 돈 대비 , 월세집 퀄리티는 아직 서울이 훨씬 좋습니다. 좋다는 동네 기준이 뭔지 모르지만 , 편의성은 서울을 따라올 도시가 없습니다.
@@베팝브 같은 돈 들고 , 구할 수 있는 퀄리티 차이가 를 말하는건데 서로 비교 하는거 잖아요? 도쿄 땅이 서울 + 경기도 2/3 합친거랑 같은데 뭔 전체적으로 강남 이상 퀄리티를 논해요? 서울에 논밭있습니까? 도쿄는 천지 빼까린데요? 서울은 도쿄23구 하고 비교하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한급으로 왜 만들죠? 도쿄 변두리하고 강남하고 왜 비교해요? 강남 3구 보다 훨씬 좋은 동네라고 하는데 뭐 가 좋은지 물었는거고, 편의성 따지면 서울이 낫죠. 애플페이 안돼도 카드 다 되잖아요? 앱하나 까는게 어려워요? 지하철 버스 잘돼있어. 시간 다나와 급하게 폰충전 할 곳 있어. 환승돼. 지하철,버스,공원 무료 와이파이 동영상 볼 만큼 빨라. 디테일 함이 훨 낫죠. 관공서 당연 빠른게 장점이지 이걸 비정상적이라는 말로 덧씌워서 내려치기 하시려고 하네 ㅋㅋ 글고 보증금 천만원이 어려워요?? 이걸 어려워 하면 서울 들어 올 생각을 말아야죠. 일본 보증금 적다 해도. 첫 입주 할 때 돈 드는거 생각하면 2달치 보증금, 소개비 잡동사니 전자 제품들. 강남급 지역에 있으려면 돈천 들죠. 서울은 돈천 , 나갈때 돌려 받는거로 풀옵션 떙기는거고요. 일본 자취집 모릅니까? 당장에 치면 다나오는걸...워홀 브이로그가 한두 개에요? 글고 저는 일본이 후지단말 안했어요. 단지 비슷한 돈 들이면 여기가 아직은 좀 낫다는거지.
요즘 수도는 옥상에 물탱크가 아니라 고압급수방식이라서 오래된 집을 빼고 수압이 문제되는 집은 드물어요. 세면대 수압은 세면대 아래 각각 냉/온수 밸브 2개 있는데, 그 벨브를 사용목적에 맞게 조이고 쓰는거라서세면대 틀어보고 수압이 낮다고 판단하면 안되요. 맘에 들지만 수압이 낮아 안되겠다고 한 집들, 다시 가서 세면대 아래 밸브를 돌리면 물이 세차게 나올겁니다.
미사닝에게 꼭 해주고 싶은말. 한국은 미사닝이 더 알겠지만 솔직하게 이것저것 물어보는게 전혀 민폐가 아니고 권리니까 부동산 계약에는 계약서를 꼼꼼하게 따지는게 중요해요 특히 계약하고자 하는 집 등기를 보면 해당집 주인의 담보대출등 확인이 가능한데 혼자서 보기가 힘들다면 꼭 부동산 전문가를 대동해서 계약하기를 바랍니다 될수있으면 보증금3000미만 월세가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해여 잘 구하시길^^
일본에서 20년 이상 살고 있지만 외국인이 집을 구하기는 너무 힘들어요. 보증인이라는 것도 두명 정도 필요하고.. 한명은 보험회사로 대체할 수 있지만 물론 보험금을 내야하고, 나머지 한명은 누구에게 부탁해야합니다. 개를 키우는 것은 또 다른 문제로 제가 지금 사는 곳은 개는 물론이고 악기도 소유할 수 없는 곳입니다. 집에 장만되어 있는 에어콘이외에 난방기구를 쓰는 것도 금지. 수도권 외곽에 월세 130만원입니다. 부동산 수수료도 엄청 비싼데 보통 한달 월세가 부동산 수수료이며 2년마다 부동산 수수료 일부를 내고 갱신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주인에게 집 빌려줘서 고맙다는 인사로 월세 1개월이나 2개월분을 내는 문화도 있고 또 마을 회비라는 것도 내야합니다. 마을 회비는 보통 만원에서 2만원이지만 매달 내야 합니다. 집 청소비용, 열쇠 교환비용 등 이런저런 비용으로 또 월세 만큼이 나가고요. 일본에서 집 구하기 어렵다는 것도 공유하고 싶어서 너무 자세하게 올렸네요.
00:10 맞춤법 지적 죄송합니다만 미사님의 한국어 향상을 위해 적습니다. 몇 년, 몇 달이라는 말은 있지만 몇 일이라는 말은 한국어에 없습니다. 며칠이라고 사용합니다. 한국 사람들도 자주 헷갈려해요. 현실적으로는 친구에게 부탁하는 방법하고 계약서 수정하는 방법이 좋아보입니다만 아무래도 힘든 부탁이 될 수도 있겠죠 여러모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다음 영상에서는 좋은 집에 입주하는 영상으로 보고 싶네요.
작은 오피스텔 방 입주청소는 아무리 비싸도 20만원정도면 정말 깨끗하게 청소해줘요. 청소를 안한 방이라면 임차인의 케어가 없었을때 이런저런 오염이 생길수 있겠구나 해서 더 좋던데요. 집집마다 습기라든가 온도라든가 곰팡이 성장의 컨디션이 다 다를수 있으니까요. 한국에서 전화를 많이 하지만 차후에 분쟁이 생길만한 요소는 문자로 주고받아요 (하자보수라든가 계약연장이라든가...) 강아지가 없으면 매물이 엄청 많을꺼같은데 여러모로 고생이 많습니다.
한국이 전세, 월세 다 올라서 집 구하기 쉽지 않죠. 대부분 원룸이 많죠. 그것도 요즘 월세가 많이 올랐죠. 부동산 어플을 이용 하세요. 직접 돌아 다니면서 하시는것 보다 편해요. 집은 우선 남향이 좋네요. 그리고 전망도 보셔야 해요. 구조도 꼼꼼히 보시고요. 수도가 물이 쎄게 나오나 보셔야 해요. 화장실 물도 잘 내려 가나 보세요. 그리고 부동산등기도 보세요. 대출이나 저당 잡힌거 없나요. 복층은 1인 가구라면 있어야 하죠. 짐 같은거 나눌 공간이 필요 하니까요. 업무용은 잠을 못자죠. 주거용만 잠을 잘수 있죠. 빌라는 낡은 집이 많네요. 오피스텔이 낫기 하죠. 사키짱님과 부모님과 후지산 여행 하는 영상 방금 봤는데 너무 좋네요. 특히 세계에서 제일 무서운 병원 대박 이네요.
전입신고란건 법적으로 보증금을 지킬수 있는 권리 즉 법적으로 대항력을 갖추는것이고 확정일자는 보증금금액에대한 보장 즉 집이 경매로 넘어가거나 문제 생겼을때 배당을 받을수 있는권리를 말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계약하자마자 주민센터에가서 임대인의 세금납부확인서 같이 확인 하시면 좋습니다
직장이 강남이라도 굳이 비싼 강남에서만 찾으려 하지말고 월세 고려해서 찾아보시는걸 추천, 강남 오피스텔이라면 기본 최소 월 120~150에 관리비 15는 기본일텐데.. 오래된 빌라도 100 넘는걸로 알고 있으니 주변도 한번 찾아보시길..... 저같은 경우는 집 구하는데 6개월 걸렸습니다. 물론 맘에 들어서 5년 넘게 거주중이고요. 그리고 복층은 정말 비추... 살아본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되실 겁니다.
전세사기 조심! 귀여운 미사닝짱 많이 공부해보고 집 구해보세요 화이팅!
월세 일거 같은데 외국인이 전세는 안하겠죠
@@자유롭게-q1p 여기 일본인 친구 전세 들어갔다가 사기 당한 영상있음
이제 날씨도 쌀쌀하니 감기 조심하시고 좋은집 구하길 빌게요🙏
진짜 집 구하기 너무 어렵죠..;; 운명의 장난도 아니고 자꾸 뭐가 틀어지네요..;; 내 여건에 맞으면서
맘에 드는 집 구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ㅠ 영광의 상처 대신에 영광의 4키로 감량일까요..;; 전화랑
관련해서도 소소하지만 문화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고생 끝에 낙이라고 분명 좋은 곳이 있을 거에요..
미사닝님의 편안한 보금자리가 빨리 구해지길 바랍니다.. 오늘 영상도 재밌게 잘 봤습니다..!
좋은곧으로 구해지길 바랍니다
미사닝 예쁨은 오늘도 진행중❤
いい家見つかることを祈ってます!💝体に気をつけてねみさにん!🤞🏼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집을 구하는 거 자체도 쉽지 않지만, 그냥 이사라는 일이 참 힘든거 같아요.ㅎㅎ
마음에 드시는 집으로 이사 잘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이야기지만, 구독한지 몇년 됐는데, 그 사이에 미사닝님의 한국어 발음이 거의 완벽에 가까워졌네요. 아무튼 타국에서 직장 생활은 수많은 난관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부디 무탈하게 좋은 일만 있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미사닝, 파이팅 !
조심하고 좋은집 구하시길요 파이팅요~^♡^
ㅎㅎㅎ, 좋은 집 구해서 행복하게 사시길..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좋은 집도 구하고.. 한국생활도 빨리 적응 하실 듯.. Good luck!!!
저는 아직 독립을 못했는데 미사닝 보면서 대단하다 느껴지네요. 원하는 집을 꼭 구하시기 바랍니다. 응원할게요.
해외나가보셔요 알아서 독립이됨ㅋㅋ
本当にお疲れ様でした😂
私もちょうど日本で家探中でしたが(実家→一人暮らし)、無事見つかりました...1年前から始めたけど全然決まらず(妥協できず)一回辞めて、1ヶ月前から再開しましたが今回はすんなり決まりました🥹お家はご縁だと思います、みさにん体調には気をつけて頑張って...いいお家が見つかるはず🙂↕️🍀✨
참 단아하게 이쁘고 야무지고
뭘하든 잘할거니까 힘내요~~~
아이구 미사닝 집구하느라 고생 많으시죠 ㅠㅠㅠ 한국사람들도 집 구하기 힘든데 외국분들은 얼마나 힘드실지 ㅠㅠㅠㅠ 조금만 더 힘내시고 꼭 좋은 집 잘 구하시길 바랄게요 힘내세요🏠
미사닝 화이팅 좋은 집 구하기가 쉽지않네요. 나중에 집들이 영상 보여주세요~🤭
고생이 많네요 힘내길바랍니다
집 구하기 참 힘들죠 당연히 좋은 집주인 만나기도 힘들어요
그래도 친구분들 많으실거고 소개 받아 알음알음해서 가시면 쉬울수두 있어요
좋아요 후 감상^^감기 조심하세요
미사닝 화이팅 ~~~ 꼼꼼하게 잘 살펴보고 집구하시길 바래요 😊
집 구하는건 한국이나 일본이나 확인해야할게 참 많죠. 층간소음이나 방음, 잘 확인하셔야 하고, 실제 방문하게 되면 미리 약속을 잡고 주말낮이나 저녘 시간대(내가 쉬는 시간대)에 한번 가보는 게 좋습니다.
구독했어요. 한국생활 응원합니다.❤
おつかれさまでした☺️良いお家がみつかることを祈ってます✨次の動画も楽しみにしていますね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일본의 서울이면 , 도쿄23구이고 여기서 강남 같은 곳이면 미나토구/긴자/시부야 이런급인데
여긴 훨씬 비싸죠...월 10만엔 이하 짜리도 있긴 한데 , 낡았고 좁고, 좀 사람 살만한 곳은 14~15만엔
영상에 보여준 집 정도면 퀄리티면 월20만엔은 내야 함.
그리고 풀옵션 개념이 크게 없어서(있긴있음 돈은 더 올라감) 그냥 방만 횡하게 있음.
전등 부터 , 티비/세탁기/냉장고 /가스렌지 or 인덕션/전자렌지/밥솥 등등 새로 다 사야하죠.
서울 오르기고 많이 올랐지만... 같은 급 동네에 비슷한 퀄리티 집 상태를 얻으려면, 일본이 아직 비싸...
이게 맞죠. 강남 근처로 구하려니 힘들죠 ㅋㅋ 한국 유학생이나 취업생이 누가 미나토구 긴자 근처에 월세를 살아요 ㅋㅋㅋ 다 도쿄 인근 외곽으로 빠져살죠. 미사닝은 고생하는데 이유가 있어요. 예산은 부족한데 포기를 못해서 그래요. 또 일본은 집구할때 심사도 봐야하고 보증인도 필요하고 더 난처한데 말이죠.
@@베팝브
일본은 보증금 많이 받아도 쓸모가 없는게
기준 금리가 0.25% / 지금 한국 3.25%
맞는 말 이기도 합니다. 보증금 몫돈 들어가
는 단점이라면 단점인데, 한국은 레이킹이
(집주인에게 감사의 의미로 그냥 빨리는 돈)
은 없죠. 레이킹 안받는 곳이 있긴 있지만
대부분 받음.
서울 10평 이하 원룸 월세는 보증금 1천에
지역 따라 50~100 입니다.
1천이 몫 돈 이긴 하지만, 소득수준 봤을때
부담 스러운 큰 돈은 아닙니다.
도교23구엔 50만원 월세는 아예 없으며
강남3구와 같은급의 동네도 100만원으로
구하기 매우 힘들며, 구했더라도 매우 낡았고
텅비어있는 집입니다. 100만원 이상이라도
99%노옵션입니다.
그리고, 한국은
연봉7000이하 자가없음 월세 살면
월세 일부 공제 까지 됩니다.
일본은 연말 정산이 없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베팝브
서울 1천에 50 고시원 수준도 있고
아닌곳도 있죠. 1천에 100이면 고퀄리티
가죠 그것도 풀옵션에...
서울은 도쿄랑 비교 하면 안되죠.
도쿄23구랑 비교해야 딱맞죠...
도쿄 땅이 서울+경기2/3 합친거랑 같은데...
도쿄23구 안에 강남급 지역들에서 월50으
로 택도 없죠. 23구 안 강남급 지역에...
8~11만엔요??
고시원 보다 더 낡았죠...노옵션이죠.
비교군은 정말 근접하게 해야죠?
영상 주인공은 강남에 집을 구하는겁니다.
긴자,시부야,미나토구 같은곳 말이죠...
이 23구 안에 지역들 영상과 같은 엘베에
고층, 신축급 깨끗한 풀옵션집 20만엔
이상 줘야죠?
돈 대비 , 월세집 퀄리티는 아직 서울이
훨씬 좋습니다. 좋다는 동네 기준이 뭔지
모르지만 , 편의성은 서울을 따라올 도시가
없습니다.
@@베팝브
같은 돈 들고 , 구할 수 있는 퀄리티 차이가
를 말하는건데 서로 비교 하는거 잖아요?
도쿄 땅이 서울 + 경기도 2/3 합친거랑
같은데 뭔 전체적으로 강남 이상 퀄리티를
논해요? 서울에 논밭있습니까? 도쿄는
천지 빼까린데요?
서울은 도쿄23구 하고 비교하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비슷한급으로 왜 만들죠?
도쿄 변두리하고 강남하고 왜 비교해요?
강남 3구 보다 훨씬 좋은 동네라고 하는데
뭐 가 좋은지 물었는거고,
편의성 따지면 서울이 낫죠.
애플페이 안돼도 카드 다 되잖아요?
앱하나 까는게 어려워요?
지하철 버스 잘돼있어. 시간 다나와
급하게 폰충전 할 곳 있어. 환승돼.
지하철,버스,공원 무료 와이파이 동영상 볼
만큼 빨라. 디테일 함이 훨 낫죠.
관공서 당연 빠른게 장점이지 이걸
비정상적이라는 말로 덧씌워서 내려치기
하시려고 하네 ㅋㅋ
글고 보증금 천만원이 어려워요?? 이걸
어려워 하면 서울 들어 올 생각을 말아야죠.
일본 보증금 적다 해도. 첫 입주 할 때
돈 드는거 생각하면 2달치 보증금, 소개비
잡동사니 전자 제품들. 강남급 지역에
있으려면 돈천 들죠. 서울은 돈천 , 나갈때
돌려 받는거로 풀옵션 떙기는거고요.
일본 자취집 모릅니까? 당장에 치면
다나오는걸...워홀 브이로그가 한두
개에요?
글고 저는 일본이 후지단말 안했어요.
단지 비슷한 돈 들이면 여기가 아직은
좀 낫다는거지.
눈이 너무 높음
피곤한 미사닝. 화이팅 ㅎㅎ
볼때마다 발음 & 미모가 정비례해서 올라가네요. 신중하게 좋은 집 구하셨으면 좋겠어요. 미사닝 화이팅!!
사키님 유튜브도 같이 보고 있어요ㅎ 한국은 난방도 잘되고 시설 좋은 집도 많아요ㅎ
계약서는 꼭 잘 아는 한국인을 대동하세요..꼭 한국인을 대동하고 집 계약을 하셔야 합니다..요즘 전세 월세 사기꾼들이 많아서..
부끄러운 한국의 현실ㅜ
월세 사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거 아님...? 왠 월세사기..있기야 하겠지만 전혀 일반적이지 않은데..
월세 사기는 들어본적 없고 전세사기는 공인중개사가 와도 당하는거라 기도하는 수밖에 없음 차라리 무당이랑 다니는게 나을 수도
월세는 사기치기엔 공사치는 인원들이 나눠도 인건비도 못챙기겠는데...
@@어이구-l7c월세가 무슨 보증금 500 1000따리만 있냐.
아파트로가면 5000 1억 기본에 2~4억짜리 보증금 월세도 많아
집주인이 투자용으로 사업자내고 오피스텔 분양 받는 경우가 많아서, 임대업을 등록하지 않는 이상 거주지등록 되는 곳 찾기가 많이 힘들어요. 특히 신축의 오피스텔의 경우 더더욱;; 아무튼 안전하고 좋은 집 구하시기 응원합니다!!
오랜만에 다시 인사드려요 요즘 집구하는거 넘 힘든데 미사닝님 화이팅..!!!
깔금하고 반려동물 되는 집 구하기 어려울거예요. 게다가 서울에서는 더 힘들거예요. 주의할 점은 명의가 법인이나 신탁회사로 되어있는거 피하세요. -전직 공인중개사
어디든 대도시면 집 구하기 어렵죠 ㅋㅋㅋ 더군다나 이조건 저조건 다 따지면 더더욱 집구하기 어려움. 일하시면서 사는 집 구하시는거라면 방이 좀 작더라도 가까운곳이 최고
직장이 강남 어느쪽인지 모르겠지만 혹시 강남역 근처라면 판교역도 알아보세요. 신분당선 타면 판교역까지 13분이면 가요. 판교역 근처에도 오피스텔이 많고 깨끗해요. 그리고 오피스텔은 복층은 피하세요. 열기가 위로 올라가기때문에 복층이 여름에 무척 더워요.
힘들어도 발품 많이 파는게 최고입니다.. 좀만 더 힘내봐요 😊
저희도 어려워요... ㅠㅜ😂
근데 그럼에조 미사님은 똑똑하고 야무져서 잘하실거같아요
집 꼼꼼히 잘 보시네요! 굳굳!! 훌륭합니다! 👍
집이나,중고차를 살때는 꼭 무언가 하나는 포기해야하더라구요. 포기하지 않으려면 많은 돈이 나가게 되니 돈을 포기하는셈이 되고... 여러모로 타협이 필요합니다.
집을 구하기 어려운 조건을 다 갖추셨네요 ㅎㅎ 좋은 집 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하하! 마음에 맞는 집 구하기가 쉽지 않군요!😅 아무쪼록 좋은 집을 구해서 이곳에서의 생활이 편해지기를 기원합니다.🫡
요즘 수도는 옥상에 물탱크가 아니라 고압급수방식이라서 오래된 집을 빼고 수압이 문제되는 집은 드물어요.
세면대 수압은 세면대 아래 각각 냉/온수 밸브 2개 있는데, 그 벨브를 사용목적에 맞게 조이고 쓰는거라서세면대 틀어보고 수압이 낮다고 판단하면 안되요.
맘에 들지만 수압이 낮아 안되겠다고 한 집들, 다시 가서 세면대 아래 밸브를 돌리면 물이 세차게 나올겁니다.
미사닝님! 응원합니다. 잘되겠죠~~~
미사짱 화이팅~!!!!!!!
미사닝에게 꼭 해주고 싶은말.
한국은 미사닝이 더 알겠지만 솔직하게 이것저것 물어보는게 전혀 민폐가 아니고 권리니까 부동산 계약에는 계약서를 꼼꼼하게 따지는게 중요해요 특히 계약하고자 하는 집 등기를 보면 해당집 주인의 담보대출등 확인이 가능한데 혼자서 보기가 힘들다면 꼭 부동산 전문가를 대동해서 계약하기를 바랍니다 될수있으면 보증금3000미만 월세가 가장 안전하다고 생각해여 잘 구하시길^^
좋은집 잘 구하셔야해요 미사닝님!! 제가 다 도와드리고 싶네요😅😅
일본에서 20년 이상 살고 있지만 외국인이 집을 구하기는 너무 힘들어요. 보증인이라는 것도 두명 정도 필요하고..
한명은 보험회사로 대체할 수 있지만 물론 보험금을 내야하고, 나머지 한명은 누구에게 부탁해야합니다.
개를 키우는 것은 또 다른 문제로 제가 지금 사는 곳은 개는 물론이고 악기도 소유할 수 없는 곳입니다.
집에 장만되어 있는 에어콘이외에 난방기구를 쓰는 것도 금지.
수도권 외곽에 월세 130만원입니다.
부동산 수수료도 엄청 비싼데 보통 한달 월세가 부동산 수수료이며 2년마다 부동산 수수료 일부를 내고 갱신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주인에게 집 빌려줘서 고맙다는 인사로 월세 1개월이나 2개월분을 내는 문화도 있고 또 마을 회비라는 것도 내야합니다.
마을 회비는 보통 만원에서 2만원이지만 매달 내야 합니다.
집 청소비용, 열쇠 교환비용 등 이런저런 비용으로 또 월세 만큼이 나가고요.
일본에서 집 구하기 어렵다는 것도 공유하고 싶어서 너무 자세하게 올렸네요.
지역을 정하고 부동산과 친해지면 금방 구합니다. ㅎ
한국에서집구하기 쉽지않아요
특히 전세는 조심하셔야 해요.
집 알아보기전 확인해야하는 사항을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부끄럽지만 한국에 전세사기 많아요
방지하는 방법도 알아 보세요..
준비도 해 놓으셔야 해요 ~~
꼭 이요~~~!!!
미사닝 집구하느라 정말 고생 많았어요. 꾸준히 발품 팔면 분명 좋은 집 구할 거예요! 그리고 물론 잘 알아듣겠지만 '엄무용' 이 아니라 '업무용'이라고 쓰는게 맞아요~~^^
ピゴナダでしたね。お疲れ様でした~!
私は出張のときは水原のホテル住まいです。
응원합니다!
미사닝님 재미있게 볼게요
미사쨩 오늘따라 더 이뻐보이네요🥺
회사와 가까운 것도 좋지만 금액을 생각하면 거리를 포기하고 환승 없이 한 번에 가능한 루트로 구하는 것이 좋음
00:10 맞춤법 지적 죄송합니다만 미사님의 한국어 향상을 위해 적습니다.
몇 년, 몇 달이라는 말은 있지만 몇 일이라는 말은 한국어에 없습니다. 며칠이라고 사용합니다. 한국 사람들도 자주 헷갈려해요.
현실적으로는 친구에게 부탁하는 방법하고 계약서 수정하는 방법이 좋아보입니다만 아무래도 힘든 부탁이 될 수도 있겠죠
여러모로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다음 영상에서는 좋은 집에 입주하는 영상으로 보고 싶네요.
원래 부동산 보러 다니는 게 진짜 힘들어요 ^^ 위치가 좋으면 집이 맘에 안들고, 집이 맘에 들면 위치가 멀고
진짜 힘들어보이네요ㅠㅠ 얼른 좋은집 구하시길 바랄게요
전입신고 필수입니다 전입신고가 가능해야 보증금에 대한 안전장치가 생겨요 전입신고가 안되면 보증금 반환이 안될 때 조치 할 수 있는게 없어요 꼭 주의 하시길!!!
일본에서 외국인이 집을빌리기는 정말힘들어요,
보증인을 구할수없고,보증해주는 회사에 부탁하기도힘들고
일본인이면 괜찮은데 외국인은大変。
전세 사기 조심 하세요!!! 저 저번주에 종로3가 횡단보도에서 본것 같아요. 미사닝짱 ㅎㅎㅎ
작은 오피스텔 방 입주청소는 아무리 비싸도 20만원정도면 정말 깨끗하게 청소해줘요.
청소를 안한 방이라면 임차인의 케어가 없었을때 이런저런 오염이 생길수 있겠구나 해서 더 좋던데요. 집집마다 습기라든가 온도라든가 곰팡이 성장의 컨디션이 다 다를수 있으니까요.
한국에서 전화를 많이 하지만 차후에 분쟁이 생길만한 요소는 문자로 주고받아요 (하자보수라든가 계약연장이라든가...)
강아지가 없으면 매물이 엄청 많을꺼같은데 여러모로 고생이 많습니다.
갈수록 카와이이데스네~~😊😊
오 꼼꼼하시네요!
중곡 쪽도 좋을것같아요. 7호선이 있어서 강남 가기 편하고 집값 싸고 근처에 아차산 있어서 가끔 등산도 다니면 건강까지 덤~
기본적인 청소는 이사나갈때 집주인이나 전에살던사람이 해놓습니다 그리고 집정리안해놓은집은 집이 안나가길바라거나 집빼는게 안급함사람임 + 게을른사람
빨리 구독자가 50 만명은 되어야 될텐데.^-^ 안타깝네요. 좋은집 구해야 될텐데....화이팅 하시고 응원합니다~~
お疲れさまです!
そんなにムズイとは知らんかったです!
家探し.....😮
早くいい物件が見つかるといいですね!🙏
っていうか、
この動画アップしてる時はもう見つかってあったりして....👍
급하지만 천천히 신중하게 알아보세요. 부동산 사기 항상 조심하세요
もう決まってたら良いんですけど、私結婚して、서울시 중구に住んでるんですけど、江南にもほとんどバス一本で行けて、凄い楽ですよ❣️しんどいと思いますが、頑張ってください😭화이팅🫶🏻
영상봤는데 일본도 한국에 비해서 쉬운건 아니에요. 레이킹도 줘야 하고 비용적으로는 일본이 더 들죠. 한국은 사기 조심해야 하고 일본도 없는건 아니지만 한국보다는 낫고 각자 장단점이 명확해요.
급하면 안되요 차분히❤
내가 딱! 원하는 집을 찾기는 쉽지 않죠! 딱 원하는 집을 구하려면~~ 가격이 올라가면 가능하겠죠!!!!
힘내세요
외국인 전입 안 받는 이유가 외국인들이 이사하고도 전입 안 빼는 경우가 많아서 그래요.
회사 위치를 대략 알면 추천해 드릴게요 강남 서초에 30년 이상 살아서 추천해 드릴 동네가 있을거 같은데 그리고 부동산에서 시간 없다고 보채는 곳은 계약하면 꼭 후회함 한달 후에 봐도 있음
집구하는 건 일본에서도 한국에서도 어려운 일이죠. 다 마음에 드는데 딱 하나가 마음에 걸리는 그런 식....^^ 집보러 다니느라 정말 고생하셨어요~
제일중요한건 층간소음 작은대로 구해야 하는데 층간소음 때문에 문제에요 쉽지않아요!~~~
층간소음은 입주하기전에는 알 수가 없죠 그리고 층간소음 이런거 다 뺴도 방 구하려면 진짜 힘들어요 안 구해보신듯
상가건물.복층구조면 층간소음 훨 덜합니다.
分かります〜!😂
外国人登録で住所が欲しいのに、전입신고ないところが思ったより多いですよね😢お互い頑張りましょう〜!😂
동물 키울거면 진작 말해야 하죠. 그래야 문제가 없죠. 말 안하면 나중에 문제가 될 가능성이 크죠.
한국이 전세, 월세 다 올라서 집 구하기 쉽지 않죠. 대부분 원룸이 많죠. 그것도 요즘 월세가 많이 올랐죠. 부동산 어플을 이용 하세요. 직접 돌아 다니면서 하시는것 보다 편해요. 집은 우선 남향이 좋네요. 그리고 전망도 보셔야 해요. 구조도 꼼꼼히 보시고요. 수도가 물이 쎄게 나오나 보셔야 해요. 화장실 물도 잘 내려 가나 보세요. 그리고 부동산등기도 보세요. 대출이나 저당 잡힌거 없나요. 복층은 1인 가구라면 있어야 하죠. 짐 같은거 나눌 공간이 필요 하니까요. 업무용은 잠을 못자죠. 주거용만 잠을 잘수 있죠. 빌라는 낡은 집이 많네요. 오피스텔이 낫기 하죠. 사키짱님과 부모님과 후지산 여행 하는 영상 방금 봤는데 너무 좋네요. 특히 세계에서 제일 무서운 병원 대박 이네요.
패션 귀여워요
전입신고란건 법적으로 보증금을 지킬수 있는 권리 즉 법적으로 대항력을 갖추는것이고 확정일자는 보증금금액에대한 보장 즉 집이 경매로 넘어가거나 문제 생겼을때 배당을 받을수 있는권리를 말합니다 그리고 요즘은 계약하자마자 주민센터에가서 임대인의 세금납부확인서 같이 확인 하시면 좋습니다
와..구독자 1~2 천일때부터 봐왔는데 한국어 진짜 많이 느셨다.....버퍼링이 사라졌눙!
전철 2호선 9호선 강남역 에 3~5 정거장 정도 되는 거리에서 찾아보면 좀 나오지 않을까요?
추천하는 곳은 저렴한곳은 봉천동쪽 사당쪽 잘 찾아보면 어떨까 싶네요...
한국어 참 잘하시네요👍
문자나 메세지를 남기는 건 대응할 수 없을 상대방의 상황을 배려해주는 의미이고 문자나 메세지를 받은 경우라면 지금 보낸 상대는 연락이 가능한 하니까 가능하다면 바로 결정할 수 있는 전화로 하고 필요한 세부내역은 문자로 남기는 게 일반적이죠.
어우....진짜 살 빠질만 하네요...힘내세요....
직장하고 너무 가까워도 무조건 좋은건 아니에요. 특히 직장동료나 상사들이 집가까운거 알면 피곤할때가 생길수도 있어요
좋은 조건 따져야 하기에 많이 어렵죠. 강제 다이어트도 하시고 고생이 많으세요
11:30 요즘 통화녹음은 기본이니까 녹음도 증거가 되죠 ㅎㅎ
문자는 보냈을 때 상대방이 확인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공적인 일은 통화가 필수인 경우가 많아요.
강남보다는 회사 가까운 역까지 30분 정도로 한 번에 올 수 있는 지하철 노선을 따라가는 방법도 좋습니다.
라고 적고 영상보다보니 이미 그렇게 하셨네요 ㅎㅎ
요즘 부동산 쪽이 상황이 안 좋으니 조심하세요
혼자 짧은 시간 살거면, 관리 잘되는 고시원도 좋아요. 일단 도심에 있어서, 학교나, 직장 근처면, 걸어서 다니기 딱 좋은 곳에 구하면, 시간도 아끼고, 너무 편리하지요.
1. 법인(오피스텔이 대부분 법인)과 계약은 최대한 피하고 어쩔수없이 계약시 필요서류 잘확인(법인이 파산하면 끝이고 경매로넘어가도 직원임금이 먼저라 보증금 돌려받기 힘듬. 갭투자가 대부분이라 위험도가 개인이나 민간임대사업자에 비해 높음)
2. 등기부등본 꼭 떼어보고 신탁회사만은 절대 반드시 피하기(요즘은 앱으로 1분만에 확인 가능)
3. 되도록이면 최우선변제금 가능한 범위내 보증금 설정(서울은 5000으로 알고 있음, 이것도 근저당 설정일 기준이라 년도에따라 다르니 찾아보세요)
4. 최우선변제금이 넘어가는 보증금일시 보증금보험 특약 꼭 넣기(외국인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음)
5. 공인중개사인지 꼭 확인하고 계약
집은 급하게 구하면 안돼요~ 최소 1~2달은 방도 계약시 주의사항도 잘 알아봐야됨
정말 고생하시네요ㅎㅎㅎ 저는 걍 대충 적당히 싸고 깨끗한 데 골라서 사는데ㅋㅋ
우리 미사 고생했어요. 힘들지만 발품을 많이 팔아야 좋은 곳을 구하지요^^ 직장과 역이 가깝고 예산이 맞는 곳 찾길 바라요. 전 예전에 사당에서 출퇴근ㅋㅋ
직장이 강남이라도 굳이 비싼 강남에서만 찾으려 하지말고 월세 고려해서 찾아보시는걸 추천, 강남 오피스텔이라면 기본 최소 월 120~150에 관리비 15는 기본일텐데.. 오래된 빌라도 100 넘는걸로 알고 있으니 주변도 한번 찾아보시길..... 저같은 경우는 집 구하는데 6개월 걸렸습니다. 물론 맘에 들어서 5년 넘게 거주중이고요. 그리고 복층은 정말 비추... 살아본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그 이유를 알게 되실 겁니다.
한국 사는 저 보다 훨씬 더 잘하시는거 같아요
아무리 한국이 좋다고 해도 다른 나라에서 사는게 만만치 않을텐데 힘내세요
방금 사키짱 가족여행 보고 왔는데, 미사닝 분신술???? 맞아요..방 구하기 어렵죠...돈만 많으면 아무 상관 없는데...^^
예쁘다❤
자취 10년을 했지만 집구할땐 진짜진짜 진이 빠지는거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공인중개사입니다.
수압체크할때는 수돗물 틀어놓은상태로 변기눌러봐야합니다.
그리고 욕실은 배수구에 1분이상 물 틀어보세요.
배수구막히는곳 꽤 많아요.
미사닝양. 동작구 흑석동, 노량진동 쪽도 알아봐요...
서초 옆이라서 가깝고 살기 좋아요...
강남접근성 좋고, 강남 대비 저렴해요
특히, 흑석동, 노향진은 9호선이 있어서
강남까지 10분 거리
혹시 구하기 힘드시면 유투브에 자취남님께서 서울대쪽에 부동산하고 연계하시는게 있더라구요. 자취남님께 부탁을 드려보시는것도 괜찮을듯합니다.